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wavve 웨이브 중드추천 넷플왓챠아이치이까지총망라.20201205업뎃

by royaltime 2020. 11. 16.

집콕 휴일 명절에 보기 좋은 중드 추천 왓챠, 넷플릭스 중드추천 

중드덕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플랫폼은 왓챠와 웨이브가 될 수가 있겠는데요.  

일전에 두 개 중 굳이 고르라고 하면 가성비대비 왓챠를 추천한다고 했었습니다. 그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가성비 대비 왓챠도 컨텐츠가 풍부하고 웨이브가 신작중드를 더 빨리 들여온다고 한들 아적린거수불착같은 신인으로 이루어진 중드이지만 꽤 재미있는 그런 드라마를 들여오기도 하니까요.

인기작들은 조금만 기다리면 완결되면 올려주기도 하고요. 

웨이브의 장점이라면 차이나앤등 판권이 잡힌 중드를 가장 빠르게 올려준다는 것에 있겠죠. 

사실 저는 가족들 덕분에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모두 이용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휴일에 날잡아서 한시리즈씩 다 보면 금방 가곤 합니다. 이 글 맨아래 이전 넷플릭스와 왓챠 아이치이 한글자막 중드추천글도 있습니다. 

중복되는 작품은 앞에 표시해 놓겠습니다. 

1. 금의지하 (錦衣之下 Under The Power)

 

수사물과 로코가 합쳐진 듯 하지만 정극의 느낌도 있는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가 중국본토에서도 굉장히 히트를 친 작품으로 임가륜과 담송운을 단숨에 스타덤에 올려놓았습니다.

그 전에도 인지도 없었던 배우들은 아니었으나 생각만큼 뜨지 못하고 있는 배우들이었죠.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건 배우들의 연기력도 출중하거니와 내수용으로 만든 건가 싶은 요즘 중드들에 비해서 불편한 중화사상이나 그런 것들이 없었습니다.

내용도 재미있었고 해피엔딩인데 나름 클라이막스도 있고 그렇다고해서 고구마가 아닌 사이다에 가깝습니다. 

육선문의 포쾌 원금하와 금의위 육역을 중심으로 과거와 현재에 얽힌 일들과 그러면서 싹트는 둘의 사랑이야기. 주조연의 러브라인도 꽤 재미있습니다.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저제작비에 참 잘 만든 작품입니다. 

2. 빙당돈설리(冰糖炖雪梨)

 

웨이브 정말 발빠른 것 같습니다. 장신성과 우첸이 출연한 빙상드라마인데 장신성이 인기 있다 싶으니 이 작품하고 와우여황리조까지 업데이트했더라고요. 등룬도 특별출연으로 나와서 꽤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 한가지 아셔야 할 점이 우리가 불편할 수도 있는 중화사상이 있는 부분은 살짝 컷한 것 같더라고요. 저는 장신성을 좋아해서 본토방영분을 일전에 봤었고 웨이브에 있기에 어제 정주행을 다시 했었거든요. 

밀즙돈우어(친애적, 열애적)보다 살짝 조금더 불편 한 정도의 중국만세.이런 느낌이 있어요. 

우치엔과 장신청 참 둘이 잘 어울리고 내용도 재밌어서 보는데 처음 봤을때는 그 부분이 불편했었거든요.

그런데 잘랐네요. 스포츠물은 게임이든 운동에 관한 것이든 중국은 모두 이런 내용이 들어가 있는 듯 합니다. 막 심하게는 아니고 우리나라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될 정도이긴하지만 특히 원래 드라마 마지막 부분은 중국홍보용같은 느낌이었습니다. 

 

3.상고밀약(上古密约 Guardians of the Ancient Oath)

 

오뢰때문에 보기 시작한 드라마입니다. 아직 보는 중이긴 한데 중드에서 볼 수 있는 불편한 부분없이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좀 지루하기도 한데 요즘 라이트한 걸 많이 봐서 그런지 나름 정극 스타일의 그런 분위기와 퀄리티도 좋아서 봤습니다. . 저는 비키에서 영자막으로 마지막회까지 미리 다 봤는데 결말은 뭥미...스럽습니다. 

초반지루 중후반 볼만. 결말 뭥미. 호불호가 갈리실 것 같습니다.

4. 유리미인살(琉璃美人煞)

 

성의, 원빙연 주연의 선협무협로맨스 물입니다. 사실 이 드라마 같은 경우에 현지 방영중에 꽤 반응이 좋았어서 보려다가 주인공들 얼굴이 남매처럼 닮기도 하고 제 好의 대상은 아니어서 그냥 안봤는데 가만히 있는데도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계속 들려오더라고요.

아직도 보진 않았습니다. 웨이브에 완결까지 올라오면 보려고 합니다. 선협물이나 고장극은 말을 알아듣기가 어려워서 자막이 필요해요. 하지만 중간에 보다 끊기만 재미가 없으니까요. 

지금 시청전이니 이렇게 담담하게 써내려가지만 아마 보고나서는 완전 재미있다고 할지도 모르겠군요.어쨌든 여기저기서 입소문 많이 난 작품이니 추천합니다.

 

5. 삼천아살 (三千鸦杀): 천년의 그리움 (왓챠에서도 시청가)

 

저는 조로사가 나오면 무조건 봅니다. 그래서 보기시작한 작품이었습니다. 역시 볼만 한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이 작품으로 정예청(정업성)에게 완전 입덕 해버렸네요. 이 캐릭터 찰떡... 고장로코극. 로코여신 조로사와 케미도 무척 좋았습니다. 조로사와 정업성 그리고 차기작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글들과 리뷰 프리뷰에서 검색해서 참조해주세요.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정업성 郑业成 Zheng Yecheng 프로필 웨이보 필모 그래피 소개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정업성 국정의 신작 만월지하천상애 满月之下请相爱 love under the fullmoon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6. 만만희환니 (满满喜欢你) 왓챠에서도 시청가

 

저는 왓챠에서 봤는데요. 그냥 가볍게 보기 좋은 킬링타임용입니다. 약간 호불호가 있을 것도 같은데요. 저는 그냥 가볍게 재밌게 봤습니다. 큰 기대는 하지말고 보시면 볼만해요.

처음엔 재미있었고 여주도 귀엽고 예쁘게 나왔는데 왜 가면갈수록 이상하게 변했는지..? 남주도 마찬가지로 왜 헤어스타일을 굳이...? 그리고 요즘 이런 캠퍼스물에 대학신입생들 군사훈련 하는게 계속 나오네요. 전엔 이런 캠퍼스물에 나오지 않았었는데요. 

 

7. 성당환야 : 천주의 전설 (왓챠에서도 시청가)

 

이 작품은 전부터 눈에 거슬렸던 작품이에요. 왜 거슬렸냐면 출연진들은 너무 보고 싶은데 전면 포스터가 촌스러워서 내용도 촌스러울 거라 생각되고 재미가 없을 것만 같았거든요. 우치엔, 장우검, 정업성등이 출연합니다. 

저는 이 작품 역시 웨이브에서말고 왓챠에서 봤는데요. 기대를 1도 안하고 정업성에게 콩깍지가 씌여 있는 상태에서 봐서 그런지 나름 볼만 했습니다.

이 작품은 포스터와 스틸컷이 다 망쳤어요. 스틸컷과 복장만 어떻게 잘 포장했으면 좀 더 인기 있었을텐데요. 중드의 강점은 이런 작품들으 볼 수 있다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작품 같은 경우 기대를 안하고 보면 볼만하지만 큰 기대는 하지마세요. 

8. 류시시 팽우안 호가 대막요(풍중기연)

총33부작 류시시 팽우안 호가 주연의 대막요입니다. 이 드라마 일단 2012년에 찍은 작품입니다. 방영은 2014년쯤으로 알고 있고요. 이걸 말씀드리는 이유는 진입장벽이 화면이 촌스럽습니다. 그런데 매우 사실적이에요. 배우들 얼굴이. 그 와중에 그 화면에 거의 노메이크업으로 나올때도 류시시 존예. 요즘 보면 중국최고미녀라고 해도 메이크업 떡칠한 배우들이 있는데 류시시는 정말 예쁩니다. 

어쨌든 요즘 볼 게 없어서 배우들이 너무 괜찮아서 보기 시작한 건데요. 나름 꽤 괜찮습니다. 오래된 작품이어서 화면이 촌스럽고 스토리 또한 약간 빈약하지만 역시 배우들은 역시 연기력과 비쥬얼이 우선이어야 함을 느낀 드라마일까요? 2012년이면 팽우안이 청설이후 상한가 치고 있을때네요. 요즘도 인기가 많지만요. 인스타그램 보면 요즘 자연속에 파묻혀 사는 듯한 행보의 팽우안입니다. 그래서 더 매력적. 이네요. 요즘은 이런 느낌의 중드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9. 난난청다지교

저는 한국에서 서비스 되기 이전 이미 2번이나 본 드라마입니다. 재미있습니다. 이거 보고 양정강에서 푹 빠졌네요. 그런데 너무 큰 기대는 하지마세요. 저는 양정강에서 호감이 있던 상태에서 봐서 더 좋았던 건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웨이브에 올라온 기념으로 또 봐야겠습니다. 소개는 아래 글에 있습니다. 등장인물 캐릭터등 궁금하시면 참조하시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추천 양정강 이개형 난난청다지교 暖暖请多指教 My Love, Enlighten Me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한글자막

 

10. 산채소맹주

공교롭게도 이번에 새롭게 올라온 작품중에 이개형이 여주인 중드가 두개나 있네요. 하지만 이 작품 역시 추천합니다. 줄거리등 등장인물 소개를 보시고 시청하실지 결정하실 분들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추천 조혁흠 이개형 산채소맹주(山寨小萌主, Fake Princess) 등장인물 한글자막

난난청다지교와 산채소맹주 이개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포스팅을 봐주시면 됩니다.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이개형 Li kai xin 李凱馨 Eleanor lee 프로필 작품 필모 웨이보  

아래는 왓챠와 넷플릭스, 아이치이 한글자막 추천 중드 목록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참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왓챠, 아이치이 추천합니다.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넷플 중드 추천 TOP11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왓챠 중드 추천 1탄 (2020.10.19 업데이트)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 아이치이 한글자막 지원 중드추천

 

불편한 중화사상과 동북아공정 없는 중국특유의 선협물이나 타임슬립물 고장극등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엔 고장극은 부담없이 봤었는데 역사기반으로 하는 고장극도 이제는 피해서 봐야 하는 시점인 듯 합니다. 

예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독과 배우가 배출되던 중국과 홍콩이었는데요. 우리도 정권 바뀌기 이전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문화예술인들과 같이 중국도 그런 게 있겠지요. 아마 더 심하게 압박이 들어갈 건 같은데 요즘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요즘 만들어내는 중드를 보면 전부 그런 건 아니지만 많은 작품을 내수용으로만 제작하는 듯 해요. 그 안에서 시장이 크니 상관없는 걸까요? 보다 보면 자신의 커리어와 꿈을 위해서 그렇지 않은 배우와 연출진들이 눈에 보이기는 하지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