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최애 중드강추 경여년 QingYuNian 庆余年 시즌1 등장인물 줄거리 소설 경여년 내용 리뷰 결말 해설 다시보기 출연진 샤오잔 ost 여년 한글자막

by royaltime 2022. 4. 30.

경여년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결말 리뷰

장약윤
진도명
오강
우영광
신지뢰
오죽역 동몽실
류화
고서광
이강
우양
이심
이소염
송일
곽기린
해일천
동몽실
류단단
장호유
이신
전우
이자봉
우소위
류미동
이순
고어함
샤오잔
범한은 장약윤이 찰떡이었다..
경여년 인물관계도

아래는 경여년 최애 캐릭터 해당타타 역의 신지뢰

해당타타 역 신지뢰 범한역의 장약윤

그 외 차애 캐릭터들

범한과 왕계년
범한과 언빙운
언빙운과 범한
범한과 비개
진평평 경제 범건
연기 정말 능글맞게 잘함
무먹는 것도 기여오
범사철 역의 곽기린 연기도 증말ㅋㅋ
인간인가 ai인가
2 황자 류단단
아역배우 한호림 정말 연기 너무 잘함
왕계년 배역 정말 범한과 케미력 업업

사진 포스터 스틸컷 출처는 경여년 관방웨이보입니다. 해당타타 역의 신지뢰와 범한역의 장약윤 개인사진을 기준으로 사진 밑에 씌여 있는 이름은 상단은 배우이름 하단은 캐릭터이름입니다. 등장인물 줄거리 경여년 원본소설 줄거리 결말등은 번역이 필요한 곳은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개인 리뷰가 중간중간 들어 있습니다.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등을 금하며 추후 추가되는 정보는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장약윤 주연의 경여년 (Qing Yu Nian 庆余年). 장르를 뭐라고 해야 할까요? 로맨스 판타지 미스테리 무협 고장극. 정도로 해야할까요? 사실 모든 요소가 다 들어가 있거든요.

 

장약윤이 맡은 범한역을 중심으로 일이 진행되긴 하지만 주연이 누구라고 꼬집어서 이야기하기에는 캐릭터 하나하나 맡은 이야기가 있어서 어느 누구 하나 빠뜨릴 수 없는 게 이 작품 입니다.

상단의 첨부한 사진과 아래 등장인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들 주연급이고 배우로서 관록이 깊은 분들도 많이 나오는 작품입니다.

경여년 시즌1은 총 46부작으로 실제 촬영은 2018년에 되었고 2019년 11월 부터 2020년1월까지 방영된 작품입니다. 계약이 5년에 3부작으로 맺은 걸로 알고 있는데 벌써 2022년인데 아... 어떻게 되는 겁니까 올해 촬영 들어가나요? 시즌2, 3.. 장야 시즌2로 만들어 버리면 안된다고요.

 

중화권 드라마 중에서 대드는 상견니 그리고 중드는 경여년이 원작 소설 자체도 재미있지만 원본각색의 뛰어남 배우들 연기 연출 그리고 샤오잔이 부른 ost 장면장면 맞게 깔리는 bgm까지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재밌는 것도 있긴 하지만 여러모로 다 종합해 봤을때요. 중뽕도 없고 불편함없이 시청할 수 있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세계관까지 경여년 같은 경우 시즌2, 3가 어찌 나올지는 모르지만 시즌1만 놓고보자면 완전 강추인 작품입니다. 랑야방 시즌1이 있긴 하지만 경여년은 인생중드입니다.



✔️ 경여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범한 (Fan Xian 范闲)역의 장약윤 (Zhang Ruoyun 张若昀)

- 임완아 (Lin Waner 林婉儿)역의 이심 (Li Qin 李沁)

- 경제 (庆帝)역의 진도명 (Chen Daoming 陈道明)

- 전평평 (Chen Pingping 陈萍萍) 역의 오강 (Wu Gang 吴刚)

- 장공주 이운예 (Li Yunrui 李云睿) 역의 이소염 (Li Xiaoran 李小冉)

- 엽교수 (叶教授) 역의 원천 (Yuan Quan 袁泉)

- 소은 (肖恩) 역의 우영광 (Yu Rongguang 于荣光)

- 해당타타 (Haitang Duo Duo 海棠朵朵) 역의 신지뢰 (Xin Zhilei 辛芷蕾)

- 사리리 (Si Li Li 司理理) 역의 이순 (Li Chun 李纯)

- 범약약 (Fan Ruoruo 范若若) 역의 송일 (Song Yi 宋轶)

- 비개 (Fei Jie 费介) 역의 류화 (Liu Hua 刘桦)

- 왕계년 (Wang Qinian 王启年) 역의 전우 (Tian Yu 田雨)

- 등재형 (Teng Zijing 滕梓荆) 역의 왕양 (Wang Yang 王阳)

- 심중 (Shen Zhong 沈重) 역의 우소위 (Yu Xiaowei 于小伟)

- 범사철 (Fan Si Zhe 范思辙) 역의 곽기린 (Guo Qilin 郭麒麟)

- 범건 (Fan Jian 范建) 역의 고서광 (Gao Shuguang 高曙光)

- 언약해 (Yan Ruohai 言若海) 역의 이강 (Li Qiang 李强)

- 임약보 (Lin Ruofu 林若甫) 역의 우양 (Yu Yang 于洋)

- 주격 (Zhu Ge 朱格) 역의 해일천 (Hai Yi Tian 海一天)

- 언빙운 (Yan Bingyun 言冰云) 역의 초전/ 샤오잔 (Xiao Zhan 肖战)

- 오죽 (Wu Zhu 五竹)역의 동몽실 (Tong Mengshi 佟梦实)

- 2황자 이승택 (Li Chengze 李承泽) 역의 류단단 (Liu Duandua 刘端端)

- 태자 이승건 (Li Chengqian 李承乾)역의 장호유 (Zhang Haowei 张昊唯)

- 고달 (Gao Da 高达) 역의 이신/ 이준현 (Li Shen 李燊/ 현 활동명 Li Jun Xian 李俊贤)

- 이홍성 ( Li Hongcheng 李弘成) 역의 류윤남 (Liu Runnan 刘润南)

- 엽령아 (Ye Linger 叶灵儿) 역의 한구락 (Han Jiunuo 韩玖诺)

- 전두두 (Zhan Doudou 战豆豆) 역의 류미동 (Liu Meitong 刘美彤)

- 곽보곤 (Guo Baokun 郭保坤) 역의 가경휘 (Jia Jinghui 贾景晖)

- 심중 누이 심소저역의 대문문 (Dai Wenwen 代文雯)

- 연소을 (Yan Xiaoyi 燕小乙) 역의 이자봉 (Li Zifeng 李子峰)

- 사필안 (Xie Bian 谢必安) 역의 조진정 (Zhao Zhenting 赵振廷)

- 어린 범한 역의 한호림 (Han Haolin 韩昊霖)

- 궁통령 궁전 (Gong Dian 宫典) 역의 최봉 (Cui Peng 崔鹏)

- 엽경미 (Ye Qing Mei 叶轻眉) 역의 고어함 (Gu Yu Han 顾语涵)

어린 엽경미 역을 맡은 배우 고어함 나이는 2005년 2월 23일생으로 다른 출연작으로는 대송궁사, 독고황후등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었습니다.

 

사실 경여년은 대배우님들도 계시고 주연배우급도 많아서 다 따로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 좋은 배우는 많지만 이렇게 딱 맞게 캐스팅한 것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각색을 잘해도 연출과 배우들 연기가 별로면 그 작품은 바이바이인데 카리스마있는 아우라가 펼쳐지는 배우들과 해학과 위트있는 연기를 했다가 금방 정극으로 돌아오는 연기력과 연출이 이 캐스팅 그대로 시즌2, 3가 가길 바랄 뿐입니다.

 

특히 해당타타역은 신지뢰가 아니면 안되요.ㅠ.ㅠ 이만한 아우라와 연기력을 갖고 있는 중국내 여배우가 마사순과 신지뢰 뿐인데 개인적으로 경여년 최애 캐릭터 해당타타는 계속해서 신지뢰여야 합니다.

 

경여년 팀이 곽기린과 송일 주연으로 췌서 : 데릴 사위 등도 만들기도 했었죠. 이 작품도 시즌2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약간 뒤에서 살짝 재미가 반감되긴 했으나 중반까지는 정말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2021.02.17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2021중드 곽기린 송일 췌서(赘婿) 데릴사위 My Heroic Husband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그러고보면 샤오잔과 이심 의외로 작품 같이 많이 했네요. 2022년 4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 몽중적나편해도 찍었고 랑전하도 있었고 상대역은 아니었지만 투파창궁도 찍었구요.

 

2022.02.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샤오잔 이심 몽중적나편해 梦中的那片海 Where Dreams Begin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2021.01.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투파창궁(斗破苍穹)Fights Break Sphere 시즌 1 다시보기 결말 리뷰

2020.11.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대륙 샤오쟌 리친 랑전하 狼殿下 The Wolf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샤오잔 2022년 4월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옥골요가 있고 샤오잔에 대한 프로필 필모 웨이보 주소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옥골요같은 경우는 예고편을 봤는데 임민과의 케미가 뭐라고 해야하죠.. 막 맞진 않아 보입니다. 자세한 건 뚜껑을 열어봐야 알듯 한데요. 상대역이 양쯔였음 너무 기대했을 것 같은데... 옥골요는 샤오잔과 왕자기 방일륜등 다른 남자배우들 믿고 기다립니다.

 

2021.08.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샤오쟌 임민 옥골요 玉骨遥 The Longest Promise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프로필

2020.12.10 - [리뷰,프리뷰/스타] - 샤오잔 xiaozhan sean xiao 肖战 초전 프로필 필모 웨이보 인스타

신지뢰에 대한 간단프로필아진시대명성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근데 이 작품 제목을 초시공대완가(超时空大玩家)로 이름을 바꾸었네요.


2021.09.0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위대훈 신지뢰 장예상 초시공대완가 超时空大玩家 아진시대명성 내가진짜대스타 I Am a Superstar 등장인물 출연진간단 프로필 줄거리

2021.04.0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천쿤 진곤 신지뢰 수영 输赢 승패 LOSE&WIN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2021.03.10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중국영화 리시엔 이현 뇌가음 신지뢰 고동국중국 古董局中局 Schemes in Antiques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언빙운을 좋아하는 심중의 동생역의 배우 대문문 나이는 1996년 2월 24일생으로 키는 168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출연작으로는 천성장가 청평악 구주천공성2 우룡 여심리사 대니적애흔미등이 있으며 2022년 4월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호일천 진옥기 주연의 초시공라만사등이 있습니다.

 

2021.02.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학체 축서단 우룡 遇龙 Miss The Dragon 등장인물 출연진 차기작 웨이보 소개 보기

2021.03.1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호일천 진옥기 초시공라만사 超时空罗曼史 See You Again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사리리역의 배우 이순에 대해서는 출연작인 아래 애흔미미에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아직 안보신 분들 애흔미미도 강추합니다. 짧지만 꽤 볼만해요.

 

2021.12.29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넷플릭스 중드추천 맛있는 로맨스 애흔미미 爱很美味 Delicious Romance 등장인물 출연진프로필필모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고달역의 배우 이준현(이신) 나이는 1990년 1월 31일생으로 키는 183cm 상해희극학원출신입니다. 최근 방영작으로는 몰유공작적일년, 풍기낙양등이 있었고 차기작으로는 이십불혹2, 송일 이순주연의 금천적타문(今天的她们)등이 있습니다.

 

2022.03.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관효동 복관금 이경희 서몽결 동사역 이십불혹2 二十不惑2 Twenty Your Life On2 등장인물 출연진 프로필 필모 줄거리 feat. 기지적상반장 리뷰 결말

 

장호유는 요즘에 차시천하에서 천하제일 군자로 나오고 있죠. 약간 뭐라할까 괜찮은 대작에 중요한 인물로서 연기하면 꽤 매력이 있는 듯 합니다. 얼마전에 타래료 청폐안도 재밌게 봤고요. 다른 차기작으로는 송연비와 찍은 고장극 량불의와 현대극 환락송3 가 있습니다.

 

2022.04.05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수사로맨스 중드추천 곽건화 마사순 왕카이 윤정 타래료 청폐안 他来了 请闭眼 Love me, If you dare 눈을감아, 그가 왔어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한글자막 볼 수 있는 곳

2021.09.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량불의 两不疑 The Trust 등장인물 줄거리 장호유 송연비 프로필 필모 보기

2021.06.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환락송3 欢乐颂 Ode to Joy 등장인물 출연배우 간단프로필 줄거리 소개

✔️ 샤오잔이 부른 경여년 ost 여년 뮤비

 

진짜 샤오잔 목소리 도랏당... 샤오잔은 예술적으로 재능을 타고난 듯. 셀카 빼고 모든 게 완벽한 이 남자.

 

✔️ 경여년 시즌1 줄거리 리뷰 해설 결말

 

묘니 (Maoni 猫腻)의 동명소설 경여년을 각색해서 만든 드라마.

묘니 본명은 효봉(晓峰)으로 나이는 1977년 생 장야 택천기등을 쓴 작가입니다. 택천기도 드라마화 되었는데 이 작품 같은 경우는 캐스팅미스라고 생각합니다. 내용이 문제가 아니라요.

 

장야같은 경우도 시즌1은 굉장히 재밌게 보다가 시즌2 출연진 바뀌고 아이돌 출신 여자배우도 출연하고 난리 난리 였죠. 주요배우들이 그대로 경여년 시즌2, 3에 나오지 않는다면 어찌될런지...

 

원본 소설을 보진 않았고 바이두 검색만 열심히 해봤는데 제가 봤던 드라마 내용과는 조금 상이한 듯한 부분들이 있는 듯 하지만 시즌1만 놓고보면 경여년은 각색이 정말 잘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어날때부터 전생의 기억(지금 시대보다 훨씬 발달된 문명의 기억)을 가지고 태어난 범한. 그의 어머니는 엽경미로 유명한 사업가이자 발명가 혹은 선구자였다.

그녀는 그의 아들인 범한이 태어난 직후 살해되었고 이후 범한은 어머니와 함께 있던 오죽 숙부에 의해 보호되며 담주에 있는 할머니 밑에서 자라게 된다.

어린 시절 범한은 어머니가 남긴 비급과 감사원의 3처장 독의 천재 비개, 오죽 숙부로부터 가르침을 받고 자란다. ( 비개와 처음 만나는 장면도 인상깊죠. 범한 역의 아역이 한호림이라는 배우인데 이 꼬마친구 볼때마다 느끼지만 연기를 어른 처럼 너무 능청맞게 잘해요. 범한 역 그대로였어요.) 이후 담주에서 그는 암살시도를 받게 되고 암살하러 온 등재형과 가족과 같은 친구 사이가 된다.

 

경도로 온 그는 온 첫날 임완아를 만나게 되고 그녀와 사랑에 빠진다. 알고보니 그녀는 그와 혼인이 약속된 사이었다. 하지만 그의 생모 장공주와 대립관계에 서게 되고 황좌 다툼 속 소용돌이와 진평평과 경제가 꾸민 음모 속으로 자신이 의도하든 하지 않든 빠져들게 된다.

 

여기서부터 경여년1 결말입니다.

북제로 소은을 압송하고 언빙운을 찾아오는 업무를 수행하던 중에 자신을 손자로 착각한 소은에게서 비밀을 듣게 된다. 그것은 고하와 소은이 신묘가 있는 곳을 발견하게 되고 그 곳에서 자신의 모친인 엽경미를 만나게 된 것에 대해 알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진짜 생부는 경제라는 것도 말이다. 소은은 절벽 아래 동굴에서 세상을 뜨게 되고 진평평과 경제 범건 모두에게서 속았다는 걸 안 범한은 실소를 금치 못한다. 그리고 언빙운과 이야기를 나누다 그가 진짜 소운의 손자라는 걸 알아차린다.

 

범한은 북제의 황제와 손을 잡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얻어내고 태후의 사람인 심중을 쳐내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자신의 사람을 내고와 다른 첩자로 심어둔다. 하지만 북제의 황제는 다 알고 있었고 때론 적도 우릴 위해 일할 수 있는 거라고 말한다. (정말 이 드라마안에서는 안똑똑한 사람 찾기가 어려운 듯 싶습니다. 하긴 뭐 그 정도 되니까 황제 자리에 어려도 있을 수 있는 거고 고하의 제자들도 포섭했을 수 있던 거겠죠)

북제를 떠나는 길에 해당타타가 찾아와서 국경을 떠나 문단의 큰별 이었던 장묵한의 부고소식을 전해주고 그가 평생을 모은 서적을 범한에게 주라고 했다고 말한다.

 

이건 문단의 계보를 너에게 남긴거라며 그 말을 들으며 범한은 장묵한이 자신에게 했던 말을 떠 올린다.

 

나는 자신을 기만하지도 괴롭히지도 않게 통쾌하게 살았다며 범대인도 그렇게 내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인생으로 소은처럼 많은 생명을 앗아가지 말고 살아가라고...여기서 이 극과 범한이 추구하는 걸 알 수가 있죠.

 

사실 해당타타와의 만남에서부터 이미 내보였지만요. 어머니처럼 있는 그대로 씨를 뿌려 키우는 식물과 사람을 없애는 걸 꺼려한다는 점등에서요. 다 일맥상통하는 맥락의 이야기입니다. 어쩌면 우리 인생도 그러할 지도 모르죠.

 

심중은 자신의 나라 북제를 위해서 남경의 사신단을 없애려 가고 이 사실을 안 심중의 누이가 언빙운을 찾아와 피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먼 곳에서 떠나는 범한을 보러온 사리리를 보호하는 금위군과 해당타타가 이럴 저지하게 되고 이걸 본 심중은 자신의 마지막을 예견하며 급소를 피해 언빙운을 구하려는 누이를 일부러 찌릅니다.

그리고 심중은 범한에게 아무도 지켜줄 이 없는 북제에 남을 누이를 맡기며 내고의 돈을 빼돌린 곳은 명가이며 그 명가의 주인은 이운예와 2황자라는 걸 알려준다. 해당타타는 눈감아 주겠다며 그녀를 잘 숨겨서 데리고 떠나라 밀하고 서로 꼭 다시 만날 것 같다는 뉘앙스를 풍긴다.

 

다시 남경으로 돌아가는 길에 2황자가 이미 사실을 다 알았을 범한에게 편지와 함께 선물을 보내는 데 그것은 등재형 아들을 생각나게 하는 빙탕후루, 범사철의 사업에 관한 서류, 그리고 비개에게 준 장갑이었다.

때론 한발 물러서라며 언빙운이 얘기하지만 범한은 그에게 너의 결정은 무엇이냐고 묻고 다음날 2황자의 검객 사필운이 병사들과 함께 찾아오고 뜻하지 않게 언빙운이 이게 내 결정이다 라고 하며 범한을 찌르며 경여년 시즌1 끝난다.

 

여기서부터는 경여년 시즌1 리뷰와 더불어 원작소설 결말 이야기 섞여 있습니다.

경여년이 재밌는 건 지루할틈 없이 이야기가 시원시원하게 전개되는 것도 있고 해학과 위트를 유치하지 않게 연출해내고 또 연기해낸 것에 있는 듯 합니다. 거기에 지략 권모술수 우정 가족 사랑 로맨스 영상 미디어 작품에서 말하고자하는 걸 거의 다 담아 낸 작품인 듯 합니다.

 

그리고 이미 여러번 복선을 깔았듯 동몽실역이 맡았던 오죽역은 사람인 듯 사람이 아닐 거라는 게 나타나죠. 무술을 대종사 맞먹게 잘하는데 임완아의 오빠를 없애려고 갔었을때 진기를 읽지 못했다고 나오기도 하고 세월이 흘러도 계속 그대로 일거라는 것도요.

(여기서 좀 의문인게 왜 범한은 아직 오죽의 비밀을 완벽하게 알지도 못한 상태에서 자신이 나이들어도 오죽은 그대로 일거라고 했던 걸까요? 그냥 했던 말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진심같은 연기여서.. 나머지 인물들은 자네는 그대로구만 이렇게 끝나는데 말이죠. 제가 안 본 장면이 있는 걸까요.)

 

소총이 담긴 상자를 열고 그 안에 있던 오죽과 범한에게 남겼던 각각의 편지에서도 엄마라고 칭하기도 하고 그러는 것이 오죽이 진짜 사람이 아닐 가능성도 시사하는 듯 하구요.

 

범한에게 남겼던 편지에서는 좀 더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죠. 이 시대는 과거가 아닌 미래라고 말이죠. 빙하기 이전 그토록 발전 되었던 아주 먼 이전의 시대가 있었고 그곳의 문화와 여러가지 것들이 저장되어 있는 곳이 신묘라 칭해지는 거고 거기서 깨어난 사람이었던 엽경미는 그곳에서 들고 나온 것들과 자신의 지식을 세상에 전파한 거죠.

극에서 보여주는 시대는 역시 엽경미처럼 깨어난 사람들이 선구자처럼 전파해서 만든 것들로 원래 쓰던 언어와 사상들이 통하는 거였구요.

 

해당타타와의 만남 속에서 어머니의 모습을 발견하고 살생을 원하지 않는 그런 점들과 장묵한이 남긴 말들이 경여년 시즌2, 3를 마무리 짓는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물론 그 사이에서 시즌1에서 계속되는 권모술수와 전평평 경제와의 지략대결등도 계속해서 나올테고 범가는 생물학적 가족은 아니지만 범가를 통한 가족의 의미도 계속 나올 거 같고요.

 

어쨌든 신묘라 불리우는 곳은 없어지게 되는 듯 합니다. 어떻게 각색되어 방영 될지는 아직 2022년 4월 기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만 살짝 소설과 디테일은 다를 지언정 이런 결은 비슷하게 갈 듯 싶습니다. 오피셜아니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들이에요. 소설 경여년의 내용을 웨이보 바이두 검색으로 봐서 그런지 드라마로 각색된 이야기가 좀 더 인간적으로 좀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원작은 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라는 이름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저는 바이두와 웨이보 검색내 글만 봐서 대략적으로만 아는데 맞는 건지 모르겠네요. 경여년 시즌2와 3가 워낙 궁금해야죠.

 

계약 5년에 시즌3까지 찍는다고 했다는데 아직 시즌2도 촬영에 안들어 갔는데 캐스팅이 살짝 걱정되네요. 언빙운역은 샤오잔이 안되더라도 다른 캐릭터는 꼭 그대로 가야하는데 말이죠. 샤오잔도 연기에 대한 욕심이 있다면 언빙운역을 잡아야 한다고 생각이 들고요. 배울 점들이 많은 대선배들이 가득 나오고 계속 계속 회자 될 이런 작품에 이런 임팩트 있는 배역을 놓친다면 팬으로서는 좀 아쉽습니다.

 

다가 올 경여년 시즌2, 3에서는 곧 서로 만나게 될 것 같다는 해당타타와 범한 그리고 진평평과 경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듯 하네요. 아니 근데 촬영은 들어가긴 할거냐고요.

범한역의 장약윤
해당타타 신지뢰. 해당타타는 신지뢰여야 하는데 계속
진평평
범한
경제

아래는 2022년 4월 기준 장약윤 미방영 차기작인 대당적공안 곽거병 설중한도행에 관한 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세요.

 

설중한도행 같은 경우 시즌1,2로 나뉜다는 말이 없었는데 급 시즌 1,2로 나뉘어 버렸죠.

디테일한 것들이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시즌2 내용 포함입니다. 설중한도행 같은 경우는 촬영 다 끝났는데 엄청 재밌게 본 작품인데 왜 시즌2를 내보내지 않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광총에 뭐 걸리는 게 있는지 어쩐건지.... 급 시즌1,2로 나뉜것도 그렇고요.

 

다른 작품으로 곽거병은 묵은작이기도 하고 내용상으로는 대당적공안이 좀 더 재밌을 듯 싶습니다.

 

2022.03.0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일위 왕려곤 장약윤 적인걸 기대작 중드 대당적공안 大唐狄公案 등장인물 출연진 feat. 상양부 리뷰 결말

2021.05.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약윤 모효동 우몽룡 이굉의 백우 곽거병 霍去病 The Fated General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1.08.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약윤 설중한도행 雪中悍刀行 Sword Snow Stride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