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진비우 천페이위 첸페이위 Chen Fei Yu 陈飞宇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인스타

by royaltime 2021. 10. 12.

중국배우 진비우 천페이위 첸페이유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인스타그램

타고남 미남이긴한듯
웃는 사진 은근히 없는 진비우
반항아 기질 영화 찍어도 어울릴듯
바람직한 피지컬2
제 나이 처럼 보여서 가져온 사진

사진출처는 진비우, 진비우 공작실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무단복제, 전재를 금합니다. 이후 추가되는 필모나 정정사항등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배우이자 성우로도 활동중인 진비우 천페이위 (Chen Fei Yu 陈飞宇). 영문이름은 Arthur Chen 입니다.


진비우 나이는 2000년 4월 9일 생으로 혈액형은 A형이고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프로필상 키는 188cm입니다만 계속 크고 있다는 풍문이...ㅎㅎ 190cm가까이 되거나 넘는 중국배우들 은근 있는 것 같은데 다른 배우들과 연기할때 캐스팅 문제 기타등등으로 프로필상 키는 그 정도 되면 다들 약속이나 한 듯이 188cm로 맞추는 것 같습니다.

진비우는 처음에 첸카이거 감독의 아들로 유명세를 얻기도 했죠. 천카이거 감독의 아들이 고장극 장야주인공에 캐스팅! 되었다고요. 진비우의 가족관계를 알아보자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부친은 패왕별희 무극의 감독이었던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첸카이거(천카이거)입니다.



천카이거 감독의 부친역시 영화감독이셨죠. 진비우 모친은 배우출신의 천홍이라는 분으로 나이는 1968년 12월 13일생으로 키는 166cm 상해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천카이거 감독은 1952년 8월 12일생으로 키는 182cm이고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진비우 어머니 천홍
진비우 어릴때
졸귀
진비우 천카이거감독 형 천위앙

두 분 사이에 두 아들이 있죠. 진비우는 둘째 아들이고 첫째아들은 진우양(Chen yuang 陈雨昂)입니다. 진비우와 세살차이인 형인 천위앙도 공개된 근래 사진을 보면 분명 부모님 모두 닮긴 했지만 진비우와 마찬가지로 참 잘생겼더군요. 일반인인 듯 해서 진비우 웨이보에 공개된 어릴적 사진 빼고는 첨부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분명 잘생겼습니다. 

 

부친인 천카이거 근황으로는 2021년 국경절(중국 최대연휴기간 중 하나)에 우리나라 6.25 전쟁으로 바탕으로 한 이양천새도 주연으로 출연한 장진호(长津湖)가 있었는데요. 제작비도 억소리도 정말 억소리 날정도로 천억단위가 들어간 작품아 있습니다.

 

근데 이 영화 우리로서는 정말 1도 이해가 가질 않구요. 철저히 중국입장에서 다뤄진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비판한 한 중국기자는 공안에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까지 기사가 짧지만 나기도 했죠. 하아.. 이런 거 보면 정말 쩜쩜쩜이죠. 사회주의와 민주주의가 이렇게 다릅니다. 그래도 불과 십여년전쯔음만 해도 이렇게까진 안했던 거 같은데 말이죠. 역사를 사실적으로 영화에 녹여낸 홍콩영화였던 장국영 공리등이 나오는 패왕별희 같은 작품을 연출했던 그 첸카이거 감독도 이제는 앞으로 나아가는 게 아니라 계속 뒤로 가고 있는 듯 하네요.

 

진비우 국적은 첸카이거 감독이 미국에 거주할 당시에 태어났기에 미국국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2021년 7월 미국 시민권을 버리고 중국국적을 획득합니다.

아래 필모를 보시면 그 전에도 영화를 찍은 적도 있었고 부모님과 함께 리얼리티쇼에 출연한 적도 있지만 본격적인 정식 연예계 진출은 2017년 개봉작 비과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알려지기로는 언급하지 않아도 많이들 아시다시피 장야 시즌1으로 확실히 대중에게 배우로서 인지를 시켰구요.

 

✔진비우 영화


2010년 12월 조씨고아 (zhao shi gu er 赵氏孤儿 Sacrifice )
: 진성공 (晋成公)역.


2017년 7월 비과 (Mi Guo 秘果 Secret Fruit)
: 단백문(Duan Bo Wen 段柏文)역 오우양나나와 주연을 한 청춘로맨스 영화.

최호적아문



2019년 6월 너를 만난 여름 최호적아문 (Zui Hao De Wo Men 最好的我们 My Best Summer)
: 여회 위하이 (Yu Huai 余淮)역 . 드라마버전으로는 담송운 류호연이 주연인 작품입니다.

 

2019년 10월 아화아적조국 (wo he wo de zu guo 我和我的祖国 My People, My Country)
: 합찰포 (Ha Zha Bu 哈扎布)역. 중국내에서 엄청난 흥행을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2019년도 중국 국경절에 개봉된 중국 내수용영화입니다. 패쓰~

 

- 진애리개화 (尘埃里开花)
: 천카이거 감독의 작품이네요. 출연배우들도 류호연, 장설영, 문기등 연기파 젊은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고 60년대 십대들의 성장물입니다.

실제촬영은 2018년 12월부터 된 거 같은데 개봉은 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 느낌이 사알짝..드는데 그런 불안한 예감이었으면 개봉이 되었어야 했는데 아직 되지 않았고..? 어쨌든 끌리진 않네요.

다른 영화 대기작도 은근 있는데 영화쪽으로는 그렇게 끌리진 않아서 일단 촬영완료한 작품들만 적었습니다.

✔ 진비우 드라마

 

2018년 10월 장야시즌1 ( Jiang Ye 将夜1 Ever Night)
: 녕결 (Ning Que 宁缺) 역 .총 60 부작의 판타지무협로맨스물입니다.

첫 드라마주연작이었죠. 천카이거 감독의 아들이라는 사실로 이목을 끌었지만 꽤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저도 어느정도는 재밌게 본 듯 합니다.

2021년 기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등 왠만한 OTT플랫폼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배우들도 연기가 되고 키차이가 월등히 나지만 상상역의 송이인과의 케미도 좋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시즌2는... 시즌2는 내용이 좀... 시즌1과 달리 상상역할에 대한 서사도 설득력이 떨어지기도 했고요. 사실 상상역뿐만 아니라 내용의 흐름이 좀 그랬고 후반부 나오는 중요한 역할인 어느 분 연기도 좀 많이 어색했고요. 연출도 시즌1과는 다른 느낌이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성지로보다는 나았지만요.

장야 진비우 음성지원 되는 듯한 포스터네요
장야 진비우 원빙연
장야
장야
장야
촬영중 카메라잡고 있는 모습 멋있네요.
천성지로



2020년 4월 천성지로 (Tian Xing Zhi Lu 天醒之路 Legend of Awakening)
: 로평 (Lu Ping 路平) 역. 총 48부작의 판타지 로맨스 무협 고장극입니다.

장야시즌2 촬영이 미뤄져서 이 작품을 찍었다는 얘기를 웨이보 넘겨보다 본 것도 같은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주로 잠들기 직전 웨이보를 한번씩 쭈욱 훑어보는 지라... 진비우외에 웅재기 성소 등은희등이 나오는데요. 저는 살짝 보려다 하차한 작품입니다. 극을 휘어잡고 이끌고 나갈만한 배우가 없었다는 게 가장 큰 이유였고요... 네... 그렇습니다.

이걸 찍을 바에야 기다렸다가 장야시즌2를 그냥 찍었으면 어땠을까 하는생각도 드네요. 제일 중요한 남주얼굴만 바뀌어 버리니 진비우의 녕결에 익숙해진 상태에서 그것도 좀 적응이 안되긴 했거든요. 2021년 기준 왓챠 웨이브 티빙 아이치이국제판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한 작품입니다.

 

✔진비우 미방영 차기작

(2021년 9월 기준)


- 호의행 (Hao Yi Xing 皓衣行 Immortality)
: 묵연 (Mo Ran 墨燃) 역

아직 방영전이긴 하지만 어쩌면 호의행은 진비우 인생작이 될지도 모를 작품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진정령 이후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투톱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이 방영이 언제까지 미뤄질까란 생각이 되네요. 라운희와 진비우조합인데...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고장극인데... 뭐 방영허가가 떨어져야 하는 거겠죠. 하하하...................................

2020.10.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라운희 진비우 호의행 皓衣行 immortality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 도금 (Tao Jin 淘金 Gold Panning)
: 진보금 (Chen BaoJin 陈保金) 역.

총 12부작의 서스펜스 모험물로 아이치이 방영예정작. 사실 도묘필기시리즈나 신탐이나 민국기탐같은 시대적배경이 그러할지라도 해외에서 반감가질만한 요소 없는 철저한 장르물 말고는 중드는 장르물같은 경우 잘 보진 않는 편인데 이 작품 아주 살짝 관심이 가기도 하네요.

미무극장시리즈로 아이치이에서 여러장르물 계속 내고 있는데 사실 그렇게 크게 와닿진 않긴해요. 중드나 영드 우리나라가 워낙 잘만들어서말이죠. 아이치이 련련극장 시리즈가 좀 더 기대가 되고 기다려진다고 할까요..?

- 타화기여공주군 (Da Huo Ji Yu Gong Zhu Qun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 이순 (Li Xun 李峋) 역. 2021년 9월 크랭크인된 현대극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어쩌면 차기작중에서 촬영완료 후 이 작품이 제일 먼저 방영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드네요. 검열에 걸릴 거리가 없는 로맨스물이라...

2021.10.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비우 장정의 조지위 타화기여공주군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소개


차기작의 경우 중드 특성상 회차나 제목등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후 추가되는 필모와 바뀌는 사항이나 정정사항등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진비우 SNS

 

진비우 인스타그램 @thechenarthur

진비우 웨이보 https://m.weibo.cn/u/1106068030

진비우공작실 웨이보 https://m.weibo.cn/u/6194171618

진비우 인스타그램은 얼굴이 제대로 나온 게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요. 뭐랄까 웨이보는 철저히 비지니스용같고 인스타는 철저히 사적인 듯 해보이는데요. 뭔가 사차원적 감성이 느껴진달까요.. ㅎㅎ

어쨌든 잘생기긴 잘생기고 피지컬도 좋은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아빠 엄마 모두 분명 닮았는데 모친의 우월한 유전자로 외모는 멋쁨이고 키는 아빠의 우월한 유전자로 크고요. 좋은 점만 골라서 닮은 것도 참 복인듯 싶네요.

자연미남
저 모자를 쓰고 어울리다니
색색깔니트 어울리기 쉽지 않은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