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모음 및 망고TV 한글자막 보는 법

by royaltime 2020. 9. 2.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및 한글자막으로 볼 수 있는 곳.

 

중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빠지다보면 한국내 넷플릭스나 왓챠, 티빙, 웨이브 에서 볼 수 없는 드라마나 버라이어티를 보기 위해서 저처럼 찾아다니실텐데요. 

 

저는 주로 유튜브를 이용하긴 합니다. 거기서 보는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에 티빙에서 많이 해주기도 하고요. 왓챠도 중요한 작품들은 들여오고요.  

 

간혹 주소가 변경 되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 경우에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 . viki 앱 혹은 사이트

https://www.viki.com/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앱으로도 다운받으셔서 활용하실 수 있구요.

저는 앱은 다운 받지 않고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서 pc 사이트로만 가서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이미 한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중드도 있고 없는 작품들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개인적으로는 참 좋은 게 만약에 어학 공부를 위해서라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보다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다국어로 지원이 가능 하기 때문이죠. 자막없이도 볼 수 있구요. 물론 넷플릭스는 크롬에서 LNN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능하기도 하나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게 좀 제한적이에요. 

하지만 viki의 단점은 왠만한 작품이 다 들어가 있으나 한국내에서 열람이 제한 되는 작품이 좀 많이 있습니다. 

2 . 아이치이 iqiyi 보는 방법 

https://www.iq.com

이 곳도 역시 앱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모두 이용가능한데요.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는 게 의외로 꽤 됩니다.

현지에서 방영중인 작품들도 바로 볼 수 있구요. 굳이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한국에서 라이센스가 안된 작품이면 무료로 볼 수 도있는 것 같습니다.

단, 좀 된 작품은 아이러니 하게 그렇지 않구요. 하지만 이 곳도 vip 한달 무료니 적절한 시기에 잘 이용하셔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은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한 작품이 끝나면 짧은 기간 동안에 전회차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결제를 해야 볼 수 있는 VIP로 바뀌어요. 이게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그런데 인내심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또 모든 작품이 한글자막이 지원되지 않더라고요. 

3. 망고티비 앱 보는 방법 

망고티비에서 꽤 재밌는 작품들을 방영과 동시에 고화질로도 볼 수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온라인을 이용하곤 하는데 한글자막으로 보려면 꼭 앱을 다운받으셔서 봐야 합니다.

저도 보다보다 답답하면 앱으로 보곤 해요. 한글 자막으로 보시려면 같은 작품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작품명 옆에 따로 [sub] 혹은 [ENG sub] 라고 있어요.

이 섹션은 몇회차씩 조금 더 늦게 공개 되기도 하는데요. 그 쪽으로 들어가셔서 꼭 전체 화면으로 보기 누른 후 subtitle 들어가셔서 한국어로 변환해서 보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유? 

4. IFSP

https://www.iyf.tv/ 

 

一帆视频 - 分享欢乐

分发,上传,社区一体的在线视频平台

www.ifsp.tv


이 사이트는 한글자막은 지원하지 않아요. 하지만 신작이 올라왔을때 따로따로 찾을 필요 없이 그냥 볼 수 있는 채널이라고 할까요? 

미드 일드 중드 모두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중간에 광고 2개가 나오긴 하나 화면 깔끔하고 볼만합니다. 가벼운 중드의 경우에는 공부도 할겸 여기서 보는 편입니다.

 

5. 유튜브 통해 한글자막 중드 보기 

 

유튜브에서 원활히 한글자막으로 보려면 일단 영어 자막으로 돌린 후에 자동번역에서 다시 영어를 한국어 자막으로 변경해서 보는 방법입니다. 그것도 없으면 이제는 영자막으로 봐야하지만요. 

아래 이전 글에서 유튜브채널 모음과 한글자막 보는 법 참조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2020/09/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YouTube 통해 중드 한글자막 보는 법.

 

2020/09/1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한글자막지원 채널포함 중드 대드 예능 볼 수 있는 유튜브채널 모음

6. 텐센트 WeTV 보기 보는 방법 

 

아래는 웹으로 볼 수 있는 채널 주소입니다. 웹과 앱 모두 이용하실 수 있고요. 한글자막 지원합니다. 아이치이나 우리나라 OTT서비스나 넷플에 비교하면 이용하기가 좀 좋은 편은 아닌 듯 합니다.

 

https://wetv.vip/ko

 

일년사이에 WeTV가 아이치이국제판보다 더 많이 좋게 바뀐 듯 합니다. 아이치이처럼 언제 또 바뀔지 모르지만요. 그래서 요즘은 아이치이 국제판은 거의 안보고 WeTV를 보는 편입니다.

 

사실 중드 같은 경우 정말 재밌는 작품의 경우 기존 시청하던 티빙이나 웨이브 왓챠 한달권만  끊어서 몰아서 보는 게 훨씬 더 좋은 거 같구요. 중드만 볼 거 아니니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