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주일위 왕려곤 장약윤 적인걸 기대작 중드 대당적공안 大唐狄公案 등장인물 출연진 feat. 상양부 리뷰 결말

by royaltime 2022. 3. 7.

적인걸 주일위 왕려곤 종초희 대당적공안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결말은 방영후 댓글로

좌측부터 양설 장자건 조희문 희타 릉자 장약윤 종초희 장가익 주일위 왕려곤 이신 우용지 천두링 이내문 동선 인소천 클라라 순
주일위
왕려곤
종초희 몰라볼뻔 했네요.
이신
희타
릉자
우용지
천두링
인소천
클라라:백제인이라는 데 분장 어휴.. 왜 이렇게 가볍게 보이게
움직이는 영상으로
연기하는 거 보면
빠져들게 되는 배우
남성미 풀풀
장발 잘 어울리심
수염 빼고반묶음 원합니다 슨생님

사진 스틸컷 포스터 출처은 대당적공안 관방웨이보 주일위 공작소입니다. 이후 추가되는 방영일정등의 정보다 정정사항 제가 만약 본다면 리뷰와 결말등은 댓글로 계속 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을 금합니다.

 

주일위 왕려곤 종초희 주연의 대당적공안 (Da Tang Qiu Gong An 大唐狄公案). 2021년 6월 3일 크랭크인한 작품으로 적인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대만쪽과 달리 중드나 중국영화 중에서는 도묘필기 시리즈같은 모험물이나 적인걸같은 탐정 미스테리 수사물은 그나마 잘만들기도 하고 중뽕없이 보기좋기도 하고 재밌어하는데요. 이 작품 출연배우들도 그렇고 소재만으로도 무척 기대중에 있는 작품입니다.

 

회차등은 매번 말하지만 처음에 공시했어도 중드계 특성상 달라지니까요. 풍기농서도 회차가 확 줄었더라구요. 완전 기대했었건만...어쨌든 회차등은 방영일정과 등과 더불어 픽스 되면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적인걸 하면 조우정이 연기한 영화 적인걸 시리즈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주일위가 연기한 적인걸도 상양부를 본 직후라 조우정과는 다른 느낌의 멋있음과 카리스마가 느껴질 거 같아서 완전 기대중입니다.

주일위 조우정 화보 사진출처는 아래 웨이보 주소 



사실 상양부 뒤늦게 정주행하고 나서 소기 예장왕역을 연기한 주일위가 급 멋있어 보여서 찾아 본 작품인데요. 아래 등장인물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출연진들도 꽤 눈길이 가는 드라마인 듯 합니다. 대형 고장극에서 보시는 분들도 은근 있어요.

라인업이 나름 화려 탄탄합니다. 그 중에서 장약윤이 나와서 깜놀했어요. 동명이인 아닌가 했는데 첫번째 첨부한 포스터 보니 장약윤이 맞고 찾아보니 특별출연이라고 하더라구요.



✔ 대당적공안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적인걸 (Di Renjie 狄仁杰) 역의 주일위 (Zhou Yi Wei 周一围)

- 조안 (Cao An 曹安) 역의 왕려곤 (Wang Likun 王丽坤)

- 장손경 (Changsun Qing 长孙卿) 역의 장가익 (Zhang Jiayi 张嘉益)

- 무후 (Wu Hou 武后) 역의 종초희 (Zhong Chuxi 钟楚曦)

- 후유 (Hou Yu 侯愈) 역의 이신 (Li Chen 李晨)

- 도소관 (Diao Xiaoguan 刁小官) 역의 장약윤 (Zhang Ruoyun 张若昀) : 특별출연

- 교태 (Qiao Tai 乔泰) 역의 희타 (Ji Ta 姬他)

- 마영 (Ma Rong 马荣) 역의 릉자 (Lingzi 凌孜)

- 홍량 (Hong Liang 洪亮) 역의 우용지 (You Yongzhi 尤勇智)

- 이묘( Li Miao 李淼) 역의 이내문 (Li Naiwen 李乃文)

- 추월 (秋月) 역의 진도령/천두링 (Chen Turing 陈都灵)

- 하의 (He Yi 贺毅) 역의 장자건 (Zhang Zijian 张子健)

- 로부인 (骆夫人) 역의 조희문 (Cao Xiwen 曹曦文)

- 옥란 (玉兰) 역의 동선 (Dong Xuan 董璇)

- 앵아 (莺儿) 역의 양설 (Yang Xue 杨雪)

- 등감 (Tengkan 滕坎) 역의 인소천 (Yin Xiaotian 印小天) : 우정출연

- 옥소 (玉素) 역의 클라라 (克拉拉)

 

클라라는 한한령과 상관없이 여전히 중화권에서 활동중인데요. 한국에서 유명한 곳이죠 잠실 롯데월드 타워 시그니쳐 레지던스에 신혼살림을 차린 클라라는 재미교포 사업가 사무엘 황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전 인스타에 남편과 함께 있는 애정어린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었고요.

이 작품상에서 클라라 출연 스틸컷이 공개되고 자세히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이런 저런 말들이 많았었나 봅니다.

옷은 애매하지만 머리분장이 딱 봐도 우리나라 옛날 스타일과 비슷하니까요. 근데 저 모습도 뭔가 이상하긴 하지만요. 클라라 안꾸며도 예쁜 얼굴인데 품위라고는 1도 없는 분장에 안꾸민 것보다 더 이상하게 나온 듯 합니다. 어쨌든 관방웨이보에서 공식적으로 당에 사는 백제인이라고 공지하였습니다.

클라라 바이두 백과 설명을 보면 너무 재밌는게 한국계 영국인으로 쓰지 않고 아시아계 영국인이라고 써놨네요 ㅎㅎ 하긴 한한령 이후 전무후무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니까 중국내에서 대단하긴 한 듯 합니다.

근데 중국 사람들 좀 재밌네요. 그냥 그저 웃지요. 한국계 영국인이 아니라 아시아계 영국인 맞는 말이긴 하지만요.

생얼미녀라고 불리는 왕려곤도 나오는데요. 왕려곤 최근 방영작으로는 삼생유행우상니, 해양지성, 영화 시신령등이 있었고 개인적을 재밌게 봤던건 영화도 괜찮았지만 라진 등륜 우화위등이 나온 봉신연의도 나름 재밌게 봤습니다. 2022년 3월 기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등에서 모두 한글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라진과 등륜때문에 꾹 참고 봤는데 보다보니 볼만하더라구요.

 

2021.12.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황경유 황징위 왕려곤 삼생유행우상니 三生有幸遇上你 Lucky With You 리뷰 프리뷰 줄거리 소개

2021.03.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장한 왕려곤 해양지성 海洋之城 One Boat One World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2020.12.30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중국영화 천쿤 진위정 저위쉰 심월 시신령 侍神令The Yin Yang Master 등장인물 줄거리 예고편

 

종초희가 측천무후 역이라니..와우~ 방영이 되봐야 알겠지만 스틸컷 상으로는 엄청 카리스마있게 나왔네요. 종초희 2022년 3월 기준 다른 미방영차기작으로는 아요역풍거와 미향곤륜허등이 있습니다. 같이 출연하는 남자배우들이 눈에 확 들어오는 작품들이죠.

 

2021.12.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공준 종초희 오선의 고지정 위철명 아요역풍거 我要逆风去 Rising With The Wind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보기

2021.10.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판타지모험 허개 종초희 미향곤륜허 迷航昆仑墟 Lost in the Kunlun Mountains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주일위 나이는 1982년 8월 24일생으로 키는 186cm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2017년에 1981년 생인 배우이자 진행자로 활동중인 주단과 결혼을 하고 딸과 아들이 있습니다.

 

사실 이 작품 소개글을 쓰는 건 미뤄놨던 상양부를 보고 주일위에게 급 꽂혀서인데요.

장발을 반묶음하고 나오는데 카리스마 있는 대장군의 모습이 너무 멋있었거든요 두효 황헌등과 주연을 한 구주해상목운기를 볼때만 해도 거기서 주일위에게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다시 보이더라구요. 화면은 영화 같이 멋있지만 살짝 항마력 딸려서 보다 만 구주해상목운기 시리즈도 다시 봐야겠습니다.

 

상양부 리뷰를 잠시 하자면 재미가 있긴 있는데 모든 인물이 장쯔이가 맡은 상양군주 예장왕비에게만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서 재미가 반감되었다고 할까요? 랑야방 시즌 1 권력의 기록처럼 정말 각 인물들의 권력에 더 포커스가 맞춰졌어야 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화위 배우님도 그렇고 류단단 양우녕 원홍등등 다른 배우들이 연기를 못하는 배우들도 아니었는데 사실 나이설정에서부터 살짝 그렇긴 했습니다만 뭐 어린 나이대에 장쯔이만큼 대형 고장극에서 여리여리하면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하는 중국여자배우들이 있진 않으니까요.

그리고 여기서 둘째 황자역에 양결의 전남친이자 약혼자 였던 포바갑이 출연하더라구요. 연기하는 모습은 처음 봤는데 약간 서사가 있는 악역(사실 악역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런 권력투쟁속에서 누가 좋은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겠어요. 그냥 주인공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을 뿐이지. 대신 인명피해 없이 평범한 사람들을 더 신경써주는 쪽이 더 좋은 사람이겠지요)

 

여기서 제몫을 해낸 건 장쯔이 부군이었던 소기 예장왕역의 주일위였습니다. 정말 1도 관심없었던 옛날 미남 아재스타일 배우라고 생각했는데요.

목소리연기부터 메이크업따위는 신경안쓰는 자연스러운 얼굴 연기. 반묶음 머리 휘날리며 상대방을 제압하는 카리스마. 내사람 내 여자는 지키는 남자남자 상남자 스타일의 캐릭터를 멋있게 연기해냈습니다. 장쯔이 상대역이라서 그런지 예장왕캐릭터는 잘 표현된 거 같기도 하구요.


상양부 결말은 아래 이전 글 하단에 수정하여 썼습니다 스포를 원치 않으신 분도 있으실 거 같아서요.

 

2021.01.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장쯔이 주일위 상양부 上阳赋 The Rebel Princess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결말

천두링도 나오는데요. 심월과 양정강 웅재기가 나온다고 해서 찾아봤던 칠월과안생(칠월여안생)에서 개인적으로는 처음 봤던 배우입니다. 상관없는 얘기지만 심월과 양정강 커플로 무지 잘 어울렸는데... 린이와 더불어 심월의 로코물에서 상대역으로 진지하게 한번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천두링 2022년 3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량진호경기지하와 장월신명등이 있는데요. 장월신명은 차시천하 성한찬란 풍기농서와 더불어 기다리고 있는 고장극입니다.

라운희 백록에 등위까지 나오니 이건 꼭 봐야죠. 천두링에 대한 더 자세한 프로필 필모는 량진호경기지하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1.11.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라운희 백록 천두링 등위 장월신명 长月烬明Till The End of The Moon 등장인물 출연진간단소개 줄거리 보기

2021.06.2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두효 천두링 량진호경지기하 良辰好景知几何 Love in Flames of War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 대당적공안 줄거리 리뷰

 

고라패 (Gaoluopei 高罗佩)의 동명소설 대당적공안 (Da Tang Qiu Gong An 大唐狄公案)을 각색해서 만든 미스테리 수사물.

 

측천무후시대에 당나라 재상이었던 적인걸이 관리로서 사건을 단죄하고 백성들을 위해 여러가지 일들을 풀어나가는 전설적인 경험을 담은 이야기로 각 단원마다 모두 다른 사건을 담는다.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으로 여러번이고 문제를 풀고 해결해 나가지만 점점 더 사건이 복잡하게 얽혀가는 걸 발견한다. 그는 당 나라 강토를 돌아다니며 수많은 기이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장안으로 돌아가 아버지를 만나고 부자는 장안의 일촉즉발의 위기 또한 헤쳐나간다.

글 서두에 얘기를 했다시피 중드나 중국영화에서 나름 볼만한 내용은 도묘필기와 같은 모험물과 더불어 적인걸 시리즈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미스테리 수사극은 공시된 줄거리보다 직접 보면서 그 디테일함을 보는데 재미가 있거든요. 조우정의 적인걸이 기억에 콱 박혔지만 주일위가 연기하는 적인걸은 또 다른 상남자 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외모자체도 조우정이 부드러운 카리스마라면 주일위는 약간 거친 상남자 느낌의 카리스마가 있기도 하구요.

 

저는 완결 나면 보기 때문에 리뷰나 결말은 좀 늦게 올라올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이 작품은 보기도 전에 강추하고 싶은 마음이 중드라서 제가 꼭 찾아서 볼 것 같으니 대당적공안 방영 후에 리뷰등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방영일정이나 회차등 추가되는 정보와 바뀐 정정사항등도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