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류욱함 리우위한 Liu Yuhan 刘昱晗 프로필 필모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by royaltime 2021. 1. 31.

중국배우 류욱함 Liu Yuhan 프로필 필모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류욱함 종극필기 촬영중
류욱함
류욱함
류욱함
류욱함
커피광고 찍자요
류욱함
햇살 담은 류욱함
종극필기 
만만희환니 중 

사진출처는 모두 류욱함 웨이보입니다. 번역에 의역, 오역 있을 수 있습니다. 

 

류욱함 나이 1995년 6월 17일 생으로 키는 181cm 입니다.

 

학교는 중앙희극학원 연기과 출신입니다. 장쯔이, 이양천새, 왕카이, 장신성, 탕웨이등이 이 학교를 나왔습니다. 배출된 동문만 봐도 유명한 예술학교죠. 

 

대학 입시를 100여일 남기고 90일동안 연습하고 공부해서 학과내 성적 9위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상하이 희극학원 베이징영화학원도 붙었다고 하고요.

 

3달여간 준비해서 유명 예술 학교들을 다 붙었다니 대단하긴 대단하네요. 


저는 만만희환니에서 처음 봤는데 사실 거기서 연기를 그렇게 잘한다라는 느낌은 못받았거든요. 후에 종극필기를 보고 어? 이 배우 생각했던 것과 달리 연기를 잘하네라는 말이 나오더라고요. 애정신이나 꽁냥꽁냥에 어색한가... 

데뷔는 2016년 방영작 아적계부시우상(我的继父是偶像) 한동동(韩冬冬)역으로 했구요. 

 

2018년 한동군, 마천우등이 출연한 총 55부작의 삼국기밀 : 한헌제전 (삼국기밀지잠룡제헌 三国机密之潜龙在渊) 여기서는 조식.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 안보신 분들 보세요. 왓챠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어요.

 

제작비도 600억원이 넘게 투자되었고 대륙의 스케일을 보실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잘못된 민족주의 말고 진짜 본인들의 역사를 바탕으로 이런 사극 제작 많이 하면 세계인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을텐데..

 

2019년 상도(上道) 에서는 왕박유 (王博维)역으로 출연하였고 총 29부작의 SF드라마입니다. 보진 않았는데 아적소확행으 당효천도 출연한 드라마입니다. 

 

2019년 소설 삼년이반(三年二班)을 각색해서 만든 만만희환니(满满喜欢你 All I Want for Love is You) 남주 저우안(Zuo An 左岸)역으로 출연 . 왓챠, 웨이브, 티빙등에서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총 32부작이고 저는 나름 괜찮게 봤어요. 처음에 여주가 매력적이었는데 중간에 좀 바뀐 기분? 여주 탓이 아니라 캐릭터가 좀 변형된 느낌. 

2020~2021년에 걸쳐 방영된 종극필기(终极笔记)에서는 해우신( 解雨臣 Xie Yu Chen) 역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 강추입니다. 아이치이국제판에서 지금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됴모필기 시리즈와 다르게 철삼각하고 견줄 정도로 흑안경역을 맡은 류우녕과 해우신역의 류욱함의 케미가 너무 좋았던 종극필기. 였습니다.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1중드추천 종극필기 Ultimate Note 후기 리뷰 다시보기

종극필기 해우신과 흑안경의 케미 

✔ 류욱함 차기작 신작 (2021년 1월 31일기준)

 

호리재수(Hu Li Zai Shou 狐狸在手 Fall in Love with a Fox ) 2020년 10월 이후 촬영작으로 완안락융, 서호등 출연 총 24부작 망고티비 방영예정. 가벼운 로맨스 모험 고장극으로 여기서는 위린펑이라는 조연으로 출연합니다. 

십이담에서도 나올 예정입니다. 여기서는 낙근지 (Lu Jin Zhi 路谨之) 역으로 출연합니다. 주요역할은 아니에요. 그래도 이 드라마 역시 기다려지죠. 특별출연으로 위철명 진철원까지 나오니까요. 재미있을 거 같은데 방영 올해 되려나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류이호 구리나자 신작 십이담 Twelve Legends 十二谭 줄거리 등장인물 예고편 특별출연소개

 

인불표한왕소년의 만붕 장요하 주연의 백옥사무하( Bai yu si wu xia 白玉思无瑕 Love like White Jade)  총 24부작으로 2020년 초에 촬영에 들어갔던 드라마입니다. 여기서는 조연 강천능(Jiang Tian Lin 江天凌)이라는 역으로 출연합니다. 

 

2020년 12월 부터 촬영에 들어간 드라마로 야연백이 있습니다. 종극필기로 인지도가 좀 높아져서 인지 서서히 주연급으로 이제 발돋음 하려나요? 모자준과 함께 출연해서 더 기대가 되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1/2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모자준 장요 려소우 류욱함 야연백 夜燕白The Story of the Bat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류욱함 웨이보

weibo.com/u/3528394330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류욱함의 이제까지 필모를 살펴보면 맡은 역의 배역에 크고 작음보다 출연하는 작품을 더 본다는 느낌이 좀 있습니다. 가벼운 작품에도 출연하긴 하지만 많은 다양한 배역을 맡고 싶어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렇지 않은가요? 

 

2020년은 계속 쉴틈없이 일했던 한 해 같습니다.  앞으로 더 기대가 되는 배우 류욱함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