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단건차 진철원 이굉의 송계양 봉화유금 烽火流金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구 살파랑杀破狼

by royaltime 2021. 6. 5.

텐센트 wetv 봉화유금 살파랑 등장인물 출연진 웨이보 인스타그램 줄거리 보기

단건차
진철원
이굉의
송계양

사진출처는 각 배우들 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 오역 있을 수 있으며 방영일정등 추후 추가 되는 사항이 생기면 이후에는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광총에서 브로맨스 다루는 드라마들 잘라서 방영안될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방영허가는 떨어졌고 2021년에 방영된다는 소리가 있지만 중드는 아시죠. 방영될때까지 된 게 아닙니다.

원제목은 살파랑(Sha Po Lang 杀破狼) 이고 얼마전에 제목을 봉화유금 ( Feng Huo Liu Jin 烽火流金)으로 바꾸었습니다. 총 40부작의 고장극으로 텐센트 독점방송예정이라 We TV 한국판 에서도 해줄 거라 생각합니다.

많이들 아마 기다리실 지도 모르는 드라마인데요. 설마 또 제목을 바꾸진 않겠죠.

근데 텐센트 드라마 방영채널인 WeTv에서 자꾸 또 제목을 뜻풀이해서 다른 식으로 바꾸더라구요. 이미 알고 있는 제목이 있는데 또 바꾸니... 얘기나왔으니 하는 말이지만 왓챠나 넷플릭스 아이치이국제판처럼 왠만한건 원래 제목 그대로 그냥 한글음으로 내보내고 한글음 그대로 바꾸었을때 좀 어려운 발음들만 살짝 바꿨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천뢰일부지춘화추월 같은 경우 춘하추월 : 천생의 연인 이 정도로만 바꾸어도 괜찮을 듯 한데요. 완전 다른 제목으로 다시 선보이는 듯한 그런 느낌의 작명으로 바꾸더라구요.

량신미호경호시광같은 경우도 이 정도는 어렵지 않고 이미 많은 린이 팬들이 그 제목으로 알고 있어서 그냥 내보내면 될 듯 한데 사랑스러운 우리로 바꿔 방영되니 찾아서 볼때 혼란이 오더라구요.

✔ 봉화유금 줄거리

프리스트 Priest의 소설 살파랑 (Sha Po Lang 杀破狼) 을 각색해서 만든 드라마입니다.

천하가 붕괴되고 북헌국은 한바탕의 전란을 겪은 후 잠시 평화로워진다. 변방의 작은 마을에 살던 소년 장경(진철원)은 잠시 외출한 사이 늑대를 위험에 처하나 다행히 심십육(단건차)을 만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고마운 마음에 장경은 심십육을 의부로 모시고 은혜를 갚으려 한다. 외적 천랑족이 전란을 일으키고 위급한 순간 장경은 자신이 그가 생각했던 시골 소년이 아니라 북헌국의 사황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현철영의 총수였던 고윤(심십육)은 천랑족을 물리치고 조서를 받들고 장경을 데리고 입경하게 된다. 황제가 승하하고 새황제 이풍이 즉위하면서 기반을 다쳐 입지를 튼튼하게 하지 못하고 유소작위(有所作爲 적극적으로 하고싶은대로 함)에 급급하게 된다.

이 위기를 위왕이 이용하게 되고 새황제 이풍은 큰공을 세운 고윤을 경계하여 국경으로 보내버리게 된다.
장경은 우연한 기회에 임연각에 합류하여 여러 고수들을 만나 따라다니며 연마끝에 여러방면에서 훌륭한 나라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이때 북헌국은 내우외환을 겪게 되고 장경은 다시 귀경하여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내우외환 속 대신들은 반란을 일으키고 이풍은 곤경에 처하고 강남은 외세의 공세에 밀려 위험에 처하게 된다.

결국 장경은 제위에 오르게 되고 실권을 되찾아 북헌을 재정비하여 천하가 태평하고 백성들도 평화를 되찾게 된다.

✔ 봉화유금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이 드라마에 관심갖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출연진들 대부분 너무 마음에 쏙. 들어서 였는데요. 보자마자 아 이 라인업이면 무조건 본다라고 외쳤죠.

고윤 역 단건차 : 자는 희고, 소명은 십육. 대영의 총수. 어릴적 불의의 사고로 인하여 청력과 시력을 거의 잃었다. '심십육(沈十六)'불리며 장경과 변방의 작은 마을 회성(回城)에서 장경을 만나 의자 (义子) 로 삼는다.

장경 역 진철원 : 이민. 소명은 장경. 황제와 북만 신녀 사이에서 태어나 신녀의 여동생에 의해 멀리 작은 마을 회성에서 살아가게 된다. 11세에 늑대떼를 만나 고윤으로 부터 구해진 이후 그를 의부로 삼는다. 안북군왕에서 안친왕, 후에 황제 이풍 승하 후 즉위하여 18년간 재위후 고운(古雲)에게 왕좌를 넘긴다.

심역 역의 이굉의 : 서생이지만 기계에 관심이 많고 늙은 엄마라는 별명이 있으며 후에 서남제독이 된다.

진경서 역의 손안가 : 진가가주, 성격이 냉랭하고 말수가 적고 신의라 불리며 현철군관을 지냈다. 장경의 독을 풀어주기 위해 초원 깊이 들어갔다가 후에 심역의 아내가 된다.

갈신 역의 동암뢰: 전란으로 인해 부모를 잃고 장경과 함께 귀경한다. 후에 의로은 자로 인정받아 영추원에 들어가게 되고 화기강갑옷에 대한 많은 자료들을 갖고 있는 인재이다.

조춘화 역의 송지양: 장경과 회성에서 자랐으며 장경화 함께 입경한다. 평소 여장을 하기도 하고 변장에 능하며 언어에 대한 능력이 탁월하다.

요연 역의 여승은: 어린 시절 강호를 떠돌다 연각에 들어가 구원이 동해반란을 평정하도록 유도한다. 후에 임연각에서 목패를 전할때 장경을 선택한다.

이굉의 프로필 등 필모와 이굉의 다른 차기작, 살파랑 봉화유금 스틸컷과 출연 배우 웨이보와 인스타그램 주소등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단건차 진철원 이굉의 송계양 중드 살파랑 杀破狼 봉화유금 등장인물 배우 웨이보

2021.05.23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이굉의 리홍이 李宏毅 Li Hongyi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인스타

2021.05.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약윤 모효동 우몽룡 이굉의 백우 곽거병 霍去病 The Fated General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