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취영롱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醉玲珑 Lost Love in Times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소개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취영롱번외지영롱취몽

by royaltime 2022. 6. 13.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정업성 취영롱 등장인물 소개 줄거리 결말 리뷰 스포 다시보기

좋았던 주연배우의 그림체였당..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서해교 좋은뎅
황몽영
취영롱 영롱사 정업성 너무 짧게 나왔다구
취영롱 번외편
서가위
서가위 계신
계신
장혁
공준
고일청
류혁군
한동
마춘서
서검
관심
서목선
탕정미
증려
이정광
취영롱 인물관계도
취영롱 커플들 1
한동 사매 커플
둘이 잘 어울렸당
진위정 상대역 중 그림체 좋았던
서해교도 괜찮은데
늘 이런 서브남주 역을 맡는 듯한 기분
류시시 존예
첫만남
좋았던 이 장면

취영롱 번외편 영롱취몽

서가위 서목선 공준 마춘서

 

사진 포스터 출처는 취영롱관방웨이보, 아이치이 관방웨이보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개인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개인적 생각 담긴 의역과 오역이 난무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후 정정사항 추가사항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류시시 진위정 서해교 주연의 취영롱 (Zui Ling Long 醉玲珑). 영문제목은 Lost Love in Times 입니다. 판타지무협 로맨스 고장극으로 총 56부작이었고 현지에서는 유쿠 텐센트 아이치이등에서 2017년도에 방영이 된 작품입니다.

 

처음에 왓챠에서 봤었던 거 같은데 지금은 티빙 그리고 2022년 6월 1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된 작품인데 곡주부인 서비스와 맞물려서 티빙에 있기에 다시 봤는데 넷플릭스 곧 올라올 작품목록에 있더라고요. 그래서 기념삼아 다시 정주행하고 소개글 써봅니다.

공준 주연으로 이후 취영롱번외지영롱취몽 (醉玲瓏番外之玲瓏醉夢) 총 12편의 번외편도 나온 작품입니다.

 

✔️ 취영롱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원릉 역의 진위정 (Chen Weiting 陈伟霆 William Chan)
: 서위의 4황자. 현가군의 총사령관으로 전신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야성미가 넘치지만 마음이 깊고 은인자만하며 모든 것에 대한 강한 장악력과 포용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무심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실은 정이 많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모든 것을 지킨다.

 

- 경진 역의 류시시 (Liu Shi Shi 刘诗诗)
: 무족 성무녀. 약해보이지만 실제로는 강하며 꾀가 있다. 자아와 운명에 대한 저항의식이 있으며 성숙하고 독립적이다. 그녀는 사랑하는 원릉을 만났지만 황권 투쟁등으로 함께 할 수 없었고 무고한 사람들이 헛되이 죽자 구전 영롱진을 열고 다른 시공간에서 모든 것을 바꾸기로 결심한다.

 

- 원잠 역의 서해교 (Xu Hai Qiao 徐海乔)
: 7황자. 매사 침착한 성정으로 때론 냉정하며 지혜로와 봄바람 처럼 온와하고 우아하다. 풍류와 낭만을 즐기며 살지만 황족 투쟁에 휘말려 브로맨스와 사랑을 두고 생사를 건 시련 속에서 어려운 선택을 해야 했다.

 

- 도요 (Tao Yao) 역의 한설( Han Xue 韩雪)
: 무족 장로. 석사와 사랑하는 사이. 경진을 석사와 함께 무족 후계자로 키워낸다. 천하의 태평성대와 창생안정을 위해 사랑하는 이의 유지를 계승하고 작은 사랑을 희생하고 큰 사랑을 이루어낸다.

 

- 타하(Duo Xia 朵霞) 역의 황몽영 (黄梦莹)
: 꽃과 같이 아름다운 생김새의 아차이족 공주. 총명하고 슬기로우며 여인이지만 남자에 뒤떨어지지 않고 검무와 기마 궁술에 능하며 자신만의 주관이 뚜렷하다. 양나라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부족을 돕기 위해 위나라와의 화친에 응하며 원릉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 원안 (Yuan An 元安) 역의 류혁군 (Liu Yi Jun 刘奕君)
: 황제. 형제를 제거하고 황제가 되었지만 황권을 지키려 자녀들에게도 가혹하게 대한다. 독선적으로 의심이 많고 슬하에 12명의 아들이 있으며 장자인 원호에게 제일 호의적이다. (그래도 새로 바뀐 세계에서는 나름 괜찮은 듯한 설정입니다. 첫번째 세계에서는 정말 극혐이었어요.)



- 석사( Xi Xie 昔邪) 역의 한동 (Han Dong 韩栋)
: 무족 장로. 도요와 서로 사랑하는 사이지만 이경천의 규칙으로 인하여 두 사람은 마음으로만 간직한다. 첫 시공간에서 경진의 스승이었고 그녀가 일생평안하기를 바랬지만 끝내 운명을 피할 수 없었고 두번째 시공간에서는 원릉의 모친(구 모족, 현 암무의 실질적 조정자)에 의해 갇혀 원래 그의 힘을 쓸 수가 없는 상태로 나온다.

 

- 연비 역의 증려 (Zeng Li 曾黎)
: 원릉 모친. 황제의 사랑받는 후궁으로 나오고 표면적으로는 세 사람이 가족처럼 보이지만 이면에는 다른 비밀이 숨겨져 있다. 실질적인 암무의 주인.

 

- 근비 역의 이정원( Li Cheng Yuan 李呈媛)
: 원잠의 측비. 원잠을 깊이 사랑하며 뒤에서 묵묵히 그를 보좌한다. 원잠은 그녀를 사랑하진 않지만 존경한다. 그녀는 경진에 대한 원잠의 마음을 눈치채고 경진에게 원잠의 정비가 되달라고 청한다.

 

- 구전 영롱전 안의 구전 영롱사 역의 정업성 (Zheng Ye Cheng 郑业成)
: 영롱진의 수호자. 영롱사는 제 2의 시공간으로 경진을 쫓아가게 되고 12황자 원리로 변신하여 지켜보며 때론 협력관계가 된다.

 

- 원호 (Yuan Hao 元灏) 역의 고일청( Gao Yi Qing 高一清)
: 위나라의 태자로 부친의 총애를 가장 많이 받았다. 원호는 란비에게 진심으로 빠져들게 되며 자신의 혈육을 가졌다는 사실을 안 후 동궁에서의 지위를 포기하고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고 그녀와 멀리 떠나 멀리 자리잡기로 결심한다.

 

- 원철 (Yuan Che 元澈) 역의 공준 (Gong Jun 龚俊)
: 11황자. 넷째형 원릉과 함께 여러 전장터를 누비며 함께 싸우고 영웅적인 면모를 과시한다. 원릉이 위기에 닥칠때 늘 함께 하며 근심을 덜어주려고 한다. 어릴때부터 좋아했던 은채정이 넷째형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자 그는 마음을 드러내지 못했다.하지만 이후 그들은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된다.

 

- 원명 (Yuan Ming 元溟) 역의 장혁 (Zhang He 张赫)
: 9황자. 숨겨진 야망이 있으며 매력적이지만 음험하다. 셋째형인 원제와 친하며 경진과 똑같이 생긴 섬무를 깊히 사랑했으며 그녀의 사고로 말미암아 암무의 우두머리가 되었으며 섬무의 사건의 진실을 조사하고 황제가 되고자 한다.

 

- 원제 (Yuan Ji 元济) 역의 계신 (Ji Chen 季晨)
: 3황자. 욕심이 거의 없으며 어릴적부터 사랑을 받지 못해 눈치를 보던 그는 항상 얼굴표정에 연기를 한다. 정이 깊으며 아홉째 동생의 음모를 알게 되었을때 그를 무조건적으로 포용하는 걸 택했고 그를 보호하기 위하여 모두를 배신하는 길을 택한다.

 

- 원리 (Yuan Li 元漓 )역의 서가위( Xu Jiawei 徐嘉苇)
: 12 황자.영롱사 안의 정업성이 인간세계로 내려와 경진을 추척하고 그 과정에서 무족의 명염과 사랑에 빠진다.

 

- 원석 (Yuan Xi 元汐) 왕약린 (Wang Ruo Lin 王若麟)
: 5황자. 7황자 원잠과 동복형제. 외가인 은씨 가문의 권력을 공고히 하고 남량 소적과 결탁하여 원릉을 제거 하려 했지만 간계를 간파한 모족이 보낸 킬러에게 제거당한다.

 

- 무빙정 (Wu Ping Ting 武娉婷) 역의 탕정미 (Tang Jing Mei 汤晶媚)
: 얼음처럼 차가운 외모에 잔인하고 잔악한 수단을 가졌다. 어느 시공간에서나 암무에 속한다. 첫번째 시공간에서는 원잠에게 두번째 시공간에서는 원명에게 충성을 다하며 경진을 적으로 여기고 끝까지 생사를 두고 겨룬다.

 

- 봉란비 (Feng Luan Fei 凤鸾飞) 역의 관심 (Guan Xin 关芯 /류영륜 Liu Ying Lun 刘颖伦)
: 봉가의 막내딸로 사랑스럽고 순수하며 단순하다. 원명을 좋아하고 그를 위해 태자를 폐위 시키기 위하여 원호를 유혹하는데 이용된다. 원호의 깊은 정을 알고 난 후 큰 죄책감을 느끼게 되지만 원명의 마음은 여전히 지금은 없는 섬무에게만 가 있었다. 결국 마지막엔 스스로 세상을 떠나는 걸 택한다

 

- 은채청 (Yin Cai Qian 殷采倩) 역의 서목선 (Xu Mu Chan 徐沐婵 )
: 원잠사촌으로 가족들과 황자들의 총애를받는다. 어릴 적부터 4황자 원릉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고 뒤에 그녀를 바라보고 있는 원철을 외면한다. 원릉왕비 선발에서 탈락한 후 원잠과 원철의 작전으로 자신의 진짜 마음이 원철에게 향하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 명염(Ming Yan 冥魇) 역의 마춘서 (Ma Chun Rui 马春瑞)
: 무족. 무족이 모함을 당하여 누명을 썼기에 은밀히 행동하여 일을 한다. 명염은 평소 남장을 하고 호위 역할을 하며 12황자 원리를 보호하고 경진을 보필하여 무족의 억울함을 풀어내는 일을 돕는다.

 

- 무커샤 (Mu Ke Sha )역의 서검 (Xu Jian 徐剑)
: 아차이족 무사. 어릴 적부터 함께 큰 타하를 좋아했다. 이후 그 마음으로 배신을 하게 되고 반란까지 일으키게 된다.

 

서해교는 개인적으로 관심있게 보는 배우인데요. 연기 외모 다 괜찮은데 생각만큼은 뜨지 못하는 듯 보입니다. 최근 방영작으로는 당가주모, 몽화록등이 있으며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창란결, 심애적등이 있습니다.

서해교 프로필은 심애적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심애적 찍은 지 꽤 된 작품인데 방영이 안되고 있네요.

 

2022.02.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WeTV 진효 유역비 임윤 몽화록 梦华录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리뷰

2021.11.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근근 양용 장혜문 모자준 서해교 당가주모 当家主母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2020.12.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학체 우서흔 신작 소식 창란결 苍兰诀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2021.09.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서해교 가청 심애적 心爱的 Lose My Heart to You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프로필 필모

요즘 드는 생각인데 중드를 많이 보면 볼 수록 최근에 나오는 판타지 고장극보다 막 십여년적 작품 말고 4~5년전 정도 된 고장극이 볼만한 게 더 많은 듯 한 기분이 듭니다.

 

특히 내용적인 면에서요. 요즘 나오는 고장극은 뭐랄까... 내용적인 면에서는 좀 이전보다는 광총 검열이 심해진 탓인지 막 그렇게 흡입력이 있진 않은 듯 합니다. 연기 안되는데 아이돌출신 인기와 외모로 주연을 꿰차는 것도 한몫하는 듯 하고요.

 

류시시는  출산 후 컴백작인 친애적자기에서 그리 좋은 평가는 못받긴 했지만 앞서 말한 그 배우들 보다는 나은 듯 하거든요. 그리고 아직도 잊지 못하는 보보경심. 크흐...이 작품은 지금 한번 씩 봐도 재밌어요. 후속 작인 보보경정을 완전 이상하게 만들어서 좀 그렇지만 말입니다.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세 주요 출연진들이 좋아서 다시 정주행하고 소개글을 쓰는 이유도 있지만 아주 짧게 나왔어도 강렬했던 영롱사 역의 정업성이 멋있어서 쓰는 이유도 있는데요.

 

예~전에 처음에 볼때는 스킵하면서 보느라 그 부분에 나왔는지 몰랐었는데 이번에 스킵 안하고 천천히 보다보니까 영롱사역으로 정업성이 나왔더라구요!! 처음에는 후드 뒤집어쓰고 있어서 몰랐는데 보일듯 말듯 보여준 그의 모습!! 상단에 첨부한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업성 미모도 저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네요.

 

저 때에 비하면 지금 정업성은 이제 주연급으로 자리를 점점 확고히 하고 있는 중이죠. 개인적인 저의 고장극 남신입니다. 조로사와 찍은 삼천아살 본 이후로 완전 빠져버리게 되었다고 할까요? 조로사가 워낙 같이 찍는 배우와 케미가 좋기도 했고 삼천아살 이후 호의선과 찍은 리인심상에서도 참 좋았죠.

 

2022년 6월 기준 정업성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현대극 사악최면사 : 포몽인과 고장극 은낭, 일념영항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악최면사 포몽인이 제일 기대가 되고 다음엔 류해관과 정추홍도 출연해서 관심이 가는 일념영항도 눈길이 갑니다. 은낭은 다 좋긴 한데 여주가 주인 작품이라 정업성이 어찌 나올지 모르겠어요.

 

2021.07.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정업성 손이 류해관 정추홍 일념영항 一念永恒 An Eternal Thought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2.05.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사악최면사지포몽인 정업성 신운래 邪恶催眠师之捕梦人 Desire Catcher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2022.06.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은낭 진람 정업성 隐娘 The Assassin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정업성 차기작 및 여심리사 리뷰 살짝

✔️ 취영롱 줄거리 리뷰 결말

 

십사야 (Shi Si Ye 十四夜)의 웹소설 취영롱을 각색해서 만든 드라마

 

" 황족 보호하는 임무를 지닌 무족의 성녀 경진. 그리고 4황자 원릉.

어느 날 4황자 원릉은 황위에 대한 황제의 집념과 황자들의 모함으로 쫓기게 되고 무족의 구역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경천에서 경진이 그를 구해내게 되고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이후 원릉은 경진과 혼인하기를 원했지만 위에서부터 내려오길 무족은 황족과 이어질 수 없었다.

 

원릉은 천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경진과의 혼사를 고집하고 이런저런 혼란스러운 일들이 일어난다. 그런 가운데 혼삿날 7황자 원잠은 군사를 일으키고 자신때문에 생사의 갈림길에 선 원릉을 보고 경진은 무족의 금술인 구전 영롱진을 펼치게 되고 새로운 세계로 재구성한다.

 

새로운 세상에서 경진은 주변의 모든 것이 달라졌음을 발견하게 되고 무족이 심지어 와해되고 핍박받은 걸 보게 된다. 그럼에도 운명은 그들을 다시 만나게 했고 다시 만난 원릉은 낯선 사람 같았다. 경진은 원릉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숨기고 비밀리에 원릉을 지켜주며 그의 일을 도와준다."

 

바뀌기전 세계에서 원잠이 빌런이었다면 바뀐 후의 세상에서의 빌런은 원릉의 모친인데요. 다 사랑때문에 벌어진 일들이죠.

 

두번째 시공간에서 원릉의 모친은 원래 무족이었으며 무족은 황족과 이어지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이전 황제와 사랑에 빠져 원릉을 낳게 됩니다만 지금 황제가 그녀를 좋아하게 되어서 사실을 숨기고 그의 아들로 키워내고 뒤로는 복수를 다짐해서 벌어지는 이들이 두번째 시공간에서의 사건들입니다. 실제 얼굴을 숨기는 도술로 사람들을 속이고 일을 벌이죠.

 

사실 결말이 뻔히 드러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모두들 예상가능한 결말입니다. 권선징악이죠. 뻔히 예상가능한 전개와 결말이지만 진위정과 서해교가 가진 매력이 잘 드러난 작품이라 볼만해요. 

 

두 번째 시공간에서는 원릉과 경진이 다 버리고 떠나고 원잠이 황제가 되며 자신을 애틋하게 뒤에서 사랑해준 측비도 떠나 보냅니다.

 

측비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원잠의 측비역이었던 배우 이정원삼삼래료에서 봤던 배우였는데 이번에 다시 보기하면서 보니까 이 배우도 눈에 들어와서 반갑더라고요.

삼삼래료 기대없이 보면 나름 볼만합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 티빙에서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으니 보세요.

 

2022.04.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네가 필요해 : 삼삼래료 장한 조려영 杉杉来了 Boss & Me 호불호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나름 괜찮 볼만해서 쓰는 추천중드 리뷰 결말 작가소개

번외편 영롱취몽은 11황자와 12황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한번 찾아서 슬쩍 봤는데 굳이 찾아서 보지 않으셔도 될 듯 하네요. 이번에는 은채정이 11황자 원철을 찾아 쫓아 가는 내용일 듯 합니다.

 

본편인 취영롱 실제 촬영이 2016년 10월 24일에서 2017년 3월까지 된 작품인데요. 촬영한지 은근 되었는데 주요배우인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의 외모 합과 연기 케미가 좋아서 꽤 볼만한 작품입니다.

인생작이다 막 이런 건 아닌데 넷플릭스나 티빙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 한번쯤 볼만한 작품입니다.

 

마지막회 이렇게 그들은 떠났당
공준 서목선 커플
마춘서 서가위 커플 영롱진안에서 나와서 다시 재회 뙇



아래는 촬영당시의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모습입니다. 사실 이 세배우는 지금도 별반 차이가 없어요. 특히 진위정은 냉동인간 같네요. 진위정은 목소리 빼고 갓벽인 듯 합니다. 홍콩사람 특유의 그런 느낌도 남아 있고요.

 

최근 류시시는 호요소홍랑죽업편 (狐妖小红娘竹业篇) 이라는 로맨스 고장극을 조우정과 찍는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이 작품이 도산소홍낭 월홍편 (涂山小红娘月红篇) 두가지로 나뉜 작품이더라고요.

 

자세한 건 이 캐스팅이 아직은 카더라 같아서 내용을 알아보진 못했지만 살짝 이어졌지만 독립적인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도선소홍낭 월홍편은 양미 공준 원빙연 장운룡 천두링등 카더라로 나온 캐스팅이 화려~하더라고요. 뭐 근데 아직 오피셜로 나온 건 아니니까 기다려 봐야 할 듯 합니다.

 

진위정
류시시
서해교

아래는 오늘 날짜 기준 진위정 다른 미방영 차기작인 조량니 에 대한 소개글입니다.

 

임호 서개빙등 출연진이 꽤 나름 괜찮네요. 소방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막 내용이 끌리진 않지만 진위정은 멋있으니까요.


2022.04.0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위정 장약남 조량니 조양니 照亮你 A Date With the Future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