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아적린거수불착 내 이웃은 불면증 왕자흠 진이형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리뷰 我的邻居睡不着 My Neighbour Can't Sleep 아적린거장부대 결말 리뷰

by royaltime 2022. 8. 20.

왕쯔신 천이신 내 이웃은 불면증 아적린거수불착 등장인물 내용 결말 다시보기 리뷰

아적린거수불착
왕자흠 진이형
왕자흠
뭔가 잘생겼는데 또 뭔가
최근 모습은 약간 상남자 같던데 이 때는 큰 키에
세상 여리여리
진이형
빠마 머리가 너무 강력했지만
자꾸 보니 평소 생머리가 훨씬 나음
마설양
왕자흠 매니저로 나왔던 마설양
양가
양가
설성
설성
설성
곽희문

스틸컷과 사진 출처는 아적린거수불착 아적린거장부대 관방웨이보와 진이형 웨이보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으며 이 글은 다수의 개인적 리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하며 정정사항이 있다면 이후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왕자흠 진이형 주연의 로코물 내 이웃은 불면증 아적린거수불착 ( Wo De Lin Ju Shui Bu Zhao 我的邻居睡不着). 영문명은 My Neighbour Can't Sleep입니다.

회당 36분정도의 24부작으로 날 잡고 하루에 정주행할 수 있는 가볍게 볼 수 있는 로코물입니다.

 

아적린거수불착은 유쿠의 아적린(내이웃)시리즈1으로 실제 촬영은 2018년 7월 산둥성 칭다오에서 크랭크인한 작품으로 현지방영은 2019년 8월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왓챠에서 처음 봤었던 거 같은데 나중에 입소문을 타서인지 티빙 웨이브등에서 들어왔던 거 같습니다. 사실 본지 좀 된 작품인데 최근에 진이형 출연작 보다가 생각나서 추천글 써봅니다.

 

 

✔️ 내 이웃은 불면증 : 아적린거수불착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송미둬 (Song Miduo 宋米哆) 역의 진이형 (Chen Yixin 陈怡馨)
: 활발하고 사랑스러우며 장난기도 있는 여러 사람이 좋아한다. 소설가를 꿈꾸던 그녀는 부모님과 휴가로 바닷가 별장으로 가게 되고 그 곳에서 피아니스트 시송과 이웃이 된다. 그리고 그녀는 시쏭의 잘생긴 외모에 반해 그녀의 소설에서 완벽한 남주인공으로 설정하고 상상한다.

 

- 시쏭 (Xi Song 席颂) 역의 왕자흠 (Wang Zixin 王子鑫)
: 10대의 소년시절 이미 유명해진 천재 피아니스트. 그는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보통 타인과 쉽게 대화를 나누지 않는다. 겉모습도 차가워 보이는 그는 실은 속은 따뜻하다.

급작스럽게 자신의 삶에 등장한 송미도는 그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고 덕분에 그의 오랜 불면증을 해결해주었다. 무심한 듯 보이지만 사실 송미도에게 마음이 향해 있었으며 송미도는 그의 삭막하고 지루한 흑백과도 같은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

 

- 량꺼( Liang Ge 梁歌) 역의 마설양 (Ma Xueyang 马雪阳)
: 시쏭의 선배이자 매니져. 평소 성실하고 진지한 매니져의 이미지와 달리 평소 차별화 되는 면을 갖고 있으며 송미도가 시송의 이상한 팬이라고 생각하고 처음에 그녀를 기피하기도 한다.

 

- 샤오미 (Xiao Mi 肖蜜) 역의 양가 (Yang Ke 杨可)
: 사전음악원 학생이자 송미도의 가장 절친한 친구. 예쁜 겉모습과 달리 실제 성격은 호탕한 걸크러쉬적인 면모가 있다. 송미도와 시송의 연애를 도우며 송미도에게 좋아한다면 과감하게 가보라고 권한다.

- 루이유 (Lu Yiyou 陆一游) 역의 설성( Xue Cheng 薛城)
: 송미도를 짝사랑하고 있는 친구이자 묵묵히 곁을 지켜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좋아해왔던 그녀 앞에서 용기를 내지 못하고 늘 웃는 표정과 시시덕 거리는 모습으로 그녀를 보호하고 그녀를 가장 잘 이해해준다. 그리고 이후 사전음악원에 들어간다.

 

- 수리 (Su Li 苏黎) 역의 곽희문 (Guo Xiwen 郭曦文)
: 해외에서 활동하다 돌아온 첼리스트로 시송의 어린시절부터 친구이다.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어릴때부터 그를 좋아해서 그와 함께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늘 기울였다. 그를 갖기 위해 사석에서 따로 언론과 은밀히 접촉하여 자신과 시송가족은 오랜기간 인연을 맺어왔으며 두 사람이 곧 결혼을 한다는 유연비어를 퍼뜨려 많은 논란을 일으킨다.

 

양가 나이는 1997년 9월 19일생으로 유쿠 쇼 진행자이자 배우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미인대회 출신이기도 하죠. 여기 출연한 배우들이 진이형 빼고 이후에 연기활동이 그렇게 활발하진 않은 듯 한데 그나마 양가는 좀 있네요. 근데 이 작품 제외하고 주로 영화입니다. 근데 눈에 띄는 작품은 역시 없습니다.

 

시쏭의 매니저로 출연한 마설양 나이는 1986년 9월30일생으로 키는 180cm 사천음악학원 출신입니다.

지상려합(至上励合) 멤버이기도 하죠. 왠지 이 배우는 낯이 익었다고 생각을 하긴 했었는데 스치듯 몇번 봤었나 봅니다.

지상려합에는 김은성이라는 한국 멤버도 있습니다. 장멍이라는 여배우와 얼마전 결혼을 하기도했죠. 김은성은 한한령으로 천천향상 mc에서 하차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군입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천향상은 왕이보가 이후 mc를 하기도 했었던 후난위시의 예능프로죠.

마설양 연기활동은 띄엄띄엄하고 많진 않지만 영화 드라마 간혹 한편씩 하는 편이고 가수이자 진행자로도 꾸준히 활동하는 중입니다.

 

왕자흠 나이등 프로필등은 아래 이전 글을 통해 참조해주세요. 왕자흠 근황은 외국계 보험회사에 들어가서 일반인으로 살아가는 줄 알았는데 가장 최근 글들 보면 연기를 살짝 다시 하는 것도 같은데 어찌될지..?

근데 왕자흠은 셀카나 사진들은 그렇게 잘 안나오는 편인거 같아요. 움직이는 영상에서는 나름 괜찮은 이미지인데 말이죠. 아래에 아적린거장부대 결말에 쓰면서 하여와 인터뷰하는 캡쳐본 첨부했지만 움직이는 영상에서 필터 안쓴 모습이 더 나아보여요.

 

2021.01.18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왕자흠 王子鑫 wang zi xin 왕쯔신 프로필 필모 웨이보 인스타 혹시 계속 되는 정보는 댓글로

진이형도 필모가 그리 많진 않으나 나름 꽤 볼만한 작품들에 출연을 하는 듯 보입니다. 최근 방영작으로는 마이크로 숏폼 드라마 신의대인별료아, 지시결혼적관계에 등에 출연했습니다.

진이형의 오늘 날짜 기준 차기작으로는 내 이웃은 꼬맹이 아적린 시리즈 2탄의 남주인 하여와 찍은 당니년소시, 시즌1을 재밌게 봤었던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 2가 있습니다.

2021.10.0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WeTV 왕옥문 왕자기 역백진 지시결혼적관계 只是结婚的关系 Once We Get Married 출연배우간단프로필 줄거리 보기

 

 

✔️ 아적린거수불착 내 이웃은 불면증 줄거리 내용 리뷰

 

" 소설가를 꿈꾸는 모태솔로인 송미도는 고등학교 졸업후 여름방학에 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에 있는 별장에 머무르게 된다.

 

그런데 옆집 이웃이 밤새 내내 피아노 연주하는 소리덕분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다. 몇차례 주의를 주었는데도 계속 되는 소리에 발코니 너머 옆집으로 건너가게 된다. 그녀의 옆집에는 피아니스트 시쏭이 살고 있었고 불면증이 있는 그는 잠이 오지 않아 피아노를 내내 쳤던 것이었다.

송미도는 그를 기다리다 그의 침대에서 잠이들어 버리게 되고 시쏭도 같은 침대에서 오랜만에 편안하게 자고 일어난다.

 

불면증이 시달리던 그는 송미도가 옆에 있으면 잠을 잘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어 도움을 받기로 하고 송미도 역시 그를 모델로 소설을 쓰기로 한다."

 

이렇게 그들은
행복하게 잘 살았다~라는 결말입니다

 

이렇게 인연이 이어져서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로맨스물인데요. 중간에 연적이 나타나기도 하고 시쏭이 이미 유명한 피아니스트라서 그에 따른 일들도 에피소드로 펼쳐지기도 하지만 은근 청량청량 순수한 소년소녀가 으른으로 넘어가는 그런 로맨스 물입니다.

 

결말은 시쏭이 미도가 입학한 학교로 찾아가고 그 근처에 집까지 얻는 걸로 나옵니다. 그러면서 둘의 뽀뽀신으로 끝이 나죠.

 

은근 재밌었어요. 주연배우들이 생소해서 볼까 말까했었는데 왓챠평이 좋아서 한번 봐볼까 했었던 작품이었거든요. 기대하지 않고 보기 시작해서 아마 더 재밌게 볼 수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안보신 분들 한번쯤 지나가듯 볼만합니다.

 

아래는 진이형 차기작인 당니년소시와 외성여생시소칠2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되고 진이형 프로필은 아래 하여와 주연작 당니년소시에 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2021.09.0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당니년소시 当你年少时 So Funny Youth 등장인물 하여 이가호 진이형 프로필 필모 줄거리 보기

2021.10.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만붕 서지현 외성여생시소칠2 外星女生柴小七2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2 My Girlfriend is an Alien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 아적린거장부대 : 내 이웃은 꼬맹이 마지막회 결말 리뷰 결말

 

아적린거수불착 내 이웃은 불면증이 약간 동화같고 소년소녀같은 순수하고 청량한 매력이 있었다면 아적린거장부대는 소년에서 어른으로 확 넘어가 으른 로맨스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시쏭도 나오는데요 아적린거수불착과 이어지는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아적린거장부대 마지막회에 나왔던 왕자흠

 

시숑의 연주회에서
청혼하는 그
그녀가 받아들였어
그리고 키갈
찐키갈
그리고 그들은 행복하게 잘 살았다로 끄읏
하여와 인터뷰하는 중인 왕자흠
안본 사이 뭔가 남자다운 매력이 생긴


마지막회에는 앞서 언급했듯이 시쏭이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면 이렇게 시쏭의 연주회에서 청혼을 하고 어릴적 꼬마는 누나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삽니다.

 

아적린거장부대의 출연진이나 대략적인 줄거리등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7.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적린거장부대 이계예 하여 하의겸 我的邻居长不大 My Fated Boy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1.07.17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하여 허위 하의겸 HeYu 何与 HeYiQian 何宜谦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웨이보 차기작

아적린거장부대 남주인 하여는 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에서 처음 봤었던 배우였죠. 하여 출연방영작 중에서는 아직도 련련강호가 제일 재밌었던 거 같아요.

 

2022년8월 기준 하여 미방영 다른 차기작으로는 앞서 언급했었던 아적린거수불착의 여주인 진이형과 주연을 한 청춘물 당니년소시, 견면파취현재, 고장극 선검, 그리고 조려영 임경신 주연의 여봉행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여 주연작들도 기대가 되고 서브로 나올테지만 특공황비 초교전에서 좋은 케미를 보여줬었던 조려영 임경신 주연작도 엄청 기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특공황비 초교전 후속 좀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얘기를 하다 만 것 같은 흔히들 얘기하는 미완의 명작중드. 두효 조려영 임경신 이 세명의 케미 너무 좋았다고요... 근데 그 중요한 장면에서 멈추면 어쩌자는 건지..

 

잠시 얘기가 다른 쪽으로 빠졌는데 아래 이전 글 참조해서 련련강호 보실 분들 보세요. 강추합니다. 아적린시리즈 비슷한 느낌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로코 고장극입니다.

 

2022.08.07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 강정우 양사택 하여 하의겸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차기작 신작 줄거리 내용 결말 다시보기 리뷰 恋恋江湖 Lovely Swords Girl

2022.07.1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로양양 하여 견면파취현재 등장인물 출연진프로필필모 소개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리뷰 见面吧就现在 Let's Meet Now 하의겸 노양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