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기혼 고스트바둑왕 호선후 장초 학부신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결말 리뷰 棋魂 Hikaru no Go

by royaltime 2022. 8. 28.

호선후 장초 학부신 기혼 고스트바둑왕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기혼 장초 호선후 학부신
호선후
호선후
호선후
호선후
장초
장초
장초
장초
장초
장초
장초
학부신
학부신 잘생겼는데 사진에는 안담기는듯
추억의 삼성 폴더폰쓰는 위량
학부신 평소 화보 한장 더
오천영
오천영
기리
부위륜
부위륜
부위륜
한목백
스광역의 아역배우 연기잘했음
위량의 한국 바둑기사 친구 우리나라말 너무 어색했던.
장초 표정이 한 몫한 드라마
바둑학교 친구들
학부신 평소짤 잘생김..맨 앞 좌측
13고 친구들
스옌고 세명과 맹기를 두는 위량

사진 스틸컷 출처는 기혼 관방웨이보와 호선후 장초 학부신 개인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으며 중간에 개인적인 리뷰등이 섞여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후 정정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호선후 장초 학부신 주연의 기혼 고스트바둑왕 (Qi Hun 棋魂) 영문제목은 Hikaru no Go입니다. 우리나라 제목 고스트바둑왕 일본 원작 히카루의 바둑입니다. 드라마버전으로 중국에서 제작 방영된 작품입니다.

 

총 36부작으로 현지에서는 2020년 10월에 아이치이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오늘 날짜 기준으로 아이치이 국제판에서 우리나라에서도 한글자막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묘준니적미래보고 학부신에게 급 꽂혀서 찾아 봤던 작품이었는데 생각보다 꽤 괜찮아서 소개글 써봅니다.

 

2022.07.20 - [분류 전체보기] - 묘준니적미래 장형민 서약함 등장인물 출연진프로필필모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瞄准你的未来 Out with a bang

✔️ 기혼 고스트 바둑왕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스광 역의 호선후

- 저영 역의 장초

- 위량 역의 학부신

- 장쉐밍 역의 오천영

- 허자자 역의 부위륜

- 구위 역의 기리

- 팡쉬 역의 한목백

- 홍허 역의 조호굉

- 진이형 (위량이 입학한 스옌고 바둑부 학생 중 한명으로 잠시 나옵니다.)

 

더 많은 인물들이 나오지만 보고 나서 제 기억에 남은 낯익은 얼굴들로 등장인물은 썼습니다. 좀 낯선 얼굴들도 있었지만 이 극에서는 다른 배역도 다 나름의 이야기가 있었고 주인공들이 성장하는데에 도움 준 캐릭터들이었습니다.

 

아적린거수불착의 여주 진이형도 나온다고 해서 언제 나오나 계속 봤는데 위량(학부신)이 한국 유학을 갔다오고 나서 다시 고교입학을 하게 되는데 바로 그 학교에 다니는 바둑부 학생으로 잠깐 나왔습니다. 교복이 꽤 잘 어울리더라구요. 단정한 올림머리도요.

오늘 날짜 기준 진이형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 시즌2, 당니년소시등이 있습니다. 진이형 프로필 필모는 당니년소시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아적린거수불착 내 이웃은 불면증 안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큰 기대말고 그냥 가볍게 보시기 좋은 로코물입니다.

 

2022.08.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아적린거수불착 내 이웃은 불면증 왕자흠 진이형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리뷰 我的邻居睡不着 My Neighbour Can't Sleep 아적린거장부대 결말 리뷰

2021.10.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만붕 서지현 외성여생시소칠2 外星女生柴小七2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2 My Girlfriend is an Alien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2021.09.0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당니년소시 当你年少时 So Funny Youth 등장인물 하여 이가호 진이형 프로필 필모 줄거리 보기

한목백 나이는 1991년 12월 28일 생으로 키는 180cm 북경현대음악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한목백 외에 진분, 정패요, 진자묵, 좌엽으로 구성된 중국 보이그룹 Awaken-F 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바이올린을 16년간 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치이방영 2018년 우상연습생에서는 24위를 하기도 했었고요.

가수와 배우로서 활동중에 있는데 이 작품외에 통천서원등에 출연했었고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야오츠 손안가 주연의 만목성진적아문, 황산산과 찍은 초천요등이 있습니다.

 

2021.02.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주언신 서호 통천서원 通天书院 Celestial Authority Academy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보기

 

기리는 아시죠. 진정령에 출연했던 진정한 흑막같은 그. ㅋㅋ 진정령 정말 많이 봐서 출연한 배우들 너무 낯이익어요.

 

오천영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로 알게되었던 배우였는데 이후 주연작인 친애적오형도 나름 볼만하고 재밌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필모가 쌓이질 않네요.

오늘 날짜 기준 차기작으로는 서브로 출연하는 호일천 양결 주연작 청화저양적아연애파등이 있고 오천영 프로필은 주연작이었던 친애적오형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2.08.07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 강정우 양사택 하여 하의겸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차기작 신작 줄거리 내용 결말 다시보기 리뷰 恋恋江湖 Lovely Swords Girl

2021.09.1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친애적오형 등장인물 줄거리 亲爱的吾兄 My Dear Brothers 조영박 대운범 오천영 프로필 필모

 

그리고 저영역의 장초. 장초에 대해서는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 중 하나인 아래 월리청산담여화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그 외 미방영 차기작으로 송일 여시만 이순등이 출연하는 금천적타문등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도 언급하긴 했지만 누구와 사귀는 중에 어쩌구 하는 얘기가 있기도 했는데요. 연기는 잘하는 거 같습니다. 이 작품안에서도 확실히 장초가 연기한 저영이 매력적이었어요.

 

2022.01.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이경희 장초 주준위 월리청산담여화 月里青山淡如画 From Repair to Pair 출연진 간단 프로필 필모 줄거리 feat.설중한도행 리뷰

호선후 나이는 2000년생 8월17일생으로 키는 180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2011년 소건적합창이라는 음악영화를 통해 데뷔했으며 지금까지 영화와 드라마에서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같은 학교(중앙희극학원)의 조탁과 사귀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 사진이 찍혔는데 그날 시원하게 호선후가 웨이보를 통해서 밝혔다고 하네요. 뭔가 살짝 달리보이네요.

오늘 날짜 기준 차기작으로는 곽경초 이경희와 주연을 한 대고 (Da kao 大考):학기말 시험 이라는 24부작의 아이치이 방영 예정 학원물이 있습니다. 은비적각락과 설중한도행에서 인상깊었던 영재삼도 출연한다고 하니 소재는 개취가 아니지만 살짝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부위륜은 북경전영학원을 졸업했으며 모델이자 배우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아적소확행에서 형비 사촌동생으로 나와서 처음 봤던 배우였는데 그때는 키는 엄청 큰데 너무 말랐다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 작품에서 보니 연기가 인상깊더라구요.

그 외 출연작으로는 전세계최호적니 시광여니별래무양 최미불과우견니등이 있고 부위륜 간단 프로필은 2022년 8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이자 주연으로 출연한 백우유성에 관한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왕자기와 강정우가 나와서 개인적으로 기다리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혼과 더불어 전세계최호적니 아적소확행 추천합니다. 혹시 안 보신 분들 아래 이전 글 참조하셔서 보실 분들 보세요.

 

21.01.02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2021중드 형비 싱페이 당효천 my little happiness 아적소확행 我的小确幸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2021.04.2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팽초월 서개흠 한목의 최미불과우견니 最美不过遇见你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1.07.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유유 서예양 시광여니별래무양 时光与你别来无恙 TimelessLove 출연배우 간단프로필 줄거리 보기

2022.02.01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송이인 장요 전세계최호적니 세상에서 가장 좋은 너 全世界最好的你 The Best of You in My Mind 등장인물 결말 리뷰

2021.10.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백우류성 백우유성 白羽流星 We Are the Future 왕자기 강정우 대운범 부위륜 프로필 필모 웨이보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학부신 오늘 날짜 기준 다른 차기작으로는 개자시광이 있으며 나이 프로필 웨이보주소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 글에서 자세히 썼으니 참조해주세요.

 

2022.07.2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개자시광 학부신 변정 등장인물 소개 출연진 프로필 필모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芥子时光 Bright Time  

2022. 중국배우 학부신 하오푸선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작품 웨이보 HaoFushen 郝富申 하오푸션 계속되는 정보와 신작 차기작 소식은 댓글로

 

 

✔️ 기혼 고스트 바둑왕 줄거리 내용 리뷰

(기억을 바탕으로 쓰는 거라 순서가 살짝 다를 수도 있습니다)

 

레이싱카를 사기위해 팔만한 오래된 물건을 찾다 할아버지 다락방의 오래된 바둑판에서 만난 저영과 스광.


천년을 기다려 신의 한 수를 찾아 돌아온 남량 최고의 기사 저영. 천년동안 어둠 속에 갇혀서 300년전 소백룡 이어 두번째로 스광을 운명처럼 만나게 된다.

 

아직 어린 스광은 바둑에는 관심이 없었고 그런 스광을 보며 저영이 슬퍼하게 된다. 그러자 원하지 않게 몸에 이상이 생겨 생활에 불편이 생기기 시작하고 그가 원하는대로 바둑을 둘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다 세계 바둑 챔피언 위샤오양이 운영하는 기원에 찾아가게 되고 그 곳에서 위량과 바둑을 두게 된다.

 

아역배우 위량과 스광 얘네들도 극의 재미에 한몫
어릴적 위량과 스광 나랑 다시 해.

 

위량에게서 이야기를 들은 위샤오양은 스광과 바둑을 두게 되고 신의 한수는 평생을 걸쳐도 못찾는 거라는 걸 알게 된 스광은 왜 멋대로 남의 인생을 조정하려 하냐며 자리를 박차고 나오게 되고 말다툼 끝에 없어져버린 저영.

이후 6년 후 고등학생이 된 스광.

한학년 위인 동네 이웃친구 우디가 괴롭힘을 당하고 바둑은 쓰레기라 일컫는 허자자와 바둑내기를 한다.

 

그리고 한국으로 6년간 유학을 갔다 귀국 후 스광을 찾아온 위량은 3화에서 문을 열어주지 않고 스광이 아닌 척 하는 그에게 이런 말을 남긴다.

 

" 단 하나의 묘수 때문에 행복감에 빠지고
단 하나의 바둑알로 죽기 살기로 싸우기도 하죠.

바둑판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마지막 한 수에 이를 때까지 승부가 어찌 될지 몰라요.

바둑돌은 흑과 백 뿐이지만 바둑을 두는 사람의 눈에는 화려한 색채가 보여요.

찬란한 세상을 그릴 수 있고
바둑판에서는 우주을 볼 수 있어요."

 

이후 할아버지 다락방으로 가서 바둑판을 보며 이제 나올때도 되지 않았냐며 나 이제 정말 바둑을 좋아하게 되었어라고 말해보지만 그는 여전히 보이지 않고...

 

그리고 허자자와 내기 바둑을 할때 들리는 저영의 목소리가 들리고 바둑에 진 후 호수에 뛰어내려 다시 만난 저영. 그렇게 다시 만난 저영과 바둑을 좋아하게 된 스광은 허자자 우디와 함께 고교단체 바둑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위량은 우연히 스광이 참가한 바둑대회에서 결승상대학교인 스옌고에 전학을 온 위량은 그 학교가 참가한 대회에 교장선생님의 제의에 보러온다. 그 곳에서 드디어 스광을 찾은 위량.

스광이 속한 13고가 우승을 하지만 누군가 스광은 고등학생이 아니라 중학생이라고 누가 고발을 한다.이후 스광의 학교로 찾아온 위량.

 

 

고교에 진학하고 저영의 도움없이 자신의 진짜 실력으로 위량과 대결 후 지고 위량은 그 동안 스광에게 집착한 자신에게 실수라고 칭한다.

 

한편 위샤오양의 제자 팡쉬9단이 만든 바둑사이트에서 스광은  저영이 직접 자신의 이름으로 바둑을 두게 해준다. 

너무 뛰어난 실력에 그를 찾으려는 사람들.
저양의 온라인 바둑에서 그 예전의 스광(실은 저양)을 느낀 위량은 프로대국을 포기하고 그와의 대결을 하기로 한다.

온라인에서 저영이 바둑을 자기 이름으로 두게 해준 스광

 

저양의 인기가 치솟게 되고 그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팡쉬는 오프라인에서 그와의 대국을 청하고 스광은 저영을 위해 응하기로 하는데 그 자리에서 가짜 저영이 많이 나타나버리고 가면을 쓰고 나타난 스광은 뒤돌아 서서 간다.

 

근데 그 모습을 위량이 보게 되고 쫓아가서 확인하게 된다. 하지만 그 순간을 모면해서 저영으로 활동하는 자신을 숨긴 스광.

 

 이후 그들은 서로의 자극제가 되어 성장하고 스광은 바둑을 점점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그리고 프로기사가 되기 위해 바둑학교에 들어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바둑학교 친구들과 난인사라는 곳에 찾아가게 되고 각각의 친구들은 다른 방식으로 난인사 스님들과의 대국펼치며 가르침을 받게된다. 스광은 21줄의 바둑판을 두는 스님과 만나게 되고 저영의 말을 알아듣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난인사에서

 

프로입단을 통과하고 학교로 돌아온 후 저영을 위해 스광은 난인사를 다시 찾아 온다. 그리고 그 곳에 위량도 찾아오게 되는데 그 곳에서 일색바둑을 스님과 저영대신 두고 있는 스광을 발견하게 된다. 스님은 눈치껏 부친인 위샤오양으로 화제를 돌리고 자리를 피한다.

 

온라인 상이지만 서로에게 리스펙을 표하는 저양과
위샤오양

 

지금 세대의 바둑 고수인 위샤오양 내내 바둑을 두고 싶어했던 저양에게 온라인으로 대국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고 저영이 이기게 된다.

 

하지만 위샤오양이 판세를 뒤엎을 한 수를 스광이 발견하고 그 순간 저영은 뭔가를 깨닫게 되고 스광 옆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흩어지기 시작한다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 안남은 걸 안 저영은 그 시간동안 스광에게 더 많은 걸 알려주려 한다 하지만 마지막 인사도 못한 채 저영은 사라져 버리고 만다.

없어져 버린 저영을 찾으려 스광은 그를 찾아 여기 저기 헤매고 다니기 시작하고 난인사에서 저영을 알아본 스님까지 찾아간다.

그는 인연이 이미 다했다고 답을 하고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바둑기사였지만 무명씨로 황제와 둔 기보 한장만 남겼던 기록을 스광에게 전해준다. 이후 스광은 폐인처럼 생활하다 바둑을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그런 스광을 기다리는 위량에게 위샤오양은 바둑은 둘이 두는 거다 네가 기다려주렴.이라는 말을 한다.

 

 

다시 학교로 돌아온 스광을 찾아온 위량. 그의 모습에 위량은 실망을 하고 도대체 이유가 뭐냐고 되묻는다.

중요한 대회에 꼭 나오라고 그리고 설득하지만 이제 바둑을 두지 않겠다고 말을 하며 마안하다라고 한다.

 

여러 주위 사람들과 위량의 말에도 듣고만 있었던 스광은 자신이 바둑을 둘때 언제나 저영이 존재한다는 걸 깨닫고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위량과 경기장에 들어선다.

 

대회에서 위량 홍허 스광 세명이 대표로 뽑히게 되지만 대회 사정으로 대표로 둘만 참가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홍허는 집안 사정으로 바둑기사를 그만두고 가업을 잇게 되고 스광이 그 자리를 대신하여 위량과 스광은 진정한 친구이자 라이벌로 함께 하게 된다.

시간 다 됐어 됐고 뛰어야해
같이 대표가 된 둘은 이렇게 화보사진도 찍고
둘이 같이 두는 바둑을 위해 함께

 

이렇게 끝이 나게 되는데요. 글 서두에 말했지만 원작을 보지 않고 드라마판으로만 각색된 내용만 본 느낌은 꽤 볼만했습니다. 만약에 원작을 봤으면 이 느낌은 어떨지 바뀔 수 있지만요.

 

약간 분투파소년의 바둑버전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재야의 고수들을 만나면서 성장하는 모습들도 그렇고 라이벌이지만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는 모습들도 그렇고요.

 

분투파 소년도 테니스 왕자가 원작이긴 하지만 굳이 분투파 소년과 이 작품을 비교하자면 분투파소년이 동적이라 그게 더 재밌긴 했지만 이 작품도 장초의 약간 코믹할 수도 있는 표정연기들이 나름 볼만했고 정적이지만 약간 판타지스러움이 기혼만의 매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분투파 소년처럼 가끔 생각날때마다 다시 보진 않을 거 같고 한번쯤은 나름 볼만한 작품입니다.

 

2022.05.31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분투파소년 테니스왕자 중국판 奋斗吧, 少年! The Prince of Tennis 등장인물 출연진 스포 결말 리뷰 다시보기 스포 있지만 어차피 알고봐도 무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