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남자배우 뢰예 LaiYi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작품 차기작 웨이보
사진출처는 뢰예 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 혹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추후 추가되는 정보 및 필모는 댓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뢰예 (Lai Yi 赖艺 Lion/Leon Lai ) 나이는 1990년 11월 29일으로 장시성 간저우시 (江西赣州) 태생으로 본명은 뢰력위 (라이리웨이 Lai liwei 赖力伟) 입니다.
본명도 예명도 정말 외국인느낌이 나네요. 혈액형은 O형이고 키는 182cm 북경전영학원/베이징영화학원(北京电影学院)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양미회사로 유명한 가행전매(嘉行传媒)입니다. 디리러바 장빈빈 장운룡 장달비 류예린 등등 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운룡과 류예린은 같은 학번 같은 과로 소속사까지 같네요. 류예린과는 작품도 은근 겹쳐서 그런지 보면 친하게 지내는 듯 보입니다.
눈빛이 정말 찌~인한 배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 찐한 눈빛으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인상이 강해보이는 면도 있긴 하지만 잘생기긴 잘생겼죠. 어떤 사진을 보면 눈화장을 하기도 하던데 뢰예는 굳이 필요할 거 같지 않은데 해서 어색한 사진들도 있긴 있더라구요.
아래 필모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올백을 해도 무결점인 되려 더 멋있게 보이죠. 고장극분장이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 중 한명이라고 생각합니다.
✔ 뢰예 영화
- 2015년 10월 아시증인 (Wo Shi Zhen Ren 我是证人 The Witness)
: 경광 (Jing Kuang 镜框)역. 양미 루한 주연의 영화입니다.
- 2016년 10월 개갑용사포왕 (铠甲勇士捕王)
: 남궁신일 (南宫信一)역.
- 양화인탐방 (让花儿绽放) : 뢰예와 심가응(沈佳凝)이 주연을 맡은 영화로 많은 정보가 나와 있진 않으나 아동돌봄센터에 관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같습니다. 2021년 상반기 촬영작이고 2021년 8월 기준 미개봉작입니다.
✔ 뢰예 드라마
- 2015년11월 개갑용사포장 (铠甲勇士捕将)
: 남궁신일 (南宫信一) 역
- 2016년 8월 자객열전 (刺客列传)
: 오지원 (吴之远)역. 소후TV방영작으로 천샹, 조지위/자오즈웨이, 웅재기, 역백진등도 출연했습니다.
- 2017년 1월 삼생삼세십리도화 (San Sheng San Shi Shi Li Tao Hua 三生三世十里桃花 Eternal Love )
: 첩풍 (Die Feng 叠风) 역. 조우정 양미 주연의 총 58부작의 선협물입니다. 향밀침침신여상과 더불어 너무 재밌게 본 선협물이죠. 몇년이 지나도 이 두 작품을 뛰어넘을 만한 선협물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듯 합니다. 출연진도 너무 탄탄하고 내용전개면에서도요. 아직도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강추입니다.
- 2017년 4월 경녀번신지해여화 (囧女翻身之嗨如花)
: 문초 (Wen Chu 文初)역.
- 2018년 2월 담판관 (谈判官)
: 사효천 (Xie Xiao Tian 谢晓天) 역.
- 2018년 2월 궤중미인 (柜中美人)
: 소록 (小禄) 역. 주유빈 호빙경 주연의 고장극
- 2018년 3월 열화여가 (烈火如歌)
: 암야라 (An Ye Luo 暗夜罗) 역. 주유민 디리러바 주연의 총 52부작의 고장극입니다. 악역이었지만 그 캐릭터입장에서보면 측은한 캐릭터였어요.
- 2018년 6월 부요황후 (Fu Yao 扶摇)
: 종월 (Zong Yue 宗越)역.
양미 원경천 주연의 총 66부작의 고장극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고장극 중 하나이고 이 작품에서 뢰예 참 멋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작품입니다. 예전 원경천이 진교은하고 찍었던 작품을 마지막으로 보고 두 번째 본 작품이었는데 고장극분장도 나름 잘 어울리는 듯 했어요. 하지만 여기서 제 원픽은 종월.ㅋ 이 작품 이후로 뢰예에게 관심이 갔던 거 같아요. 고고한 강인함의 종월. 멋있었습니다.
- 2019년 7월 전직고수 (全职高手 The King’s Avatar )
: 포송흥 (Bao Rong Xing 包荣兴)역. 양양주연의 총 40부작의 e sport 드라마입니다. 한동안 중드 끊고 지내다가 코시국에 넷플릭스 빠져살때 본 듯 합니다. 이 스포츠물 게임 중드중에서 친애적 열애적과 전직고수 최근 오뢰의 천월화선 이 세가지가 좀 볼만 한 듯 해요. 특히 전직고수는 로맨스 이런 거 없이 중뽕 없이 재밌게 봤다고 할까요.
- 2020년 10월 구류패주 (九流霸主)
: 이청류 (Li Qing Liu 李清流). 총 36부작의 백록과 주연을 맡은 고장극입니다. 사실 이 드라마는... 배우들 연기는 괜찮았으나 내용자체가 크게 재밌다고는 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님 제가 중태기를 맞은 시점에 봐서 그랬을 수도 있고요. 그래도 한번쯤은 스킵하면서 볼만합니다.
2020.10.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0중드 백록 뢰예 방일륜 적자로 구류패주 (九流霸主)Jiu Liu Overlord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 2021년 6월 천고결진 (千古玦尘)
: 고군 (Gu Jun 古君)역 . 주동우 허개 류학의 부신박 뢰예등등 출연진이 은근 화려했던 총 49부작의 선협물이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돈들인 표가 아주 강하게 보였던 특히 의상에요. 각 에피소드에 맞게 커플로 선보이는 고장극 복장들이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좀 지루 하다가 중간쯔음 보니까 처음이 재밌었구나 라고 느꼈다가 약간 뜨뜬 미적지근한 전개가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요. 사이다라고 하기에는 막 그렇지도 않고..
선협물은 삼생삼세십리도화와 향밀침침신여상으로 눈이 너무 높아져버린 탓일 수도 있어서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한 번쯤은 봐도 좋을 선협물입니다. 옷이 너무 예쁘고 배우들 찾아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2020.10.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동우 허개 류학의 뢰예 천고결진(千古玦尘 ancient love poetry) 등장인물 줄거리
✔ 뢰예 미방영 차기작
(2022년 3월 기준)
- 금의야행 (Jin Yi Ye Xing 锦衣夜行 Braveness Of The Ming )
: 몽천 (Meng Tian 蒙天) 역. 장한 박민영 서정계 주연의 총 30부작의 고장극으로 2016년작입니다. 장한의 묵은작중에 하나죠.
- 호호설화 (Hao hao shuo hua 好好说话 Simmer Down)
라수 (Luo Xiu 罗修) 역. 진효 왕효신 증려등이 출연한 총 42부작의 로맨스 현대극입니다.
- 량진호경지기하 (Liang Chen Hao Jing Zhi Ji He 良辰好景知几何 Love in Flames of War) : 모위의 (Mo Wei Yi 莫伟毅) 역 .두효와 천두링 원효등도 나오는 작품입니다.
아래 이전 글에서 등장인물 설명시 사진에 이름을 뢰예만 적지 않았네요. 안경 쓴 인물이 뢰예입니다. 뭔가 굉장히 새롭네요. 안경한 번 썼을 뿐인데 뭔가 이미지가 굉장히 색다른 느낌이랄 까요. 저 사진이 맞나아닌가 하다가 사진에 설명을 안적고 그대로 포스팅한 기억이 나네요. ㅎ
2021.06.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두효 천두링 량진호경지기하 良辰好景知几何 Love in Flames of War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 차시천하 (Qie Shi Tian Xia 且试天下)
: 황조 (Huang Chao 皇朝)역. 양양 조로사 주연으로 방영전부터 계속 화제가 되고 있는 고장극이죠. 저도 완전 기다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2022녀 4월 18일 현지 방영예정작입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8.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양양 조로사 차시천하 且试天下 Who Rules The World 등장인물 출연진간단프로필 줄거리 보기
뢰예 인스타그램은 없는 듯 보이고 웨이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웨이보 영문주소는 본명으로 되어 있네요.
잘생기긴 참 잘생겼는데 말이죠. 주연작은 생각보다 없습니다. 대신 좀 괜찮은 작품의 서브로는 출연을 잘하는 듯 보이네요. 그냥 어중간한 작품 찍는 것보다 대형작품에서 필모를 탄탄히 쌓아가는 것도 좋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차기작의 경우에는 중드계 특성상 제목과 회차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차기작 중에는 앞서 썼지만 차시천하가 너무 기다려지네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2022년 4월 방영이고 우리나라에서는 WeTV에서 현지보다 살짝 늦게 4월말쯤에 한글자막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이후 추가 되는 뢰예 정보와 신작 차기작은 댓글로 계속 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