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넷플 왓챠 웨이브 중드 한드 집콕 휴일에 다시보기 좋은 영화 드라마 추천

by royaltime 2020. 12. 25.

한드 중드 일드 왓챠 웨이브 넷플 스트레쓰 없이 집콕 휴일 다시보기 추천 

다시 보기 추천 캡쳐

 

코로나로 2019년 하반기부터 2020년까지 뭔가 타임워프한 기분입니다. 여러분도 그러시지 않나요? 

 

저도 집콕만 하느라 그 동안 못봤던 우리나라드라마부터 시작해서 한동안 멀리했던 중드를 이 시간 동안 통달한 듯 다 본 것 같습니다.

다시 보기한 것들도 있고요. 집콕하는 시간이 길어지자 넷플과 왓챠 웨이브를 넘어서서 이제 라이센스 되지 않는 것들까지 그 나라 제공 웹사이트나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까지 가서 보기도 하고요. 

 

왠만하면 스트레쓰 받지 않고 볼 수 있는 것들로 골랐습니다. 중드, 한드, 일드, 미드 상관없이 쓴 추천목록 입니다. 

1. 스토브리그 (왓챠, 웨이브 시청가)

 

남궁민,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등이 출연한 16부작의 드라마입니다. 방영당시에는 보지 않았고 후에 왓챠에 올라와서 이거 인기 있었다는데 하며 아무 생각없이 본 작품입니다.

남궁민이 맡는 팀마다 우승을 향해 가긴 하지만 이상하게 팀이 후에 없어지는 그런 현상이 일어나죠. 배우들 연기도 줄거리도 연출도 좋았고 시즌제로 가도 좋을 드라마 같습니다. 

 

2. 하이에나 (넷플 시청가)

김혜수, 주지훈등이 출연한 총 16부작의 드라마입니다. 변호사와 상위계층의 권력과 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역시 갓혜수. 주지훈과도 케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으른 키스가 인상적이었던 드라마였어요. 

 

3. 진정령 (왓챠, 웨이브 시청가) 

2019년에 이어 2020년까지 여운이 남는 판타지 고장극이죠. 중드 안보시는 분들도 추천합니다. 

보기전에 망설였다가 뒤늦게 보고 5번을 돌려 본 것 같습니다. 특히 여기 출연한 배우들은 진정령 출연 전과 후가 많이 바뀌었죠. 왕이보와 샤오쟌은 완전 탑스타가 되었고요. 이런 작품 또 하나쯤은 터뜨려줘야 이들의 인기도 오래 갈텐데요. 예능이나 작품을 많이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는 하는데요. 이미지 소모하고 있는 느낌이 좀 있습니다. 

어쨌든 꽤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번째 볼때 이해가 가면서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4. 친애적, 열애적 (왓챠, 웨이브, 넷플, viki 모두 시청가)

잘못된 애국주의 중국만세가 조금 들어가서 불편하긴 하지만 우리나라라고 생각해서 보면 이 정도쯤은 이해가 가는 수준이라 볼만 합니다. 

이 작품으로 이현도 톱스타반열에 올랐고 이후 이현, 리시엔은 예능이나 행사보다는 자신의 연기력과 필모를 쌓는데 더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시엔의 행보가 맘에 듭니다. 돈만 버는 게 아닌 정말 연기를 좋아하고 오래 하고 싶은 게 느껴져서요. 우리나라 배우 하정우와 유아인을 좋아하고 우리나라 작품을 굉장히 많이 보는 듯 해요.

기회가 닿으면 한국 작품에도 출연하고 싶다고도 말했고요.. 

연기를 꽤 잘해요. 하신도 그렇고 이 작품도 그렇고 다른 연기들도 보면요. 보통의 중국내 청춘 스타들과는 좀 달라요. 

어쨌든 이 드라마 재미있어요. 6번 본 것 같아요. 

게임관련 드라마지만 리시엔과 양쯔의 꽁냥꽁냥 달달신이 좋아요. 



5. 어제 뭐 먹었어? (왓챠, 웨이브 시청가)

이건 아직 제가 안본 건데 보려고 찜해놓은 거에요. 일드이고 음식관련 드라마이죠.

심야식당이나 고독한 미식가나 이런 류를 일본은 잘 만드니까요. 다른 분들의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요. 아재둘의 본격 집밥 힐링스토리 같습니다. 

 

6. 조로사 임우신의 아,희환니 워,시환니


케미여신 조로사와 연기잘하는 배우 임우신이 함께 한 로코물입니다.

금성무와 주동우가 함께한 영화버전도 있죠. 하지만 이게 훨씬 재미있습니다. 방영당시에 봤었고 지금은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추천 글에서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 강력추천 워시환니 아희환니 我喜欢你 Dating in the Kitchen 전회차 한글자막 보기

 



7. 아메리칸 셰프 (넷플 왓챠 시청가)

일류 레스토랑 셰프가 일련의 일들로 나와 푸드트럭을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에요. 이거 영화관에서 개봉할때 본거라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추천합니다.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어요. 영화니까 간단히 보실 수있어요. 

 

8. 셴과 치히로의 모험, 하울의 움직이는 성 (넷플시청가)

일본 애니메이션영화죠. 저도 어릴때 봤는데 요근래 다시 봤거든요. 

생떽쥐베리의 어린왕자를 커서 읽었을때처럼 봐도 봐도 좋은 것처럼... 읽을때마다 다른 느낌을 안겨주는 것처럼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라고 생각해요. 

특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곱씹으며 볼수록 다른 걸 느낄 수 있죠. 결국은 돌아돌아돌며.. 만나러 가는.. 

봤던 분들도 요근래 보지 않으셨다면 다시 보기를 추천 드리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다른 느낌과 감동을 받으실 거에요. 

10. 아적린거수불착 (왓챠 시청가)

왕자흠, 천이신 신인배우 주연작 2019년 중드입니다. 왓챠에서만 시청가능하세요. 왓챠 관계자분들이 어떻게 알고 들여왔는지 몰라도 꽤 재미있습니다.

불편한 중화사상이나 중국만세, 동북아공정 이런 거 없어요. 내용에 고구마 없는 귀여운 로코 청춘물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많은 기대는 금물입니다. 그냥 기대 하지 말고 보세요. 고구마 싫어하시는 분들 특히 추천. 

 

11. 커피프린스 1호점 (왓챠 시청가)

십년도 넘은 2007년 작품이지만 다시 봐도 재미있는 드라마 였습니다. 잊고 있었다가 한번씩 꺼내보기 좋은. 

우리나라가 드라마를 잘만들긴 잘만드는 듯 합니다. 촌스럽지 않아요. 잊고 있었던 분들 다시 보기 추천!! 

12. 브룩클린 나인나인, 김씨네편의점 (넷플시청가)

프렌즈같은 시트콤 시리즈입니다. 주변에서 볼만하다고 해서 찜해 놓은 상태입니다. 시트콤이라서 스트레쓰 받지 않고 가볍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다른 추천목록입니다. 필요하신 분들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2020/11/16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wavve 웨이브 중드추천 넷플왓챠아이치이까지총망라.20201205업뎃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