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위철명 웨이저밍 weizheming 魏哲鸣 프로필 필모 드라마

by royaltime 2020. 10. 19.

위철명 웨이저밍 Wei Zhe Ming 魏哲鸣 프로필 필모 드라마 작품 인스타그램 웨이보 결혼 이혼 

웨이저밍
웨이저밍 1
웨이저밍 2
웨이저밍 9
웨이저밍 8
웨이저밍 6
웨이저밍5
웨이저밍 4

 

위철명 (Miles Wei, 웨이저밍 weizheming 魏哲鸣) 은 중국에서 가수로도 활동 했었고 지금은 연기자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입니다. 필모는 연도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위철명은 중국 한족이며 산동성 제녕시 시중구에서 1990년 5월 23일 태어났습니다. 그러니까 올해 2020년 기준으로는 한국나이로는 31살이네요. 키는 183cm입니다. 


초중고는 고향인 산동성에서 다녔습니다. 후에 천진사범대학 에서 방송진행 관련전공을 하고 졸업합니다.

학교다닐때도 내내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키도 크고 잘생기고 농구같은 운동도 잘한다고 하고 멋있는 조건을 다 갖추었으니 당연한 건가 싶기도 합니다. 

 2012년 1월 결승단에 합류하여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해 5월 결승단(决胜团)의 데뷔싱글 행복순간(幸福瞬间)이 발표되었고 결승미남이라는 인터넷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그 이후 위철명은 결승단을 탈퇴를 하게 됩니다. 그래도 계속 음악활동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같은 해 12월 절강위성TV 무동호성음(舞动好声音)에서 공개활동 심사위원을 맡기도 합니다. 

 

 2013년 2월 북경에서 열린 사랑의 축제 (애정성전 爱情盛典)에서 금천니요가급아(今天你要嫁给我 Jintian ni yao jia gei wo 오늘 내게 시집와 ) 등의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2015년에는 동방위성 TV에서 방영된 여자들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맘마미아 시즌3에서 북경 지원자 모집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고 거기서 주걸륜의 청마마적화 (听妈妈的话 Ting mama de hau 팅마마더화)를 불렀습니다.


주걸륜을 엄청 좋아하긴 하나봅니다. 저도 주걸륜 팬인데 위철명 인스타그램 가보니까 저 못지 않은 팬이더라고요.

대만에서 홍콩까지 조심히 모셔온 앨범들을 찍어서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 심정 저 이해 갑니다. 저도 몸은 한국에 있지만 주걸륜 한참 좋아할때 앨범 모셔왔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도 물론 소중히 간직하고 있고요. 같은 주걸륜 팬이라니 더더 관심이 가는 웨이저밍입니다.

조금 다른 얘기지만 얼마전 인스타그램에 올린 지금은 지워진 저우제룬의 한국 관련 발언때문에 전만큼은 이제 저는 좋아하지 않지만요.

 어쨌든 결승단이라는 팀으로 연예계, 음악 쪽에 발을 들인 후 이렇다할 활동은 없었습니다. 다년간 거의 일반인으로 생활을 하다가 2016년 심문수 감독의 판타지 코믹 영화 아적성상인 (我的星上人)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데뷔하게 됩니다. 

2016년 같은 해 곽호양 감독의 판타지영화 경세요안.설고(倾世妖颜雪蛊)에서 적장자 어풍산림역으로 첫 고장극을 찍게 됩니다.

이후 양종철, 위우휜등과 함께 찍은 멜로 미니드라마 애정쇄쇄념 (爱情碎碎念) 에서 냉정하고 독립적이며 접근이 어려운 창업가 육범역을 맡습니다.

 2017년 스릴러 시리즈 심리경시록(心理警示录)에서는 심리 클리닉 설립자 겸 주치의인 안원역을 맡습니다.

같은 해 후난위성방송 묵부벽가 (Mo Wu bi Ge 墨舞碧歌)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청춘 감성드라마 노종금야백지우견청춘에서 진약헌, 안열계 등과 함께 공동주연을 맡았습니다.

여기서 그는 부유하고 따뜻한 소년미를 간직한 Wei Zijian을 연기합니다. 이 드라마는 총 30부작입니다.

 

이어서 구혁남, 후패삼, 석설징, 황천석과 함께 소니자(小妮子)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학원청춘 웹드라마 용일일니사정료(龙日一,你死定了)에서 용해일 역을 맡습니다.

시즌1,2로 각 20화씩 나뉘어져 있고요. 이 드라마 저는 보지 않았었는데요. 방영당시 재미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웨이저밍에 빠졌으니 공개 당시에도 안봤던 드라마를 거슬러 올라가서 조만간 아마 찾아볼 것 같아요. 

이후 마이크 디안젤로 와 우서흔이 주연한 아적기괴남우2(我的奇妙男友2)에서도 출연을 했습니다. 여기서 미스터리한 악당역으로 그동안과는 다른 배역에 도전합니다.

이 드라마 출연진들이 중드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중국은 가만히 보면 배우의 폭이 넓은 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은 것도 같아요. 그 넓은 땅덩어리에서 공영채널은 하나이고 나머지는 다 각자도생지방방송들인데요. 한국인에게 익숙한 채널들에서만 방영되는 드라마만 봐서 제가 그렇게 느낄 수도 있는 것 같고요. 

 2018년에는 호남위성TV 방송하는 의료구조 드라마 <극속구원 (极速救援, Rush Into Danger)에 출연합니다.

비행의료부원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실제 방영은 2019년 11월 말에 되었습니다.

 

 2019년 3월에 방송되었던 등등아아적청춘(等等啊我的青春) 에서는 밴드 메인 보컬 배안 (Pei Yan) 역을 맡았고 6월에는 허화 왕서창 주연의 당타연애시(当她恋爱时)에 출연합니다. 왕서창은 쌍쎄총비에 나왔었던 배우였죠.

그리고 같은 해 도회적 멜로 드라마 언승욱(옌청쉬), 심월(선웨)주연의 아호희환니 (我好喜欢你) 에서 매력적인 재벌 2세로 출연을 합니다.

여기서 꽤 매력적으로 심월과 잘어울리게 나왔습니다만 서브는 남주를 이길 수 없죠... 

 2020년 1월 25일 후난 위성 방송 송치엔(빅토리아) 송위룡 주연의 하일참시행복(下一站是幸福)에서 창환역으로 출연을 합니다.

우리에게는 누나의 첫사랑으로도 알려진 작품이죠. 보면서 저 배우 괜찮다라고 만 생각했었는데요. 


2020년 9월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完美先生和差不多小姐)가 방영되죠. 이 작품을 보고서 중국현지에서도 그렇고 한국의 중드덕들에게도 웨이밍저가 인기가 올라가며 더 각인이 된 것 같습니다.

역시 맡은 배역의 캐릭터가 참 중요한가 봅니다.

아래는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소개글입니다. 전회차 볼 수 있는 곳도 같이 링크해 두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完美先生和差不多小姐) Perfect and Casual등장인물 줄거리 볼 수 있는 곳 소개

그리고 호의선과 함께 주연을 맡은 하선생적연연불망(贺先生的恋恋不忘) 이 2020년 9월 10일 크랭크인됩니다. 

호의선은 정업성과 함께 출연했던 리인심상으로 우리나라 중드덕들에게도 알려진 여배우입니다. 

 앞으로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 작품을 보면 현재 촬영중인 하선생적연연불망과 류이호 주연의 십이담, 아유특수적구통기교 (我有特殊的沟通技巧)등이 있습니다.

아유특수적구통기교는 총24부작으로 역시 망고티비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여기서는 강한정신력을 가진 뇌과의사 허철 역으로 나옵니다. 이 작품은 기다려지지 않을 거 같아요... 

십이담은 류이호와 구리나자(고력나찰) 주연의 민국시대 배경의 웹드라마입니다. 여기서는 거의 특별출연급으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위명철 웨이저밍 Wei Zhe Ming 결혼과 이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로 인기를 얻자 위챗에서도 떠돌고 여기저기서 웨이저밍의 결혼에 대해서 일파만파 퍼집니다. 

이에 2020년 10월 5일 바로 얼마전 위명철 본인의 웨이보에 결혼에 대해서 처음으로 이렇게 올립니다. 

已单身, 未育 yidanshen, weiyu. 이미 싱글이고 아이없음. 아이는 없고...이혼은 했다는 얘기인가요...? 

떠도는 결혼식 영상을 보면 위철명이 신부에게 말하는 걸 보면 6년을 만나고 결혼을 했었던 듯 합니다.  지난 일이고 사람이 살다보면 안맞으면 그럴 수도 있고 어쨌거나 앞으로가 기대되는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다음은 위철명 웨이보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위철명 페이스북은 오피셜인지 아닌지 확실하진 않습니다만 중요한 건 여러 공식 소식들을 웨이보에 가지 않고서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웨이저밍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팔로우할만한 것 같습니다. 

https://facebook.com/MilesWeiOfficial


위철명 웨이보

https://weibo.com/show523

위철명 ( 웨이저밍 weizheming) 인스타그램

- 오피셜처럼 보이는 iam_miles_wei 이계정은 가짜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뎃이후로 전 아이디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치가 필리핀으로 뜹니다. 이전 사용자이름도 천페이위(진비우)  official chenfeiyu 로 뜨고요. 


- 위철명 개인인스타그램 이 계정이 진짜입니다. 

https://instagram.com/wzm.523

사진출처는 위철명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위철명공작소입니다. 번역기의 도움을 받았으나 제 임의대로 한 부분들은 의역과 오역 있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