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생활정보

내돈내산 라디에이터로 유명 흥신 액센트리 가정용 PTC 온풍기 사용후기 리뷰 EHT-B20WBBEST 리모콘 전기히터 전기난로 스토브사무실 온열기

by royaltime 2022. 11. 30.

내돈내산 흥신 액센트리 가정용 PTC 온풍기 사용후기 리뷰 EHT-B20WBBEST

리모콘도 있음
맘에 드는 외관
내돈내산

이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단독주택이라 외풍이 심해서 방안 온기를 데워줄 용도의 온열기구를 찾던 중에 건조한 게 싫어서 라디에이터를 엄청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대부분 중국산이고 흥신이라는 브랜드가 라디에이터를 국내생산하더라구요. 

 

역사도 오래되었고 믿을만한 거 같아서 집중적으로 흥신 라디에이터를 보고 있었는데 방을 빠른 시간안에 잠깐 데우기만 하는 용도 라면 같은 전기세에 차라리 온풍기가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디에이터는 훈훈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고 하나의 물건을 사기전에 엄청 후기와 리뷰를 뒤져보는 편인데 라디에이터는 외풍에는 좀 약할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이니까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온풍기를 검색해서 보고 있는데 다른 이름있는 브랜드도 있었고 수십만원짜리도 있긴 했는데 전기세 생각도 나고  하루에 한시간도 안쓸 요량으로 사는 거라 적당한 가격의 믿을만한 온풍기가 필요했습니다. 

 

근데 흥신에서 이번에 새로 런칭한 이 온풍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온풍기의 경우에는 한국생산은 아닌 듯 싶었지만 그래도 이름있는 회사라 믿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전자파 차단 안전인증도 받은 제품이구요.

 

액센트리라는 이름이 붙어서 찾아보니 이 회사는 흥신에서 판매 목적으로 만든 곳이더라구요. 그니까 같은 계열의 회사죠. 네이버 공식 액센트리 스토어팜보니까 단점에도 답변대응 하는 모습에 믿음이 가기도 해서 구입했습니다. 같은 가격대에 리모콘도 있고 디자인도 괜찮았구요.

 

액센트리 흥신 온풍기 소리 소음 정도는 아래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사람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소리가 크게 거슬리진 않았습니다. 저소음 설계가 맞는 듯 해요. 그리고 폐쇄된 공간에서 사용했을때 방안이 라디에이터보다는 빨리 훈훈해지는 듯 합니다. 정말 잠깐잠깐씩 방안 공기를 데울 목적이라면 온풍기도 괜찮은 듯 합니다. 전기세 무섭잖아요.

 

일단 온풍기를 사용하는 곳의 방 사이즈가 일반 아파트방보다는 훨씬 큽니다. 평수는 잘 모르겠으나 일전에 살았었던 24평형 거실보다 3배 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잠깐 18도로 바람세기는 2단 10분정도 틀었는데도 금방 훈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적당히 따뜻하게 자려면 자기전 1~ 20분정도만 써도 전기세 부담없이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자렌지 세기나 밥솥 전력량과 와트를 비교해보면 각집에서 사용하는 전기세가 굳이 한전계산기로 하지 않아도 감이 오는 수준입니다.

 

판매페이지에는 순수 온풍기만 사용했을때 한달전기세가 만원정도 (실제로는 구천얼마)로 봤는데 온풍기만 사용하는 건 아니니까 저처럼 이렇게 감안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근데 방안에서 문닫고 사용하실거면  아주 잠깐 2단이 아니더라도 전기세 생각해서 에코모드 혹은 1단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도 시운전 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사실 온풍기는 자체 가격보다도 제일 무서운 게 전기세인데 하루 10분에서 20분사이의 사용이면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세에 크게 영향을 안끼치며 사용할 수 있으니까 저 같이 폐쇄된 공간에서 빨리 공기를 데울 용도로만 사용하실 분들은 이 제품 괜찮을 듯 합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이며 사람과 각자 쓰고자하는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단점은 심하진 않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전자기기 특유의 냄새를 처음에 느끼실 수 있으니 공기가 통하는 곳에서 처음에 빼고 사용하세요. 저는 아주 약하게 느꼈습니다만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요.

 

하루 밖에 사용을 안한 상태지만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오늘 부터 한파라는데 배송도 하루만에 뚝딱 적절한 타이밍에 잘 온 거 같아서 좋고요. 리모콘부터 바람세기 타이머 넘어질때 자동정지기능등 가성비는 좋은 제품 같습니다.

그리고 온풍기 전원을 끄면 송풍으로 바람이 나오는데 이게 오래사용하기 위한 장치 같습니다. 근데 뒷면 필터는 어떻게 청소해야할런지... 다른 온풍기 보면 뒤에 청소할 수 있게 나오더라구요.

 

이전에 사무실에서 일할때 발밑에 놓고 사용했던 이 제품보다 더 작았던 일제 온풍기도 뒷 필터 청소부분이 없긴 했었지만 그건 작아서 그랬던 거라 생각이 들거든요. 이건 그 제품보다 1/3 크기인데... 일단 오늘 사용해봤을때는 괜찮았는데 몇년 사용후에는 어떠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용기간에 따른 후기 리뷰는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영상은 앞서 언급했던 대로 온풍기 사용 영상입니다. 회전할때도 개인적으로는 소리가 크지 않다고 생각되었고 타이머 기능 온도 조절도 18~30도까지 가능합니다. 

 

액센트리 흥신 온풍기 소리 사용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