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내돈내산 당 낮추는 음식 독일 슐렌더 바바리안 천연발효 유기농 호밀빵 글루텐 프리 비건빵 추천

by royaltime 2023. 7. 12.

당독소 낮추기 글루텐프리 독일 슐렌더 바바리안 천연발효 유기농 호밀빵 비건빵

바바리안
멀티그레인
내돈내산

이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후 재배포를 금하며 이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드시는 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0%땅콩버터 사려다가 본 평소 즐겨 먹곤 하는 호밀빵이 보이더라구요.

 

천연발효 샤워도우 유기농이기도 하고 유통기한이 길다고 해서 사본  독일 슐렌더 바바리안 천연발효 유기농 호밀빵 . 일단 오리지널 호밀빵과 잡곡빵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사실 실온에서 보관하는데 이렇게 유통기한이 길다고? 해서 궁금증이 생긴 탓도 있었습니다.

 

상품평도 입맛이 갈리기는 하는데 평소에 이런 호밀빵 샤워도우 드셨던 분들은 꽤 괜찮은 평을 하는 듯 했고요. 저 역시 평소에 샤워도우나 통밀빵 호밀빵을 즐겨 먹기에 근처 자주 가던 베이커리 말고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빵도 엄청 좋아하거든요. 면도 좋아하고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을 먹으면 자꾸 위장이 아픈데 그렇다고 해서 빵을 포기할 수는 없어서 찾은 제품입니다.

 

종 4종류가 있는데 일단 가격이 500g 개당 7800원이었습니다. 받아보니까 생각보다 너무 작고 얇은 거에요. 그에 반면에 살짝 묵직해서 이거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리지널 플레인 호밀빵 같은 경우 원재료에는 유기농 호밀샤워도우 53% 유기농 효모 1% 소금 1% 정제수로 이루어져 있다고 씌여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은 총 내용량이 500g이었고 100g당 176kcal 나트륨 370mg 19% 탄수화물 37g 11% 당류 2.5g 3% 지방 1.2g 2% 단백질 4.2g 8% 그리고 트랜스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잡곡빵의 경우에는  유기농시리얼 55%(호밀샤워도우 38% 귀리플레이크 6% 보리플레이크 6% 통밀 5%) 유기농 효모 1% 소금 1% 정제수로 이루어져 있고

영양성분은 100g당 182kcal나트륨 350mg 18% 탄수화물 87g 11% 당류 2.2 g 2% 지방 1.6g 3% 단백질 5g 그리고 역시 트랜스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은 0입니다.

 

살짝 차이가 있기는 한데 비슷비슷하죠. 해바라기씨와 아마씨는 아직 먹어보진 못했는데 영양성분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 서두에 말한 것처럼 이게 묵직한 기분이 들었는데 식감은 종에 상관없이 뭐랄까 정말 식사빵의 느낌이 강하다고 할까요.

분명히 빵인데 밥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이거 드셔보신 분들은 이해가 가실 느낌입니다. 중간에 공기층이 없어서 그런 거 같기도 하고요.

 

뭘 구입하기전에 온갖 사이트에 퍼저있는 상품평을 많이 보고 참고하는 편인데 어떤 분이 한쪽만 먹어도 배부르다는 말이 이해가 가는 대목이었습니다. 실제로 한쪽만 먹어도 배부른 느낌이 분명히 있습니다. 꼭꼭 씹어서 먹었을때 말이죠. 빨리 드실 경우에는 덜하겠죠.

 

아무튼 포만감이 확실히 충족되는 빵입니다 종류별로 칼로리 차이가 살짝 있긴 하지만 이정도면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니까요.

두쪽을 식사대신 먹었다고 했을때 350~364 kcal 칼로리이고 무엇을 발라서 먹거나 샌드위치로 해먹는다고 했을때 한끼에 충분히 포만감 있고 600칼로리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안에 뭘 얼마만큼 스프레드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확실한 건 영양감있게 배부르게 섭취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식을 하는 건 살을 뺀다라는 개념보다는 건강하게 먹는 식이요법의 느낌으로 강하게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평소에 거의 설탕성분은 섭취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필요할때는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대체당으로 쓰고 있습니다. 당연히 커피는 무설탕으로 마시고요. 평소에 호밀빵이나 통밀빵을 주로 먹는 편입니다.

 

이와 같이 비슷한 식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만족할 만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지 평소에 무설탕 호밀빵이나 통밀빵 혹은 샤워도우를 즐겨 드시지 않는 분들이면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릴 수도 있습니다. 샤워도우만의 그 신맛도 나거든요.

 

평소에 자주 먹고 입안은 즐거운 밀가루 흰색쌀법 정제 탄수화물 알콜 가공식품들은 혈당스파이크를 일으켜서 몸에 좋지는 않습니다.

노화를 촉진 시키죠. 그런 거 생각하면 아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빵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단지 앞서 말한 것처럼 사람에 따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포만감도 좋고 아주 만족합니다.

 

일단 화학제품 보존제 설탕 첨가물 유제품 유전자변형식품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NON GMO에다가 샤워도우로 만들어져 유산균등 자체 항생효과로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것도 꽤 메리트가 있고요.

 

대신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 오래 먹을 거 같으면 냉동보관해야겠죠. 근데 개봉 하고 나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루에 한두쪽씩 밥대신 먹으면 딱이더라구요.

혹은 간식 대신 한쪽에 무가당 100땅콩버터 발라서 먹으면 저녁생각 안나기도 했고요.구울때는 토스터기에 구웠는데 기존의 빵같은 식감은 분명히 아닙니다. 이 점 구입하시면 유의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여기서도 호불호가 살짝 갈릴 듯 해서 말이죠.

 

하지만 당뇨환자나 비건을 지향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 인 듯 합니다. 다음에는 아마씨를 구입해서 먹어보려구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