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중드추천 투파창궁(斗破苍穹)Fights Break Sphere 시즌 1 다시보기 결말 리뷰

by royaltime 2021. 1. 20.

 중드추천 투파창궁 등장인물 출연진 다시보기 줄거리 리뷰 후기 결말 

이 둘 다시 시즌 투 
납란언연 역 유미동 
메두사 역 신지뢰
소의선 역 이심
호가 역 곡가성
한한 역 팽초월
호천 역의 오가성
깊은 눈 소염 역 오뢰
투파창궁에 잠깐 스쳐간 임수애 역의 샤오쟌
멋있어.다 쓸어버리자!! 
사공약진
진초하 우레이
소염 사공 약진
이 오빠 왜 이리 멋지노
둘이 케미 완전 좋아
으른미 뿜뿜 오뢰
사공~ 오빠 너무 멋있으세요.
오뢰 왕귀욤.

사진출처는 모두 드라마공계입니다.



종극필기 끝나고 경의로운 소문도 작가 교체 후 볼 게 없어서 계속 방황하다가 집콕만 하는데 봉래간도 금새 보고 볼 게 없어서 방황 중 다시 보기 시작한 투파창궁 (Dou Po Qiong Cang 斗破苍穹 영문제목 Fights Break Sphere)입니다

 

투파창궁은 2021년1월 기준 왓챠, 웨이브등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샤오쟌때문에 찾아봤었던 드라마입니다. 보고나서는 오뢰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빠져든 드라마였죠. 

 

줄거리, 결말과 리뷰에 스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면 중드 대드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을 참조해주세요.


✔ 등장인물

- 소염  萧炎 역 오뢰 吴磊 

- 소훈아 萧薰儿 역 임윤 林允 

- 소의선 小医仙 역 이심 李沁
 :액난독체 

- 약진 药尘 역 진초하 陈楚河
: 사공 약진 약사존

- 메두사 美杜莎 역의 신지뢰 辛芷蕾
 :뱀족의 여왕 

- 납란언연 纳兰嫣然 유미동 刘美彤 

- 임수애 林修崖 역의 샤오쟌 肖战 

- 호천 昊天 역의 오가성 우자청 伍嘉成 

- 호가 虎伽 역 곡가성 谷嘉诚 

- 고문심古文心  역 이약동 李若彤 
: 사공의 제자이자 소염의 어머니 

- 한한 韩闲 역 팽초월 彭楚粤
 :성운각 약방 선배  

- 한풍 역의 능소숙 凌潇肃
:성운각 장로이자 약진을 배신한 제자

- 해파동 역의 구심지 邱心志
 : 소의선의 아버지


임윤, 샤오쟌, 납란언연은 더빙입니다. 이 드라마도 오!나의 황제폐화 같이  X구소년단 대거 출연입니다. 


한풍역의 배우 정말 얄미웠는데 찾아보니 평소 모습은 전혀 얄밉지 않으시더라구요ㅋ 

 

사공 약진 진초하는 대만태생의 배우구요. 나이는 1978년생입니다. 늦게 데뷔를 하셨습니다. 대만에서 활동하다가 중국에서도 잘 자리잡은 배우 중에 한명같습니다. 최근작으로는 도묘필기 시리즈중 중계지극해청뢰에서 흑안경역으로 나왔습니다.  

 줄거리

소가의 후계자인 소염은 이미 9살에 투기 9단을 연마한 천재 였으나 어머니는 누명을 쓰고 자결을 하고 아버지는 스스로 투기를 폐하고 그 후로 소염은 되려 퇴보하는 투기를 갖게 되고 제약과 장사나 배우라는 아버지 말에 몰래 투기를 연마하며 지내던 중 어머니가 주신 납계(반지)안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 입니다. 

 

납계 안에는 성운각의 약사존 어머니의 사부인 약진이 있었고 그 동안에 그의 투기로 약진은 회복을 하고 있었던 겁니다. 그리고 사부 약진의 도움으로 점차 능력을 되찾고 투기가 상승하며 혈종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가남학원에 입성하기 위해서 선후배끼리 대적하는 것도 그렇고 학원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도 재밌고 고수와 장로역할들에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어서 꽤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남주인 오뢰는 어리지만 아역배우때부터 필모가 탄탄해서 그런지 연기를 너무 잘해서 더 볼만한 드라마였어요.

그리고 저는 소의선이 이심인지 최근에 다시 보면서 알았어요. 헤어스타일의 중요성도 그렇지만 이심의 최근 얼굴이 더 어려보여서 매치가 안되었었어요. 

 

방영은 2018년에 되었고 실제 촬영은 2017년이니까 2021년기준 5년전에 찍은 거지만 촌스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투파창궁 포함해서 2017년 2018년 방영되었던 작품들 중에 요즘에 나오는 것보다 재미있었던 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향밀밀침심여상, 부요황후, 삼생삼세십리도화, 결말도 안짓고 끝난 시즌 2의 가능성없는 특공황비 초교전까지요. 

 

이후에 저 작품들을 뛰어넘을 만큼 재밌었던 고장극은 진정령 하나 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투파창궁 시즌1 결말

너에게 투기를 불어 넣어줄게~ 
뭔일이고. 이미 상황종료 늦게 왔어 친구들아~ 
이렇게 시작은 멋지게 다 쓸어버리겠다고 마지막에 등장 했건만
역시 소의선밖에 없다. 마지막회 소염 구하러 나타난 소의선
그래 이렇게 시즌2에서 다시 좀 보쟈 소염

소염은 3년후 약속을 지키려 운남종 종주자리에 오르는 납란언연을 만나러 갑니다. 그동안 2성의 실력을 감추고 있었던 납란언연이었지만 소염은 그녀를 이기고 운람종의 고수들과 종주도 이기게 됩니다. 한풍도 이제 소염의 상대가 되지 않죠. 

 

하지만 그 순간 혈종의 범로가 나타나고 최후의 일격을 가하게 됩니다. 범로도 타격을 입지만 소염도 그 여파로 모든 경맥이 끊어지고 움직일 수도 없을 정도의 몸상태가 됩니다. 

 

그때 자정익사왕을 타고 나타난 소의선이 소염을 데리고 동굴에 눕혀놓고 고칠 약을 구하러 떠나게 됩니다. 그 사이 얍삽하게 뒤로 내뺐던 한풍이 나타나 소염으로부터 사공 진초하가 있는 납계를 뺏어 갑니다. 정말이지 한풍 젤로 얄미워요!!

 

그리고 세상 착하던 훈아는 자신의 고족으로 인해 소염옆에 있었다며 다음에 만나면 아무런 그 무엇도 없이 사랑하겠노라고 나는 오라버니를 고칠 수 없다고 떠나죠. 

 

그렇게 널부러져 있던 소염을 비추고 납계에서 반짝 빛이 돌더니 소염은 갑자기 씨익 웃으며 벌떡 일어나게 되면서 끝이나게 됩니다. 

투파창궁 시즌 2는 나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요. 바이두에서 검색해보니 2020년부터 말이 슬슬 나오고 있는 듯 합니다. 

 

40부작이라는 카더라도 있고요. 정확한 건 없습니다.

 

정말 재밌게 여러모로 완성도 높게 본 중드 중에 안타까운 게 특공황비 초교전, 투파창궁이 있습니다. 특히 특공황비 초교전은 연기부터 줄거리까지 너무 재밌었는데 일전에 중드추천 글에서도 썼지만 이야기를 그냥 뚝! 끊은 느낌이었거든요. 

 

결말까지 만족하고 본 판타지 고장극은 2015년 방송 곽건화, 조려영 주연의 화천골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 추천합니다. 정말 앳된 정업성도 보실 수 있습니다. 

투파창궁은 대놓고 시즌2를 한다고 해놓고 제작이 안될 것 처럼 보였는데요. 제작이 될 것 같아서 기대감이 자라납니다! 아니 너무 떡밥회수가 안된 거 아니냐고요. 이렇게 끝내면 안되잖아요? 

 

샤오쟌은 제 생각에는 투파창궁 찍을때도 띄엄띄엄 나온 거 보면 바빴던 거 같은데요. 특별주연으로 초청 하는 게 안되면 오뢰와 진초하만 그대로 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투파창궁 시즌1 더우반 점수도 4.4 정도로 낮고 그렇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은근 시즌2 원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한데요. 아무래도 원작과 연관을 짓지 않고 드라마 자체로만 봐서 그런 가 봅니다. 그래도 바이두 연관검색어에 많은 분들이 시즌2를 검색하고 계시는 것 같긴 합니다. 

 

시즌2 검색하다가 본 내용인데 어느 기사에서도 그렇고 더우반에 올라 온 걸 보면 영화판 감독이 강제규..?? 우리나라의 그 강제규 감독님이더라고요..??? 어쨌든 영화보다 시즌2 제발...좀 

 

납계가 반짝이고 소염이 벌떡 일어났는데 왜 시즌 2를 안주세요. 짧게 제작하더라도 마무리 좀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