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대만배우 허광한 (許光漢 Hsu Greg Han) 프로필 및 작품소개

by royaltime 2020. 10. 4.

[프로필]상견니 리쯔웨이 왕취안성 허광한 작품 소개 필모깨기(쉬광한 xuguanghan  許光漢 Greg Hsu)

허광한 2
허광한 1
광한
허광한 5
허광한 6
허광한 8
허광한 9
허광한 10
허광한 11
허광한 12

연도순으로 정리하였으며 사진출처는 허광한 sns입니다. 


✔ 허광한은 1990년 10월 31일 대만태생으로 대만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배우이자 모델입니다. 

키는 178cm 로 알려져 있으며 타이페이 스린구에 위치해 있는 중국문화대학 정보관리학과를 나왔습니다. 

 

 

허광한은 2013년 청춘멜로극 2013년, 침입람중람 (潛入藍中籃) 에서 천민하오 역으로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대륙까지 유명한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 제작자이죠 주걸륜의 엽혜미(叶惠美) 앨범 수록 곡인 삼년이반(三年二班)의 뮤직비디오 에서 탁구 잘 치는 꼬마주걸륜 역할을 맡으며 연예계생활을 시작 했고 대학 때부터 모델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걸륜을 오랫동안 좋아해 왔는데 제가 분명 본 뮤비일텐데요. 다시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저도 어릴때 봐서 가물가물 하네요. 주걸륜 때문이 아닌 허광한 보려고요.  

 

 

2011년 채널V의 한 프로 에서 곽서요의 심조 MR. Right. 미스터 라이트를 찾아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곽서요의 애적고백 뮤비 남주로 캐스팅되기도 했습니다.

 

2012년 음악관련 엔터회사에 들어가서 남성 그룹 연습생으로 참여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연습생 시절 댄스노래 등등 훈련을 받는 도중 회사 개편으로 단체로 그 그룹은 데뷔도 전에 해체를 하게 됩니다.

허광한 역시 이 계약문제로 소속사에서 아무 활동을 못하고 1년을 보내게 되니다. 후에 또 자잘한 문제가 생기지만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드디어 2013년에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외모가 뛰어난 주인공 천민하오 역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뒤로 배우의 길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2014년, 주전웅(저우촨슝 周傳雄) 의 시부지귀 (時不知歸)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고요. 

 

2015년 'Q플레이스' 표연 교실'배우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료 하게 됩니다. 2015년 11월 9일, 유성, 셰이균과 함께 출연한 단편영화 '타이페이 사랑의 맛'이 개봉되기도 합니다.

 

 

2016년에는 유명 감독, 작가, 배우들이 신인들과 합작하여 제작하는 대형기획 대만드라마 식극장(植劇場)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 작품에는 오강인 양승림등이 출연했습니다. 각각의 다른 플롯을 가진 짧은 단막극 형식인 작품이었고요.

여기서 허광한은 멜로 드라마인 연애사진폭 (戀愛沙塵暴)과  스릴리물인 강로사, 니담과연애마? (姜老师,你谈过恋爱吗?강선생, 연애해봤어?) 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배역으로 제 52회 대만 tv 김종상 연극 프로그램 남우조연상을 받습니다. 

 

2017년 에 구승익, 증지교, 곽서요 등이 출연한 대만 드라마 초식립정아애니(稍息立正我爱)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 작품에 왕이룬도 출연을 했죠. 이 드라마 나름 괜찮아요. 왓챠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 같은 해 호우외, 감청자 주연의 나각적평연심동 (那刻的怦然心动) 에서 진랑역과 임심여, 장헌예, 이인과 함께 출연한 아적남해 (我的男孩) 에서 장헌예 절친으로도 출연을 합니다. 여기서 바가지 머리로 나오는데 역시 연기 너무 잘해요. 

 

 

2018년엔 이국의, 사흔영등이 출연한 서스펜스 멜로 대만 드라마 1006적방객(1006的房客)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로 나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미 이 작품을 보셨을 수도 있지만요. 역시 왓챠 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품 꽤 재미있습니다.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 완전 추천합니다. 상견니로 우리에게 더 가깝게 다가온 가가연의 남편 사곤달도 나옵니다. 사곤달도 연기를 참 잘 해요. 가가연도 잘 하지만요. 

 

 

허광한은 이국의 (커전위 변호사)의 보조 역할격인 져우따쥔으로 나옵니다. 저는 상견니 보기 전에 이 작품을 이미 봤었고 보면서 저 배우 연기 정말 잘하네 했는데 바로 허광한 이었던 거죠.

정말 아직까지 못 보신 분들 허광한 때문이 아니더라도 이 드라마 자체를 다시 한번 추천합니다. 대드가 스토가 짱짱한 건 정말 볼만 합니다. 배우들 연기력까지 받쳐주니 재미 있고요. 

살짝 다른 이야기지만 대만에서 이전에는 더 재밌는 작품들이 많이 나왔는데 요즘 인재들이 많이들 본토로 넘어가다 보니 전보다 그 수가 많진 않은 것 같아요. 상견니도 그렇고 이런 잘 만든 드라마를 보면 아직 대드 살아 있구나라는 걸 느낍니다.  

같은 해 2018년 학원 멜로코미디 영화 해길랍(海吉拉) 에서 첫사랑 남친 원탕셩역으로도 출연합니다. 

 

2019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죠. 경계선의 남자 에서 린지쯔 (罪夢者) 역으로 출연합니다. 이 작품은 보진 않았어요. 살짝만 보려다 말았는데 배우들 연기는 짱짱한 것 같아요. 하지만 내용이 제 취향이 아니라 허광한이 출연하긴 했지만 언제 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우리가 허광한이라는 배우를 강인하게 각인하게 해준 상견니가 방영을 합니다.

리쯔웨이, 왕취안성역을 맡았죠. 말해뭐해요. 2020년 바로 얼마전 제 55회 대만 금종상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오르는데요. 안타깝게 수상은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상견니 팀이 4관왕을 했어요. 가가연도 여우주연상을 수상 했고요. 이 걸로 무려 2번이나 받았네요.  시백우는 중국방문으로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라서 시상식에는 참여를 못했어요. 

 

 

2019년 이문, 가숙근 등  출연한 금마장 수상작 (감독상,남우 주연상, 남우 조연상, 편집상, 관객상) 영화 아호, 나의 아들 (陽光普照) 에도 출연을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작품으로는 영화 니적혼례( 니더훈리 你的婚禮) 가 있습니다. 이 작품은 박보영 김영광 주연의 너의 결혼식 리메이크작으로 장약남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다음은 허광한 SNS입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regHan1031/

 

웨이보

weibo.com/u/5714943066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uanghanhsu

 

섬세한 연기력으로 앞으로가 더욱 더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상견니 배우들 내한에서 볼 수 있었을까요? 



마지막으로 니적혼례 티져영상과 얼마전 금종상 시상식에서 상견니 ost 부른 허광한 보고 가세요...노래도 너무 잘 불러요.

서서히 가수로도 음악활동을 하려는 것 같은데 아주 환영합니다. 콘서트 내한할때까지 존버!! 

니적혼례 티져 

한국팬들에게 인사 및 상견니 ost 노래 부르는 허광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