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 여배우 담송운 (탄쑹윈 TanSongyun 谭松韵) 소개

by royaltime 2020. 9. 15.

금의 지하의 원진 샤 담송운 (탄쑹윈 TanSongyun 谭松韵)



담송운 인스타

탄쑹윈(탄송윤)은 1990년 5월 31일 생으로 별자리는 쌍둥이자리, 신장 162, 체중 42kg 중국 쓰촨 성 출신입니다.  위의 사진은 담송운 인스타그램입니다. 이런 자연스러움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배우 같습니다.



2001년 고전 무용과 민속 무용을 배우기 위해 쓰촨 무용학교에 입학 했고

2005년 tv시리즈 haohao guo rizi(好好过日子)를 촬영하면서 연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의 공연과에 입학했습니다.

✔ 연기활동

2017년에는 우리도 잘 알고 있는 로맨스 드라마인 호리적하천(狐狸的夏天)에 출연하였습니다.

이 드라마는 왓챠와 웨이브 두 곳에서 시청가능합니다. 담송운과 함께 여세자의 남주인공 강조가 출연하였습니다.

호리적 하천의 대략적인 내용은 구씨 그룹을 중심으로 경영에 관심 없는 친손자 구진원, 구 씨 그룹에 입양돼서 대신 경영을 하고 있는 구청쩌(강조), 디자이너인 리옌수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시즌 1과 2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시즌 2는 구청쩌와 리옌수의 본격적인 사랑이야기와 구청 쪄의 부모님 찾는 이야기입니다. 언젠가 주말 밤에 스킵하면서 다 봤는데요. 킬링타임용으로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 작품으로는 제2회 황금갈매기 아시아 뉴미디어 영화제 여우 주연상과 또 다른 온라인 영화 텔레비전 영화제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밖에 우리가 알만한 작품으로는 2017년 랑화일타타(浪花一朵朵) 가 있습니다. 웅재기(熊梓淇 Xiong Zi Qi)와 함께 출연한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웅재기도 참 멋있는데 다음에 꼭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랑화일타타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모바일로 보신다면 앱을 다운받으셔야 보실 수 있을 거고요. pc에서는 가입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www.viki.com/tv/33973c-my-mr-mermaid

 

랑화일타타 | Rakuten Viki

스캔들 때문에 쉬어야 했던 젊은 수영 선수가 3년의 시간이 흐른 후 복귀한다. 탕이바이(웅재기)는 3년 전 억울한 약물 사건으로 수영 선수 경력을 접어야 했던 전직 수영 챔피언이다. 3년의 시간

www.viki.com

미미일소흔경성에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주인공 친구로요. 

그리고 2019년에는 한국에서도 서서히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있는 고장극 금의지하가 방영되었습니다.


망고 TV와 IQIYI를 통해 방영된 작품이고 중국 내에서도 꽤나 인기 있는 작품이었죠.

임가륜과 함께 연기하였고 원진샤(yuan jin xia) 역할을 맡았습니다. 임가륜도 이 작품 이후로 완전히 탑에 올랐죠. 인기 순위에 요즘에 꼭 들어가더라고요.

금의지하는 지금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임가륜의 신작 소개가 궁금하시면 아래 이전 글을 봐주시면 됩니다.

2020/09/0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 등등 tv] - 임가륜, 형비의 오아소저여석척선생(乌鸦小姐与蜥蜴先生)

 

임가륜, 형비의 오아소저여석척선생(乌鸦小姐与蜥蜴先生)

금의 지하의 임가륜, 치아 문난 난적 소시광의 형비가 찍은 오아소저여석척선생 고천 (Gu Chuan) 역의 임가륜(renjialun, allenren, 任嘉伦) 장샤오위 (Jiang Xiao Yu) 역의 형비 (fairxing, 邢菲) 줄거리 구치안.

royaltime.tistory.com

그러고 나서 두 작품 더 방영이 되고 가장 최근작이죠. 송위룡과 장신성과 함께한 이가인지명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중화TV에서 다음 달이죠. 한국에서도 편성이 확정이 되었으며 곧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망고TV에서 이미 봤구요. 제가 본 현대극 중드 중에서 꽤 괜찮은 드라마라고 생각이 됩니다. 원래는 40부작이었으나 인기가 많은 탓인지 46작으로 끝을 맺었습니다.

이 드라마에 대한 소개와 필요 정보는 아래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2020/09/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 tv] - 이가인지명 GoAhead (以家人之名 ) 소개

 

이가인지명 GoAhead (以家人之名 ) 소개

가족 로맨스 중드추천 이가인지명 송위룡 담송운 장신청 출연 이 드라마의 장르는 로맨스, 청춘, 가족 드라마입니다. 후난 tv (망고 tv)에서 2020년 하반기 방영을 시작 했구요. 총 40부작이니까 곧

royaltime.tistory.com

2020/09/04 - 이가인지명 연장(feat. 송위룡 Song Weilong 남친짤영상 asmr)

2020/09/02 - 중드 볼 수 있는 사이트 모음 및 망고TV 한글자막 보는 법

 

아래는 담송운 개인 SNS입니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ongyun.tan/

✔웨이보

weibo.com/xiaotan16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