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대만 배우 왕이륜 (왕이룬 Wang Yi Lun 王以綸 라일리 왕 Riley King)프로필 소개

by royaltime 2020. 10. 2.

중화권 배우 왕이륜 왕이룬 王以綸  라일리왕 WangYiLun Riley wang Riley King 필모그래피 프로필 소개

이룬


왕이룬은 키 182cm, 1996년 3월 18일 대만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만계 캐나다인입니다.



대만태생 남자 배우들이 여배우들에 비해서 중국본토에서 자리 잡는 게 생각보다는 좀 까탈스러운 것도 같은데 왕이룬은 순조롭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이 보입니다. 생각하는 게 서양인스러워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양인인데 중국말 잘하는 동양인처럼 느껴져요. 

트위터 보다보면 왕이룬이 아니라 라일리구나 라고 생각 되거든요.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왕이룬은 2012년 밴쿠버 패션 모델로 선발되어 준우승을 차지 했고 2013년 실크로드 북미 모델로 발탁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후에 2015년 1월 14일 중국 대만 보이그룹 SpeXial 3기멤버로 합류 했고 2017년 8월 25일 탈퇴를 발표 했습니다.

그 밖에 2016년 선협영화 선협아카데미에서 남자 주인공 육범, 2017년 도시 선협 웹드라마 사립촉산학원에서 개구쟁이 소년 주치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조로사 (자오루시)와 함께 출연한 넷플릭스 방영작 최동청적사 (너를 들려줘 最动听的事 )를 통해서 많이들 알고 계실 걸로 압니다.

여기서 재능있고 능력있는 음악가이자 바이올린 제작자 예슈웨이로 나오죠. 

 

그 작품 전에 찍은 2017년작 대만 드라마 초식립정아애니(稍息立正我爱你) 도 였습니다. 이 작품은 왓챠 넷플 모두 다 보실 수 있습니다. 증지교와 구승익이 주연한 드라마로 서브 남주로 나옵니다.

아! 이 작품에 상견니의 허광한도 출연합니다. 살짝  하나 말씀드리자면 이 작품 남주 헤어로 뭐라고 하시는 분들 계신데 남주의 본캐는 팬들에게도 아주 잘하는 그런 배우입니다. 한국도 무척 좋아하고 세심하고 배려 깊은 사람이에요. 작품에 달린 댓글 보고 상처 받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본캐 헤어는 그렇지 않아요.ㅠ.ㅠ 

 

최근 방영작으로는 만붕과 함께 출연한 학원 로맨스 물인 초련료나마다년(初恋了那么多年)이 있습니다. 

이 드라마 아래 링크 유튭 유유 채널에서 한글자막으로 전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vef2scMI15I&list=PLL6fOR6G_Ik_Dk1X4ATmcPH5oj9lNNKuW

 


라운희 백록이 주연을 맡은 반시밀당반시상에도 출연을 했고요. 여기선 조연입니다. 현재 아이이치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장빈빈 서로 등과 함께 크랭크인에 들어간 작품도 있습니다. 장빈빈도 함께 나와서 무척 기다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 소개는 아래 이전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드 기대되는 신작 장빈빈 서로 왕이륜 월가행 月歌行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왕이룬 SNS


페이스북 facebook
https://www.facebook.com/rileyxkingofficial/


트위터 twitter
twitter.com/rileyxking

인스타그램 Instagram
www.instagram.com/rileyxking/

웨이보 weibo

weibo.com/spexialriley




왕이륜의 공식적인 소식들을 받기 원하시면 페이스북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은 가끔 업뎃을 합니다. 대만출신 배우들 특히 국적이 미국이나 캐나다인 배우들은 인스타그램을 더 애용해서 굳이 웨이보까지 찾아가는 수고로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왕이룬도 마찬가지로 우리가 그와 그의 작품에 대해서 좀 더 가깝게 다가기 좋은 것 같아요. 웨이보는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공식적인 역할을 더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왕이룬은 제가 봤을때 개인적으로는 트위터를 가장 많이 합니다. 소통도 잘해주고요. 가입한지도 오래 되었네요 무려 2011년.

하긴 트위터가 2009~2011년도까지만 해도 청정하고 사용자도 많긴 했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올리는 글 보다 보면  어릴적 캐나다문화 영향을 많이 받은 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김유정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저도 김유정 좋아하는데 왕이룬과 같이 작품하나 찍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여배우들이 예쁘고 연기까지 잘하긴 잘해요.♡

비쥬얼로 봐도 너무 훈훈 멋뿜 뿜뿜 할 것 같아요♥ 이 둘 너무 잘 어울리는 데 말이죠.

사진 보세요. 무표정일때도 멋있지만 웃을때 완전 다른 느낌의 보조개 왕자님 느낌...♥ 표정하나로 확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는 배우입니다. 밑 사진 보시면 1년 사이에 이미지도 확 달라졌어요.

초련료나다마년 포스터
이룬1
이룬2
이룬 3
이룬 4
이룬 5
2017 초식립정아정애니
이룬 6
2016년 이룬
2017년 이룬
17년도 최동청적사 크랭크인날

사진 출처는 왕이룬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