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뢰예 라이이 LaiYi赖艺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웨이보

by royaltime 2022. 4. 16.

중국남자배우 뢰예 LaiYi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작품 차기작 웨이보

사진출처는 뢰예 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 혹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추후 추가되는 정보 및 필모는 댓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뢰예 (Lai Yi 赖艺 Lion/Leon Lai ) 나이는 1990년 11월 29일으로 장시성 간저우시 (江西赣州) 태생으로 본명은 뢰력위 (라이리웨이 Lai liwei 赖力伟) 입니다.

 

본명도 예명도 정말 외국인느낌이 나네요. 혈액형은 O형이고 키는 182cm 북경전영학원/베이징영화학원(北京电影学院)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양미회사로 유명한 가행전매(嘉行传媒)입니다. 디리러바 장빈빈 장운룡 장달비 류예린 등등 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운룡과 류예린은 같은 학번 같은 과로 소속사까지 같네요. 류예린과는 작품도 은근 겹쳐서 그런지 보면 친하게 지내는 듯 보입니다.

 

눈빛이 정말 찌~인한 배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 찐한 눈빛으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인상이 강해보이는 면도 있긴 하지만 잘생기긴 잘생겼죠. 어떤 사진을 보면 눈화장을 하기도 하던데 뢰예는 굳이 필요할 거 같지 않은데 해서 어색한 사진들도 있긴 있더라구요.

 

아래 필모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올백을 해도 무결점인 되려 더 멋있게 보이죠. 고장극분장이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 중 한명이라고 생각합니다.

 

✔ 뢰예 영화

 

- 2015년 10월 아시증인 (Wo Shi Zhen Ren 我是证人 The Witness)
: 경광 (Jing Kuang 镜框)역. 양미 루한 주연의 영화입니다.

 

- 2016년 10월 개갑용사포왕 (铠甲勇士捕王)
: 남궁신일 (南宫信一)역.

 

- 양화인탐방 (让花儿绽放) : 뢰예와 심가응(沈佳凝)이 주연을 맡은 영화로 많은 정보가 나와 있진 않으나 아동돌봄센터에 관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같습니다. 2021년 상반기 촬영작이고 2021년 8월 기준 미개봉작입니다.

✔ 뢰예 드라마

 

- 2015년11월 개갑용사포장 (铠甲勇士捕将)
: 남궁신일 (南宫信一) 역

- 2016년 8월 자객열전 (刺客列传)
: 오지원 (吴之远)역. 소후TV방영작으로 천샹, 조지위/자오즈웨이, 웅재기, 역백진등도 출연했습니다.

삼생삼세십리도화
삼생삼세십리도화


- 2017년 1월 삼생삼세십리도화 (San Sheng San Shi Shi Li Tao Hua 三生三世十里桃花 Eternal Love )
: 첩풍 (Die Feng 叠风) 역. 조우정 양미 주연의 총 58부작의 선협물입니다. 향밀침침신여상과 더불어 너무 재밌게 본 선협물이죠. 몇년이 지나도 이 두 작품을 뛰어넘을 만한 선협물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듯 합니다. 출연진도 너무 탄탄하고 내용전개면에서도요. 아직도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강추입니다.

 

- 2017년 4월 경녀번신지해여화 (囧女翻身之嗨如花)
: 문초 (Wen Chu 文初)역.

 

- 2018년 2월 담판관 (谈判官)
: 사효천 (Xie Xiao Tian 谢晓天) 역.

 

- 2018년 2월 궤중미인 (柜中美人)
: 소록 (小禄) 역. 주유빈 호빙경 주연의 고장극

 

- 2018년 3월 열화여가 (烈火如歌)
: 암야라 (An Ye Luo 暗夜罗) 역. 주유민 디리러바 주연의 총 52부작의 고장극입니다. 악역이었지만 그 캐릭터입장에서보면 측은한 캐릭터였어요.

부요
부요황후


- 2018년 6월 부요황후 (Fu Yao 扶摇)
: 종월 (Zong Yue 宗越)역.
양미 원경천 주연의 총 66부작의 고장극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고장극 중 하나이고 이 작품에서 뢰예 참 멋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작품입니다. 예전 원경천이 진교은하고 찍었던 작품을 마지막으로 보고 두 번째 본 작품이었는데 고장극분장도 나름 잘 어울리는 듯 했어요. 하지만 여기서 제 원픽은 종월.ㅋ 이 작품 이후로 뢰예에게 관심이 갔던 거 같아요. 고고한 강인함의 종월. 멋있었습니다.



- 2019년 7월 전직고수 (全职高手 The King’s Avatar )
: 포송흥 (Bao Rong Xing 包荣兴)역. 양양주연의 총 40부작의 e sport 드라마입니다. 한동안 중드 끊고 지내다가 코시국에 넷플릭스 빠져살때 본 듯 합니다. 이 스포츠물 게임 중드중에서 친애적 열애적과 전직고수 최근 오뢰의 천월화선 이 세가지가 좀 볼만 한 듯 해요. 특히 전직고수는 로맨스 이런 거 없이 중뽕 없이 재밌게 봤다고 할까요.

전직고수
전직고수
구류패주


- 2020년 10월 구류패주 (九流霸主)
: 이청류 (Li Qing Liu 李清流). 총 36부작의 백록과 주연을 맡은 고장극입니다. 사실 이 드라마는... 배우들 연기는 괜찮았으나 내용자체가 크게 재밌다고는 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님 제가 중태기를 맞은 시점에 봐서 그랬을 수도 있고요. 그래도 한번쯤은 스킵하면서 볼만합니다.

2020.10.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백록 뢰예 방일륜 적자로 구류패주 (九流霸主)Jiu Liu Overlord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천고결진
천고결진

- 2021년 6월 천고결진 (千古玦尘)
: 고군 (Gu Jun 古君)역 . 주동우 허개 류학의 부신박 뢰예등등 출연진이 은근 화려했던 총 49부작의 선협물이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돈들인 표가 아주 강하게 보였던 특히 의상에요. 각 에피소드에 맞게 커플로 선보이는 고장극 복장들이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좀 지루 하다가 중간쯔음 보니까 처음이 재밌었구나 라고 느꼈다가 약간 뜨뜬 미적지근한 전개가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요. 사이다라고 하기에는 막 그렇지도 않고..

선협물은 삼생삼세십리도화와 향밀침침신여상으로 눈이 너무 높아져버린 탓일 수도 있어서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한 번쯤은 봐도 좋을 선협물입니다. 옷이 너무 예쁘고 배우들 찾아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2020.10.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동우 허개 류학의 뢰예 천고결진(千古玦尘 ancient love poetry) 등장인물 줄거리

✔ 뢰예 미방영 차기작

(2022년 3월 기준)

 

- 금의야행 (Jin Yi Ye Xing 锦衣夜行 Braveness Of The Ming )
: 몽천 (Meng Tian 蒙天) 역. 장한 박민영 서정계 주연의 총 30부작의 고장극으로 2016년작입니다. 장한의 묵은작중에 하나죠.

 

- 호호설화 (Hao hao shuo hua 好好说话 Simmer Down)
라수 (Luo Xiu 罗修) 역. 진효 왕효신 증려등이 출연한 총 42부작의 로맨스 현대극입니다.

 

- 량진호경지기하 (Liang Chen Hao Jing Zhi Ji He 良辰好景知几何 Love in Flames of War) : 모위의 (Mo Wei Yi 莫伟毅) 역 .두효와 천두링 원효등도 나오는 작품입니다.

아래 이전 글에서 등장인물 설명시 사진에 이름을 뢰예만 적지 않았네요. 안경 쓴 인물이 뢰예입니다. 뭔가 굉장히 새롭네요. 안경한 번 썼을 뿐인데 뭔가 이미지가 굉장히 색다른 느낌이랄 까요. 저 사진이 맞나아닌가 하다가 사진에 설명을 안적고 그대로 포스팅한 기억이 나네요. ㅎ

2021.06.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두효 천두링 량진호경지기하 良辰好景知几何 Love in Flames of War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차시천하



- 차시천하 (Qie Shi Tian Xia 且试天下)
: 황조 (Huang Chao 皇朝)역. 양양 조로사 주연으로 방영전부터 계속 화제가 되고 있는 고장극이죠. 저도 완전 기다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2022녀 4월 18일 현지 방영예정작입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8.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양양 조로사 차시천하 且试天下 Who Rules The World 등장인물 출연진간단프로필 줄거리 보기

 

뢰예 인스타그램은 없는 듯 보이고 웨이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웨이보 영문주소는 본명으로 되어 있네요.


https://weibo.com/lailiwei

잘생기긴 참 잘생겼는데 말이죠. 주연작은 생각보다 없습니다. 대신 좀 괜찮은 작품의 서브로는 출연을 잘하는 듯 보이네요. 그냥 어중간한 작품 찍는 것보다 대형작품에서 필모를 탄탄히 쌓아가는 것도 좋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차기작의 경우에는 중드계 특성상 제목과 회차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차기작 중에는 앞서 썼지만 차시천하가 너무 기다려지네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2022년 4월 방영이고 우리나라에서는 WeTV에서 현지보다 살짝 늦게 4월말쯤에 한글자막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이후 추가 되는 뢰예 정보와 신작 차기작은 댓글로 계속 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꾸미지 않는 저 자연스러운 헤어의 운동전 셀피 좋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