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판타지 로맨스 고장극 중드 추천 리인심상 离人心上 The Sleepless Princess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키스씬 다시보기 리뷰 결말 스포 있음

by royaltime 2022. 10. 9.

정업성 호의선 꽁냥꽁냥 키스씬 리인심상 등장인물 출연진 프로필 필모 내용 리뷰 결말

정업성
호의선
임흔희 린신이
양림
황산산
주대위
더듬이 좀 치워주세여.. 그냥 봐도 잘생겼는데
쥐로 변했던 호의선이 침대 갉아 먹는 바람에

사진 스틸컷 출처는 리인심상관방웨이보입니다. 사견과 기억에 맞물려 쓰는 글로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난무하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유튜브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후 정정사항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정업성 호의선 주연의 로맨스 판타지 고장극 리인심상 (Li ren xin shang 离人心上). 영문제목은 The Sleepless Princess 입니다.

 

총 35부작 플러스 번외편 1회로 현지에서는 2020년 7월~9월에 망고티비에서 방영되었던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36부작으로 2022년 기준 왓챠 웨이브 티빙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성한찬란 이후 아적반파남우 나의 빌런 남친 정도 재밌게 보고 있긴 하지만 거의 중테기를 맞고 있어서 예전에 봤던 거 한번씩 다시 보기 하고 있는데 그 전에 생각나서 소개글 써봅니다.

 

2021.12.14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오뢰 조로사 우레이 자오루쓰 성한찬란 星汉灿烂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2022.08.12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성한찬란 1막 1화~27화까지 내용 줄거리 요약 리뷰 후기 인물관계도 사진 짤 많음 스포 Love Like the Galaxy 다시보기

2022.08.27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성한찬란 2막 월승창해 28화부터 56화까지 내용 줄거리 요약 완결 결말 스포 리뷰 보기 사진 짤 많음 星汉灿烂 月升沧海 Love Like the Galaxy 2

2022.02.1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심월 진철원 낙명할 아적반파남우 我的反派男友 Mr. Bad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차기작 다시보기

최근 정업성이나 호의선 출연작이 리인심상보다는 재미있지 않았던 거 같은데요.

 

사실 지극히 정형화된 남주 캐릭터인 세상 차가워 보이지만 실은 세상 다정하고 내 여자만 바라보는 남자와 귀엽고 천방지축인듯 하지만 남주에게 사랑받을 만한 요소 충만한 여주 캐릭터.

이 부분을 정업성과 호의선이 정말 연기를 잘해냈단 말이죠. 둘의 케미도 너무 좋았고요.

 

 

✔️ 리인심상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대장군 설요 (Xue Yao 薛曜)역의 정업성 (Zheng Yecheng 郑业成)
: 고집스러운 성격에 차가워 보이지만 실은 매우 다정한 남자. 황제가 설요의 충성심을 시험하기 위해 초월과 결혼 시킨다.

설요는 초월이 자신의 형의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황제가 보낸 사람이라 처음에는 그녀를 무척 경계하지만 그녀에게 서서히 빠져든다.

 

- 서초월 (Xu Chu Yue 徐初月)역의 호의선 (Hu Yixuan 胡意旋)
: 친부는 세상을 떠나고 황제는 보여주기 식으로 초월을 옆에 두고 공주의 신분으로 둔다. 하지만 오랜 세월 그녀를 냉랭하게 대했고 결정적인 순간에는 그녀를 희생할 계획까지 세운다.

이후 정략결혼으로 이루어진 설요와 사랑에 빠지고 초월의 몸안에 있는 생진석을 이용해 설요를 구하려 마지막 기회를 사용한다.

 

- 서성진 (Xu Xingchen 徐星辰) 역의 양림 (Yang Lin 杨霖)
: 초월의 동생 순왕야. 초월이 황제의 의녀이기에 두 사람은 혈연관계로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어릴때 부터 함께 자란 그들은 매우 친하다.  어느 순간 자신이 초월에게 향한 감정이 남매의 정이 아니란 걸 깨닫지만 후에 동생으로서 진심으로 그녀의 행복을 바란다.

 

- 도요 (Taoyao 桃幺) 역의 임흔의 (Lin Xinyi 林昕宜)
: 초월의 시녀로 두 사람은 어릴때부터 함께 지내 자매같은 사이이다. 처음에 초월이 장군부를 탈출하도록 돕고 나서 여러 고충을 겪게 되지만 그녀가 가진 비밀로 인해 떠나지 않는다.

도요는 설요의 형인 설모를 좋아했지만 설모는 초월을 좋아했다. 그리고 그들은 주종관계로 이루어져 있지만 재미로서의 정이 깊다.

- 소닙닙 (Su Nannan 苏囡囡) 역의 황산 (Huang Cancan 黄灿灿)
: 설요의 사매. 설요를 좋아했지만 설요는 그의 형의 사건으로 인해 소가에 대해 한을 품고 있었다. 나중에 설요는 초월을 좋아하게 되고 닙닙도 완전히 단념한다. 하지만 그녀 역시 라극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 라극 (Luo Ji 罗戟) 역의 주대위 (Zhou Dawei 周大为)
:설요 휘하의 장수로 성실하고 충성스러우며 믿음직하다. 닙닙을 좋아하지만 말하기가 쑥쓰러웠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두 사람은 함께 하게 된다.

 

- 나계 (Naxi 那溪) 역의 팽필요 (Peng Biyao 彭必瑶)
: 올바른 면도 있고 그렇지 않은 면도 있는 서조현의 군주. 강한 무공을 가지고 있으며 대담하고 사소한 이에 구애받지 않으며 전략적이다. 나계는 설요와 함께 나란히 적과 맞설때 암묵적으로 이해하고 생사를 함께 하며 서로 이용하는 관계이다. 나계는 설요를 사랑하지마 설요는 나계에게 대한 감정은 은혜에 대한 것 뿐이다.

 

- 백리기 (Bai Liqi 白里起) 역의 서아신 (Shu Yaxin 书亚信)
: 설요 휘하의 모사(고문). 설요에게 충성을 다하고 그를 위해 계략을 세운다. 처음에 초월공주와 설요대장군의 강제 성혼을 달가워하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지지자가 된다.

 

- 진일소 (Qin Yixiao 秦一霄) 역의 장진명 (Zhang Jinming 张津铭)

 

- 동식 (Dong Shi 东识) 역의 이흔량 (Li Xin liang 李昕亮) : 우정출연

 

- 설모( Xue Mu 薛暮) 역의 주치령 주치영(Zhu Zhiling 朱致灵) : 우정출연. 설요의 형.

 

감독님이 1980년생의 가오총카이 고종개 (Gao Cong Kai 高琮凯)분인데 다른 방영으로는 미쓰에스 : 치파오 미녀 탐정, 내여자친구는 외계인 시리즈 1, 2 불회연애적아문등이 있습니다.

다 나름 재밌게 본 작품들이라 이 감독님에게도 관심이 가네요. 우강 감독과 함께 이 감독님 차기작이라면 찾아서 볼 듯 합니다.

 

2021.03.0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김신 왕자이 불회련애적아문 不会恋爱的我们 Why Women Love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웨이보 보기

2021.10.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만붕 서지현 외성여생시소칠2 外星女生柴小七2 내 여자친구는 외계인2 My Girlfriend is an Alien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아래는 호의선과 정업성에 대한 글입니다. 웨이보 주소등도 아래 이전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0.12.02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호의선 후이쉬안 胡意旋 HuYixuan 프로필 필모 그래피 드라마 웨이보 신작 차기작 계속 댓글로

2020.10.13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정업성 정예청 郑业成 Zheng Yecheng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웨이보 신작 차기작

우정출연한 설모역의 주치령(영)은 분투파소년에 나왔었던 배우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볼 수 있는 분투파소년도 서너번은 본거라 진정령처럼 출연했던 배우들이 나오면 그저 반갑기만 합니다.

주치령 나이는 1995년 9월 24일생으로 키는 185cm입니다. 필모가 생각보다 쌓이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2022.05.31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분투파소년 테니스왕자 중국판 奋斗吧, 少年! The Prince of Tennis 등장인물 출연진 스포 결말 리뷰 다시보기 스포 있지만 어차피 알고봐도 무방

 

또 다른 우정출연 배우이자 이 극의 흑막인 이흔량 나이는 1988년 10월 27일생으로 키는 181cm 상해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출연작으로는 이역봉 당언 양양등이 출연한 도묘필기 제국의 서막, 좌이, 나의 특별한 남자친구 아적기묘남우 시즌1, 대명풍화, 타화타적연애극본, 치용감적니 영화 아애묘성인등이 있습니다.

아적기묘남우 시즌1 에서의 역할이 리인심상 캐릭터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어느 정도 있는 듯 합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건가요. 어쨌든 이 배우도 연기 나쁘지 않은데 그 동안에 맡은 역들이 좀 비슷한 것도 어느 정도 있고 생각보다 필모가 많진 않습니다. 주조연 떠나서 쉴새없이 찍는 배우들도 있는 반면에 이런 거 보면 부익부 빈익빈이 심해요.

 

2021.08.0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달비 완안락융 타화타적연애극본 Love Script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출연진간단프로필

2021.11.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등가가 관홍 치용감적니 致勇敢的你 To Be A Brave One 출연진프로필필모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2021.03.02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영화 오천 오세훈 송위룡 아애묘성인 我爱喵星人 Catman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인스타 보기

 

양림에 대해서는 언제방영될지 모르게 되어버린 아래 낙화시절우봉군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망고티비소속이라 주로 망고티비 방영작에 출연했고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작 친애적천호대인, 낙화시절우봉군, 간견연분적소녀도 대부분 그렇습니다.

 

2021.12.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우석 여소우 려소우 친애적천호대인 亲爱的天狐大人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2021.06.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망고티비 류학의 원빙연 오서붕 낙화시절우봉군 落花时节又逢君 Love Never Fails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2.07.05 - [리뷰,프리뷰/스타] - 원빙연 탈세 원빙연 공작소 웨이보 공문내용 차기작 소식

2020.12.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오서붕 척연적 간견연분적소녀 看见缘分的少女 Love is written in the stars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임흔의 린신이에 대한 나이등 프로필은 아래 최근 주연 방영작이었던 종유륜도아연애료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2.02.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라정 임흔의 종우륜도아연애료 终于轮到我恋爱了 The Love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feat. 야불기적천세대인 리뷰

 

 

✔️ 리인심상 줄거리 내용 스포 

(아래내용은 제 기억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쓴 글이라 디테일한 부분에서 살짝 다를 수도 있지만 주요 부분과 결말은 맞습니다)

 

" 정자에서 거문고를 타며 한쪽에 잠자는 사랑하는 여인을 애정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설요.

이때 한무리의 아이들이 달려와 관산선생으로 여기는 설요에게 서둘러 이야기를 해달라고 재촉한다. 왜냐면 관산선생의 365가지의 이야기를 다 하고 나면 그의 아내가 깨어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오늘이 그 마지막 이야기였다.

설요는 자신의 아내를 쳐다본 후 마지막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야기는 남상국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초월이라는 공주에 관한 것이었다. 초월은 보통 사람들과 달리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해가 떠야 비로서 잘 수 있는 사람이었다.

초월은 어릴적 생진석을 접하고 몸 속에 간직하게 되고 밤에 잠들게 되면 예지몽을 꾸게 되고 깨어나면 12간지의 동물 중 하나로 변해 행동하기 때문이었다.

 

어느 날 황제는 초월이 잠들어 있는 낮에 대장군 설요와 혼인을 시킨다. 설요는 어쩔 수 없이 한 결혼으로 인해 초월을 경계하고 초월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 둘은 함께 지내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서로에게 진심으로 마음을 주게 되지만 그들에게 주어진 상황들은 녹록치가 않았다.

 

황제는 생진석이 몸에 있는 초월이 필요해져서 이혼을 시키고 궁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설요와 함께 있는 밤이면 예지몽을 꾸지 않고 편하게 잘 수 있었던 초월이기에 몰래 함께 해준다.

 

그 후 화친을 청하러 온 나계와 설요를 황명으로 다시 혼인 시키려 하고 나계에게 독을 썼다는 누명을 쓰기도 하는 초월과 그런 그녀를 살리기 위하여 혼례에 응하는 설요.

 

자신의 형이 그렇게 된 건 십이간지 중 하나로 변해버린 그녀를 구해서였다는 것도 알게 되고 이런 저런 일들도 일어나지만 설요와 초월은 그 둘만의 사랑을 확인한다. 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최종 진정한 흑막 동식이 진짜 자기 모습을 드러낸다. 국사로 있던 동식은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 운비를 살리기 위하여 일을 벌인다.

 

그걸 알게 된 도요는 초요와 성진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세상을 떠난다. 그런 도요를 살리기 위해 최후의 생진석의 능력을 쓰려고 예지몽을 꾸게 되는데 꿈에서 설요가 위험에 처하는 것을 보게 된다.

 

하지만 동식이 초요를 인질로 잡게 되고 설요는 초월을 운비를 맞교환한다. 하지만 운비가 사고를 당하게 되고 동식은독안개를 살포한다. 그 때문에 모든이들이 위험에 처하게 된다.

함께 의식을 잃은 초월은 꿈에서 만난 아버지에게 과거로 시간을 돌리는 방법을 알아내어 자신의 모든 걸 바쳐 시간을 되돌리게 된다. 이후 설요는 동식을 처리하고 초월은 깊은 잠에 빠지게 된다."

 

 

✔️ 리인심상 결말 애정씬 키스씬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깨어나지 않는 초월을 안고 절벽으로 향하는 설요의 모습을 비추며 35부는 끝이 납니다만 한국에서는 어차피 번외편까지 이어서 방영이 되서 36부작이 되었습니다. 현지 방영 당시에는 35부작이 마지막회였고 번외로 한부가 더 방영되었죠.

그러니까 진정한 결말은 아리송한 새드였으나 번외로 한편 더 방영된 부분은 완벽한 해피엔딩이었습니다. 방영당시에 그래서 말이 많았어요. 근데 우리는 어차피 한국방영분으로 보는 거니까요.

 

번외 36부작 결말은 절대 깨어나지 않을 거 같던 초월을 안고 가던 설요에게 초월이 그를 쓰다듬쓰다듬 합니다. 그리고 관산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비춰집니다. 둘이 낳은 아들은 초월의 동생 성진이 키우고요.

 

육아가 힘든 성진이 전서구를 마구마구 날리지만 초월과 둘이서만 함께 있고 싶었던 설요가 그걸 숨기도 하면서 꽁냥꽁냥 완벽한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한편 소닙닙 나극 커플은 아무리 기다려도 나극이 청혼을 하지 않자 나극을 자극하기 위해 거짓으로 혼인 소식을 흘리고 다급해진 나극이 그제서야 자기마음을 솔직히 표현하고 이 커플도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습니다.

 

마지막회 결말 절벽에서 다시 이어진 그들
주대위 황산산 커플

 

아래는 꽁냥꽁냥 정업성 호의선의 애정씬 키스씬입니다. 이미 다 본 작품이어도 좋으네요.



아래는 오늘 날짜 기준 정업성 미방영 차기작 일념영항, 은낭, 사악최면사 : 포몽인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분들 참조해주세요. 그외 경핵시대가 있습니다. 정업성 작품의 경우 왠만해서는 다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경핵시대같은 경우는 내용이 그렇게 끌릴만 하지 않아서 쓰지 않았습니다. 중국내수용 같습니다.

 

2021.07.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정업성 손이 류해관 정추홍 일념영항 一念永恒 An Eternal Thought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2.06.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은낭 진람 정업성 隐娘 The Assassin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정업성 차기작 및 여심리사 리뷰 살짝

2022.05.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사악최면사지포몽인 정업성 신운래 邪恶催眠师之捕梦人 Desire Catcher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호의선은 하여등이 출연하는 선검, 양방리적묘선생등이 있습니다. 호의선 차기작같은 경우에 공식 스틸컷이 더 풀리면 쓰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영 안나오네요. 그냥 써야할까봐요.

 

다시 보기 좋을만한 비슷한 성격의 고장극은 춘화추월, 명월조아심, 운석전, 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등이 있는 듯 합니다. 안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6.27 - 춘화추월:천생의 연인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리뷰 조로사 이굉의 근황 차기작 천뢰일부지춘화추월 (天雷一部之春花秋月) Love Better Than Immortality

2022.09.09 - 명월조아심 밝은달이 내 마음을 비추네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리뷰 다시보기 明月照我心 The Love by Hypnotic 로코고장극추천

2022.09.02 - 운석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번외편 다시보기 芸汐传 Legend of Yun Xi 그리고 장철한 근황 중드 추천

2022.08.07  - 꽃미남 로맨스 련련강호 강정우 양사택 하여 하의겸 등장인물 출연배우소개 차기작 신작 줄거리 내용 결말 다시보기 리뷰 恋恋江湖 Lovely Swords Girl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