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생활정보

내돈내산 닥터방기원 탈모방지 랩 쿨 염색 1분블랙 세가지 샴푸 리뷰 솔직 후기 가성비갑 새치염색 샴푸 후기는 계속해서 댓글로

by royaltime 2022. 9. 8.

내돈내산 닥터방기원 탈모방지 새치 염색 샴푸 리뷰 후기

요즘 다른 샴푸 쓰다보니 오리지널 입구가 굳었네요.ㅋㅋ어쨌든 랩 쿨 블랙 순입니다.
문지르지 않고 물로 한번 쓰윽 해준 상태
1분 샴푸는 1개가격 / 쿨샴푸는 2개 가격입니다
쿨샴푸 랩샴푸 1분블랙 트리트먼트
닥터방기원 쿨샴푸
닥터방기원 랩샹푸 오리지널
닥터 방기원 1분 블랙샴푸
산지 좀 됐는데 잘 안쓰게 되는 닥터방기원 트리트먼트



사진 무보정이며 지극히 개인의 생각담긴 내돈내산 솔직 후기이며 이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전부 내돈내산으로 사서 쓴 닥터방기원 샴푸 트리트먼트입니다. 닥터방기원을 쓴지는 몇 년 된 거 같습니다. 기억상으로 5년도 더 넘은 거 같네요. 한동안 일때문에 스트레쓰 엄청 받고 머리카락 엄청 빠지던 시기가 있었는데 너무 불안해서 찾다가 써봤는데 좋아서 몇년째 정착해서 쓰고 있는 샴푸템입니다. 가격대비 이만한 샴푸가 없어요.

 

오리지널 랩샴푸의 경우 1000ml에 만원정도입니다. 세일 뭐 이것저것하면 더 가성비 갑인 제품이 되겠지요.가격이 그때그때 할인율과 본인이 쓸 수 있는 쿠폰에 한정해서 살짝 다를 수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상단의 염색 샴푸 가격은 500ml 1개 가격이고 쿨샴푸의 경우에는 2000ml 그러니까 1000ml 2개가격입니다. 그때 행사라 맥주효모 쿨샴푸 200ml 짜리 각 1개씩 더 주셨어요. 지금 가격은 살짝 더 올라간 상태입니다.

광고없이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건 이유가 있습니다. 몇년 전에 그때 엄청 검색하다가 어마어마한 리뷰를 보고 이건 댓글 알바가 아니라 찐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구입해서 써봤는데 역시나 좋았구요. 가격 거품 빠진 좋은 성분의 샴푸 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닥터방기원 오리지널 랩 샴푸만 써왔어요. 린스 트리트먼트가 머리의 모공 막는다 어쩐다 카더라가 있어서 잘 안쓰고 만약 쓰면 머리 끝부분만 써주는데 향기 좋은 거 써보고 싶어서 좋아하는 화이트 머스크향으로 2년전엔가 한번 사봤습니다. 지금도 파는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쿨샴푸랑 1분 블랙샴푸는 네이퍼 스토어에서 샀고 닥터 방기원 오리지널 랩샴푸랑 트리트먼트는 옥션에선가 샀던 거 같습니다. 2년전에 다량 구매한 거라 잘 기억이 안나네요. 트리트먼트는 단 2개 샀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다른 제품보다 막 부드럽지 않고 향도 제가 늘 써서 익숙한 그 머스크향이 아니더라구요.

 

향수도 머스크를 좋아해서 브랜드 별로 써보곤 하는데 그 화이트머스크 특유의 잔향이 있는데 뭐 그 디테일까진 바라지 않았지만 향이 그렇게 진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시중 보통 샴푸향이 더 진한 거 같아요. 무엇보다 제머리결에는 그렇게 부들부들 좋아진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닥터 방기원 샴푸 좋아하지만 이건 재구매 의사가 없어요. 스마트스토어에 없는 거 보면 요즘은 안파는 거 같기도 하구요. 담에 랩 트리트먼트나 같이 구입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쓰면서 알았는데 민감성 피부에 요근래에는 화장품 이것저것 썼더니 피부 장벽이 완전 망가져서 계속 엄청 고생중이라 성분까지 찾아보며 이것저것 기초 화장품에 스테로이드 없는 재생연고 크림 로션 이런 거 찾아서 쓰고 있는데요. 닥터 방기원 샴푸에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더라구요?? 덱스판테놀로 유명한 제품으로 비판텐이란 연고도 있습니다.


2022.04.17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민감성 홍조 얼굴 붉은기 따가움 가려움 만성 피부염 상처 비판텐 연고 사진 리뷰 후기 feat. 유나 마스터 마스크팩

이 덱스판테놀이라는 성분이 프로비타민 B5로 피부재생을 촉구해서 손상된 피부장벽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데요. 이것저것 찾아본 걸로는 피부에 겉돌지 않고 흡수도 잘 되는 재생도움 물질이라고 하더라구요. (맞는지 확실한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유튜브영상에서 본 거 같아요. 요즘 이것저것 피부재생 복구 이런 영상들을 너무 많이 찾아봐서.)

 

어쨌든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물질인 건 확실한데 몇년간 써왔던 샴푸 성분에 이게 있었다니...

먼저 오리지널 랩 샴푸의 경우 덱스판테놀 외에도 약모밀 추출물, 소엽잎 추출물 녹차추출물, 로지힙열매오일, 작약뿌리,로즈마르 구절초 알로에베라 효모등 여러 추출물과 하이드롤라이즈드 콩단백질, 하이즈드롤라이즈드콜라겐그리고 멘톨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쿨샴푸의 경우 비슷하긴 한데 많이 다릅니다. 오리지널 랩샴푸에도 멘톨이 있었지만 이건 함유량이 높은 게 쓰면 확 느껴져요. 검정콩 흑미 검은깨 복분자딸기열매 레몬밤오일, 티트리잎 오일 페퍼민트 오일등이 함유되어 있구요

 

처음 쓸때는 너무 화~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머리에 열을 내려주며 탈모에 도움이 되는 거 같은데요. 오리지널 랩하고는 차원이 다른 멘톨의 함유량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상단에 첨부한 제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얀 일반샴푸의 색과 제형의 랩샴푸와 달리 약간 많이 주르르륵 흐르는 느낌입니다. 물로 한번 쓰윽 내리면 쓰윽 내려가구요. 투명해서 표시가 안나는 이유도 있지만요.

 

눈까지 처음에는 쿨한 느낌이 있어서 아 이거 쓰면 안되려나 싶었는데 두어번 쓰니 적응이 되는 듯 했습니다. 머리감을때만 잠깐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머리가 막 아 너무 추워 이런 느낌이 아니라 감고나면 살짝 시원한 감이 멤도는 정도라서 사계절 써도 무방한 거 같기도 하구요. 그래도 겨울보단 여름에 쓰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호기심에 사본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샴푸. 왜 이런 샴푸들 많이 나왔잖아요. 샴푸하면서 염색해준다. 믿고 쓰는 닥터방기원에서 나왔기에 사봤는데요 .독자원료 블랙 에너지 하이브리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새치커버와 동시에 두피영양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일단 샴푸의 원래 기능은 잘 수행합니다.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 것 같지 않고요.

 

다만 새치커버는 염색이나 스프레이가 짱인 거 같습니다. 다른 건 안 써봐서 비교하기 어렵고 이 제품도 아직 세번 밖에 사용해보지 않아서 뭐라고 단정짓기가 어려운 거 같습니다. 한통 사용후기등 오랫동안 사용한 후  이 샴푸의 경우 후기는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다른 유사제품은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잘 씻기긴해요. 염색 후 처럼 수건에도 묻어남이 없고요.

 

결론은 원래 쓰던 랩 오리지널이 제일 좋은 듯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탈모샴푸중에 이렇게 가성비 좋은 제품이 없습니다. 다년간 정말 꾸준히 쓸 수 밖에 없는 좋은 제품입니다.

 

1분 블랙 샴푸에 대해서는 염색이 얼마나 되는지 계속해서 댓글로 사용후기 남기겠습니다. 일단 서너번 사용해서는 표시가 안나요. 그래도 머리카락 많이 빠짐없고 그래서 일단 계속 써볼 생각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