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아이치이 미무극장 조려영 동자건 초앙 수시흉수 谁是凶手 Who Is the Murderer 소개

by royaltime 2021. 10. 31.

아이치이 조려영 샤오양 동자건 수시흉수 Who Is the Murderer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수시흉수
미무극장 시리즈 수시흉수
동자건
조려영
샤오양
조려영
동자건

스틸컷 출천은 수시흉수 관방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이후 추가되는 정보 방영일정 및 리뷰등 정정사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조려영 샤오양 동자건 주연의 수시흉수 (Shei Shi Xiong Shou 谁是凶手) 영문제목은 Who Is the Murderer입니다. 아이치이 미무극장(迷雾剧场) 시리즈죠 총 24부작으로 2021년에 방영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방영일정의 경우 중드계 특성상 내년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무기한 언제 될지 모르게 될 수도 있는 문제라서 그냥 그럴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듯 합니다.

자주 하는 말이긴 하지만 이건 각 방송 플랫폼 잘못이기라보다 방영일정이 확정되고 그렇게 홍보를 해도 외부압력에 의해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중드계니까요.

 

✔ 수시흉수 등장인물

 

- 심우 (Shen Yu 沈雨) 역의 조려영 (Zhao Liying 赵丽颖)

- 냉소병 (Leng Xiao Bing 冷小兵) 역의 초앙 (샤오양 Xiao Yang 肖央)

- 하목 (Xia Mu 夏木) 역의 동자건 (Dong Zi Jian 董子健)

 

아이치이 미무극장(迷雾剧场)시리즈 중 하나죠. 요즘 아이치이가 미무극장 시리즈에 엄청 공을 들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련련극장시리즈가 더 재밌고 기다려지네요. 아니면 도묘필기 같은 탐험이 가미된 모험물이라든지요. 아이치이가 모험물 하나는 잘 만드는 것 같거든요. 이런 미스테리 스릴러물은 우리나라 작품이나 미국 영국쪽이 워낙 넘사벽으로 재미있어서 검열의 한계가 보이는 미무극장은 확 다가오진 않지만 이 작품 출연배우들이 출연배우들인만큼 살짝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이상하게 '초'씨성을 가진 중연들은 한국식으로 초전 초우량 이렇게 부르는 것보다 샤오쟌 샤오위량 이렇게 부르는 게 예쁘게 들린단 말이죠. 자오리잉이나 동쯔지옌보다는 조려영이나 동자건이라고 불리는 게 더 자연스럽고 예쁘게 들리는 반면에요.

 

어쨌든 샤오양이라는 배우 나이는 1980년 4월 7일 생으로 키는 176cm 북경전영학원 미술과출신입니다. 드라마보다는 영화쪽에서 많이 활동하는 배우입니다.

사실 중국영화는 잘 안봐서 저도 생소하긴 합니다만 당인가탐안, 장쯔펑등도 출연한 내가 날 부를때등에 나왔던 배우로 쿵푸팬더3에는 성우로 참여하기도 했었던 연기파배우죠.

배우와 성우로써 뿐만아니라 광고계에서 감독으로 일하기도 했었고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 가수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분이죠.

 

조려영은 뭐 워낙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배우라 딱히 따로 말할 건 없죠. 최근작인 유비는 음... 복귀 작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었죠. 지루했는데 참고 끝까지 보느라 힘든 유비였습니다. 마지막은 우르르 몰려가며 가는 장면이 너무 옛스러운 연출이라 그게 강렬하게 뇌리에 남네요.

다른 최근 소식으로는 녹비홍수, 몽키킹3등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배우 풍소봉과 서로 각자의 갈길을 가는 걸로 발표하기도 했었습니다.

동자건 나이는 1993년 12월 19일 베이징태생으로 키는 176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동갑의 배우 손이와 일찍 열애와 결혼을 발표하고 딸도 한명 있습니다.

동자건 부모님도 업계에서 유명하신 분들이기도하구요. 동자건 본인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히 활동중이죠.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특별출연으로 천쿤 백우의 풍기농서가 있습니다. 부인인 손이도 출연하기도 하는 작품이죠.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7.3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천쿤 백우 풍기농서 风起陇西 The Wind Blows From Longxi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줄거리

 

✔ 수시흉수 줄거리

 

남부의 작은 도시 하이저우에서 일어난 연쇄 살인사건. 하지만 진실은 16년동안 봉인되게 되고 이후 미해결사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비밀을 간직하고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사실 이런 미스테리 스릴러 물은 큰 내용은 간단해도 디테일한 내용의 흐름을 연출과 연기로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세 배우를 중심으로 흘러갈 것 같은데 어떻게 선보이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아래는 조려영 풍소봉에 관한 글과 2021년 11월 초에 방영될 아이치이 미무극장 시리즈인 하나인 치명원망입니다. 공교롭게도 조려영 전남편인 풍소봉이 주연이군요. 아직 공개가 안되서 뭐라 단정지을 순 없지만 두 개의 미무극장 시리즈 소개글 쓰면서 첫 느낌은 치명원망이 좀 더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021.10.0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풍소봉 문기 범승승 치명원망 致命愿望 Wisher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간단 프로필

2021.04.23 - [리뷰,프리뷰/스타] - 풍소붕 조려영 이혼 赵丽颖 Zhao Li Ying 冯绍峰 Feng Shao Feng 자오리잉 펑사오펑 이혼

아이치이 미무극장 치명원망 수시흉수 팔각정미무 도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