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 배우 장빈빈 张彬彬 ZhangBinBin 프로필 소개

by royaltime 2020. 10. 6.

중국배우 장빈빈 ( VinZhang 张彬彬 ZhangBinBin ) 필모 프로필 소개 

페이스북출처 장빈빈

삼생삼세십리도화와 열화여가 진시려인명월심, 소녀화불기등을 통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배우죠. 

그러고보니 디리러바와 함께 한 작품이 많네요. 저도 삼생삼세십리도화를 통해서 처음 보았습니다. 



장빈빈은 1993년 1월 19일 장쑤(江蘇)성 우시(無錫) 출신으로 키는 183cm, 혈액형은 O형 상하이 연극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노래 연기를 좋아했던 장빈은 부모의 격려로 상하이 연극학원 연기과에 수석 합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09년 장쑤위성TV 오디션 프로그램 '절대노래'에 출연, 전국대회 최종 음준으로 장빈빈이 뽑혔습니다만 약간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1라운드에 탈락했습니다. 


 2012년에 드라마 '미시대' 제작진이 배우 초선에 사람을 보내면서 우연히 면접시험에 응시했고 작품은 결국 확정되었고, 같은 해, 가행미디어와 계약하며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2014년 7월, 첫 파트너였던 양멱, 여문락 등과 같이 출연한 청춘드라마 '미시대'가 텐센트 영상에서 단독 방영됐다. 극중 분투경제남 한정일을 연기하며 삽입곡 '천제'와 '우리들의 시대'를 함께 부른 장빈빈은 개인적으로도 극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 했습니다. 

 

2015년 12월, 장빈빈 주연의 청춘 웹드라마 '총망그년: 오랜만이야'가 소후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성숙한 내성, 따뜻한 치정, 패도의 회장 조연을 연기하였고 2016년  멜로드라마 '미미일소흔경성'에서 출연하면서 인기몰이를 했다. 거기서 장빈빈은 뛰어난 기량, 신비한 시크한 매력을 지닌 해커 고수 KO 출연 이 드라마의 삽입곡인 '일소경성(一播出后城)'은 방송 후 인터넷 방송 100억 회를 돌파했고, 장빈빈은 개인적으로는 100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2017년 1월, 주연 로맨틱 코미디 '예쁜이혜진'에서 멋진 연기를 펼쳤다.발랄하고 재기발랄한 안티포즈 임일목과 함께 삽입곡 '사랑할 수 있어'를 부르며 방송 후 전국동시시청률 19회, 전국넷시청률 2위를 기록한 그는 같은 해 2월 양멱, 조우정, 장지요 등과 함께 주연을 맡은 사극 선협 멜로드라마 '삼생삼세십리도화'에서도 열연을 펼쳤습니다.

 

같은해 2017년 로맨스 멜로 고장극 '열화여가' 촬영에 돌입한 그는 복수심에 불타는 사랑의 애정의 중압감을 안고 있는 열화산장의 대가 형으로 열연을 펼였고 2018년 진시려인명월심에서는 수재 대략, 천하의 천고일제 진시황제 역을 맡았습니다. 열화여가, 진려인명월심 모두 디리러바와 함께 출연한 작품입니다.  

 

 

삼생삼세부터 열화여가, 진시려인명월심모두 장빈빈이 맡은 역은 해피엔딩이라고는 볼 수 없는 짠내 나는 남주역할 입니다. 


2019년 1월 8일, 절강위성 TV에서 방영된 임의신 (린이천 林毅古)과 함께 출연한 사극무협극 '소녀화불기(小女花不弃)'도 있습니다. 이 작품 우리나라에서는 티빙에서 시청가능하십니다. 왓챠에서 가지고 왔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임의신은 정원창과 함께 출연한 악작극지문(장난스러운 키스)에서 출연해서 우리나라에도 널리 알려진 대만 출신 배우입니다. 후에 여러 후속편이 나왔지만 임의신과 정원창이 출연한 이 작품을 뛰어 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시간이 오래 지나서 화면이 조금 촌스럽지만 연기부터 연출까지 훨씬 좋았던 기억입니다.

 

 

대표적인 작품만 대략 소개해 드렸고 그외 드라마도 몇편 있고 촬영이 끝나고 앞으로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 작품이 2편, 또 얼마전에 크랭크인에 들어간 작품도 있습니다.

장빈빈은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는 않은데 30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그런 원숙한 멋짐도 있는 배우 같습니다.



배우는 눈빛이 중요한데 애틋아련 하면서도 때론 무뚝뚝 하면서 츤데레 같은 매력도 지닌 듯 합니다. 한 배우를 좋아해도 그 배우가 맡은 모든 캐릭터가 수긍이 가지 않을때가 있는데 그러고 보면 연기도 꽤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마다 살아 있는 그의 표정과 눈빛에 팬들이 늘어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봉사활동도 은근 하는 것 같고요. 아직까지는 큰 스캔들 없이 활동 잘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아래는 장빈빈 SNS입니다.

 

✔ 장빈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inZhangBinBin

 

✔ 장빈빈 웨이보

weibo.com/u/1627500245



열심히 서치해봤는데 장빈빈 인스타그램은 없는 걸로 보입니다. 팔로워가 많아도 전부 팬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여요.

그래도 페이스북에 웨이보와 비슷하게 자주 업뎃을 해주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소식을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빈빈 1
장빈빈2
장빈빈 3
장빈빈 4

사진은 장빈빈 페이스북 출처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