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류호존 리우하오춘 LiuHaoCun 刘浩存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웨이보

by royaltime 2022. 1. 3.

류호존 리우하오춘 LiuHaoCun 영화 드라마 프로필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그램



사진출처는 류호존 웨이보입니다. 계속되는 필모와 정정사항 추가 되는 정보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무단복제 전재 인용을 금합니다. 페이지자체를 소개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공리 장쯔이 니니 주동우에 이어서 장예모 감독의 픽이라는 배우 류호존 (Liu Hao Cun 刘浩存).

 

류호존 나이는 2000년 5월 20일생 길림성 태생으로 키는 165cm이고 북경무도학원(北京舞蹈学院) 출신입니다. 느낌이 다른 중국여배우와 달리 화장도 찐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갖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처음 본 순간 일본 인기 배우였던 아오이 유우와 미야자키 아오이의 느낌이 공존하는 느낌의 외모를 보는 듯 했습니다. 

 

나이 같은 경우는 2000년생으로 알려져 있기는 하나 1998년생이라고도 하는 논란이 있습니다. 1998년이나 2000년이나 두 살 차이 밖에 안나는데요. 근데 생각해 보면 배우들 나이는 차라리 모르는 게 나은 듯 합니다.

우리가 일반인을 볼때도 요즘은 동안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는 인지를 못하다가 나이를 알고나면 그때부터 나이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대하기도 하니까요. 배우들은 다양한 역을 연기해야 하는데 때로는 그 나이때문에 편견에 갇혀서 그 안에 있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거든요 뭐 그 나이에 더 잘 맞는 배역도 있기도 하지만요.



데뷔는 2018년 촬영 2020년 개봉작 장이머우 감독의 원세컨드 (一秒钟 One Second )에서 시작했습니다. 현지에서는 개봉 8일만에 일억위안(우리나라 돈으로 180~190억정도)을 돌파한 작품으로 문화대혁명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배경으로 심의가 통과되었다니..? 근데 중국내 기사를 검색해보니 영화개봉이 두번이나 취소된 후에 개봉된 작품이라고 하네요.

 

데뷔작인 원세컨드는 2016년 5월에 류호존이 오디션을 보고나서 여주 예비후보로 통과한 작품입니다. 같은 해에 북경무도학원에 입학했고 2학년이 되었을때 장예모공작소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처음에는 장예모감독이 그녀를 영(影)이라는 영화에 출연시키고 싶어했었지만 대본수정으로 인하여 불발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예모감독이 여배우 보는 기준을 알 것도 같아요. 배우로서의 아우라가 은은하게 풍기는 그런 스타일이 기준점인 듯 합니다.

 

중국에서 미인하면 약간 찐~한 배우들도 은근 많은데 외모도 은은한 때론 우아한 때론 청순한 그런 이미지의 배우를 픽하는 듯 합니다.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구요. 간혹 중드나 영화보다보면 연기하는데 너무 예쁜 척을 하는 여배우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연기할때는 그런 게 없는 배우를 찾는 듯 합니다.

화장 찌인하게 하지 않고 생활연기가 가능한 배우를 찾는 듯 해요. 하지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은 간직한 여배우.

어쨌든 아직 신인배우이긴 하지만 그 동안 주로 영화쪽에서 활동을 해 왔고 개봉된 게 세편정도 있고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는 작품도 몇 편있고 곧 드라마 쪽에서도 출연예정인 작품들이 있습니다.

 

드라마같은 경우는 두어편있는 듯 한데 늘상하는 말이지만 중드계 특성상,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도 촬영전인 작품이면 얼마든지 바뀔 가망성이 있으니까요.

 

✔ 류호존 영화

 

2020년 11월 원세컨드 ( 일초간/ 일묘종 Yi Miao Zhong 一秒钟 One Second)
: 류규녀 (Liu Guinu 刘闺女) 역.

개봉된 게 약간 신기하기도 한 장예모 감독의 영화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개봉이 이 영화소재탓인지 개봉이 미뤄지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좀 무거운 감이 있어 저는 보지 않았지만 예술적 색채 짙은 영화 같습니다.

원세컨드
원세컨드
송니일타소홍화
송니일타소홍화



2020년 12월 송니일타소홍화 (Song Ni Yi Duo Xiao Hong Hua 送你一朵小红花 A Little Red Flower )
: 마소원 (Ma Xiao Yuan 马小远)역.

이양천새 (Yi Yang Qian Xi 易烊千玺)와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암에걸린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인데요. 평범한 사람 누구에게나 죽음은 언제나 찾아올 수 있고 할 수 있는 일은 사랑하고 아끼며 살아가는 걸 상상하는 이들이 때로는 지극히 현실적인 문제들에 직면하지만 궁극적인 삶에 대한 문제를 따뜻하게 바라보는. 하지만 현실적인 그런 영화 인 듯 합니다.

이 영화 이양천새 주연작이라 관심갖고 있었는데 코시국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겠네요.벌써 개봉한지 1년이라니.

- 2021년 4월 현애지상 (Xuan Ya Zhi Shang 悬崖之上 Cliff Walkers/ Impasse )
: 소란 (Xiao Lan 小兰) 역.

장예모/장이모우 감독 작품입니다. 현애(悬崖)라는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영화로 서스펜스 첩보영화입니다.

현애지상

 

✔ 류호존 미방영 차기작 개봉작

 

- 영화 용마정신 (Long Ma Jing Shen 龙马精神 Ride On )
: 소보 (Xiao Bao 小宝) 역.

성룡과 곽기린과 찍은 코메디 액션 영화입니다. 성룡의 요즘 행보는 음.. 이지만 어쨌든 영화계의 대배우죠. 곽기린은 경여년 췌서등에서 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 영화도 코메디 물이라 그런지 살짝 땡기네요. 그리고 함께 출연한 배우들이 다 연기를 잘해서 평타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02.17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1중드 곽기린 송일 췌서(赘婿) 데릴사위 My Heroic Husband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출연진 소개

사해


- 영화 사해 (Si Hai 四海 Only Fools Rush In )
: 환송 (Huan Song 欢颂) 역.

 

류호연과 찍은 주연작으로 2021년 8월 광저우에서 크랭크업 되었고 2022년 2월 1일 개봉예정작입니다.이 영화도 조금 끌리네요.

로코물인데 류호연이 이 영화때문에 오토바이타는 법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설날시즌을 목표로 개봉하려는 듯 한데요. 무난히 해외팬들도 볼 수 있을 영화 같습니다. 저우치도 나와서 좀 끌리고요.

- 영화 념념상망 ( Nian Nian Xiang Wang 念念相忘)
: 허념념 (Xu Nian Nian 许念念)역. 2022년 8월 개봉예정작.

 

제가 이 배우를 알게 된 작품이죠. 송위룡과 촬영한 주연작입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일단 주연배우 모두 배주얼이 되고 캠퍼스 로맨스물이라 좀 기대가 됩니다.

2021.11.20 - [리뷰,프리뷰/영화] - 송위룡 류호존 념념상망 염염상망 念念相忘 Just For Meeting You 등장인물 줄거리 프리뷰

념념상망

 

류호존 필모그래피를 쭈욱 써내려가다보니 함께 주연을 한 배우들이 다 장난이 아니네요. 어느 정도는 믿고 보는 배우에 감독. 확실히 스타성이 있는 배우 같습니다.

 

중드 보면 대작이어도 연기할 때 그 캐릭터와 시대에 맞지 않는 과한 속눈썹이나 손톱정리한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데 류호존 나온 작품들 영상이나 스틸컷들을 보니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고 그 캐릭터 자체에 집중해서 예쁜 척 하지 않고 디테일 하게 연기하는 듯 합니다.

 

한 작품 쭈욱 길게 이 배우가 연기한 걸 본 적은 아직 없지만 같이 촬영한 배우들도 그렇고 감독님들도 그냥 함께 한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중화권 영화는 사실 예전 검열 덜 심했을때 중국영화를 찾아보거나 부흥기때 홍콩영화, 대만 특유의 감성이 있는 영화들을 찾아보며 재밌어 하는 편인데 류호존 주연 영화들 꽤 관심이 갑니다.

 

처음에는 송위룡과 주연을 맡은 념념상망만 보고 아..그렇구나 했는데 류호존 필모 쓰다가 빠져들게 되네요. 역시 장예모감독의 픽은 믿보배인가 봅니다.



류호존 공작실웨이보 https://weibo.com/u/7506927053

류호존 웨이보 https://weibo.com/u/3932588380

앞서 몇번 말했지만 장예모감독 픽 배우라는 게 눈길을 끄는데요. 공리 장쯔이 니니 주동우의 뒤를 잇는 떠오르는 장이머우 여배우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인지 아닌지는 이제 배우가 하기 나름이겠죠.

 

현지에서는 벌써 떠오르는 장예모의 소녀라고도 한다고 하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화로만 아직 작품활동을 하지만 곧 드라마도 할 듯 합니다. 말이 나오는 작품이 몇개 있는데 아직 픽스된 건 아닌 듯 하네요.

 

이후 추가되는 류호존에 대한 정보나 필모그래피 새작품 드라마 정정사항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와 중국내 기사등을 참조했으며 번역에는 개인생각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난무하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