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장정의 장징이 Zhang Jingyi 张婧仪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작품 웨이보 인스타그램

by royaltime 2022. 2. 6.

중국배우 장정의 장징이 ZhangJingyi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인스타그램

화정기 없는 얼굴도
매력있는
193~40년대도 어울릴 비주얼
이 각도 셀카 좋아하는 듯

사진 출처는 장정이 웨이보입니다. 이후 추가되는 정보와 이어지는 필모그래피 차기작, 정정사항등은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설명등의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도 있으며 무단복제 전재 인용을 금합니다.

 

중국배우 장정의/장징이 (Zhang Jingyi 张婧仪).

 

장정의 나이는 1999년 7월 10일 생으로 키는 168cm 후난성 샤오양시(湖南邵阳) 태생으로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2022년 기준 소속사는 천쿤의 동신미래(东申未来)입니다.

 

사실 장정의에 대해서 관심갖게 되고 알게 된 계기는 천쿤때문이죠. 동신미래는 천쿤팬이라면 많이들 알다시피 천쿤과 저우쉰이 만든 소속사인데 신인배우 중에서 눈에 확 띄더라구요. 계약은 2018년 12월쯤에 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신미래에 다른 신인배우들도 있고 중견배우들도 있긴 하지만 장정의가 그냥 딱 눈에 띌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연기도 괜찮고 마스크와 피지컬도 괜찮고요.

작년엔가 류창도 동신미래에 소속이 되긴 했던데... 어쨌든 동신미래 소속 오너급 탑스타님들 제외 하고 쭈욱 쭈욱 커나가는 장정의 입니다.

 

✔ 장정의 영화

 

2021년 5월 청춘적니 원제목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 링이야오 (凌一尧)역. 티빙등에서도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22년에 개봉했지만 현지에서는 2021년 5월 20일에 개봉되었던 작품이죠. 아래 이전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말이..네..눈물 함빡 쏟고 싶으신 분들 추천합니다. 같이 주연을 한 굴초소가 스캔들이 있어서 그렇지 연기와 목소리까지 배우로서는 매력적이었고 장정의와도 잘 어울렸고요.

 

2022.01.16 - [리뷰,프리뷰/영화] - 굴초소 장정의 청춘적니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등장인물 줄거리 ost 리뷰 결말 다시보기

아요아문재일기 우리나라 개봉명 청춘적니
관우아마적일체


2021년 7월 1921
: 분량은 크지 않은 것 같구요. 볼필요 없습니다. 콩물입니다.

2021년 9월 관우아마적일체 (Guan Yu Wo Ma De Yi Qie 关于我妈的一切 All About My Mother)
: 리샤오메이 (Li Xiao Mei 李小美)역. 엄마와 딸. 가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 장정의 드라마

 

- 2020년 9월 풍견소년적천공 (Feng Quan Shao Nian De Tian Kong 风犬少年的天空 Run For Young)
: 리안란 (Li An Ran 李安然)역. 팽우창 양정강때문에 관심갖았던 작품이었는데 장정의도 주연으로 나왔던 작품이었습니다.

빌리빌리방영작이었는데 꽤 인기가 좋았습니다. 빌리빌리는 왠만한 한국 방송도 하자마자 그대로 방영해서 내보내는 사이트로만 각인되어 있었는데 말이죠. 검색하면 바로 다 나오더라구요. 사실 이런 중국사이트들은 더 있지만요. 선보이는 작품들이 나름 괜찮더라구요. 감청자나온 드라마도 재밌을 거 같았는데 제목이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어쨌든 나스닥에도 상장되어 있지만 그런식으로 이익을 벌어들이는 빌리빌리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진 않았지만 이 작품은 꽤 괜찮은 작품이었습니다.

 

2020.09.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팽우창 양정강 신작 풍견소년적천공(风犬少年的天空)소개

2021.06.28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양정강 량징캉 梁靖康 LiangJingkang 프로필 영화 드라마 차기작 필모 웨이보


2021년 5월 이상조요중국 (理想照耀中国)
: 볼필요 없습니다. 콩산당선전물입니다. 2021년이 콩산당 100주년이라 선전물 좀 나왔었죠.

2021년 11월 일견경심 (Yi jian qing xin 一见倾心 Fall In Love )
: 무완칭 (Mu Wan Qing 沐婉卿)역. 총 36부작으로 유쿠방영작이었죠. 2022년 1월 기준 달랑 두개 있는 임언준 출연작이기도 합니다. 군복입고 나와서 철렁했지만 지극히 평범한 로맨스물이었고요. 저도 아직 정주행은 안했고 짧은 클립 몇개만 봤네요.

2021.08.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성욱 장정의 임언준 일견경심 一见倾心 Fall In Love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메이킹필름보기


2021.08.07 - [리뷰,프리뷰/스타] - 대만배우 가수 임언준 린옌쥔 LinYanJun 林彦俊 프로필 필모그래피 드라마 차기작 인스타 웨이보

- 료불기적디소저 (Liao Bu Qi De D Xiao Jie 了不起的D小姐 Great Miss D)

: 딩이칭 (Ding Yi Qing 丁易青)역. 총 12부작으로 2022년 1월 기준 미방영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이며 193~40년 상하이 배경으로 전쟁등의 상황에서 경제전선에서의 여성의 위치 어쩌고~ 하는 작품같습니다. 우준봉과 함께 찍은 작품입니다.

 

- 타화기여공주군 ( Da Huo Ji Yu Gong Zhu Qun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 주윈 (Zhu Yun 朱韵)역. 2022년 1월 기준 미방영작이며 2021년 9월 29일 크랭크인해서 2022년 1월 30일에 크랭크업된 작품입니다. 보통 3달정도 촬영을 하는데 이 작품은 같은 경우는 꽉 찬 4달이 걸린 듯 합니다.

공식 스틸컷이 뜨기전부터 진비우와 장정의가 주연을 한다는 걸 접하고 둘이 너무 비주얼이 잘 어울려서 왕창 기대중인 작품입니다. 그래요. 이런 로맨스물도 좀 찍어줘야죠.

2021.10.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비우 장정의 조지위 타화기여공주군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소개

 

타화기여공주군

인스타그램의 경우 아이디를 바꾸기도 할 수 있으니 그럴 경우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까지 잘 이용하는 듯 보이더라구요. 올리는 게시글들이 웨이보는 약간 공적인 느낌이 강한데 인스타그램은 좀 더 사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할까요?

정말 뜬금없이 생각나는데 이제는 다 아시다시피 장철한 웨이보는 없어진 상태고 장철한 인스타그램은 비공개 계정으로 돌려놨더군요. 장정의 인스타그램 찾다가 생각나서 들어가보니 인스타그램도 한동안 안되었는데 다행히 팔로를 해 놓은 상태라 비공개 계정으로 되어서 기존 게시글은 볼 수 있더라구요. 사건의 발단이 된 계정은 오래전 계정같지만요. 최근까지 사용하던 계정이요.

 

장정의 인스타그램 @zzhangjoy

장정의 웨이보 https://weibo.com/u/6387099968

천쿤소속사여서 관심이 가는 여배우인데요. 요즘 성형에서 예쁘기만한 배우보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마스크를 가진 배우들에게 더 관심이 가기도 하구요.

 

청아하고 맑은 느낌이 나는 배우같습니다. 연기도 잘하는 듯 하고요. 작품을 미친듯이 계속 찍는 건 아니지만 영화와 드라마에서 적절히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여가는 게 적절하게 보여지구요.

얼마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보니까 집에 가서 휴가를 보내는 듯 보였는데요.

 

청춘적니처럼 슬픈 결말말고 꽉 막힌 해피엔딩으로 달달한 로코물 한번 찍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순수하게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임언준도 상대역으로 좋을 거 같구요. 장릉혁하고도 피지컬 외모는 잘 맞을 거 같기도 하구요. 이후 추가되는 필모와 차기작 정보는 계속해서 댓글로 업데이트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