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우서흔 (위슈신 estheryu yushuxin 虞书欣) 프로필 및 작품소개

by royaltime 2020. 10. 16.

우서흔 위슈신  프로필 드라마 작품 활동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그램 가수 활동 THE9 더나인 소개

우서흔 1

✔ 우라나라에서도 그렇고 중국 본토에서도 하일참시행복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배우 입니다. 

넷플릭스에서 한국 제목 누나의 첫사랑 중국 원래 제목 하일참시행복 (下一站是幸福)에서 처음에 송위룡을 좋아하다가 나중에는 장위젠과 사귀는 역할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배우 우서흔입니다. 빅토리아 송위룡 주연의 후난위성 방송 드라마였습니다. 



✔ 우서흔은 중국 상해출신으로 1995년 12월 8일생입니다. 싱가포르 라샤르 예술대학교를 나왔고 키가 생각보다 꽤 큽니다. 169cm 47kg 입니다.

중국내에서 배우활동도 하면서 여성그룹 THE9의 멤버로도 활동 중입니다. 

✔ 데뷔작은 2015년도 신변성랑자 입니다. 고룡소설을 원작으로 한 사극무협극으로 청사역을 맡았습니다.



✔ 2016년 1월 영화 화락유년 에서 1인 2역을 맡아 바이올리니스트 이일범과 할머니역까지 맡았습니다.

그해 3월 삼국전쟁을 다룬 고장극 사마의 미완의 책사( 대군사사마의지군사연맹 大军师司马懿之军师联盟)에서 유협의 딸 유귀인역을 맡습니다.

이 드라마 아직 보진 않았는데 삼국지와 같은 류를 좋아하신다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장균녕이 출연한 작품이어서 짧게 짧게 영상만 봤습니다. 



✔ 2018년 7월 요쿠 방영작 캠퍼스 멜로 드라마 최친애적니(最亲爱的你) 에서 사랑을 위해 노력하는 진천역을 맡습니다. 

✔ 2019년 2월 망고 TV 방영  도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에서 아적기묘남우2 지연연부망 (我的奇妙男友2之恋恋不忘) 인기여배우인 진정식(텐징즈) 역할을 맡습니다.

마이크 디안젤로와 함께 출연한 작품입니다. 마이크는 여기서 돌연변이 역할 설령교(쉐링차오) 역을 맡습니다. 마이크는 무심법사에서 처음 보고 참 저런역 잘어울린다고 생각했었는데 무심법사 3에서 나오지 않다니 무척 아쉬웠습니다. 마이크 디안젤로는 1989년생으로 태국 아이돌 출신입니다. 



✔ 2020년 글 초반부에 말한 후난위성TV에서 방영된 하일참시행복(下一站是幸福) 에 차이민민역으로 출연합니다. 넷플릭스에서 누나의 첫사랑이라고 제목을 달았잖아요. 저 한국사람인데도 이 한국어로 지은 제목이 참 어색하더라고요. 누가 지었을까요? 제 생각에는 원래 제목 그대로 썼어도 위화감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대만드라마 중 비슷한 제목이 안이헌 오건호 주연의 하일참,행복 이라고 있는데 그것때문에 헷갈릴까봐 제목을 다시 지은 것도 같습니다.

사실 저도 하일참시행복을 처음에 딱보고 어? 이거 옛날에 본 대드랑 제목 똑같은데 라고 생각해서 다시 찾아 봤더니 하일참,행복이더라고요. 

어쨌든 이 드라마에서 장위젠(장우검) 과 나중에 꽁냥꽁냥 하는 것도 매력적이고 넷플릭스에서 재미있게 봤었던 몇안되는 중드였습니다. 넷플릭스는 중드를 보기에는 최적화 되어 있지 않으니까요. 



✔ 그리고 그 다음에 2020년도 드라마는 아이치이 방영 류혁창, 진호람등과 같이 출연한 소주차만행(少主且慢行)이 있습니다. 총 24부작으로 가볍게 보실 수 있는 로맨틱 코메디 고장극입니다.

여기서 전삼칠역을 맡았습니다. 또 드라마ost 자종우견니 (自从遇见你) 도 부릅니다. 남자목소리로는 백일비로 출연을 했었던 낙명할 (Luo Ming ie 骆明劼)이 불렀어요. 

배우들 실제나이는 낙명할이 1995년생 류혁창이 1997년생 이었습니다.

저는 그냥 킬링 타임용으로 볼만 했습니다. 지금 왓챠, 웨이브등에서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얼마전에 크랭크인에 들어간 작품으로는 월광변주곡이 있습니다. 전문중적진천천의 정우혜와 꽃미남 련련강호의 양사택과 찍는 작품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포스팅을 봐주시면 됩니다. 현대극이에요. 

2020/10/1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우서흔 정우혜 월광변주곡(月光变奏曲 moonlight)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  우서흔(위슈신) 은 류우흔(류위신), 허가기(쉬쟈치), 위언(위옌), 사가인(셰커인), 안자키(안치), 조소당(쟈오샤오탕), 공설아(콩쉬에얼), 육가연(루커란) 등과 함께 여자 보컬그룹 THE9 (더나인) 으로 활동중입니다.

아이치이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 시즌2 (青春有你2) 를 통해 프로젝트 걸그룹으로 결성된 팀입니다. 여기서 우서흔은 최종 2위를 기록합니다. 

2020년 8월 10일 첫 EP 스핑크스 수수께끼 (斯芬克斯X谜)를 발매했습니다. 수록곡으로는 스핑크스(斯芬克斯, SphinX), Not Me 가 있습니다. 

이 글 사진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우서흔 위슈신 위수신 SNS 


웨이보 THE9-虞书欣

weibo.com/u/5620452341


인스타그램 @estheeerrrrr

https://instagram.com/estheeerrrrr



✔ 마지막 사진 2장은 한국에 왔었을때 찍은 사진이에요. 제주도에도 갔었나 봅니다.

2019년에 캐나다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맥케이지 웨더 스테이션 월드투어가 있었는데 그 2번째 도시가 서울이었고 우서흔은 그 행사방문차 우리나라에 방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출처는 모두 우서흔 인스타그램입니다. 미천한 중국어 실력과 번역기 사용으로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서흔 2
우서흔 3
우서흔 4
우서흔 5

제주도 우서흔
한국 방문 우서흔

 더나인 THE9 스핑크스X 무대영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