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창란결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내용 리뷰 다시보기 키스씬 모음 사진 스포 많음 苍兰诀 Love Between Fairy and Devil

by royaltime 2022. 8. 31.

우서흔 왕학체 창란결 등장인물 출연진 프로필 필모 내용 결말 리뷰 다시보기

아..이건.ㅋㅋㅋ

동방청창 역의 왕학체

섹시한 월존
표정 풀어지니 훨씬 더 낫기도하고
처연 청순미 넘치는 월존

소란화 역의 우서흔

우서흔은 이런 표정보다
이런 헤매코나
이런 분장의 표정이 잘 어울리는 그래서 어느정도는 소란화와 맞지만 또 한편으로는

장형선군역의 장릉혁(사심담아 사진이 좀 많습니다)

장릉혁 존잘
하지만 저 복장 저만 부담스럽나요.ㅋㅋ 몇년 지나면 이상할 거 같은.ㅠ.ㅠ
청량한 선비님 느낌
진지모드
말끔한 청년인데 또 섹시하고
순수총각 소윤
장릉혁 연기 잘했음 소윤은 장형선군과 완전 다른느낌.
카리스마 뿜붐하구
이 복장은 계속 적응 안될 듯
그래도 장릉혁 존멋
개구진 청년 느낌
저 표정에 넘어간다 넘어가
맑고 깨끗한 우리의 장형선군
군신 장형선군의 모습
저 물결모양 사슴뿔 같은 분장은 부담스럽지만 장릉혁은 멋있음

용호 역의 서해교

해시주 분장은 살짝 부담스럽
어쨌거나 연기 잘하고
서해교도 멋있었음

적지여인, 사완경역의 곽효정

상궐 역의 임백예

옆모습이 다비드상임
존잘
매력 넘쳤던 임백예

결여 역의 홍소

손풍 역의 장신소

손풍역의
장신소
지가
팽박
갑자기 나와서 긴가 민가 했던 진약헌
사명 역의 이일동
이일동 연기 안정적 가끔 나올 때마다 좋았음
용호와 장형선군
이 투샷 너무 좋았음
둘다 그림체가 너무 좋아서 잘 맞음
월존 형제
이 투샷도 좋았음 소윤시절 장릉혁과 인간세상에 온 동청청창
사부를 살리기 위한 용호
이 사랑 너무 안타깝고 처연했다


창란결 왕학체 우서흔 투샷 키스신 및 비하인드 짤 모음

소란화와 동방청창의 첫만남
시러시러
몸이 바뀌었던 두 사람.
이거슨ㅋㅋㅋ
애틋한 손잡기
머리산발 장발 소화 잘하는 왕학체

 

사진출처는 창란결 관방웨이보 출연배우들 개인 웨이보 공작소 웨이보등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기억을 바탕으로 개인적 사견을 달아서 쓰는 거라 보시는 분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냥 이런 생각이 있다 정도로만 보고 가볍게 넘기시면 될 듯합니다.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하며 정정사항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왕학체 우서흔 주연의 로맨스 판타지 고장극 창란결 (Cang Lan Jue 苍兰诀). 영문제목은 Love Between Fairy and Devil 선녀와 악마의 사랑 입니다.

 

아래는 창란결 공식발표하기 전에 두 사람이 웨이보에 말을 주고 받으며 이 작품 소식이 알려지자 마자 쓴 글이라 출연진등의 정보가 없었죠. 스포를 원하지 않고 대략적인 내용만 알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0.12.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학체 우서흔 신작 소식 창란결 苍兰诀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창란결은 2022년 8월 아이치이 방영작으로 총 36부작이었습니다. 상단의 이전 글을 쓸때 2022년쯤 방영되리라 생각했는데 제 예상이 적중했네요.

 

생각보다 현지에서 반응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감상은 내용은 막 그렇게까지 와닿진 않았거든요. 우서흔에게 호의 감정이 있었지만 연기력이 살짝 다른 배우들에 비해 좀 그렇기도 했고요. 그게 보는 내내 살짝 그렇더라구요.

 

월광변주곡같은 현대극이나 가벼운 로코고장극이었던 소주차만행같은 캐릭터는 잘 맞는다고 생각하지만 소란화 캐릭터는 글쎄요. 상큼 발랄한 부분은 어울렸지만 그 외 다른 면모를 보여줄때는 살짝 그랬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름 볼만했던 건 다른 배우들의 캐릭터 해석능력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왕학체 연기도 창란결에서 좋았고요.

 

 

✔️ 창란결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소란화 (Xiao Lan Hua 小兰花) 역의 우서흔 (Yu Shuxin 虞书欣)

- 월존 동방청창 (Dongfang Qingcang 东方青苍) 역의 왕학체 (Wang Hedi 王鹤棣)

- 장형선군 소윤 (Changheng/Xiao Run 长珩/萧润) 역의 장릉혁 (Zhang Linghe 张凌赫)

- 용호 (Rong Hao 容昊) 역의 서해교 (Xu Haiqiao 徐海乔)

- 적지상선/ 사완경 (Chi Di Xie wan qing 赤地/谢惋卿) 역의 곽효정 (Guo Xiaoting 郭晓婷)

- 상궐 (Shang Que 觞阙) 역의 임백예 (Lin Bairui 林柏叡)

- 사명 (Si Ming 司命) 역의 이일동 (Li Yitong 李一桐)

- 장연 (Changyuan 长渊) 역의 진약헌 (Chen Ruoxuan 陈若轩)

- 결여 (Jie Li 结黎) 역의 홍소 (Hong Xiao 洪潇)

- 손풍 (Xun Feng 巽风) 장신소 (Zhang Chenxiao 张宸逍)

- 운중군 (Yun Zhongjun 云中君) 역의 지가 (Chi Jia 迟嘉)

- 예원선존 L(iyuan Xianzun 澧沅仙尊) 역의 팽박 (Peng Bo 彭博)

- 단음 (Dan Yin 丹音) 역의 왕열이 (Wang Yue Yi 王悦伊)

 

진약헌 이일동은 잠깐 나왔지만 임팩트 있었습니다. 특별출연인지 우정출연인지. 어쨌든 좋았습니다. 특히 진약헌 정말 짧게 나왔는데 카리스마 뿜뿜으로 나와서 다시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짜 기준 진약헌 다른 차기작으로는 욕화 수춘도산하지영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춘도산하지영 엄청 기다리는 중입니다. 역시 아이치이 방영 고장극이죠. 진약한 나이등과 그 작품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11.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운룡 손이 진약헌 차사 수춘도 산하지영 绣春刀山河之影 등장인물 출연진간단프로필필모소개 줄거리 보기

장신소 나이등 프로필등에 대해서는 아래 다른 출연작인 절교파 파파에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2.06.24 - [리뷰,프리뷰/스타] - 절교파,파파 주기 저우치 이명덕 프로필 필모 웨이보 인스타 绝交吧,爸爸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Who's Your Daddy? 다시보기 리뷰

 

운중군으로 나왔던 배우 지가 나이 필모 프로필등은 출연작이었던 아래 류광지성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지가는 서로 장명은 주연의 애상북두성남우에서 개인적으로는 처음 봤었던 배우였는데 거기서 나온 이미지와 창란결에서의 이미지는 정말 완전 180도 다릅니다. 애상북두성남우에서 나름 처연 불쌍 괜찮았던 훈남이미지였는데 여기서는 비호감의 장형선군 형인 운중군이네요.

연기를 잘한다는 거겠죠. 다른 미방영 작으로는 왕안우 금신주연의 치도등이 있습니다.

 

2021.08.1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경첨 허위주 류광지성 流光之城 City of Streamer 출연진간단프로필 등장인물 줄거리

2022.05.3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드 치도 금신 왕안우 炽道 Falling Into You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출연진 소개

 

임백예는 대만배우인데요. 대만출신이나 다른 국적의 배우들 이제 이름 옆에 표시한다더니 바이두 백과 가보니 혼자만 이름 옆에 타이완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잘생겼는데 화보 사진말고 평소사진은 신경안 쓰고 막 찍는 거 같이 느껴지더라구요. 헤어스타일도 여기 나왔던 앞머리 헤어스타일에 긴컷트 하면 정말 멋있을 거 같은데 머리를 빡빡 밀거나 신경 안쓴 모습들이 은근 많은 듯 합니다.

 

조만간에 프로필 작성하려고 찾다가 느낀 거에요. 그래도 멋있긴 멋있어요. 중국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도 나왔었더라구요. 분명 봤는데 거기서 머리가 빡빡 민 상태여서 동일인인지 이제 알아차렸습니다. 역시 배역이 그 배우를 빛나게 하는 거 같네요.

 

2020.09.0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일단뜨겁게 청소하라 심월, 류이호의 아친애적소결벽(我亲爱的小洁癖)

 

서해교는 오래전부터 활동해서 필모가 깊죠. 열혈장안 화천골 취영롱 야천자부터 최근 방영작으로는 몽화록 당가주모등이 있습니다.

 

미방영차기작으로 좀 묵은작인 주연작 심애적이 있고 서해교 나이등 프로필은 아래 그 작품에 대한 소개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출연작 중에서 곽건화 조려영 화천골과 류시시 진위정등이 나오는 취영롱은 꽤 볼만합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취영롱 같은 경우는 최근 넷플릭스에도 들어왔더라구요.

 

2022.02.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WeTV 진효 유역비 임윤 몽화록 梦华录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리뷰

2021.11.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근근 양용 장혜문 모자준 서해교 당가주모 当家主母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2022.06.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취영롱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醉玲珑 Lost Love in Times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소개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취영롱번외지영롱취몽

2021.09.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서해교 가청 심애적 心爱的 Lose My Heart to You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프로필 필모

홍소 나이는 1994년 6월 17일 키는 160cm로 출연작으로 장빈빈 정합혜자 주연의 아애니, 저시최호적안배(我爱你,这是最好的安排) 범세기 복관금 주연의 추구(追球), 옥소령, 그리고 이 작품이 있습니다.

필모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만 연기가 생각보다 안정적이어서 인상깊었습니다. 옥소령 보긴 봤는데 진정령 감독님이라 기대가 컸던 탓인지 살짝 지루해서 스킵하면서 봐서 어떻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021.03.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관홍 장예상 옥소령 玉昭令 Yu Zhao Ling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우서흔은 오늘 날짜 기준 얼마전 허개와 함께 선검기협전6 기금조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엄마와 관련된 일들이 터져 잠시 멈춤하기도 했으나 우서흔은 상관이 없다고 나온 일이기도 하죠. 연기는 그랬지만 적기묘남우2는 재밌게 봤었고 현대극이었던 월광변주곡은 우서흔에게 딱 맞는 캐릭터였고 재밌게 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장빈빈과 주연을 한 량개인적소삼림등이 있습니다. 우서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9.1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마이크디안젤로 우서흔 아적기묘남우2 나의특별한남자친구2 My Wonderful boyfriend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2020.10.1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우서흔 정우혜 월광변주곡(月光变奏曲 moonlight)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2021.07.1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빈빈 우서흔 량개인적소삼림 两个人的小森林 A Romance of the Little Forest 줄거리 주연배우 필모 인스타 웨이보

2020.10.16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우서흔 위슈신 estheryu yushuxin 虞书欣  프로필 필모그래피 웨이보주소 인스타그램 추가 정보 계속 댓글로

 

장릉혁 오늘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호학요사록, 영안여몽, 공식적인 정보가 나올 생각을 안하고 있는 적소문등이 나오는 천관사복 길성고조등이 있으며 출연작으로는 완미적타 소녀대인 심동적순간 아화아적시광소년등이 있습니다.

 

장릉혁 프로필등 더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완미적타같은 경우는 내용이 개취가 아니라 안봐서 모르겠고 소녀대인이나 심동적순간은 가볍게 보기 좋은 로맨스물로 안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아화아적시광소년은 임세호와 등은희까지 나와서 엄청 기대했는데 생각보다는.. 그래서 보다가 하차했습니다. 근데 제 개취인거지 다른 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도 있는 거니까요.

 

장릉혁은 사심담아 남성미있는 잘생긴 외모에 장난꾸러기 같은 연기도 잘하고 앞으로가 기대되는 연기자입니다. 영안여몽은 캐스팅은 나름 괜찮은데 왜 기대가 안될까요. 방영 후엔 달라질 마음일 수도 있지만요.

천관사복 길성고조와 호학요사록은 살짝 기대중입니다. 영안여몽과 호학요사록 두 작품은 창란결과 마찬가지로 아이치이방영예정작입니다.

 

2021.05.0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허락락 장릉혁 대로와 완미적타 完美的他 Love Cross구 심적전환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0.11.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진요 장릉혁 소녀대인 少女大人 Maiden Holmes 등장인물 줄거리 한글자막 볼 수 있는 곳

2020.11.24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2020중드추천 장릉혁 능미사 심동적순간 心动的瞬间 Sparkle Love 줄거리 등장인물 볼 수 있는 곳 소개

2020.12.1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우리의 청춘시대 등은희 장릉혁 임세호 2021신작 아화아적시광소년 我和我的时光少年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2022.05.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호학요사록 장용 장릉혁 왕옥문 진유유 虎鹤妖师录 Tiger Crane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2020.11.23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장능혁 장릉혁 张凌赫 Zhang Ling He 프로필 웨이보 드라마

 

 

✔️ 창란결 내용 줄거리 결말 리뷰

 

처음 시작은 소란화 사부인 사명으로 이일동으로 시작합니다. 소란화는 사부의 실수로 술에 적셔져 선근이 망가져 영력이 작은 걸로 나오지만 후반부에 진짜 신분이 밝혀지며 신력이 봉인된 거였죠.

 

장형선군을 좋아했던 소란화는 그의 명부가 이상해지자 그를 구하려다 호천탑에 떨어지게 되고 그 곳에 갇혀있던 월존과 입을 맞추고 몸이 바뀌게 됩니다. 동방청창은 망가진 호천진과 호천탑을 아무도 모르게 원상복귀 시키고 빠져나오게 되죠.

망천으로 온 동방청장은 본인의 수하였던 상궐을 깨우고 쇄풍검을 찾으려 하지만 적지만이 봉인을 풀 수 있었고 그 순간 소란화의 고통을 그대로 느끼게 된 동방청장은 소란화를 찾으러 갑니다.

 

소란화가 해시에서 주워온 무명의 명부(해시주가 지켜온 명부)를 동방청장이 보고 원신이 한가닥 남은 적지라는 걸 꿰뚫어 보게 되고 그녀가 인간세상에서 역겁을 겪고 있다는 것까지 알게 되죠.

동방청창은 식란성인에 의하여 소란화의 고통 뿐만 아니라 감정 그녀가 시키는 그대로 활동 할 수 밖에 없게 되는데 어릴적 부친에 의해 제거되었던 칠정이 되살아나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보면서 느끼는 건데 비록 우룡에서 혹평을 받았던 왕학체였지만 장야2에서도 그렇고 이 작품에서도 연기 나쁘지 않았습니다. 단지 보는 내내 월족이든 선족이든 전투복 헤매코가 다들 너무 과한 거 아닌 가 해서 그게 좀 그렇더라구요. 뭐랄까 사슴뿔이 여기저기 나있는 것 같아요..허허-

 

한편 식란족이 쇄령연에 가둔 상고시절의 흉신 태세가 용호를 조정하고 있었죠. 식산에서 식산 신녀가 자라는 걸 지켜보며 자신의 목숨을 바쳐 평화를 지켜냈던 사완경이었고 그 사실을 잘 알고 있던 용호였지만 흉신 태세가 간교한 말로 그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겁니다.

 

이후 삼계가 멸망하든 말든 사부인 사완경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해시에서 신분을 감추고 흉신의 지시에 따라 2가지 신분으로 삼만년 동안 살아왔던 거죠.

그런 용호가 자신의 사부였던 사완경을 살리기 위해 식산 신녀를 해하려 하지만 식란부족은 그녀의 그녀의 기억과 신력을 봉인하여 신녀로 살게 하기 보다 그저 평범하고 안전하게 살아가라고 보통의 삼계의 요정으로 둔갑시켰던 겁니다. 사명도 그걸 알고 받아 들였던 거구요.

식산 신녀 석운은 장형선군의 약혼녀이자 소란화였단 거죠.

 

이후에 용호를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수기로 사완경을 운명공동체로 만든 태세로 인해 용호는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된 본격적인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26화에 인간계에 있던 소란화는 동방청창이 위험에 처하자 신녀로 각성하게 됩니다.

 

신녀로 각성한 소란화

 

31화 월족과 신족은 다시 대전을 하게 되고 용호는 그 틈에 소란화를 없애려 합니다. 그런 용호를 보고 장형선군이 막으며 따라가고 소란화는 월존 동방청장과 모두를 살리기 위해 떨어져 있는 승영검까지 힘들게 갑니다. 그 검으로 자신을 찔러야만 자신이 사랑하는 이를 살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 자신이 사부의 말을 떠올리죠. 사랑에는 이유가 없다고. 그냥 사랑하는 거라고..(근데 이일동의 딕션과 연기에 살짝 비교되네요.. 우서흔 호의 여배우긴 하지만 이일동이 차라리 이 배역을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고요. 더군다나 왕학체 연기력이 일취월장하기도 해서 더더욱요.) 그리고 동방청장이 소란화에게 다가가려 하자 그 검으로 자신을 찌르는 소란화입니다.

 

소란화를 사랑하는 장형선군과 식산 신녀인 그녀의 목숨으로 자신의 사부를 살리려 했던 용호는 놀라서 뛰어가지만 이미 상황은 클리어. 월족이든 선족이든 전투에서 희생한 모든 이들이 되살아 납니다. 봉인되었던 십만장군도 같이요. 용호가 그토록 기다리던 사부를 살릴 수 있게도 되구요.

쓰러진 소란화에게 동방청창이 다가가서 오열하고 소란화는 여전히 널 좋아해라고 말하고 그의 얼굴을 쓰다듬고 사라집니다.

 

그에게 해독제를 주기 위해 거짓말하는 결여

 

그렇게 사라진 소란화로 인해 동방청장은 자신의 원신을 태우면서까지 스스로 소란화와 함께 하는 꿈속에 갇히게 되고 상궐과 손풍등의 월족의 주변인은 자신의 영력을 넣어 시간을 늦추려 합니다.

 

한편 다시 살아난 사부 사완경에게 용호는 거짓말을 하며 그녀을 안심시킵니다.

 

그리고 장형선군은 그녀를 반드시 찾아올거라 다짐하고 동방청장에게로 향하고 그의 꿈속으로 그를 깨우러 들어가 천극경에 보인 예언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니 같이 나가 그녀를 구하자고 설득합니다.

꿈에서 깬 동방청장과 용호 꿈에 다시 나타난 태세. 어딘가 불안정해 보이는 용호가 이상한 사완경은 그가 만든 결계를 깨버리죠. 용호는 사실대로 삼만년이 흘렀다고 말을 하고 결계가 깨지자 그 동안 겁을 겪으며 힘들었던 기억들이 쏟아지고 사완경은 괴로워 합니다. 사완경은 용호를 데리고 운중군에게 가서 함께 처벌을 원하지만 월족과의 전투를 멈출 생각이 없는 운중군은 용호에게만 처벌을 내리고 가둡니다.

 

한편 세상을 떠도는 줄 알았지만 죄를 지은 용장연을 풀어주고 부부의 연을 맺어준 이유로 만천지허에 갇힌 사명성군을 찾아온 장형선군과 동방청장.

그들이 오는 걸 알고 있었던 사명은 한가닥의 소란화의 원신이 월존에게 있으니 떼어내 식란성경에 안치하여 다시 살아날때까지 편히 보살펴 주면 된다고 답을 하죠. 장형선군에겐 다음에 올땐 술을 가져 오라하고 월존은 따로 불러 소란화의 명부을 건네줍니다.

여기서 나오는 용장연은 진약헌입니다 잠깐 나왔는데 존재감이 컸습니다.

 

당신이 사명? 하지만 쟈란 나는 장연
정말 잠깐 나왔는데 임팩트가 컸음. 진약헌 좋아하지 않는데 멋있었음
만천지허 사명전에 있는 용장연과 사명
진약헌 본캐

 

33회 동방청장은 한가닥 남은 원신으로 정성껏 소란화를 키우는데요 잃어버렸던 기억과 함께 다시 태어난 소란화는 나는 소란화가 아니라 그저 식산 신녀 식운이라고 합니다.

 

동방청창은 그녀의 마음을 다시 얻고자 노력하지만 그녀는 움직이지 않죠 동방청장도 그녀가 소란화 같지 않다고 여기고 그녀는 정형선군에게 혼약에 대한 이야기를 꺼냅니다. 하지만 장형선군도 그리 기쁘지만은 않았죠. 자신이 좋아했던 소란화가 돌아오길 바랄뿐이었습니다

 

34화 한편 3만년간 태세의 수기로 인해 살아나고 그 영향력에 갇혀 있었던 적지상선은 부작용으로 인해 괴로워합니다.

결여는 자신때문에 용호를 풀어준 아버지를 구하고 자신의 해독약을 포기합니다. 단음은 결여를 살리려 신녀가 있는 사명전으로 향하고 이전일은 다 잊었다며 그녀의 독을 해독시켜주겠다 합니다.

 

35화 용호는 사완경을 위해 사람들에게서 수기를 뽑아 주고 그로인해 정신을 차린 그녀는 괴로워합니다. 사완경은 자신을 없애 달라하지만 용호는 그녀를 곁에서 떠나보내려 하지 않기 위해 태세에게 사부의 육신을 넘기려 하죠.

 

그러다 그녀의 자신에 대한 진심을 알고 그녀의 뜻대로 해줍니다. 사실은 계획된 거였죠 태세를 불러내 자신도 함께 사부와 사라지기 위해서요. 그렇게 용호는 사부와 함께 묻힙니다. 용호의 사랑이 너무 처절하네요.

 

한편 기환유형석을 보고 옛 추억을 말하는 소란화는 장형선군에게 모든 기억을 갖고 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왜 자신과의 혼약을 지키려 하냐는 그에게 신력을 얻어 태세를 없애기 위해서라도 합니다. 장형선군은 그녀가 기억을 잃은 척 하는 건 그 일이 끝난 후 그녀의 목숨을 내놓아야 한다는 걸 알아차립니다.

 

소란화가 기억을 잃은 체 하고 있다는 걸 알아차린 동방청장은 사명이 건네준 소란화의 명부를 보며 태세와 함께 희생하려는 소란화를 위해 운명을 바꾸려 합니다.

 

자신에게 이렇게 해주는 건 소란화 밖에 없는 걸 알기에 그녀가 기억하고 있다는 걸 깨달은 동방청창
35화 그녀에게 입맞춤하고 굳은 마음으로 떠나는 동방청창

 

마음을 굳힌 그는 소란화에게 키스를 하고 사명전을 떠나고 소란화와 장형선군은 혼례를 올리며 이번 화는 끝납니다.

 

36화 태세를 불러낸 동방청창은 소란화 대신 원신을 태워 태세와 함께 자신을 희생하기로 합니다. 온갖 말에도 흔들리지 않던 동방청창은 식운이 너를 기억하지 못하게 될 거란 태세의 속삭임에 순간 동요하게 되고 그 틈을 파고든 태세에게 잠식 당하고 말죠. 육신을 되찾은 태세의 봉인해제를 막기 위해 선족 월족 모두 전력을 다하게 되고 그 안으로 소란화가 동방청창을 구하기 위해 들어갑니다.

 

소란화가 동장청창에게 입을 맞추자 그는 상고시대에 없어져 버린 자비의 불인 유리화(칠정과 팔고를 겪고도 본심을 잃지 않고 큰 사랑과 자비를 품은 자만이 다스릴 수 있는)를 펼칩니다.

 

36화 태세에게 육산을 뺏긴 동방청창에게 간 소란화

 

어쩔 수 없이 소란화는 동방청창에게 공격을 가하고 소란화의 운명을 바꾼 동방청창은 본인으로 돌아온 것도 잠시 그녀의 곁을 떠나게 됩니다. 월존의 표식만을그녀에게 남긴 채 말이죠.

 

그가 떠난 후 삼계는 평화로웠고 500년 후 장형선군은 삼계를 돌아다니며 소윤으로 살아가고 단음은 수운천을 지키는 군신이 되고자 합니다. 손풍은 월존이 없는 동안 월족을 잘 지키려 하고 상궐과 결여는 티격태격 잘 지내고요.

 

그리고 동방청창이 남긴 월존의 표식에 빛이 나고 그가 돌아옵니다. 둘의 입맞춤과 그렇게 창란결은 끝이 납니다. 근데 이게 꿈인지 뭔지.. 동방청창이 너무 싱겁게 나 돌아왔어 라고 말하는데 돌아온 거겠죠?

 

36회 마지막

 

사랑은 무정한 사람에게도 자비로움을 느끼게 해주고 그런 소란화와 동방청창의 사랑이야기가 이 극의 주 내용입니다.

 

빅잼은 없었는데 나름 볼만했던 건 장형선군의 소란화에 대한 사랑과 용호가 사부인 사완경에 대한 마음.

그리고 진보한 월존 동방청장역의 왕학체가 매력적이어서 인 듯 합니다. 임백예의 상궐역과 결여역도 매력적이었고요.

앞서 언급하기도 했지만 현대극에서나 가벼운 로코고장극에서 상큼하고 톡톡 튀는 밝은 역은 우서흔에게 어울리긴 하지만 소란화 역은 뭐랄까요.. 어느 정도 그런 면이 있는 배역이긴 했지만 소란화 같은 경우 더빙을 직접 우서흔이 했는데 그 목소리도 이질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왕학체와 우서흔의 그림체가 괜찮긴 했지만 그리고 개인적으로 호의 감정은 우서흔에게 더 있는데 디리러바가 소란화역을 했다면 여러모로 더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던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사견이니 그냥 이런 의견도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이 작품만 보고 든 생각입니다.

 

어쨌든 아주 잠깐씩 나온 이일동이나 결여역의 홍소 연기 좋았고 서해교의 사부를 향한 처절한 사랑과 장릉혁의 1인 2역의 캐릭터 연기도 보는 재미가 있었고 앞부분에서 소란화의 명령을 따를 수 밖에 없던 동방청창의 모습이 때로 마치 이누야사가 겹쳐 보여서 귀엽고 멋있기도 했었던 작품입니다.

 

어교기에서 순덕선희로 나왔었던 모습과 창란결에서의 적지여인 사완경의 연기가 비슷한 듯 완전 달라서 그런 곽효정의 연기도 인상 깊었구요.

 

그런 부분들에서 이 작품이 인기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느 정도 연기가가 되고 서사가 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우룡하고는 달랐던 점이죠.

 

아래는 출연배우들 본캐 모습이 담긴 사진과 화보 및 촬영 당시 사진들입니다. 더 보고 가세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왕학체 인스타나 웨이보 보면 장야와 이 작품 비하인드 사진이 유난히 많은데 본인도 즐겁게 찍었던 작품에서 연기력이 더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왕학체
왕학체
서해교 본캐 평소컷 매력있당
나이가 비켜가는 듯한 서해교
한참 어린 서해교와 투샷도 너무 좋고
장릉혁 그저 좋음
심동적순간에서 대학수영선수로 나와서 상탈 엄청 나오는데 그때보다 피지컬이 더 좋아진듯합니다.
장신소
창란결 주요배우들 상단 임백예 왕학체 장릉혁 서해교 아래 우서흔
임백예와 홍소 화보
투샷 너무 친한데?ㅋ
쵤영내내
배우들끼리 사이 좋았나봄
웨이보 라방 중

 

아이치이 련련극장 시리즈는 이제 초시공라만사 아적비밀실우 아적반파남우등이 남은 건가요. 개인적으로 심월 진철원 케미 엄청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1.03.1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호일천 진옥기 초시공라만사 超时空罗曼史 See You Again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2.02.1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심월 진철원 낙명할 아적반파남우 我的反派男友 Mr. Bad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차기작 다시보기

 

아래는 주연인 왕학체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상궐역의 임백예에 대해서는 조만간 작성할까 합니다.



2022.08.16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왕학체 왕허디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작품 출연작 리뷰 웨이보 인스타그램 WangHeDi 王鹤棣 Dylan Wang 차기작 계속 댓글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