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2021중드추천 종극필기 Ultimate Note 후기 리뷰 결말 다시보기

by royaltime 2021. 1. 3.

중드추천 아이치이 IQIYI 증순희 초우량 성방욱 류욱함 류우녕 종극필기 결말 리뷰 다시보기

2020123021 라방 캡쳐본
새로운철삼각
샤오거 초우량
우시에 증순희
팡즈 성방욱
장가고루안에서
흑안경과 해우신 이 둘 케미 포텐
흑안경 류우녕
종극필기

캡쳐본 외 스틸컷은 모두 종극필기 드라마 공계입니다. 

 

드라마가 다 끝난 후에 리뷰를 쓰려고 했는데 보면 볼수록 재밌어져서 씁니다.  최대한  스포는 없이 작성할 예정이지만 약간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결말은 이 글 맨 마지막에 접은 글로 작성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분만 눌러서 참조해주세요. 

 

종극필기에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소개글을 먼저 참조해주세요.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 아이치이방영 증순희 초우량 남파삼숙 종극필기 终极笔记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소개

 

사실 처음에 저 소개글을 쓰면서 우려가 많았어요. 왜냐면 바로 직전에 방영된 중계지극해청뢰가 인기가 매우 많았고 저도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고 연기력이나 전체적인 완성도의 면에서 도묘필기 시리즈 중 가장 괜찮다고 생각이 든 작품이었거든요. 

종극필기는 도묘필기 같은 모험류를 좋아하는 의리로 처음에는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포털 어느 댓글들을 쭈욱 보니 다른 연기자를 데려와라 기존 배우들을 원한다. 이런 글들도 있더군요. 이역봉 양양까지 올라가더라고요. 

 

하지만 노파심과 다르게 회차가 거듭될 수록 굉장히 눈길을 끄는 드라마인 듯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보통 이런 류는 알아듣기 어려운 중국말이 잔뜩 나오는 데요. 그렇지 않아요. 뭔가 친근하면서 전문성이 조금 가미된 느낌? 

 

스토리도 끌지 않습니다. 전개가 알맞게 쑤욱쑤욱 넘어가요. 

배우들에 대한 우려도 있긴 있었습니다. 신인들이 주요배역에 포진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이게 왠걸... 그렇게 큰 우려를 했던 제가 민망해지더군요. 

우시에, 샤오거, 팡즈 이 셋의 케미 말고도 종극필기에는 또 다른 케미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바로 흑안경과 해우신역을 맡은 류우녕과 류욱함의 케미입니다. 둘의  케미가 저 셋형제의 케미와 맞섭니다. 둘이 나오는 장면들이 굉장히 매력적이에요. 정말 예상 1도 못했던 점입니다. 

 

류욱함은 만만희환니에서 깐머리보다 덮은 머리가 더 멋있다고 생각되었는데 여기서는 계속 깐 류욱함으로 나오니까 보다보니 저 머리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연기도 뭐랄까. 그 드라마에서보다 이 드라마의 캐릭터가 훨씬 잘 맞는 것 같고요. 

 

그리고 제가 샤오거와 더불어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흑안경!!! 애착이 깊은 배역이었고 진초하를 그 전부터 좋아했던 터라 두 눈 부릅뜨고 보고 있었는데요. 어우. 굉장히 매력적인 배우 류우녕입니다. 

 

비슷한 듯 완전 다른 느낌의 흑안경이에요. 다시 봤어요. 일전에 후난TV에 우효광과 함께 예능프로 잠깐 봤는데 그때는 별 느낌이 없었는데 역시 연기자는 배역으로 말해야죠. 

 

새로운 느낌의 배우들 케미도 그러하고 내용전개도 빠르고 제가 극혐하는그 벌레들 많이 안나오고..하지만 대신 닭벼슬 머리를 한 뱀이 나와요. 어려운 말보다 알아 듣기 쉬운 말이 많이 나오는 종극필기입니다.

종합적인 측면에서 볼때 중계지극해청뢰가 여전히 여러가지면에서 앞서지만 모든 도묘필기 시리즈 중에서 추천을 한다고 하면 저는 이번 종극필기를 꼽겠습니다.



이유는 앞서 말한 특징들로 중간중간 유머러스한 내용들도 보여주고 인간적인 면모를 많이 보여주는 장치링에 이런 모험류를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대중성을 갖고 있는 것 같거든요. 

 

하지만 중요한 건 처음에 전혀 기대를 안하고 보기 시작한 데에 있는 듯 합니다. 기대를 안했는데 너무 재미있었던 거죠. 

 

한가지 결정적으로 아쉬운 건 주요배역을 그렇게 어이없게 보내버렸어야 했나? 하는 점입니다. 한명의 사라짐은 전작에서도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이라 별 다를 게 없지만 다른 주요배역은 극을 끝까지 끌고 나갔어도 좋았을 배역이었거든요. 

 

앞으로 남은 6개의 에피소드가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모르지만 어쨌든 추천하는 종극필기! 늘 그렇듯 여지를 남겨두고 나름 훈훈하게..? 끝나는 종극필기 결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드라마 보실 분들은 아이치이 국제판에서 종극필기를 찾으시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치이 관계자님 보고 계시나요 이 멤버 그대로 또 한번 찍어주세요. 

아이치이이 국제판 웹주소는 www.iq.com 입니다. 

웨이보를 통해서 라방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도 망각해서 국제판으로 라방보다가 댓글 달고 싶어서 노랑색 웨이보를 다시 깔다가 비번이 생각이 안나서 횟수초과하는 그 사이에 끝나버린 2021년 12월 30일 아홉시라방...  

 

노란색 웨이보를 깔다가 지운 이유는 개인정보 유출이 된다는 말도 있었고 알람이 오리라는 기대를 안고 깔았는데 제가 원하는 알람이 아닌 쓸데 없는 알람까지 너무 와서 지워버렸거든요. 

 

이 세명의 라방을 놓치다니 너무 아쉬워요!! 한국에서 너무 재밌게 보고 있다는 걸 이 세명에게 알려줬어야 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역시 초우량은 성격이 엄마랑 영통할때 그 사진에서도 느꼈지만 실제 성격은 굉장히 세심하고 들러붙기 좋아하는 귀여운 강아지 스타일. 

 

증순희랑 초우량이랑 서로서로 훠궈 건져서 챙겨주고 너무 보기 좋았어요.  그리고 팡즈는 ㅋㅋ 팡마..ㅋㅋㅋㅋ 팡마마.ㅋㅋㅋ 그냥 캐릭터 그 자체 인 듯 보이시더라고요. 실제나이는 증순희가 초우량보다 두 살 아래거든요. 그런데 뭔가 형같은 느낌이랄까요. 셋이 하는 라방보니까 초우량이 막내같은 귀염수줍 이런 느낌이 있더라고요. 라방 보다보니까 증순희와 샤오위량이 더 좋아졌어요. 

 

이거 올리는 부분은 세 분이 자기 소개 간단히 하는 부분만 가져 왔고요.



이 글 맨 아래 초우량, 증순희, 류욱함, 류우녕에 관한 프로필 필모에 관한 이전 글이있습니다. 주인공들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그 이전 글들을 참조해주세요. 결말은 그 아래에 써놓았습니다. 


[리뷰,프리뷰/스타] - 샤오거역의 중국배우 초우량 샤오위량 肖宇梁 XiaoYuLiang 프로필 필모 웨이보 드라마

 

 [리뷰,프리뷰/스타] -우시에역의 중국배우 증순희 曾舜晞 ZengShunxi 프로필 필모 웨이보 인스타그램 차기작

 

[리뷰,프리뷰/스타] -해우신역의  중국배우 류욱함 리우위한 Liu Yuhan 刘昱晗 프로필 필모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흑안경 마등형제 류우녕 리우위닝 摩登兄弟 刘宇宁 Liu Yuning 프로필 필모 드라마 영화 웨이보 신작 차기작

 

결말은 이 아래 있습니다. 스포를 원치 않으신 분은 보지 마시고  궁금하신 분만 참조해주세요. 

종극필기 결말 

 

우시에와 해우신이 함께 비밀번호를 풀어 샤오거와 팡즈 일행에게 건네주고 기다리는데 우시에는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푸는 벽을 둘러보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한 군데에 돌이 끼어있었던 것. 잘못된 비밀번호를 알려줬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장가고루 안으로 들어간 샤오거와 팡즈는 연락이 끊긴다. 다시 혼자서라도 그들을 찾으려 가려하는 우시에. 그런 우시에를 해우신이 말리고 그들을 구하기 위한 인력과 정보를 얻기위해 삼숙으로 변장할 수 있는 가면을 우시에에게 건넨다. 

 

여담으로 공개된 얘기들에 흑안경 류우녕은 어떻게 나왔는지 몰라도 잘 살아나와서 짧은 에피소드로 나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