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2020 1129업뎃버전 아이치이 한글자막 지원 중드 추천

by royaltime 2020. 10. 23.

왓챠와 넷플릭스에서 더이상 보실 게 없는 분 아이치이 한글자막지원 중드 추천! 

연애파 식몽군
여의방비

사진출처는 아이치이입니다. 

저 같은 딥한 중드덕이라면 중국본토에서 실시간으로 방영하는 것도 찾아 보시기도 할텐데요. 자막이 없는 건 그렇다 쳐도 조금 많이 번거롭긴 하죠. 

비키에서는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중드와 대드가 많이 막혀져 있는 편이고 왓챠와 웨이브 넷플릭스 등등 신작이 재미있는 게 올라오긴 하지만 없는 것도 많으니까요.

이미 많이들 아시고 계시겠지만 아이치이가 한국에 한글자막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아서 보셔도 좋고 웹에서 큰 화면으로 봐도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막은 왓챠나 웨이브처럼 따라가진 못하는 듯 하지만 그래도 많이 부드럽게 서비스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0년 10월 기준. 아이치이 한글자막 서비스 중드추천 입니다. 

 

1. 중계지극해청뢰 (重启之极海听雷)

 

도묘필기 시리즈중에서는 제일 재미있게 본 시리즈입니다. 여기서 황준첩의 매력을 알았죠. 사실 그 전에 반장대인이나 맹의첨처에서는 그렇게까지 매력을 느끼지 못했거든요. 샤오거 놓지 못해...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었는데 광총의 칼질로 시즌 2를 시간차를 두고 보니 재미가 반감되는 점도 있었고 중간에 11창 부분은 살짝 지루하기도 했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초반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실지는 모르겠습니다. 

2. 달달 중드 추천 연애파 식몽군 Poisoned Love 恋爱吧,食梦君!

 

보지 않으려하다가 요즘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오서붕과 마몽유가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오서붕은 (호우외)후위웨이와 왕학체 둘을 닮은 것 같아요. 펑위옌 얼굴도 약간 있는 것 같고 사실 다 비슷한 느낌의 얼굴의 배우들이긴 하죠.

하지만 결정적으로 다 각자의 매력이 분명히 또 있기도 하고요. 오서붕 때문에 보기 시작한 드라마입니다. 지금 15화까지 봤는데 재밌네요.  

3. 여의방비 (如意芳霏 The Blooms At RUYI Pavilio)

 

지금 방영중인 드라마입니다. 장저한 쥐징이 류혁창 출연의 고장극입니다.  재미있습니다!!! 사실 기대를 조금 덜했는데 예상외로 재밌습니다. 10화까지 순식간에 본 것 같습니다.

드라마와 등장인물 소개는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줄거리 디테일은 약간 다르네요. 큰 맥락은 같습니다. 한글자막으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국정의 장철한 류혁창 여의방비 (如意芳霏)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4. 반시밀당반시상(半是蜜糖半是伤)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배우 백록입니다. 고장극 남신 라운희와 같이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제가 중국여배우는 조로사 백록 양쯔등을 좋아하는데 역시 재미있어요. 아래는 이전에 쓴 소개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됩니다. 

2020/10/0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라운희 백록 왕이룬 반시밀당반시상 半是蜜糖半是伤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5. 노구문(老九門) 

 

역시 도묘필기와 맥락을 같이 하는 작품인데요. 그 첫 시작의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편 보지 않으셔도 보는 데는 무방합니다.

진위정, 조려영, 장명은 등이 출연합니다. 호불호 갈립니다. 모험이라든가 역사 고대 이런 거 좋아하시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지금 48회 전회차 모두 볼 수 있게 풀린 상태입니다. 

6. 심택렵인

2020년 11월 29일 오늘 기준으로 방영중인 드라마입니다. 아래 소개글을 쓸때만 해도 약간의 우려감이 있었는데 꽤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아래 이전 글 참조하셔서 볼지 말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계지극해청뢰같은 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2020/11/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후명호 축서단 심택렵인(心宅猎人) Haunted House Notes등장인물 줄거리 한글자막 볼 수 있는 곳

7. 하신 시즌2

 

하신 시즌1은 리시엔이 나와서 꽤 인기를 끌었죠. 리시엔이 이 드라마 찍을때 대역 없이 물속에 들어가는 연기도 직접해서 엄청 고생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촬영 중 몇번 쓰러진 적도 있다고 들었고요. 하신1은 넷플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리시엔이 하차를 하고 다른 배우가 출연을 합니다. 장명은은 그대로 출연을 하고요. 이런 류도 호불호가 갈리죠. 수사추리물.  황금동, 노구문, 하신 시즌2, 중계지극해청뢰 이런 류는 중국이 정말 디테일하게 잘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재미있게 보지만 취향을 타는 장르라서 맞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연출 디테일과 배우들 연기는 좋으나 스토리가 빈약한 게 문제 인 것 같아요. 

 

8. 봉려구천

진철원이 나와서 아무 생각없이 보기 시작한 드라마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예고편보고서는 별로였어요. 그래서 관심갖고 있지 않다가 그냥 킬링타임으로 보기 시작했는데 기대를 안하고 보기 시작하니까 은근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첨에 별로였던 이유가 여주때문이었거든요. 그런데 막상보기 시작하니까 여주도 은근 매력이 있는 듯 합니다. 관록의 배우 진교은 같은 느낌이에요. 진교은도 처음에는 이런 느낌 받았었거든요. 진교은만큼 뜨진 못하겠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나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보세요. 지금 아이치이에서 전회차 가입하지 않아도 보실 수 있습니다. 

9.이십불혹 (二十不惑)

 

이 드라마 많이들 아직 모르시는데 꽤 볼만합니다. 20대 청춘들의 현실에 가장 가깝게 그린 드라마 같습니다. 청춘성장 드라마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왕안우가 출연해서 찾아서 봤는데 의외로 괜찮더라고요. 2020년 10월기준 40편 전편 한글자막 지원하고 가입하지 않으셔도 보실 수 있게 오픈되어 있습니다. 

10. 명월증조강동한

방영전에는 참 관심을 갖던 드라마였는데 막상 방영을 시작하고 나니까 선뜻 볼마음이 생기지 않더라고요.그런데 최근에 너무 볼 게 없어서 봤는데 의외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싱페이가 여기서 참 매력적으로 나와요. 가면갈수록 참 예뻐지는 것 같아요. 

2020/09/2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 중드]우몽룡 싱페이의 명월증조강동한(明月曾照江东寒 The Moon Brightens For You) 줄거리 및 등장인물 소개

워,시환니 끝나고 볼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볼게 많네요.

근데 요즘 제일 끌리는 건 아래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던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입니다. 위철명이란 배우에게 완전 꽂혔어요. 한국 라이센스 해서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이전 글에서 소개 참조해주세요.  

아이치이에서 중드 한글자막으로 보는 법은 스마트폰에서는 아이치이를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셔서 보시면 되고 웹에서 보실 분은 아래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모음을 참조해주세요. 검색해서 나오는 주소와 약간 다릅니다.

아이치이가 좋은 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서도 시청할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꼭 해야한다면 진입장벽이 있을 것 같아요. vip가입을 하지 않으면 볼 수 있는 작품들과 조금 더 천천히 기다렸다가 봐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건 참을 수 있는 정도 같습니다. 

2020/10/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完美先生和差不多小姐) Perfect and Casual등장인물 줄거리 볼 수 있는 곳 소개

2020/09/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모음 및 망고TV 한글자막 보는 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