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부요황후 양멱 원경천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리뷰 인물관계도 다시보기 扶摇 양미 롼징톈 주연 로맨스 판타지 무협 고장극 추천

by royaltime 2022. 9. 5.

양미 원경천 주연 부요황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소개 결말 내용 다시보기 리뷰 스포

부요황후 양미 원경천
양멱 양미
양미 이때
예쁘고 매력있게 잘 나왔음
원경천
원경천도 여기서 매력있었음
분위기 조코
고위광
류혁군
왕경송
뢰예
부요에서 최애 캐릭터
뢰예 분위기 어쩔
종월 멋있엇다.
여기서 완전 캐릭터 완벽소화 제일 멋짐
장아흠
고한우
호가
원우훤
량삼
조초륜
장룡
황유명
관심

부요 장손무극 커플

원경천 능글능글
느끼했는데 그게 좀 멋있었음

전북야 아란주 커플

생각보다
드라마상에서는
잘 어울렸던 커플
부요황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부요황후

사진 출처는 전부 부요황후 공식계정입니다. 인물관계도의 경우 파파고 번역 그대로여서 어색할 수 있으며 다른 부분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담긴 의역과 오역이 난무하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후 정정사항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양멱 양미 원경천 주연의 로맨스 판타지물 부요황후(현지 방영 제목 부요 Fu Yao 扶摇) . 영문제목 Legend of Fu Yao 입니다. 총 66부작으로 2022년 9월 기준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원경천의 첫번째 고장극 주연작이기도 한데요. 실제 촬영은 2017년 6월 27일에 크랭크인해서 11월 22일에 촬영이 완료된 작품입니다. 현지 방영은 2018년 6월에 텐센트에서 된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본 작품이고 본지 꽤 오래된 작품이기도 한데요. 넷플 순위권에 급 올라왔기에 정주행 다시 한번 하기 전에 소개글 써봅니다.

 

 

✔️ 부요황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부요 (Fu Yao 扶摇) 역의 양멱 (양미 Yang Mi 杨幂)
: 어릴적 현원산에서 자랐으며 우연히 파구소라는 무공을 익혀 몸의 봉인을 푼다. 이후 현원산에서 나와 오주의 모험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장손무극과 사랑에 빠지고 태연의 내란을 잠재우고 동시에 자신의 출생에 대한 비밀을 조금씩 밝혀간다.

 

- 장손무극 (Zhang Sun Wu Ji 长孙无极) 역의 원경천 (Juan Ching Tien 阮经天 Ruan Jing Tian)
: 천권국 태자로 오랫동안 궁창에서 공부한다. 이후 태연세자 헌원민으로 가장하여 오색석을 가진 소녀를 찾는중 태연내란을 평정하고 현원산에서 부요와 알게된다. 오주 대륙의 모험을 하던 중 대담하고 지략이 풍부한 그는 부요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녀와 함께 서로를 격려하며 성장을 한다.

 

- 제진( Qi Zhen 齐震) 역의 류혁군( Liu Yi Jun 刘奕君)
: 특별주연. 태연국 국공. 야심이 크며 태연왕 임종 전 왕위찬탈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헌원민만을 남겨 꼭두각시 황제로 만들려 했는데 장손무극이 그로 가장한지 모르고 결국 왕위찬탈은 실패한다.

 

- 전북야( Zhan Bei Ye 战北野) 역의 고위광 (Gao Wei Guang 高伟光)
: 천살국의 다섯번째 왕자 천살열왕. 흑풍기의 지도자이며 매우 남성적이며 모두에게 의리를 중시한다. 무뚝뚝한 성격에 감정에 신경쓰지 않는 편이지만 몇년 동안 아란주와 함께 하며 마침내 그녀에 대한 자신의 진심을 깨닫는다.

 

- 장손형 (Zhang Sun Jiong 长孙迥) 역의 왕경송 (Wang Jin Song 王劲松)
: 특별주연. 천권국 황제. 장손무극이 존경하는 부왕이자 어려서부터 그를 후계자로 길렀으나 그 이면에는 숨겨져 있는 비밀이 있다.

 

- 연경진( Yan Jing Chen 燕惊尘) 역의 황유명 (Huang You Ming 黄宥明)
: 현원파의 대사형. 부요의 첫사랑. 현원파를 물려받고자 하는 야심과 동시에 가문에 얽매어 배원과 결혼 후 부요를 포기하지만 그녀를 위해서 마지막에는 희생한다.

- 종월 (Zong Yue 宗越) 역의 뢰예 (Lai Yi 赖艺)
: 신의. 어릴적 가족들에게 일이 생겼을때 종월은 친동생과 헤어지게 된다. 복수를 위해 그는 비연에게 자신의 40년 세월을 주고 뛰어난 의술을 지닌 의성이 된다. 겉으로는 세상사 무심한 듯 하지만 지략적인 내면을 감추고 있으며 장손무극과 형제같은 사이가 된다.

 

- 운혼 (Yun Hen 云痕) 역의 량삼( Liang Sen 梁森 이전 활동명 량역목 Liang Yi Mu 梁译木)
: 태연국 세자의 아들이자 종월의 동생. 기억을 잃고 원수인 제진의 수양아들로 성장하고 그 밑에서 온갖 일을 하게 되며 제진의 고명딸 제운을 좋한다. 의성인 종월과의 만남이후 그가 잃어버린 형제라고 알게 되고 키워준 정과 멸문의 원수로서의 감정 사이에서 선택을 하고 왕위에 오른다.

 

- 아란주 (Ya Lan Zhu 雅兰珠) 역의 장아흠 (Zhang Ya Qin 张雅钦)
: 공엽공주. 천성이 활달하며 태연에서 부요와 좋은 친구가 되어 항상 그녀의 안위를 걱정한다. 전북야를 흠모하여 매일같이 그를 따라다니며 마침내 그를 감동시킨다. 아란주는 그를 구하기 위해 금술을 사용하고 두눈이 멀게 되기도 한다.

 

- 배원 (Pei Yuan 裴瑗) 역의 이의효 (Li Yi Xiao 李依晓)
: 태연국 군주이자 현원파의 제자. 어릴적부터 자신의 지위로 인해 기질이 거만하며 도도하고 안하무인하다. 대사형 연경진을 사랑했지만 연경진은 부요를 사랑했기에 그녀를 여러 번 해친다. 이후 그녀의 하녀 아열에 의해 세상을 떠나게 된다.

 

- 강풍(Jiang Feng 江枫 )역의 고한우( Gao Han Yu 高瀚宇)
: 장손무극의 첩신밀위(언제 어디서든 장손무극을 따르는 호위 무사)

- 헌원효 (Xuan Yuan Xiao 轩辕晓) 역의 호가(Hu Ke 胡可)
: 태연국 장공주

- 전북항 (Zhan Bei Heng 战北恒) 역의 고우명 (Gu You Ming 顾佑明)
:천살국 항왕

- 주숙 (Zhou Shu 周叔) 역의 진염 (Qin Yan 秦焰)

- 소칠 (Xiao Qi 小七) 역의 장룡 ( Jiang Long 蒋龙 )

- 봉정범 (Feng Jing Fan 凤净梵) 역의 왕학윤 (Wang He run 王鹤润)
: 선기국 두번째 왕녀

- 태연 (Tai Yan 太妍) 역의 관심 (Guan Xin 关芯)
: 장손무극 사매

- 제운 (Qi Yun 齐韵) 역의 원우훤 (Yuan Yu Xuan 袁雨萱)
: 제진의 딸. 제운은 어릴 적 헤어진 종월을 사랑하고 그런 제운을 동생인 운혼을 짝사랑한다.

- 당지용 (Tang Zhi Rong 唐芷蓉) 역의 아려아 (Aliya 阿丽亚)
: 태연국 귀부인

- 전남성 (Zhan Nan Cheng 战南城) 역의 장혁총 (Zhang Yi Cong 张奕聪)
: 천살국 국왕

- 장손평용 (Zhang Sun Ping Rong 长孙平戎) 역의 조초륜 (Zhao Chu Lun 赵楚纶)
: 천권국 대황자

- 비연 (Fei Yan 非烟) 역의 류선 (Liu Xuan 刘璇)
: 제비천의 유일한 후손. 궁창 환생전 전주

 

본지 좀 되서그럴까요 장아흠이 나름 중요한 역할로 나왔었네요. 분명히 고위광이 나왔던 걸 기억하건만 왜 장아흠은 잊어버렸을까요.

부요황후의 스틸컷을 보니 장아흠은 이런 류의 헤매코의 고장극이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천고결진에서도 그 배역이 그랬었고요. 캐릭터 성격은 물론 달랐지만 눈으로 받아들이는 헤매코가요.

일촌상사 나의 소녀는 내용의 흐름은 볼만했지만 헤매코가 안습이었던 걸 생각해보면요. 그 배역 특성상 그런 헤매코가 맞긴 했지만요. 장아흠 2022년 9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장요와 찍은 여니십년여아반생, 고장극 소년순무등이 있습니다.

 

2022.09.0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여니십년여아반생 장요 장아흠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与你十年予我半生 Ten Years 너와 함께한 십년 내인생의 절반

왕학윤도 나왔었다니 주요 인물 빼놓고는 생각이 나지 않는 배우들이 은근 있네요. 본지 좀 되서 제 기억속에서 지워버렸나 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보실 수 있는 연희공략 금지옥엽에서 처음 봤었던 배우였는데요.

연기를 은근 잘하는 거 같으면서도 어떤 배역보면 좀 약간 오버스럽기도 하고 그런 느낌을 주는 배우입니다.

자세한 프로필은 최근 주연 방영작이었던 아래 안리여광도시니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연희공략 스핀오프인 금지옥엽은 연희공략이 너무 강렬했어서 그 감흥이 묻히는 거 같기도 했지만 나름 볼만했습니다. 주요인물로 출연한 유용전도 나름 볼만했습니다. 누군가와 이어지길 바랬지만 혼자 고향에 남아서 아쉽기도 했지만 어쨌든 안 보신 분들 한번쯤은 추천합니다.

 

2022.01.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학윤 라정 안리여광도시니眼里余光都是你 Nothing But You 등장인물 출연진 간단프로필 필모 줄거리 다시보기

2021.12.3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동몽실 왕학윤 일념시광 一念时光 Wonderful Time 등장인물 출연진 프리뷰 줄거리

2022.06.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하빙 백빙 이내문 명수사관 유용전 류용추안 刘墉追案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결말 feat. 실존인물 유용과 화신 설명

 

류혁군 왕경송 같은 연기 잘하시는 중견배우들도 나와서 볼만했고요. 두 분은 여전히 많은 작품에 활발히 활동중이죠.

몇년 지났지만 류혁군 출연 고장극 중에서 취영롱도 꽤 볼만합니다. 그리고 최근 방영작으로는 개단 재밌게 봤었고요. 두 작품도 안 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2022.06.13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취영롱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醉玲珑 Lost Love in Times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소개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취영롱번외지영롱취몽

2022.01.05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백경정 조금맥 개단 开端 RESET 등장 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프리뷰

 

황유명 나이는 1986년 4월 15일생으로 키는 180cm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출연작으로 여의전 삼삼래료, 유리미인살, 산하령, 최근 방영작인 동팔구적선생문등이 있었는데요.

산하령에서 맡은 캐릭터 좋았던 거 같습니다. 비록 여기서 맡은 캐릭터는 여주의 첫사랑이긴 했지만 안습인 성격의 배역이었지만요.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위철명 주연작이라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고장극 환락삼림, 그리고 묵은 작인 하윤동 하홍산 주연의 세세청련등이 있습니다.

 

2021.11.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동팔구적선생문 장한 왕효신 두순 경초 황유명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东八区的先生们 Gentlemen of East 8th 미리보기 리뷰

2022.04.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네가 필요해 : 삼삼래료 장한 조려영 杉杉来了 Boss & Me 호불호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나름 괜찮 볼만해서 쓰는 추천중드 리뷰 결말 작가소개

2021.05.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이치이 위철명 허가기 오희택 환락삼림 幻乐森林 Meet me in your sound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양미의 가행전매 소속 배우들도 은근 출연하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고위광 뢰예 원우훤 모두 가행전매 소속이죠.

 

뢰예는 제 최애캐릭터를 연기했는데요. 뢰예가 아닌 종월은 떠올려지지 않네요. 뢰예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뢰예같은 경우 묵은 작 없이 쭉쭉 방영이 되고 있는 상태인데 오늘 날짜 기준으로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특별초청으로 출연하는 임가륜 이심 주연의 청군이 있습니다.

최근 방영작이었던 차시천하 같은 경우는 더 멋있게 시청자들에게 몰입되게 캐릭터를 풀어낼 수도 있었는데 약간 심심한 느낌의 차시천하여서 아쉬운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뢰예 잘못이 아닌 각색의 문제에요. 천고결진 같은 경우도 살짝 내용이 심심해서 뢰예가 맡은 배역 자체가 아쉬운 감이 있었고요.

 

2022.04.16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뢰예 라이이 LaiYi赖艺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2021.12.2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임가륜 이심 청군 请君 Welcome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는 방영후 댓글로

뢰예는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는 전직고수에서도 나왔었죠. 이 작품에서 동생으로 출연하는 량삼 역시 전직고수에서 나왔었고요. 양양에 대적하는 배역으로요.

 

량삼 나이는 1997년 11월 25일생으로 키는 바이두 피셜 192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부요황후때문에 배우로 강력하게 인식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청춘유니3에 머리를 밀고 나와서 엥..? 하고 생각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생각해왔던 이미지와 완전 다르게 나와서 살짝 의아했었습니다. 상까지 탈정도로 춤에 일가견이 있으며 댄서이자 가수로도 활동중입니다.

배우로서는 다시 최근에 살짝씩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가주대인청지교, 오세훈 주연작이라 한한령으로 언제 방영될지 모르는 친애하는 아르키메데스 (친애적아기미덕 亲爱的阿基米德)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장룡도 뢰예 량삼과 같이 전직고수에서 황소천(황샤오톈)역으로 출연했었습니다. 조연으로 연기 은근 잘하는 배우죠. 그 외 출연작으로는 특전영요 풍기낙양 삼생유니등이 있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차기작으로 주연작인 호학요사록등이 있습니다. 연기 왠만큼 그래도 하는 신인배우들과 같이 찍은 작품이기도 해서 개인적으로도 기대중입니다. 풍기낙양같은 작품에서 더 인상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라 호학요사록도 재미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3.3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양양 이일동 특전영요 特战荣耀 특전사의 영광 Glory of Special Forces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 텐센트 WeTV 예상 4월 방영목록)

2021.05.2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이치이 풍기낙양 황헌 빅토리아 왕이보 송일 风起洛阳 FengGiLuoYang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배우 보기

2021.12.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황경유 황징위 왕려곤 삼생유행우상니 三生有幸遇上你 Lucky With You 리뷰 프리뷰 줄거리 소개

2022.05.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호학요사록 장용 장릉혁 왕옥문 진유유 虎鹤妖师录 Tiger Crane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 부요황후 내용 줄거리 결말

 

천하귀원 (Tian Xia Gui Yuan 天下归元)의 소설 (Fu Yao Huang Hou 扶摇皇后)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배원과 함께 하는 첫사랑 연경진을 바라보는 부요
이렇게 서서히
사랑에 빠지는 둘

 

" 천권국이 다스리던 오주 대륙에 제비천이 피로 물들이고 현령진엽으로 그를 없앤다.

천년 후 천권국의 태자이자 현령진엽의 후계자인 장손무극은 제비천의 부활을 막기 위해 그의 남은 피가 굳어져 만들어진 오색석을 지낸 소녀를 찾아나선다.

부요는 현원산에서 잡일을 하며 지내며 살아가지만 현원파 대사형 연경진과 서로 좋아한다. 한편 태연국에서 왕위찬탈을 하려 시도하던 제진은 왕족인 현원가를 전부 멸문하려 하고 부요는 우연히 왕족이었던 헌원민을 구하게 되는데 그녀가 구한 건 헌원민과 뒤바뀐 장손무극이었다.

 

자신의 야심과 가족으로 인해 배원과 결혼하게 된 연경진은 부요를 첩으로 삼겠다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한다. 이후 배원의 계략으로 전두대회에 나가기로 하고 이런저런 일 끝에 마지막 관문까지 가게 된다.

 

마지막에 연경진과 만나게 된 그녀는 차마 그에게 공격을 가할 수 없었지만 배원의 말에 파구소를 펼치게 되고 그녀의 협박으로 벼랑 끝에서 떨어지지만 장손무극이 그녀를 구해준다.

이후 현원산을 떠난 그녀는 오주 대륙 모험을 하던 중 계속해서 하던 중 배원의 계략에 빠져 위험한 상황에 처하고 전북야와 아란주도 만나게 되고 장손무극과도 얽히게 되면서 그와 사랑에 빠지며 벌어지는 일들이 펼쳐진다."

 

- 부요황후 결말

 

" 장손무극 몰래 궁창을 찾아가려하는 부요와 자신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는 부요의 마음을 눈치챈 장손무극. 이후 부요의 행방을 숨긴 장손무극은 형벌을 받게 된다.

그를 살리기 위해 자신이 모든 걸 감수하려는 부요 앞에 비연이 나타나 궁창의 장로들을 제거하고 종월 아란주 전북야가 비연과 대적하지만 상대가 되지 못한다.

 

부요의 칼에 찔린 비연이 자신의 목숨을 내놓아 부요의 마지막 봉인을 완전히 풀리게 해 제비천을 부활시키려 한다.

그렇게 변한 부요는 예전의 일들도 장손무극조차 알아보지 못하게 되고 그를 상처입힌다. 예언대로 오주 천하를 도탄에 빠드릴 요녀가 될 뻔한 그녀의 검이 그를 무참히 찌를때마다 부요의 기억은 돌아오고 의식을 회복하기 시작한다.

 

궁창에서 벌을 받고 있는 장손무극과 오열하는 부요
꽉찬 해피엔딩으로 이렇게 끄읏.

 

두개의 마음과 싸우던 그녀는 장손무기에게 향한 검을 자신의 몸을 찔러 제비천의 환생을 방해하고 오주대륙에 평화와 맞바꾼다.

 

부요와 장손무기는 모두 중상을 입었지만 서로 손을 맞잡은 체 쓰러진다. 이후 부요와 장손무기는 천권국에서 함께하며 행복한 선과의 결말을 맞는다."

원경천의 긴 호흡의 고장극에서 헤매코도 참 좋았었고 지금 촬영한지 몇년 지난 작품이긴 하지만 역시 대형 고장극은 텐센트방영작이네요. 2022년 방영작 차시천하 성한찬란도 모두 텐센트(WeTV)방영작이었죠. 지나고나서 볼만한 대형고장극은 찾아보면 텐센트 방영작이 은근 많더라구요.

 

솔직히 양미를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고 싫어하지도 않고 그냥 그런 감정인데 부요에서는 확실히 매력적이게 나왔던 거 같습니다. 최근 양미 주연 고장극 곡주부인은 내용흐름이 개취가 아니라 그렇기도 했지만 본인 목소리 그대로 나와서 살짝 그렇더라구요. 어쨌든 부요황후에서의 많은 캐릭터들이 매력이 있었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헤매코도 찰떡이라 멋있었고요.

 

예전에 진교은하고 주연을 한 명중주정아애니 운명처럼 널 사랑해 이후 본 작품이었는데 그때보다 원경천은 많이 세련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는 색다르기도 했고요. 하긴 명중주정아애니가 2008년 방영작이고 이 작품은 2018년 방영작인데 무려 십년차이니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지만요.

 

이 작품에서 제일 좋아한 캐릭터는 앞서 잠시 언급한대로 부요도 장손무극도 아닌 종월이었습니다. 똑똑하고 능력있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서도 미련없이 왕위도 동생에게 넘겨주고 떠나는 인물이기도 하구요. 뭐랄까 청순한 의신인데 세상 남자남자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래 영상은 임언준 차이쉬쿤 판청청등이 속해 있었던 나인퍼센트 소속이었던 우장정 요장징( You Zhangjing 尤长靖).이 부른 부요황후 ost 오홍진 뮤비 입니다.

 

우장정 요장징

 

 

아래는 원경천 최근 방영작이었던 러브 다이닝 설첨상적심도에 관한 글과 양미의 또 다른 차기작 허개와 주연을 한 사랑의 28법칙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사랑의 28법칙(애적이팔정률)은 곧 방영될 듯 안되는데 중드계의 고질적인 특성으로 이러다가 확 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고 그러겠죠

 

2020.12.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러브 다이닝 원경천 송조아 설첨상적심도 舌尖上的心跳 Cupid's Kitchen 등장인물 줄거리

2021.02.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양미 허개 사랑의 28법칙 애적이팔정률 爱的二八定律 She and Her Perfect Husband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