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도묘필기지운정천궁 盗墓笔记之云顶天宫 Tomb notes the paradise등장인물 리뷰 보기

by royaltime 2021. 7. 14.

WeTV 도묘필기지운정천궁 Tomb notes the paradise 등장인물 출연진 드라마 리뷰

스틸컷 출처는 운정천궁드라마 관방웨이보이며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텐센트 WeTV에서 한글자막으로도 2021년 7월부터 방영되고 있는 도묘필기 시리즈 도묘필기지운정천궁. 영문제목은 Tomb notes the paradise 이고 총 24부작입니다.

기아영업(企鹅影业)과 환서세기에서 같이 제작을 했고 촬영한지 좀 된 작품입니다. 그래서 그런 탓인지 아래 등장인물 보시면 아시겠지만 출연배우들이 환서세기 소속배우 대거 출연입니다.

 

✔ 도묘필기지운정천궁 등장인물 출연진


- 우시에 역의 백주 (Bai Shu 白澍)

- 왕팡즈 역의 장박우 (Zhang Bo Yu 张博宇)

- 장치링 샤오거 역의 조동택 (Zhao Dong Ze 赵东泽)

- 아닝역의 조예함 (Zhao Rui Han 赵芮菡)

- 해우신 역의 류학의 (Liu Xue Yi 刘学义)

- 흑안경 역의 이택 (Li Ze 李泽)

- 우산씽 역의 요노 (Yao Lu 姚橹)

백주
장박우
조동택
조예함
요노
류학의

우시에 역을 맡은 배우 백주 나이는 1993년 12월 28일 생으로 키는 179cm 상해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유리미인살의 등사로 최근에 이름을 알린 배우죠. 사람의 헤어스타일이 이렇게 이미지를 바꿀 수가 있는지 처음에 그 등사인지 못알아 볼 뻔 했습니다.

조동택 나이는 1995년 1월 12일 생으로 키는 180cm 중앙희극학원출신입니다. 장박우 나이는 1988년 1월 26일생으로 키는 181cm 중앙 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주요 철삼각 외의 배우들도 그렇고 다른 배우들도 소속사가 환서세기입니다. 아시다시피 류학의도 환서세기가 소속사죠. 아니 근데요. 아무리 환서세기 제작이라고 해도 드라마와 이미지가 맞아야 하지 않을까요?

이 드라마의 문제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문제가 아니라 드라마상의 배역과 맞지 않은 캐스팅이 너무 많다는 겁니다. 평소 갖고 있는 그 배우들의 호감도 연기력과는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배우들의 이미지에 맞게 캐스팅을 최소한 해야 하지 않을까요? 소속배우들을 고집하는 건 알겠으나 왕팡즈역을 맡은 장박우 빼고 매치시키기가 힘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도묘필기 시리즈를 눈으로 보는 걸 좋아하는데 작년에 방영된 도묘필기 시리즈인 중계지극해청뢰와 종극필기는 너무 재밌게 봤는데 말이죠.

우시에는 여리여리하지만 또이또이한 그런 총명한 아우라가 필요한데 이 드라마에서는 연출이 잘 못된 건지 각색이 잘못된 건지 차라리 유리미인살의 등사캐릭터 그대로 가져와도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종극필기도 처음에는 도묘필기 시리즈 팬으로서 방영전에는 걱정이 좀 되었는데 연출도 이야기전개 속도나 각색내용도 신인배우급이었지만 연기들도 너무 다 괜찮아서 재밌게 봤는데 이건 쩜쩜쩜 입니다.

2020.12.09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 아이치이방영 증순희 초우량 남파삼숙 종극필기 终极笔记 등장인물 출연진 예고편

2021.01.03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1중드추천 종극필기 Ultimate Note 후기 리뷰 결말 다시보기


샤오거역은 연기력은 좀 부족해도 어차피 대사가 많이 없으니 눈빛으로 제압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 동안의 샤오거 역을 맡은 양양, 영화버전의 정백연, 중계지극해청뢰의 황준첩, 종극필기의 초우량과 너무 다르... 쩜쩜쩜...

장치링의 강인하면서도 뭔가 아련하고 미스테리하면서 츤데레같은 강인함은 보이지 않고 그냥 쎄기만한 눈빛쓰. 현지에서도 캐스팅이 맞지 않는다라는 얘기가 나오는 듯 하고요.

심지어 류학의는 제가 선호하는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의 해우신과는 맞지 않은 듯한 ㅠ.ㅠ 2021년 7월기준 원빙연과 찍는 고장극 낙화시절우봉군이나 빨리 방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06.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망고티비 류학의 원빙연 오서붕 낙화시절우봉군 落花时节又逢君 Love Never Fails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1년 들어서 텐센트 WeTV 방영작중천고결진같은 경우는 내용전개가 사이다보다 고구마가 더 많고 지지부진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캐스팅은 나름 다 잘맞고 연출이 괜찮아서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출연배우들이 너무 화려해서 안볼 수가 없고요 의상도 보면 제작비 엄청 들어갔을 것 같은 고급짐이 흘러서 눈은 즐거우니까요.

이번에 WeTV에서 해주는 맥상적연인/낯선 연인도 그렇고 볼 게 없네요. 그러고보니 맥상적연인 그대로 방영되어도 될 법한데 어색하게 낯선연인으로 이름을 또 바꾸었네요.

맥상적 연인은 아이치이국제판에서도 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하차입니다. 빅토리아 유명세때문인지 두 군데 모두에서 한글자막으로 서비스해주고 있네요. 빅토리아는 넷플릭스 방영작이었던 누나의 첫사랑/하일참시행복을 제외하고는 재밌게 본 출연작이 없는 듯 합니다.

중국내에서의 인기도와 한국내에서의 중연으로서의 인지도를 별개로 생각하면 다른 배우들이 더 핫한데 말이죠.

언젠가 다른 포스팅에서 한번 말을 했었던 것 같은데 어차피 중드보는 사람 한줌단이고 그 중드 보는 사람이 입소문을 내면 관심없던 사람들까지 보기때문에 관계자분들이 보시면 제목 바꾸는 것도 그렇고 한글자막 서비스할 작품 고르실때 다른 관점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팬들이 보기 거북할 만한 콩맛 드라마 피해주시고 한국에서 활동할때의 아이돌인지도보다 배우로서 해외에서 인지도를 생각해주시면 어떨까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해상번화나 한글자막으로 제공해주면 좋으련만 안해주려나 봅니다.

2021년 들어서 아적소확행과 어사소오작만 임팩트를 남기고 텅쉰 방영작은 상반기에 이렇게 끝나네요. 7월이니 하반기에 접어들긴 했지만요.

아래는 해우신 역으로 출연한 류학의에 대해서 쓴 이전 글과 류학의 최근 방영작 청락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2021.05.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Youku 류학의 왕재미 청락 清落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보기

2021.05.17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류학의 류학의 류쉐이 리우쉐이 LiuXueyi 刘学义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