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운석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번외편 다시보기 芸汐传 Legend of Yun Xi 그리고 장철한 근황 중드 추천

by royaltime 2022. 9. 2.

쥐징이 장철한 운석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번외편 내용 보기

운석전
국정의 장철한
장철한
장철한
장철한
국정의
쥐징이
국정의 쥐징이
미열
미열
호병 후빙
허가기
허가기 쉬자치
임사의
임사의
왕우석
왕우석
왕우석
왕우석 이때 얼굴이 딱 좋았던 거같은데
왕우석
미열 쥐징이

 

 

사진출처는 운석전 관방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고 기억을 더듬어 쓰는 거라 살짝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정정사항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장철한 쥐징이 주연의 판타지 로맨스 고장극 운석전 (Yun Xi chuan芸汐传). 영문제목은 Legend of Yun Xi 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조건 결말이 해피엔딩에 주인공들이 잘 살아야 보는 편인데 이 작품의 결말은 그렇지 않았음에도 재밌게 봤었던 작품이었습니다.

 

본지 좀 되었는데 요즘 장철한 인스타 보다 다시 정주행의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재밌게 봤었던 작품이라 소개글 써봅니다.

 

총 48부작으로 번외 2회가 있지만 안보셔도 무방한 내용들입니다. 아래에 내용을 쓸거지만 왜? 굳이? 라는 생각이 보면서 들더라구요.

실제 촬영은 2017년 7월에 크랭크인 했으며 현지에서 방영은 2018년 6월 아이치이에서 된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채널칭에서 방영되었으며 2022년 9 월 기준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 운석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용비야 (Long Feiye 龙非夜) 역의 장철한 (Zhang Zhe Han 张哲瀚)
: 진서의 후예. 겉모습은 차갑지만 내면은 실은 따뜻한 사람이다. 침착하고 지략이 풍부한 진왕은 어려서부터 신세가 기구했고 무뚝뚝한 사람으로 살아야 했다. 한운석을 만나기 전까지는 천하를 잘 다스리고 백성을 섬기는 것만이 일생의 사명이었다. 용비야는 천하를 평정한 이후 명성과 재산을 놔두고 왕위도 당리에게 넘긴 후 번잡한 궁을 떠나 산 속에서 은둔한다.

 

- 한운석 (Han Yunxi 韩芸汐) 역의 국정의 (Ju Jingyi 鞠婧祎)
: 독종의 적녀이자 한부의 대소저이자 진왕비. 의술집안에서 태어나 의학기초가 두텁고 어머니 천심부인이 남긴 신비한 팔찌 덕분에 정교한 독술을 익힌다. 이후 온나라 사람들의 역병을 고치는데 공을 세우고 기이한 병에 걸린 태자를 성공적으로 치료하기도 한다. 마지막에는 용비야를 살리기 위해 스스로 독을 먹는다.

 

- 고칠소 (Gu Qi Shao 顾七少) 역의 미열 (Mi Re 米热)
: 북력의 2황자이자 악귀곡의 주인. 고혹적인 외모를 가졌으며 친절하고 밝은 한운석에게 감동을 받아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자신이 짊어진 사명이나 다른이의 저지를 무시하고 그녀를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계속해서 비밀리에 도움을 준다. 그는 천녕의 태자와 공모하여 천녕국의 상황을 혼란에 빠뜨리고 용비야를 무너뜨리려 했지만 한운석에 의해 음모를 거둔다.

 

- 천휘제 (Tian hui di 天徽帝) 역의 호병 (Hu Bing 胡兵)
: 천녕의 황제이자 독고의 흑막.

 

- 녕정( Ning Jing 宁静) 역의 임사의 (Lin Siyi 林思意)
: 운공학원의 대소저이자 당리의 아내. 활발하고 귀여운 사랑스러움을 가졌으며 때로는 성격이 불같다. 당리와 어린시절부터 죽마고우로 당리가 가는 곳마다 그를 따라다녔다. 운석과 용비야의 사이가 좋은 것을 보고 녕정은 운석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당리가 왕위에 오르고 녕정은 그의 곁을 지킨다.

 

- 당리 (Tang Li 唐离) 역의 왕우석 (Wang Youshuo 王佑硕)
: 용비야의 동생. 쾌활한 성격으로 정이 많고 형 용비야를 존경하며 형과 함께 세상과 싸운다. 용비야와 함께 천휘제를 물리친 후 한운석의 일로 낙담한 용비야는 더이상 황제가 될 의사가 없었으므로 그에게 왕위를 양도한다.

 

- 초청가 (Chu Qingge 楚清歌)역의 허가기 (Xu Jiaqi 许佳琪)
: 서구국 공주, 천녕왕비. 부왕이 진왕 용비에게 야살당한 후 원수를 갚기위해 천휘제와 결혼한다.천휘제의 시험을 통과한 후 그의 진심어린 사랑을 받고 그녀도 그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원래의 목적을 택하고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다.

 

- 백리명향 Baili Ming Xiang 百里茗香 역의 소설총 Shao Xue Cong 邵雪聪
: 진왕의 사촌 여동생이자 가신의 딸. 그녀는 어린시절부터 진왕을 짝사랑해 왔었고 그를 위해 10여년간 음독하여 미인혈을 만들어 진왕의 독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한운석이 나타나자 마자 진왕비로 그의 사랑을 얻게 되는 모습을 보며 그녀를 눈엣가시로 여긴다.



- 용천묵 (Long Tianmo 龙天墨) 역의 손자항 (Sun Zihang 孙子航)

- 군혁정 (Jun Yizheng 君亦正) 역의 호문철 (Hu Wenzhe 胡文喆)

- 소청( Xiaoqing 小青) 역의 왕혁정 (Wang Yiting 王奕婷)

호병 후빙 나이는 1971년 2월 14일생으로 키는 189cm 배우이자 가수 모델 감독으로도 활동중에 있습니다. 거기에 방송제작자이자 BAZAARMAN 편집자의 직함도 가지고 있고요.(지금도 겸임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는 행복! 촉수가급, 량신미호경호시광, 유비등이 있었습니다. 나이에 비해서 여전히 멋있긴 해요. 유비같은 경우 방영 후 사실 좀 실망스러웠었는데 거기서 짧게 나왔지만 카리스마 뿜뿜으로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2020.09.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린이 임일 쉬루 서로 사랑스러운 우리 Love Scenery 량신미경호시광 良辰美景好时光 등장인물 및 줄거리 한글자막 볼 수 있는 곳

 

미열은 운석전에서 처음 봤었던 배우였는데요. 그때 당시만 해도 꽤 매력적인 서브남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그 뒤로 출연한 작품들이 뭔가 운석전에서의 배역과 다 비슷비슷한 느낌 혹은 플러스 좀 나쁜 남자 느낌이었습니다. 원래시로사아와 체가의녀등 모든 출연작을 보진 않아서 일반화 시키긴 그렇지만 그런 캐릭터를 자주 연기하는 듯 합니다.

 

미열에 대한 간단 프로필은 아래 원래시로사아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미열 출연작 중에서 정업성 주연작이라 엄청 기대했던 만월지하청상애는 화면 연출과 내용흐름이 좀 개취는 아니었고 명월증조강동한은 혹평을 듣고 나서 기대감이 제로인 상태에서 정주행한 작품이라 그런지 은근 재밌게 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20.09.2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우몽룡 형비 미열 명월증조강동한明月曾照江东寒 The Moon Brightens For You 줄거리 및 등장인물 소개

2020.10.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정업성 국정의 만월지하청상애 满月之下请相爱 love under the fullmoon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소개

2021.04.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원빙연 정업성 축경호 祝卿好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1.12.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학동 장가녕 왕서창 원래시로사아 原来是老师啊! Brilliant Class 8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다시 보기

 

왕혁정쥐징이 장철한의 또 다른 주연작 여의방비에서도 나왔던 배우입니다. 나이등 자세한 프로필은 오늘 날짜 기준 차기작 중 하나인 아래 애정우견달이문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최근 출연작으로는 가남전 등이 있었고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안락전과 연화루가 있습니다.

 

2021.10.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디리러바 공준 류우녕 안락전 安乐传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2022.06.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연화루 성의 증순희 초순요 출연진 간단프로필필모소개 련화루 莲花楼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2022.08.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애정우견달이문 라운희 장약남 爱情遇见达尔文 Love is Panacea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애정우견체이문

 

왕우석여의방비때 절정의 미모였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이 때도 괜찮네요. 최근에 얼굴이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왕우석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친애적천호대인, 상사고리신상사, 대송소년지2 장군장안등이 있습니다. 장군장안 같은 경우는 망고티비 방영예정작으로 조소의와 출연한다고 알려졌는데 확실한 건지 아닌 건지 웨이보 검색해 봐도 오늘 날짜 기준으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2022.02.03 -상사고리신상사 송이인 왕우석 相思蛊里烬相思 The Inextricable Destiny 등장인물 출연진 간단 프로필 필모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2021.12.06 - 친애적천호대인 왕우석 여소우 려소우 亲爱的天狐大人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2022.04.28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대송소년지 리뷰 결말 大宋少年志 장신성 주우동 왕우석 소효동 허하오천 대송소년지2 등장인물 출연진 프로필 필모 줄거리 Young Blood2 다시보기 리뷰

2021.02.04 - 중국배우 왕우석 왕유슈오 王佑硕 WangYoushuo 프로필 필모 드라마 웨이보

임사의 나이등 자세한 프로필 필모는 주연작이었던 아래 친애적소미인어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2.06.1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친애적소미인어 서개흠 임사의 채을가 亲爱的小美人鱼 Dear Little Mermaid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허가기 출연 최근 방영작으로는 청풍랑월화정개와 여의방비등이 있었고 2022년 8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이굉의 주연의 물요비승과 환락삼림등이 있습니다. 환락삼림은 위철명 주연작이라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2021.05.1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이치이 허가기 황성지 청풍랑월화정개 清风朗月花正开 the flowers are blooming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2021.05.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이치이 위철명 허가기 오희택 환락삼림 幻乐森林 Meet me in your sound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쥐징이 국정의 같은 경우 운석전 이후 출연작으로 재밌게 본 건 역시 여의방비를 손꼽을 수 있고 증순희와 주연을 한 가남전 같은 경우 후반부 빼고는 나름 괜찮았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 선검기협전4(천하전)과 화융이 있습니다. 두 작품 다 고장극인데 선검기협전4가 사실 좀 더 많이 끌립니다. 진철원 모자준 왕탁 진초하까지 나오거든요.

 

2021.06.2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이치이 국정의 쥐징이 곽준진 류동심 화융 花戎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2020.12.2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WeTV 가남전 嘉南传 쥐징이 왕탁성 구 모남지 Rebirth For You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2020.10.12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쥐징이 국정의 프로필 필모그래피 소개

 

 

✔️ 운석전 내용 줄거리 결말

 

개말 (Jie Mo 芥沫) 의 소설 천재소독비 (tiancai xiao dufei 天才小毒妃)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 천녕국 태의의 딸로 태어난 한운석은 어려서 어머니를 잃고 온갖 시련을 겪으면서도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마음을 갖고 있다. 의술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고 독에 능통한 그녀는 이로 인해 질투섞인 주변에 이리저리 시달리게 된다.

 

천녕 서구 북력 세 왕국으로 갈라진 혼란스러운 시기 천녕의 황제 천휘제는 능력있는 용비야를 꺼리고 그의 기세를 꺽기 위해 얼굴에 있는 독창으로 인해 추녀로 소문난 한운석과 혼인을 주선한다.

산속에서 시작된 둘의 운명적인 만남은 그렇게 계속 이어진다. 자신의 진짜 신분을 감추고 생활하던 용비야의 명목상 진왕비가 된 그녀는 그와 혼인 이후 기묘한 궁중 투쟁속에 관여하게 되고 여러 상황속에서 그녀의 실력을 발휘하게 되면서 용비야의 관심을 받는다. 일련의 인생의 변고와 시련속에서 운석의 의술은 더 성장하게 되고 진왕과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독고로 인해 용비야는 점점 더 상태가 안좋아지게 되고 독고인을 완성하려는 천휘제와 대립각은 점차 극으로 치닫는다."

- 운석전 마지막회 결말

 

" 운석은 용비야를 기절 시킨 후 고칠소를 찾아가 자신이 칠독초를 먹은 후 그 심장의 혈로 용비아를 치료할 수 있는 해독제를 만들어 치료해주길 바란다. 고칠소는 자신의 눈앞에서 그녀가 스스로 세상과 작별하는 것을 지켜보며 지독한 상심감을 느낀다.

 

용비야가 깨어난 후 구칠소는 한운석이 그를 구하기 위하여 택한 선택을 말하고 충격을 받은 용비아는 깊은 실의에 빠진다. 천휘제가 대군을 이끌자 용비야는 슬픔을 억누르고 군을 이끌고 구칠소도 그의 편에 서서 자취를 감추고 독고인을 상대하기로 결정한다.

 

용비야가 사라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치유되었다는 것을 몰랐던 천휘제는 자신의 길목이 막힘이 없었던 것이 용비야의 계책이라는 걸 알게 된다. 물러서지 않았던 천휘제는 그의 독고인들도 전멸하고 대군도 패한다. 결국 최후에 남은 천휘제와 용비야는 서로 대적을 한다.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아픔을 안고 천휘제에게 다가가는 용비야.

 

하지만 천휘제는 스스로 절벽에서 뛰어내린다. 그는 일생동안 수많은 악행을 저질렀으나 초청가에 대한 사랑만큼은 진심이었고 이전에 이미 장평이 초청가와 그녀의 남동생을 데리고 함께 떠나도록 안배한다. 초청가는 이때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잃었다는 걸 알게 되지만 모든 건 이미 늦은 상태였다.

 

천하가 안정되고 용비야는 왕위를 당리에게 맡긴다. 용비야는 운석과의 추억이 가득한 매해에서 은둔 생활을 하게 되고 그 곳에서 마치 운석이 약초를 채취하는 것만 같은 환영을 보고 그녀를 껴안으러 가지만 모든 건 평소와 다를 바가 없었다."

 

- 운석전 번외 2편.

 

49화
: 운석은 용비야를 구하기 위해 칠독초를 마시고 스스로 세상을 떠나고 칠소는 슬픔을 참으며 그녀의 가슴 속 혈로 용비야를 살려낸다. 천녕 수복 후 용비야는 그녀와의 기억을 간직하고 매해로 돌아오고 그의 앞에 나타난 운석을 본다.

 

50화
: 운석은 용비야를 위해 고칠소를 찾아 스스로 세상을 떠나고 몇년 후 칠소는 술로 제사를 지내며 고인을 기리고 용비야도 매해로 돌아와 사랑하는 아내의 옛 모습을 기린다.

 

상단 내용을 보면 번외 두 편은 안봐도 될 내용이구나 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운석전 비하인드 영상짤들과 운석적 프로모션 행사짤들입니다. 

 

 

근데 이 작품도 그렇고 여의방비도 그렇고 쥐징이와 장철한의 연기 케미가 좋은 것 같습니다. 두 작품 다 너무 재밌게 봤거든요. 시간이 지났어도 한번씩 다시 찾아보게 되기도 하구요. 아직 안보신 분들 아래 이전 소개글 참조하셔서 보실 분들 보세요. 

 

2020.10.05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국정의 장철한 류혁창 여의방비 (如意芳霏)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장철한 얘기를 잠시 해보자면 2021년 8월에 그가 2018년 야스쿠니 신사를 방문했다는 사진과 말들이 올라오고 이후 모든 영화 드라마 예능 기타등등 모든 작품과 추진중인 광고등에서 퇴출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후 장철한 웨이보 계정 폐쇄 및 그가 출연했던 작품들에서도 이름이 지워졌었죠. 운석전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두에 들어가도 이름이 지워진 상태더라구요.

장철한은 이 후 그 곳에 들어간 적이 없다고 진술했고 2021년 12에 명예훼손으로 신고를 한 상태입니다.

 

좀 지나고 나니 장철한이 억울한 면이 없잖아 있는 듯 합니다. 야스쿠니 신사를 알고 일부러 방문하는 사람이 그 시절 고통당한 국가의 국민들 중에 몇이나 되겠어요. 만약 갔다면 모르고 방문했을 수도 있고요. 조미때문에 영향이 간 여파도 있는 듯 합니다.

 

어쨌든 오늘 날짜 기준으로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으로 최근 근황을 활발히 올려주고 있는 중입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점점 활동을 시작하려 열심히 살아가려는 듯 보입니다.

장철한 프로필 인스타 주소와 조미관련 일들과 장철한 미방영 차기작 목록등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9.06 - 조미와 장철한 쯔위 팬클럽 이름 변경 팬덤규제 중국 연예계 검열 장철한미방영차기작들

2020.11.13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장철한 장저한 프로필 인스타 드라마 張哲瀚 zhang zhe han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