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굴초소 장정의 청춘적니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등장인물 줄거리 ost 리뷰 결말 다시보기

by royaltime 2022. 1. 16.

취추샤오 장징이 청춘적니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결말 스포 다시보기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굴초소
굴초소
장정의
장정의 예쁨
손녕
연기 쩌는데
너무 잘해서 이미지 ㅎㅎ
장요
이가호
량호
김세가

사진 스틸컷 포스터 출천은 아요아문재일기/한국개봉명 청춘적니 관방웨이보이며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넘쳐나며 개인적인 생각과 스포가 있습니다. 이후 혹시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등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굴초소 장정의 주연의 청춘로맨스 영화 청춘적니. 원 제목은 아요아문재일기 (Wo Yao Wo Men Zai Yi Qi 我要我们在一起) 이고 영문제목은 Love Will Tear Us Apart 입니다.

 

중문명 한국말 뜻이 나는 우리가 함께 있길 원해. 라는 뜻인데요. 어차피 원 제목으로 안할거면 차라리 저 뜻 그대로 풀어서 하는 게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소년적니(소년시절의 너)가 막 생각나는 제목 말구요.

2021년 1월 12일에 우리나라에서도 개봉된 영화죠. 현지에서 개봉은 2021년 5월 20일에 된 영화이고 실제 촬영은 2019년 초중반기에 된 작품입니다.

 

✔ 청춘적니 아요아문재일기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려흠양 (뤼친양 Lu Qinyang 吕钦扬) 굴초소 (취추샤오 Qu Chuxiao 屈楚萧)

- 릉일요 (링이야오 Ling Yiyao 凌一尧) 장정의 (Zhang Jingyi 张婧仪)

- 대교 (따챠오 Da Qiao 大乔) 손녕 (Sun Ning 孙宁)

- 장청청 (지앙치엔치엔 Jiang Qianqian 蒋倩倩) 장요 (Zhang Yao 张垚)

- 삼숙 (三叔) 배괴산 (Pei Kuishan 裴魁山)

- 소맹 (Xiao Meng 小孟) 량호 (Liang Hao 梁浩)

- 라정욱 (Luo Tingyu 罗廷煜) 이가호 (Li Jiahao 李嘉灏)

- 신도 (ShenDao 申导)역의 김세가 (Jin Shijia 金世佳)

 

이가호 같은 경우는 장정의와 같은 소속사인 동신미래죠. 진비우와 주연을 한 장정의 드라마 차기작 타화기여공주군에도 같이 출연했습니다. 이가호 간단프로필과 타화기여공주군에 관해서는 이 글 맨 아래 이전 글을 통해서 더 자세하게 봐주시면 됩니다. 진비우랑 장정의 주연작이라 기대중인 작품입니다.

굴초소 나이는 1994년 12월 28일생으로 키는 184cm 중앙희극학원출신입니다. 여주인 장정의가 1999년생이니 실제로는 5살차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이일동과 주연을 한 미자무강에서 매우 인상깊었는데요. 잘나가다가 2020년에 스캔들이 있었죠. 좋지는 않은 내용이라 출연하려고 했던 작품에서 밀리기도 했다는 얘기가 들리기도 하고 그랬었습니다. 연기도 잘하고 굉장히 매력적인데...사생활 관리를 앞으로는 잘했으면 하네요.

 

다른 영화 출연작으로는 넷플릭스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하실 수 있는 천쿤주연의 음양사 시신령등이 있습니다. CG우리나라팀에서 하기도 하고 볼만합니다. 그러고보니 비슷한 시즌에 나온 음양사 주제 중국영화 두편 모두 cg는 우리나라에서 했군요.

미자무강 아직 안보신 분들이라면 왓챠등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미자무강도 제 기준에서 슬프지만 볼만합니다.

 

2020.12.30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중국영화 천쿤 진위정 저위쉰 심월 굴초소 시신령 侍神令The Yin Yang Master 등장인물 줄거리 예고편

 

손녕 나이는 1994년 7월 30일생으로 호일천 심월주연의 치아문단순적소미호에서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작품 지난밤에 생각나서 다시 봤는데 참 연기 잘 하는 배우 같아요.

 

공식적으로 사귄다고 발표하진 않았으나 2021년에 심월과 다정하게 데이트(..?)하는 사진들이 찍히기도 했죠. 소속사가 본인만의 손녕공작소이고 인스타 가보면 사진찍는 거 좋아하는 듯 해보입니다. 심월이 팔로한 사람이 몇명 안되서 심월 팔로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손녕인스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도 굉장히 얄밉게 연기 잘하는데 다작을 하는 중국배우들 사이에서 그렇게 작품 수가 많진 않습니다. 바이두 필모 보다보니 전직고수를 넷플릭스에서 세번인가 봤는데 여기서도 나왔었네요.,.? 기억은 나지 않지만...

 

사실 천쿤때문에 동신미래에 대해서 관심갖게 되고 계속 보다보니 동신미래소속 배우들 중 장정의가 외모도 그렇고 연기도 눈에 확 들어와서 주의 깊게 보고 있었는데 역시 잘 나가고 있네요.

장정의 주연 최근 방영작으로는 일견경심, 풍견소년적천공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풍견소년적천공에서 처음 봤는데요. 찐한 화장과 성형으로 예쁜 여배우가 아니라 더 눈에 들어왔었던 것 같습니다.

 

2021.08.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성욱 장정의 임언준 일견경심 一见倾心 Fall In Love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메이킹필름보기

2020.09.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팽우창 양정강 신작 풍견소년적천공(风犬少年的天空)소개



✔ 청춘적니 줄거리 결말 리뷰

(결말 스포가 있습니다)



이해파(Li Hai Bo 李海波)의 온라인 게시글 여야십년장포적여우명천요가인료(与我十年长跑的女友明天要嫁人了). 나와 십년동안 함께한 내 여자친구가 내일 결혼을 한다.를 각색해서 만든 영화.

 

뤼친양과 링이야오의 십년간의 사랑이야기. 모범생인 여주 링이야오와 여주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컸던 남주 뤼친양.

 

고등학생때부터 남들이 보기엔 차이가 나보이는 그들이었지만 진실된 마음을 가진 뤼친양의 모습이 링이야오에게 들어오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 후 링이야오는 대학에 자연스레 진학하게 되고 뤼친양은 링이야오와 함께 하기 위해 남들이 험하다고 생각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고 사회에 빨리 뛰어들게 된다.

 

여러 우여곡절 속에서도 링이야오도 그와 함께 하는데 어느날 링이야오의 모친이 병원신세를 지게 되고 그의 모친은 유학파에 잘 나가는 어릴적 링이야오의 친구와 대놓고 차별을 한다. 하고 있었던 일에서도 문제가 있었고 자격지심까지 생긴 그.

 

그녀와의 사이도 순탄치않지만 그녀를 위해 좀 더 큰 돈을 벌고 싶었던 그는 챠오와 함께 새로운 일을 하게 되는데 챠오가 돈을 빼돌리게 되고 써버리게 된다. 챠오 때문에 계약위반으로 빚을 떠안게 된 뤼친양. 그 빚을 갚기 위해서 더 먼 곳으로 일하러 가기로 결정하는 그. 링이야오는 기다리겠다고 하지만 뤼친양은 헤어짐을 고하고...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뒤 링이야오는 어릴적 친구와의 결혼소식을 그에게 전한다. 그 소식을 들은 그는 짐을 싸고 여주를 만나러 길을 떠난다.

하지만 폭설과 핸드폰도 터지지 않게 되고 그는 조난을 당하지만 그녀와 결국 만나게 되어서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듯 했지만 이거슨.. 조난당한 그의 망각.

그리고 눈 속에 파묻혀 있는 그를 사람들이 발견해내고 구조해낸다. 그가 남긴 다이어리와 함께... 만약 내가 죽으면 그녀에게 말하지마 혹시 내가 살아 날 수 있다면 그녀를 내 아내로 만들거야.

 

열린 결말인데... 정말 제가 딱 안좋아하는 서타일...ㅠ.ㅠ 루친양을 사람들이 발견하고 나서 그가 정신이 있었을때 링이야오에게 보낸 문자들이 한꺼번에 가는데요.

 

그 모습들과 그가 다이어리 속에 남긴 말과 함게 끝나게 되는데 살았다는 건지... 둘이 어떻게 되었다는 건지... 내내 힘겨운 사랑인데 행복한 모습 영화에서라도 꽉 막히게 봐야 하는 거 아닌가요... 슬픈 사랑은 정말 싫다고요.

 

어쨌든 냉혹한 현실 속에서 누군가를 너무나 사랑해서... 그래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던 연인의 이야기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저는 무조건 꽉막힌 해피엔딩을 좋아하고 슬프지만 현실적인 그래도 희망이 있는 로맨스 영화로는 우리나라 클래식같은 작품을 좋아하는데요.

 

이건 잘 모르겠네요. 그냥 아프다... 아프기만 해요. 슬픈 영화 좋아하시는 분은 괜찮으실 듯 하네요. 꽉 막힌 해피엔딩이었다면 왕추천하고 다닐텐데 이런 열린결말 뭐냐고요... 살아나긴 했냐고요......

 

아래 쪽 다른 스틸컷들 첨부 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둘이 행복한 모습들 얼마나 좋아요..ㅠ.ㅠ 현실은 계속 녹록치 않겠지만 영화라도 해피엔딩으로 아래사진처럼 끝나면 안되는거냐고요... 근래 중국영화 추세는 홍콩영화가 저물고 검열이 심해진 이후 현지에서 아무리 인기가 있었다한들 현지 내수용인데요. 중국영화치고는 나쁘지 않고 넷플릭스나 왓챠 티빙등에 올라오면 한번쯤은 볼만합니다.

✔ 청춘적니 O.S.T

 

오스트도 슬픈것...ㅠ.ㅠ 대만의 싱어송라이터 안인중(옌런중 Yan Renzhong 颜人中) 이 부른 불사 (bushe 不舍)입니다. 불사라는 중국어 뜻은 이별을 아쉬워하는. 포기하지 않는다 이런 뜻인데요. 영화내용과 정말 매치가 잘 되는 ost 제목과 가사 그리고 목소리인 듯 합니다.

 

안인중은 앞서 말했듯 대만출신이고 대만을 기반으로 계속 활동하고 있으며 나이는 1994년 6월 17일생이며 키는 185cm,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문화대 연극학과 출신입니다. 확실히 대만이 표현의 자유가 있고 대만 특유의 감수성 더해져서 찾아보면 대만출신 가수들이 좋은 곡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이 곡 같은 경우에는 안인중이 곡을 쓴 건 아니고 노래만 불렀습니다. 주걸륜도 중국출신이 아니라 대만사람이니까요. 하지만 중국에서의 주걸륜 인기는 대단하죠. 웨이보도 안하고 인스타만 하는데도.

 


아래는 장정의 다른 드라마 차기작인 타화기여공주군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나이도 비슷하고 그래서인지 진비우와 장정의 비주얼이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더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2021.10.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비우 장정의 조지위 타화기여공주군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소개

이렇게
행복하게
같이 있는 모습으로 꽉 맘힌 해피엔딩이면 좋았으련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