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관효동 복관금 이경희 서몽결 동사역 이십불혹2 二十不惑2 Twenty Your Life On2 등장인물 출연진 프로필 필모 줄거리 feat. 기지적상반장 리뷰 결말

by royaltime 2022. 3. 25.

이십불혹2 Twenty Your Life On 2 출연진소개 줄거리 미리보기 기지적상반장 리뷰 결말 다시보기

시즌2에 이경희가 나오긴 나오는데
이렇게 넷이 중심일듯 서몽결 관호동 복관금 동사역
관효동
복관금
동사역
서몽결
이경희
이준현
비계명
비계명 본캐 은근 잘생긴듯
주익연
사빈빈
사빈빈 본캐 괜찮은데 포스터가 너무 시망이라 촬영때로 보이는 사진으로 가져옴
서몽결 사빈빈
주익연하고 동사역이 커플인가용..
비계명 복관금
새로운 이십불혹 주역 4명
이십불혹 시즌 1
이십불혹 시즌2 왕안우

사진 스틸컷 출처는 이십불혹2 관방웨이보, 사빈빈, 비계명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들어갔을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등을 금합니다. 이후 추가되는 정보나 방영일정, 정정사항, 제가 만약 보게 된다면 리뷰 결말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이후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0대 여자들의 성장과 사랑 우정 이야기를 다룬 이십불혹. 시즌1은 관효동 복관금 이경희 동사역이 주역이었는데요. 그들의 대학시절이야기를 다루고 있었죠. 사실 여자들의 성장 사랑이야기가 환락송과 삼십이이 이후로 많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이십대의 성장물로는 이십불혹 시즌1을 굉장히 재밌게 봤었습니다.

 

이십불혹2 (Er Shi Bu Huo 2 二十不惑2)는 이경희와 왕안우등도 나오긴 나오는데 그리 비중이 클 것같진 않아보이고 이경희 대힌 암격리적비밀로 좋은 호응을 얻었던 서몽결이 투입된 듯 보입니다. 영문제목은 Twenty Your Life On 2 입니다.

 

아이치이방영예정작이며 총 36부작으로 알려져 있긴 하나 제목은 이 작품의 경우 시즌2이기에 거의 바뀔 가능성이 없겠고 회차같은 경우는 방영 직전까지 얼마든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전 중드가 정말 다 길었는데 요즘은 점점 짧아지는 추세죠.

아래 출연하는 배우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 남자배우들도 꽤 괜찮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거의 바뀐거죠.

 

사실 이번시즌에는 왕안우는 아예 안나오는 줄 알았는데 크랭크업사진이 있는 걸 보니 앞서 말했듯 출연을 하긴 하는데 거의 시즌1에 대한 우정출연급 분량일듯 싶습니다. 우준봉도 바이두백과 설명에서는 나온다는데 나오는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2022년 3월 기준으로 촬영컷이 올라오질 않네요. 왕안우처럼 나온다면 크랭크업사진이라도 올라올만도 한데 말이죠. 

시즌1 관효동 우준봉



✔ 이십불혹2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량솽 (Liang Shuang 梁爽) 역의 관효동 (Guan Xiaotong 关晓彤)

- 자오유시우 (Zhao youxiu) 赵优秀 역의 우준봉 (Niu Junfeng 牛骏峰)

- 장샤오궈 (Jiang Xiaoguo 姜小果) 역의 복관금 (Bu Guanjin 卜冠今)

- 뤄옌 (Luo Yan 罗艳) 역의 이경희 (Li Gengxi 李庚希)

- 두안자바오 (Duan Jiabao 段家宝) 역의 동사역 (Dong Siyi 董思怡)

- 딩이쉔 (Ding Yixuan 丁一煊) 역의 서몽결 (Xu Mengjie 徐梦洁)

- 두안전위 (Duan Zhenyu 段振宇) 역의 왕안우 (Wang Anyu 王安宇)

- 쟝란저우 (Jiang Lanzhou 蒋兰州) 역의 이준현 (Li Junxian 李俊贤)

- 치송 (Qi Song 齐颂) 역의 비계명 (Fei Qiming 费启鸣)

- 주저우천( Zhu Zhouchen 朱周晨) 역의 사빈빈 (Xie Binbin 谢彬彬)

- 인상 (Yin Shang 殷赏) 역의 주익연 (Zhou Yiran 周翊然)

 

복관금 최근 방영작으로는 공자경성이 있었는데요. 여기서도 보니 시즌1의 단발에서 긴머리로 나오는 거 같은데요. 훨씬 긴머리가 더 여성스럽고 예쁜 거 같아요.

공자경성에서도 사실 처음엔 이십불혹의 그 복관금이 아닌 줄 알았거든요. 복관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자경성에 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1.09.0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복관금 왕성월 공자경성 公子倾城 Your Sensibility My Destiny 등장인물 출연진프로필 줄거리보기

이십불혹 시즌2는 주인공들이 사회인이되어서 커리어적인 면을 중점으로 이야기가 나아갈 듯 한데요. 

왕안우가 계속나와서 좋긴 하지만 정말 짧게 나올 듯 하고요. 러브라인은 글 서두에 첨부한 사진처럼 될 듯 합니다.

 

우준봉은 나오는 건지 아닌지 당췌 알 수가 없네요. 앞서 언급했듯이 바이두백과에서는 나온다고 명시가 되어 있긴 하나 사실 나온다해도 카메오급일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미 4명의 새로운 상대남자배우들이 공개가 된 상태니까요. 

우준봉은 평범하게 생긴 듯 하지만 묘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는데요. 되려 친근해서 더 훈훈한 매력이 있는 배우인 듯 합니다. 최근 방영작을는 장정의와 찍은 료불기적D소저와 사아기수등이 있습니다. 우준봉 간단 프로필 필모는 아래 사아기수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1.08.2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우준봉 이란적 사아기수 舍我其谁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프로필 필모 보기

 

서몽결은 앞서 언급했다시피 암격리적비밀에서 주목받은 배우였죠. 이거 평이 너무 좋기도하고 진철원을 좋아해서 기대 잔뜩 하고 봤는데 저는 생각보다는 쏘쏘였던 작품이었습니다. 역시 뭐든지 기대를 하고 보면 재미가 반감되나봅니다.

 

2021.05.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망고티비 진철원 서몽길 암격리적비밀 暗格里的秘密등장인물 출연진 간단 프로필 필모 줄거리 보기

 

주익연은 최근 눈에 띄는 신인배우중 한명인데요. 출연작으로는 니미소시흔미 배탁료반장 소민가 니시아최첨밀적심사등이 있었고 이 작품 외 2022년 3월 기준 미방영 작으로는 마사초와 교흔이 주연을 한 재니적동야리섬요가 있습니다.

 

2021.03.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하지광 대로와 언허가 주익연 배탁료반장 拜托了班长 Please Class Mate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2021.11.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신 황뢰 당예흔 범세기 소민가 Xiao Min's Home 小敏家 등장인물 출연배우간단프로필필모 줄거리 보기

2021.12.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익연 채탁의 서개흠 니시아최첨밀적심사 你是我最甜蜜的心事 The Sweetest Secret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2021.12.0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교흔 마사초 주익연 재니적동야리섬요 在你的冬夜里闪耀 winter night 너의 빛나는 겨울밤 출연진 프로필 필모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비계명 나이는 1996년 9월 16일생으로 키는 180cm이며 가수이자 진행자로도 활동중에 있습니다.

2022년 3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장약윤 치웨이 주연의 고장극 현미경하적대명(显微镜下的大明), 조혁흠과 출연하는 공상과학물 화성고아(火星孤儿)등이 있습니다. 아직 작품수가 많지는 않고 확실하게 각인된 작품은 없지만 상당히 귀엽고 훈훈한 외모가 눈에 띄네요.

 

이경희는 최근에 나름 재밌게 본 작품들에 나왔던 배우인데요. 이십불혹 시즌1에서는 정말 너무 조그맣고 너무 마른 배우다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역시 헤어스타일이 달라지니 사람도 달라보이더라구요.

화호월우원은 기대감없이 봐서 그랬는지 생각보다 재밌게 봤고 설중한도행은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이경희 캐릭터에 대한 말이 좀 있기도 한데 소설로 보지 않고 이걸 각색한 드라마화한 작품 속에서 이경희가 맡은 캐릭터를 그 드라마상에서 그 자체로 본다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의문인게 설중한도행을 시즌 두개로 나눈것도 좀 그렇고 다 찍어놨는데 길어서 시즌2로 나눈 옥소령이나 중계지극해청뢰처럼 바로 방영이 안되는 것도 좀 그렇네요. 이미 나와있는 이야기의 방향과는 좀 다르게 진행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들기도 하구요.

 

2020.12.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황준첩 이경희 화호월우원 花好月又圆 Truth or Dare 줄거리 등장인물출연진 소개

2021.08.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약윤 설중한도행 雪中悍刀行 Sword Snow Stride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보기

 

사빈빈의 경우에는 분투파소년에서 처음 봤던 배우였는데요. 나름 매력있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청청자금도 재밌게 봤었고요. 청청자금에서는 범세기의 매력이 더 돋보이긴 했지만요. 최근 방영작으로는 왕자선과 주연을 한 로맨스물 주재아격벽적갑방이 있습니다.

 

2021.09.1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주재아격벽적갑방 등장인물 줄거리 住在我隔壁的甲方 Party A Who Lives Beside Me 사빈빈 왕자선 주연 프로필 필모 보기

사실 이십불혹을 보게 된 계기가 왕안우때문이었는데요. 몽회보고 왕안우한테 꽂혀서 이십불혹까지 찾아봤던 거였어요. 근데 이십불혹이라는 작품이 은근 재미있었던 거죠.

왕안우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필모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시고 2022년 3월 기준 왕안우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안젤라베이비와 주연을 한 만영심종(漫影寻踪), 금신과 주연을 한 치도(炽道), 좌견우니 환락송3등이 있습니다.

 

2021.06.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환락송3 欢乐颂 Ode to Joy 등장인물 출연배우 간단프로필 줄거리 소개

2020.12.0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신작 왕안우 범승승 좌견우니 左肩有你 Chasing the Light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2020.09.05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왕안우 Wang An Yu 王安宇 프로필 필모그래피 드라마 차기작 인스타그램 웨이보

 

✔ 이십불혹2 줄거리



대학을 졸업하고 3년 후 뤄옌은 어머니를 통해서 집에서 멀지 않는 곳에서 직장을 다니게 된다. 다른 이들은 그녀의 여유로운 삶을 부러워하지만 실은 그녀는 이런 삶속에 지쳐가고 있었다.

장샤오궈는 금융엘리트의 화려한 삶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생명을 갉아먹듯 매일 같이 야근을 하고 있다. 그리고 재벌 2세였던 두안자바오는 집안의 몰락으로 인하여 마이너스2세로 전락하고 빚까지 떠안는다. 량솽은 뷰티 스킨케어 블로거로 성공을 거두게 되지만 그녀의 경력은 그렇게 순탄치만은 않다.

샤오궈, 량솽은 다시 룸메이트가 되고 새로운 친구 딩이쉔을 만나게 된다. 뤄옌은 이후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유학길에 오르고 샤오궈는 원래 일의 의미를 되찾고 계속해서 자신을 발전시켜 나갔으며 자바오는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가족을 도우며 새로운 성장을 하고 량솽은 다시 일어서서 새로 시작한다.

 

그녀들의 일적인 커리어와 더불어 인생의 길은 늘 혼란스럽고 때론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그녀들은 앞으로 나아가는 걸 멈추지 않는다. 때론 고난으로 가득하기도 하겠지만 그녀들의 미래는 또한 밝은 빛으로도 가득 차 있다.

 

이십불혹 시즌 1에 이어지는 1995년생의 동갑내기 친구들의 이야기. 그들의 대학졸업 후 직장과 사회생활과 사랑이야기를 그린다.

이십불혹 시즌1이 여자들의 성장청춘물중에서 심월 장약남 양정강 적자로등이 나오는 기지적상반장과 가장 비슷한 결을 하고 있는데요.

bgm으로 깔리는 음악이나 연출 내용구성은 기지적상반장이 더 좋긴 했지만 러브라인이 적자로 커플빼고는 당췌 배우들끼리 매치가 안되었었고 인기있는 캐릭터를 맡은 배우또한 사실 이해가 안되었어서 좀 그랬었는데 이십불혹 시즌1은 더 현실적이라고 해야할까요? 배우들과 각자 맡은 캐릭터도 매치가 잘 되었었고요. 조금 더 정극느낌이 가까운 작품이라고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생각없이 봤다가 내용과 연출면에서 매치를 잘 시켜서 원래 연기가 부족했던 배우들도 그런 면들이 전혀 보이지 않았던 작품이라고 생각하구요.

 

어쨌든 비슷한 결의 기지적상반장에 대한 리뷰를 더 하자면 이게 보면서 계속 의문이었던게 개인적인 호감도를 떠나도 딱 봐도 심월이 외모상으로는 더 예쁘지 않나요.

이미지가 약간 발랄하고 귀여운면이 더 강해서 그랬는지 몰라도 거기서 제일 인기 있는 캐릭터를 맡은 배우의 연기는 매우 훌륭했으나 왜 남자캐릭터들이 그 배우를 좋아하는지에 대한 매력포인트는 전혀 이해가 가질 않아서 몰입도가 떨어졌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쯤은 봐도 좋을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깔리는 음악이 굉장히 힙하고 청춘성장물에 딱이었고 연출도 좋았습니다.

결말은 다들 짝찾아 다 각자 사정에 맞게 끝이 났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우정과 성장 그리고 커리어적인 면에서는 이십불혹이 좀 더 현실적이라 더 와닿구요. 기지적상반장은 2022년 3월 기준 웨이브 티빙등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0.11.0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심월 양정강 적자로 장약남 신작 기지적상반장 机智的上半场 The Witty First Half 소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