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굴초소 취추샤오 Qu ChuXiao 屈楚萧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노래 차기작 신작 웨이보 인스타그램 스캔들

by royaltime 2022. 5. 11.

중국배우 굴초소 취추샤오 Qu ChuXiao 여자친구 스캔들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웨이보주소

빡빡머리도 기욥네
이날 찍은 사진이
거의 마음에들어서
좀 많이 가져와 봤습니다. 왜 예쁜가 생각해 봤더니 딱 이 헤어가 잘 어울리는 듯 뒷머리 짧게 앞머리 옆머리 길게
긴머리 굴초소
긴머리도 나름 괜츈
긴 장발은 뭐라할까 야생미 뿜붐
댄대한 굴초소
댄디 굴초소 상단머리가 근데 더 잘 어울리는 듯 터틀넥 탓인가
청년 이미지.ㅋ
후드 둘러쓴 귀욤 굴초소
이 표정 자주 짓는 듯 보여요.
캐쥬얼 굴초소 손가락 예쁘네요
철인 3종경기 참가 당시

사진출처는 굴초소 인스타그램 개인웨이보 굴초소 출연작 관방웨이보 굴초소 공작실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 개인적인 생각이 섞여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굴초소의 계속되는 필모와 차기작 신작 소식과 정보 정정사항등은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배우 굴초소 취추샤오 (Qu ChuXiao 屈楚萧) 나이는 1994년 12월 28일생으로 키는 184cm 쓰촨성 메이산시 (四川省眉山市)태생으로 2013년 중앙희극학원을 졸업합니다. 입학당시 전국 4위로 중앙희극학원 연기과 2반에 들어가게 됩니다.

 

중화권 관심 좀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마 다 아실 겁니다. 중앙희극학원 상해희극학원 북경전영학원 3대 예술학교죠. 그 밖에 방송계통이라면 전매대 등등이 있구요. 중국 배우들 보면 북경무도학원출신도 은근 보이구요. 어쨌든 그 3대 학교 중에 하나인데 굴초소 입학성적이 꽤 눈에 띄죠.

 

2016년 아적붕우진백로소저라는 드라마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활동을 시작한 배우이며 스캔들로 멈칫하기도 했지만 꾸준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일섬일섬량성성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보다가 갑자기 꽂혀서 쓰는 굴초소에 관한 글인데요. 사실 예전부터 쓰려고 하긴 했는데 스캔들도 있기도 했고 배우들 프로필 필모 기타 잡다한 정보 정리하려면 바이두 기사 검색 웨이보 탈탈 털어서 검색해서 대략적으로 한번 주욱 훑어보고 쓰는 편이라 시간이 걸려서 큰맘먹고 써야 해서 미루고 있었네요.

 

근데 청춘적니 인삿말 한글말 하는 굴초소까지 보고나니 저 눈빛에 홀딱 넘어갔어요. 귀..귀여워.. 눈빛이 멍뭉미 가득. 요즘 중국 신조어로 표현하자면 샤오나이고우 (Xiao nai gou 小奶狗) 같아요. 여친에게 멍뭉미 가득한 남친이라는 뜻입니다.

 

뭐라할까.. 굴초소는 연기할때 그 캐릭터에 맞춰서 귀욤기욤미가 터지기도 하고 때론 상남자미를 발산하기도 하고 목소리까지 매력적이어서 사생활관리만 잘한다면 한번 언젠가 크게 터질 것도 같은 배우입니다. 물론 연기를 잘해서 앞으로 별문제만 없다면 롱런할 것 같고요.

 

굴초소 TMI이긴 한데 가끔 보정안하거나 메이크업 거의 안한 사진보다보면 왼쪽 눈썹아래 상처가 있는데 그건 어릴때(어린이? 유아?) 10명의 애들과 싸우다 생긴 상처라고 합니다. 성격이 독립적이어서 부모님 없이 혼자 8살때 자동차를 타고 여행도 했다고 알려져 있고 학교다닐때부터 이미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 굴초소 영화

 

- 2017년 7월 부자웅병 (父子雄兵 Father and Son)
: 마이클 형 역.

 

- 필업진행시 (Bi Ye Jin Xing Shi 毕业进行时)
: 초경(Xiao ling 肖劲) 역. 이 작품 영화인지 드라마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바이두 백과에는 영화로 되어 있긴 하네요. 대만 유명 영화 제작자인 초웅병(焦雄屏)이라는 분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근데 무려 2017년작으로 전공이 서로 다른 대학생들의 졸업식 날을 그린 건데 왕언림과 류수량(刘帅良)등도 출연했었네요. 시간이 너무 흘러 내용상 이거 지금 개봉될 가능성이 있을까 싶습니다. 실제 촬영은 2017년 4월 작인데 2018년 개봉예정이었나 봅니다.

 

- 2018년 11월 이십세 (二十岁 Twenty)
: 류달 (Liu Da 刘达) 역. 우정청춘 코메디물로 이병헌 감독의 2015년 우리나라 영화 스물 리메이크작입니다. 중국판 스물이죠.  우리나라 주인공은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이었습니다.

 

- 2019년 2월 유랑지구 (Liu Lang Di Qiu 流浪地球 The Wandering Earth)
:류계 (Liu Qi 刘启) 역. SF물로 2022년 5월 기준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막 지금 당장 보고 싶다거나 그렇진 않지만 일단 넷플릭스에서 한글자막으로 볼 수 있다니 조만간에 봐야겠습니다. 조금맥도 나온 영화입니다. 조금맥 연기 괜찮은 줄은 알았지만 그렇게까지 호감은 아니었는데 최근에 백경정과 출연한 개단 Reset보고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개단 안보신분들 추천합니다. 2022년 5월 기준으로 티빙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는데 추후 왓챠등에서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왓챠는 시간차는 좀 있더라도 볼만한 중드는 나중에라도 들어오더라구요.

 

2022.01.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백경정 조금맥 개단 开端 RESET 등장 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프리뷰

유랑지구 조금맥과
까까머리 굴초소 : 유랑지구



- 2021년 2월 시신령 (侍神令 The Yin Yang Master)
: 원백아 (Yuan Bo Ya 袁柏雅)역. 비슷한 시기에 음양사 중국영화가 두편 개봉되었죠.

하나는 조우정 등륜의 음양사였고 하나는 천쿤이 나오는 음양사 시신령이었는데요. 두 작품다 넷플릭스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CG 우리나라팀이 했다고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화면은 다 볼만한데요. 배우의 선호도와 별개로 개인적인 내용의 취향은 천쿤이 나오는 음양사 시신령이 더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2020.12.30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중국영화 천쿤 진위정 저위쉰 심월 시신령 侍神令The Yin Yang Master 등장인물 줄거리 예고편

 

청춘적니 촬영당시
청춘적니


- 2021년 5월 청춘적니 (원제목 :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Love Will Tear Us Apart )
: 려흠양 (Lu Qing Yang 吕钦扬)역. 왓챠 티빙 웨이브등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는데 티빙웨이브는 2022년 5월 기준 개별구매해야 하니 왓챠에서 보시는 게 제일 좋은 선택지일 듯 합니다.

자세한 리뷰나 결말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뻔한 클리셰인데 빠져들어 슬픈게 화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고구마물과 더불어 새드내용 이런 거 안좋아하는데 이거 다 갖고 있는데 빠져듭니다 빠져들어. 굴초소 연기 왜 이리 잘하냐고요. 장정의 너무 예쁘고... 알고 봐도 빠져들 영화입니다. 역시 배우는 연기를 잘해야 합니다.

 

2022.01.16 - [리뷰,프리뷰/영화] - 굴초소 장정의 청춘적니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등장인물 줄거리 ost 리뷰 결말 다시보기

2022.02.06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장정의 장징이 Zhang Jingyi 张婧仪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작품 웨이보 인스타그램

- 연동 (RanDong 燃冬 The Breaking Ice)
: 2022년 5월 기준 미개봉작으로 주동우, 류호연, 굴초소가 주연인 영화입니다.

북동쪽 국경도시에서 겨울을 나는 세 젊은이의 이야기인데 주동우 류호연 굴초소라니... 헐. 연기구멍은 없을 듯 하나 내용이 관건이네요. 어떻게 그려지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 위기항로 (Wei Ji Hang Xian 危机航线 Crisis Route)
: 역시 2022년 5월 기준 미개봉작이고 유덕화 장자풍 류도까지 꽤 눈길이 가는 라인업입니다. 국제안보전문가와 그의 딸이 탄 여객기 납치 사건으로 인하여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같습니다. 굴초소는 악역이라는 얘기가 들리던데 말이죠.

위기항로
위기항로

 

 

✔️ 굴초소 드라마

 

- 2016년 6월 아적붕우진백로소저 (我的朋友陈白露小姐 My Fair Lady)
: 진언 (Chen Yan 陈言)역. 장천애 이자봉과 출연한 로맨스물로 총 24부작의 아이치이 방영작이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굴초소 데뷔작이기도 하죠.

 

- 2017년 10월 독보천하 ( Du Bu Tian Xia 独步天下 Rule the World 황태극의 연인)
: 뚜어얼군 (Dorgon)역. 실존인물이죠. 청 태조 누르하치의 아들 14황자. 당예흔 임봉 주연인 총 45부작의 역사를 바탕으로 각색한 고장극입니다.

이거 분명히 봤는데 굴초소도 나왔었군요. 생각날때 다시 한번 정주행해야 겠습니다. 당예흔이 현대세계의 소설가로 나오는데 명나라 말기 청나라 초기로 들어가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2022년 5월 기준 왓챠 티빙 웨이브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 한번쯤은 볼만합니다. 

 

미자무강
미자무강 화보사진인데 이일동이 폭삭 안긴 모습이 잘어울리는듯
투샷 너무 잘 어울리고
예쁘네요.
멋있었당 미자무강의 굴초소
미자무강 아니 계단을 몇개씩 뛰는 거죠

- 2018년 7월 미자무강 (Mei Zhe Wu Jiang 媚者无疆 Bloody Romance)
: 장안/ 그림자 사환 (Chang An / Xie Huan 长安/谢欢) 역. 이일동 이자봉 왕두오 곽설부등이 출연한 총 36부작의 판타지 로맨스 고장극. 왓챠 등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재밌게 봤는데 해피엔딩이 아니라서 화딱지가 나고 원래 해피엔딩 아니면 안보는데 꽤 볼만한 고장극입니다. 이일동도 너무 예쁘게 나오고요. 굴초소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정말 연기로는 깔 게 없습니다. 여기서 완전 지고지순 순정남이에요.

굴초소의 순정에 눈물이 주룩주룩. 이 노래 주제가인 일생등니라는 곡도 굴초소가 불렀었죠. 이글 아랫부분쯤에서 첨부한 영상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2018년 8월 여의전 (如懿传 Ruyi's Royal Love in the Palace)
: 성년 영기 (Yong Qi 成年永琪 )역. 저우쉰 곽건화 장균녕등이 나오는 총 87부작의 고장극입니다. 동결 신지뢰등도 출연합니다.

출연진들이 너무 탄탄해서 한번쯤 보고 싶은 고장극이긴 한데 이 시기 중드 길이가 장편이라지만 87부작은 후덜덜하네요. 다들 한 출연료도 하시는 배우분들인데 제작비도 엄청 들었을 듯 합니다. 여기서 굴초소는 곽건화가 맡은 건륭황제의 5번째 아들로 출연했습니다.

 

- 2021년 7월 고동국중국지약보청단 (古董局中局之掠宝清单 Mystery of Antiques 3)
: 허일성 (Xu Yi Cheng 许一城) 역. 총 44작으로 진옥기와 출연한 주연작. 마백용/마보융의 동명의 소설을 각색해서 만든 미스테리 모험물로 텐센트 방영작 이었습니다.

여의전
여의전에서 굴초소
고동국중국지약보청단
고동국중국지약보청단
모르게쒀여... 흔들흔들 심각한데 귀염
워더티엔 부스바...기욤 굴초소
일섬일섬량성성 굴초소 정말 매력적이었다
멍뭉미 가득 1
린베이싱이 짝꿍으로 1반으로 오게 되쒀여
훌쩍 멍뭉미 2
장완선 일루와 아니야 괘...괘괜찮아.. 되써,.
멍뭉미 3
이 순진 무구 눈빛 어쩔것이여

 

- 일섬일섬량성성/한국명 :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 반짝반짝 빛나는 별) : 아이치이 국제판 한글 제목과 티빙 중화티비 방영 제목이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한글독음으로 일섬일섬량성성이 제일 나은 듯 하네요.

이 작품은 장가녕과 주연을 한 타임슬립물로 총24부작으로 아이치이방영작이었고 굴초소는 장완선역을 맡았는데요. 현지에서 반응이 꽤 좋았고 저도 나쁘진 않았습니다만 비슷한 타임슬립물인 대드 상견니를 뛰어 넘을만큼 좋다 까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굴초소의 매력에 빠지긴 충분한 작품이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앞서 잠시 언급했듯 멍뭉미 가득 남친짤 생성 드라마였어요.


순간순간 나오는 드라마 OST도 너무 좋았구요. 굴초소도 for lovers 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아래 첨부한 영상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가녕구주해상목운기 이후 다시 보게 된 작품이었습니다. 장가녕 보면 볼수록 은근 매력이 있는 듯 해요. 다른 최근 방영작으로는 원래시로사아/알고보니 선생님 이셨군요! 가 있었습니다.

 

2021.12.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학동 장가녕 왕서창 원래시로사아 알고보니 선생님이셨군요 原来是老师啊! Brilliant Class 8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다시 보기

2022.03.14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두효 황헌 주일위 구주해상목운기 九州海上牧云记 Tribes and Empires:Storm of Prophecy 등장인물 출연진 리뷰 결말 후속시리즈는?

 

일섬일섬량성성 같은 경우 영화판으로도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일섬일섬량성성은 굴초소도 매력적이긴 했지만 낙명할도 전 좋았습니다. 낙명할 보면볼 수록 의외로 연기 잘한단 말이죠. 임가륜 백록 주연의 일생일세에서의 모습과 정말 딴판이지 않나요. 정말 못알아 볼뻔 했어요. 2022년 5월 기준 일섬일섬량성성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는 티빙등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결말은 아래 소개글 댓글에 썼습니다. 아니 근데 미자무강 청춘적니 이 작품까지 결말은 전부 맘에 들지 않네요... 예전엔 라운희만 비운의 남주인공인 줄 알았는데 굴초소는 새롭게 안타까운 남주네요.

 

2022.01.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드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굴초소 장가녕 오희택 일섬일섬량성성 一闪一闪亮星星 Shining For One Thing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프리뷰 다시보기 결말은 댓글로

- 호월당공지목성전대(Hao Yue Dang Kong Mu Xing Zhan Dui 皓月当空之牧星战队)
: 우웨이 (Wu Wei) 역. 총 36부작의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으로 방일륜 굴초소 주연작 입니다. 어린시절 국제 여름캠프에서 심어진 꿈이 성인이 되어서 우주 항공 달탐사 프로젝트에 성인이 되어 참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 같은데요.

앞에 쓴 다른 굴초소 영화 차기작과 비교해보면 유일하게 끌리지 않는 작품인 듯 합니다. 배우들 연기와 상관없이 중드의 이런 내용은 그렇게 재미가 없을 듯 하구요. 그리고 예상되는 그런 거 뭐 말안해도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앞서 쓴 필모 중에서 아직 미개봉 신작 영화나 드라마같은 경우 제목이나 디테일한 시간 회차등은 변경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후 추가되는 필모그래피는 계속해서 댓글로 이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굴초소 노래와 굴초소 인스타그램 웨이보주소

 

아래 영상은 미자무강, 일섬일섬량성성(별처럼 빛나는 너)에서 굴초소가 부른 OST와 청춘적니 한글인삿말 영상입니다. 그 아래에 굴초소 인스타 아이디와 웨이보 주소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미자무강 일생등니 (一生等你)

 

 

- 일섬일섬량성성 ost곡인 굴초소가 부른 For Lovers 심정판 (深情版) 뮤비 입니다.

 

 

아래영상은 일섬일섬량성성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14화에서 나온 부분의 굴초소의 for lovers입니다.

처음 재생할때 그때부터 나오도록 세팅해놨는데 혹 그냥 처음부터 재생된다면 노래부분으로 바로 보실 분들은 2분 6초에 맞춰서 보시면 됩니다. 아니 목소리 정말 무슨 일이냐고요.. 멜팅멜팅보이스.

 


- 굴초소 청춘적니 한글말 영상

이렇게 한국말로 준비해서 인삿말 준비해 주는 배우들은 더 눈길이 가는 듯 합니다. 화면이 좀 그래서 얼굴 빛이 살짝 요상하게 나오긴 하지만 웃으면서 감사합니다 할때 너무 귀엽지 않나요. 빠져든다 빠져들어.


천쿤 장정의 조금맥 류창 왕자선(cici)등이 모두 팔로 하고 댓글도 달고 하트도 누르는 걸 보니 인스타는 아래 아이디가 확실한 듯 합니다만 아이디는 변경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뀌게 된다면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굴초소 인스타그램 @jaslek

굴초소 공작실 관방웨이보 https://weibo.com/u/7350077300

굴초소 웨이보 https://weibo.com/u/3634019151

굴초소 스캔들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해보자면 전 여친인 려범/리판(黎梵)이라는 사람이 2020년 4월 굴초소가 가스라이팅하고 특이한 취미를 갖고 있다고 말한 사건이 있었죠.

일방적인 상대방의 얘기였고 굴초소가 정말 그랬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왠지 아닌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단 말이죠.

 

그 와중에 2020년 4월에 또 1998년생의 만자린/완쯔린 (Wan Zilin 万籽麟)이란 여배우와 스캔들이 터지는데 굴초소가 아니라고 해명을 하죠. 그리고 몇 분후 바로 만자린 웨이보에 이별한지 몰랐는데 방금 알게 되었다며 관심감사드린다고 글을 올립니다. 글 한번 참 헷갈리게 올리는 듯 합니다. 그냥 아니면 아니라고 관심감사하다고 올리면 될 거 같은데 말이죠.

 

이런 스캔들로 인하여 굴초소 이미지는 당시에 완전 쩜쩜쩜이었고 장가행 남주도 물건너 가고(오뢰 좋아하고 멋있긴 하지만 굴초소가 했으면 딱 괜찮을 역같긴 했습니다. 오뢰는 여주가 이야기 흐름이 주인 작품보다 동등하게 나오거나 아니면 이끄는 역이 더 잘 맞는다고 생각이 들긴 하거든요.) 천쿤의 시신령 개봉당시에도 현지에서 댓글 장난 아니었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찾아서 여러가지 정황을 보니 살짝 굴초소가 억울한 면도 없잖아 있는 듯 합니다. 앞으로 사생활 관리 잘해서 오래 보는 배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맨스 멜로 무협 액션 서스펜스 청초함 상남자미까지 다 갖춘 배우는 흔치 않다고 생각이 되거든요. 

 

어쨌든 이후 추가되는 굴초소 필모 신작 차기작소식이나 정정사항 정보등은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