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생활정보

내돈내산 제로이드 인텐시브 로션 엠디 md 리얼 찐 리뷰 후기 홍조 아토피 주사염 초민감성 피부

by royaltime 2022. 10. 27.

내돈내산 민감성 아토피 진물 주사염 홍조 피부 제로이드 엠디 md 로션 

의료기기라고 씌여있는 제로이드 엠디
제형은 일반 로션과 같습니다. 향은 연고옅은향인데 거의 무취

마지막 설명서 제외 모두 무보정입니다. 이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우선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 리뷰글이며 같은 문제성 피부라 할지라도 개개인마다의 환경 자세한 피부상태등은 다를 수 있으므로 그냥 이런 정도의 사람도 있다라는 정도의 후기로만 봐주시면 될 듯 합니다. 자세한 건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내돈 내산이 맞긴 한데 의사처방받아서 산 제로이드 인텐시브 로션 엠디입니다. 36,000언저리에서 구입한 거 같습니다. 근데 최근에 네이버스토어팜에 공식 온라인 판매처가 생겼더라구요. 샘플도 줘서 더 좋은 거 같구요. 돈받고 쓰는 거 아닙니다. 그냥 병원 가기전에 공식 온라인스토어가 있나 찾다가 발견한거에요.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여러군데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제로이드제품만 파는 곳이 있는데 기본 정보 찾아서 들어가보면 제로이드 인정 공식 온라인 판매처라고 나오더라구요.

제가 이 문제성 초 민감 홍조 아토피 비슷 주사염 비슷한 피부가 된 이후에 여러 제품을 다 써보고 있는데요. 이 피부염의 문제가 습진의 일종으로 여기에 다른 문제성 증상들이 추가가 되죠 알러지 반응도 추가가 되고요. 오랫동안 고통 받다보니까 이제 먹는 약이나 증상들까지 다 공부하고 있습니다.

 

근데 약과 스테로이드계 연고를 바르고 먹고 나서 좀 나아졌다 더 심해지고 또 약먹고 연고 바르고 나아졌다 더더더 심해지고 이런 상태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그때마다 피부과를 바꿔서 가보는데 어디서도 쉽게 주사염 피부라고 혹은 아토피라고 판단을 내리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어디를 가든 먹는 약은 항히스타민제 알러지약 면역억제 항염제인 메디론정, 그리고 위보호약입니다.  리바운드 현상인가요 라고 여쭤봐도 확답은 없으시고 아니라고도 들었구요. 어쨌든 리도맥스든 데소나 로션이든 뭐든  장기간 스테로이드연고를 사용하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서  처방해주셔도 사용을 안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스테로이드계 연고는 2주 사용하고 끊어야 한다는데... 몇달은 사용했죠 벌써...

 

메디론정도 너무 많이 먹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그렇지만요 어쨌든 대신 비판텐이나 디판테놀도 사서 써봤는데 나쁘진 않았는데 이게 상태가 너무 나쁘고 진물까지 나서 그런가 소용이 없더라구요. 효과가 있었던 때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4.17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민감성 홍조 얼굴 붉은기 따가움 가려움 만성 피부염 상처 비판텐 연고 사진 리뷰 후기 feat. 유나 마스터 마스크팩

2022.10.13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내돈내산 비판텐 대용 대신 디판테놀 D-판테놀 사용후기 덱스판테놀 연고 리뷰

 제형은 상단과 같습니다. 근데 이것도 진물나고 피부장벽이 완전히 무너진 상태는 따끔따끔 거리더라구요. 각질 생기고 나서 간지러움 생길때마다 각질안떨어지게 눌러가며 발라줬는데도 바른 후 너무 가려워서 새벽에 저도 모르게 벅벅 긁었다가 다시 진물이 나고 각질 생기고 다시 위로 덮듯 발라줬는데 아 이건 아니다 싶었어요. 사실 아무 것도 안 바르고 싶었는데 건조하니까 당연한 말이지만 더 간지럽더라구요. 

 

제품력 자체는 이제까지 초민감성이 된 이후 피부에 제일 좋았던 거 같아요. 처음 바를때는 괜찮았거든요. 가려울때마다 발라서 각질이 불어서 간질간질 하는 바람에 그게 문제였던 거지. 

 

제로이드 엠디 로션과 크림이 실비가 되는 게 있고 아닌 게 있는데 본인이 든 실비에 따라서나 혹은 바로 필요하거나 하는 여부에 따라서 온라인에서 살지 병원에서 살지 결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이 상태에서 아주 큰 도움은 받지 못했지만 지금까지 사용했던 로션 크림등에 비하여 무색무취에 제일 저자극이었고 화장품 지금 줄여가고 있는데 나중에 이 걸로 정착할까 생각중이라 처방전이 있어야만 살 수 있었던 md제품이 온라인에서도 정식으로 판매되서 좋은 거 같습니다.

 

이 제품과 비슷하게 많이들 쓰는 아토베리어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아래 이전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토베리어도 써보니 유명한 이유가 있었지만 제로이드 엠디 써보니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이 더 맞았을 뿐이죠. 사람에 따라 맞는 제품을 쓰면 될 듯 합니다.

 

2022.07.15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내돈내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캡슐크림 민감성 홍조 알러지 지루성 습진 피부염 후기

 

근데 어쨌거나 제일 저자극 로션 바른다고 해서 진물까지 나고 각질생기고 반복되는 초민감성 엄청 간지럽고 붉은 피부에는 역시... 였어요. 지금 다시 약용량 늘어나고 복용하고 가라앉힌 상태입니다 아.. 정말 너무너무 얼굴이라 괴롭습니다. 

정말 긁고 싶지 않은데 간지러워서 괴롭네요.  정확한 병명이라도 알고 싶어요. 몇달이나 지속되는 접촉성 피부염이 있긴 하나요. 접촉성이나 아토피나 주사염피부나 앞서 말한 것처럼 어떻게 보면 같은 맥락의 습진성 피부이긴 하지만요. 열을 내려주기 위한 냉팩도 그때뿐인 거 같구요.

 

피부장벽이 무너져서 약해져 있을때 진물나고 다시 각질생기고 나으려면 간지러운게 당연한데 정말 그때 그 가려움은 상상을 초월하죠. 벅벅 긁게 되잖아요. 겪어보신 분들은 알거에요. 진단은 늘 접촉성피부염이라고 하시지만 안생기던 붉은 아토피피부가 얼굴에 생긴 느낌이에요. 어차피 뭐 같은 증상이지만요. 습진 플러스 알러지반응이니까요.

 

어쨌든 지금 개인적인 마지막 방법 써보고 있는데 이거 효과가 좀 있는 것도 같습니다. 진짜 유튜브등에 나와 있는 방법은 다 써보고 혹시나 해서 한번 써본 방법인데 스테로이드계 연고 안바르고 피부과 스테로이드계약도 좀 띄엄띄엄 먹으면서 효과가 정말 있으면 이후에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