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홍조 피부 비판텐 연고 리뷰 후기
바르기 전 후 사진은 조명없이 저녁과 다음날 아침 그리고 세번째는 조명 아래서 찍다보니 각 사진별로 어둡기 차이가 좀 있습니다. 눈썹이 하나는 쳐지고 하나는 올라갔지만 아침에 당겨서 팩도 해서 눈썹을 쓸어올리다보니 올라간거에요. 클로즈업 사진 이라 모공까지 보여서 머쓱하기도 하지만 생생리뷰이니까요. 그리고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복제 변경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볼 홍조부분이 거의 잡히고 이제 나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뜬금없이 눈꺼풀위에 아토피인지 뭔지... 붉은기가 올라와서 기존에 쓰던 약한 스테로이드계 연고도 소용이 없던 차에 갑자기 인스타 피드에 보인 광고물 하나에 낚여서 바로 약국에 가서 써본 비판텐연고입니다. 근데 인스타 광고 무섭네요. 홍조 민감성 붉은 기 가려움 따가움에 고통받는 피부인 걸 어떻게 귀신같이 알고 피드에 이런 광고를 띄운거죠..?
어쨌든 광고에 낚여서 그것도 무 스테로이드 무 방부제 무 색소 무 향료 라고 하기에 이런 연고가..? 하면서 반신반의 하며 사본 오늘도 내돈내산 비판텐 연고.
다른 분들 후기 검색해 보니 원래 30g 가격은 9,000원 이었더라구요? 근데 만원으로 그새 올랐나 봅니다. 더 큰 대용량도 있었는데 혹시 몰라서 작은 용기로 사봤습니다. 저는 국소부위만 쓸거라 꽤 쓸 것 같습니다.
비판텐연고의 주 성분이 덱스판테놀이라고 하는데 이게 비타민 B5 전구체 블라블라 써있네요. 무방부제 무향료 무색소라 알러지 반응을 최소화한다고 하는데 피부가 얇은 부위에는 쓰지 마세요. 그러니까 제가 눈꺼풀 위에 썼잖아요? 눈꺼풀 위까지는 괜찮은 듯 한데 눈꼬리부분은 뭐가 올라오더라구요.ㅠ.,ㅠ
눈물이 나올때 그 짠기와 만나서 무슨 작용을 일으킨 것도 같구요. 왜 하품만 해도 눈물이 나고 무의식적으로 닦게 되는데 저는 그 부분 접촉이 많거든요. 자면서 좀 많이 당기긴 했어요. 붉은 기가 가라앉는게 보여 신기해서 중간 중간 계속 덧발라 줬거든요. 설명서를 다시 보니 1일 1~2회 사용인데 제가 너무 많이 덧발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요.
어쨌든 광고에 낚여서 샀지만 목부분도 잘때 자꾸 간지러워서 긁어서 상처와 피부염이 생겼는데 이 부분에도 효과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눈꺼풀 위 붉은기도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사진 보시면 가라앉기도 했고요. 단지 제가 너무 멀쩡한 부위에도 덧발라줘서 다른 부위가 뭐가 올라오긴 했지만 이건 제가 잘못사용한 거니까요. 그리고 사용상의 주의사항에도 눈과의 접촉을 피하라고 되어 있어요. 눈에 들어간 건 아니지만 어쨌든 제가 잘못사용한 거 맞는 거 같아요. 눈꼬리부분은 눈꺼풀보다 눈하고 가장 밀접한 부위니까요.
효능효과에 보면 기저귀 발진 수유기등의 유두균열, 찢긴 상처, 급만성피부염, 습진 피부궤양 상처 화상 욕창 햇볕에 탄 곳,등의 보조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써 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목부위가 잘때 간지러워서 긁었다가 생채기가 생겨서 붉은 상처가 생기고 그 위에 아무생각없이 씻고 화장품을 발라줘서 피부염까지 생겼는데 사실 눈꺼풀보다 그 목부위에 효과가 직방이더라구요. 원래 저런 피부부위가 더 간지럽고 긁어서 더 그 부위가 상태가 안좋아지는데 신기했습니다.
사용해보니 이 비판텐 연고의 단점이 앞서 첨부한 사진상으로는 수분크림이나 페이스 오일바른 것마냥 좋을 것만 같지만 무척 당기더라구요? 원래 처음 썼을때는 그 부위에는 연고만 썼고 첨부한 사진 보다 더 붉은기가 가라앉아서 너무 신기했거든요. 따갑지도 않았구요.
하지만 너무 눈주위가 당겨서 두번째 사용할때는 당기지 않도록 기존에 쓰던 로션과 크림 두개를 같이 발라줬더니 더 심해졌어요. 앞서 첨부한 사용전후 사진은 세번째 사용 사진들입니다. 세번째는 자기전에 연고만 발라주고 약간 시간텀을 둔 후 얇게 기존에 쓰던 로션 하나만 발라줬어요. 그리고 나서 아침에 마스크팩을 해줬습니다. 이게 제일 최선인 듯 해요.
사실 연고 위에 아무것도 쓰지 않은 게 효과는 제일 좋았지만 얼굴에 쓰다보니 피부가 당겨서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더라구요. (제가 쓴 마스크 팩은 믹순 유나 마스터 딥 베리어 마스크 팩입니다. 이 제품에 대한 후기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 동안 홍조 붉은기때문에 정말 많은 기초화장품을 사들였는데 가장 효과를 본 건 믹순 유나 콜라보 마스터 마스크팩이었습니다. 가려움이 진정되고 붉은기도 많이 잡아줬어요.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처음엔 살짝 따가운 거 같았는데 중간에 남은 액을 마스크 시트에 더 부어주고 총시간 30분 정도 팩을 해주니 가라앉더라구요. (이건 개인사용 후기 입니다. 모든 피부에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2022.04.04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내돈내산 믹순 유나 마스터 딥 베리어 마스크 리뷰 후기 한팩 한달 후기는 이후 댓글로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건 제 피부상태에 따른 개인적인 리뷰이고 늘 이런 리뷰할때마다 쓰는 말이지만 민감성이 된 된 원인과 이유가 다르고 각자의 피부상태가 다르기때문에 잘쓰다가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제 리뷰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 리뷰도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도 남들이 다 좋다하는 제품 그저 그런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장기간 사용 후 리뷰는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진짜 제가 민감성 피부가 된 이후 연고부터 기초화장품 이것저것 엄청 사들이며 써보는데 제일 중요한 건 음식이고 그 두 번째가 수면, 세번째가 화장품인 듯 합니다.
먹는 음식조심하지 않고 일탈을 하거나 수면에 조금 문제가 생기면 얼굴에 바로 직방으로 나타나더라구요.최근에는 기존에 쓰던 선크림만 발라도 이제 얼굴이 뒤집어져서 요즘 제 얼굴로 선크림 실험 중입니다.
선크림 선세럼 쓰고 얼굴 뒤집어 져서 안썼더니 봄날씨에 잡티가 너무 많이 생겨서 깜놀해서 맞는 제품을 빨리 찾아야 겠어요. 이것도 좋은 제품 찾게 되면 공유하겠습니다.
아래는 마데카솔 비판텐 사용 후기 입니다. 3년정도 사용한 후에 적은 겁니다.
↪ 마데카솔 비판텐 1년 실사용 후기 민감성 홍조 피부 피부장벽 눈밑주름 아이크림 재생크림 부작용 리뷰 보러가기
'리뷰,프리뷰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딥 모이스처 UV 프로텍터 선크림 아쿠아 수딩 유브이 프로텍터 선크림 비교 feat 민감성피부 연꽃수 마스크팩 (0) | 2022.04.24 |
---|---|
온라인 여권신청 여권 온라인 재발급 하는 곳 정부24 바로가기 신여권 대한민국 전자여권 사진규격 맞추는 법 주의점 (0) | 2022.04.21 |
내돈내산 믹순 유나 마스터 딥 베리어 마스크 리뷰 후기 한팩 한달 후기는 이후 댓글로 (0) | 2022.04.04 |
내돈내산 Rbfy 리바이포유 7초패드 데일리앰플패드 민감성 홍조피부 리뷰 후기 한통 한달사용 이후 댓글로 (5) | 2022.03.18 |
내돈내산 유나 믹순 마스터 소프트 토너 세럼 후기 리뷰 한달 한통 사용후기는 이후 댓글로 계속 (1) | 2022.03.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