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샤오잔 초전 프로피 필모 웨이보 인스타 xiaozhan sean xiao 肖战

by royaltime 2020. 12. 10.

중국배우이자 가수 초전 샤오쟌 필모 프로필 드라마 작품 차기작 웨이보 인스타

샤오쟌
쟌꺼... 모델핏...
성르 콰이러 쟌꺼
쟌꺼~
반쨕 쟌꺼
햇살 샤오쟌
보통은 셀카가 더 잘나오는데 쟌꺼 당신 셀고..
란잔하고 부를 거 같다..
귀여운 위무선
놓지못해 위잉...

좋아하긴 하는데 정리하기가 망설여지는 샤오쟌의 프로필과 필모입니다. 왜냐면 쓸게 너무 많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도 팬이 많은 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아는 정보들도 많기도 해서죠.

그래서 딱 떠오르는 기본 프로필과 작품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 샤오쟌의 나이는 1991년 10월 5일 생으로 키는 183cm입니다. 고향은 충칭시(Chongqingshi 重庆市 중경시 )입니다.

영어이름은 sean. 중국의 배우겸 가수로 남자 아이돌 그룹 x구 소년단 (X玖少年团 x jiu xhaonian tuan)의 멤버입니다.

 

 중경공상대학(重庆工商大学 ChongqingTechnology and Business University)에서 현대국제디자인 전공을 했습니다. 그래서 데뷔전에 사진작가와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을 했었습니다.

 

디자이너로 일을 할때도 꽤 높은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력이 꽤 있었나 봅니다.

그렇게 일반인으로 살던 시절에 교수님을 통해 연락을 해온 아이돌 육성 리얼리티프로그램 연소파소년(燃烧吧少年)에 출연하게 됩니다. 후에 x구소년으로 다른 연습생 8명과 함께 메인보컬로 2016년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진정령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크게 다가온 작품은 아직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런대로 재미있게 본 조로사와 함께 출연한 남주보다 더 돋보였던 오 나의 황제폐하도 있었고 이 작품은 X구소년단이 대거 출연을 했습니다.

오뢰 임윤주연의 투파창궁도 그런대로 재미있긴했지만 비중이 그리 크진 않았고요. 경여년도 특별출연 급이었죠. 

 

샤오쟌의 묵은 신작 랑전하는 갑자기 전회가 얼마전에 풀리기도 했었고요. 랑전하는 아직 보진 않았습니다. 

✔ 아직 미방영된 신작에는 투라대륙과 양쯔와 함께 출연한 여생,청다지교, 황징위와 함께 찍은 아이치이 방영예정으로 총 40부작의 왕패부대(王牌部队) 도 있습니다.

랑전하와 미방영 다른 신작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글을 봐주세요.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대륙 샤오쟌 리친 랑전하 狼殿下 The Wolf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샤오쟌 초전 신작 두라대륙 斗罗大陆 DouLuo Continent 트레일러 영상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양쯔 샤오쟌 여생, 청다지교 (余生,请多指教) The Oath of Love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 영화도 몇 편 있었습니다. 그 중 주연을 맞은 주선은 샤오쟌의 네이밍의 가치를 입증한 영화기도 했죠.

이 영화의 드라마버전은 시즌1,2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역봉 조려영 주연의 주선청운지 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양쯔 당예흔 성의 진준걸 등 중국의 유명 배우들이 많이 참여한 작품입니다.

저는 주선청운지를 보고나서 영화를 봤던 터라 이해가 갔던 거지. 그냥 이 영화 자체로만 놓고본다면 갸우뚱하게 되는 내용이랄까요.  서개 조로사의 가을 동화를 리메이크한 영화 남색생사연을 본 느낌과 같았어요. 긴 서사의 이야기를 짧은 영화안에 담는 건 어려운 일 같습니다.

배우를 좋아해도 그 작품이 재미가 없다면 그건 또 별개인 문제니까요. 

 

 요즘엔 마른 몸을 커버하기 위해서 운동까지 열심히 하는 샤오쟌입니다. 227사건으로 인해서 진정령 이후 탑스타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왕이보와 달리 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샤오쟌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묵은 신작들도 생겨나기도 했고요. 227사건은 샤오쟌을 싫어하는 안티와 연결이 된 사건입니다. 중국내 팬덤문화는 잘 모르겠어요. 이해가 가지 않는 점도 많고요. 

샤오쟌이 잘생기기도 매우 잘생기긴 했지만 연기가 굉장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기력 또한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때로는 진지하고 때로는 장난스럽고 눈빛연기도 빠져 들고요. 

 

 

✔ 샤오쟌 초전 웨이보, 인스타그램, 오아시스

 


인스타그램의 경우 해킹으로 인하여 얼마전에 없앤것으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새로운 계정이 나타납니다. 바로 @seanbackzzz 이라는 계정이에요. 설명은 심플하게 I'm sean입니다. 몇일전엔 맨아래 링크한 날에 찍은 동영상이 업로드 되기도 했었고요. 웨이보, 오아시스(중국판 인스타)와 비슷하게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하고 다르게 올라오기도 합니다. 랑전하 촬영때 찍은 사진도 올라왔고요. 생긴지 얼마 안되었는데 팔로워가 쭈욱 쭈욱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웨이보에 검색해보니 이 계정은 사칭이라는 얘기가 돌고 있네요. 

샤오쟌 다시 인스타 해주면 안되나요. 사칭 도는 것보다 쓰지 않더라도 그냥 계정하나 개설하면 좋을텐데요. 아니면 곽준진처럼 오피셜에서 이십만팔로워가 넘는 계정이 사칭이라고 공식적으로 박아두면 해외팬들도 헷갈리지 않을텐데 말이죠. 

 

알려진 개인 웨이보는 거의 업무용으로 말고는 사용하지 않는 듯 합니다. 하여 링크해 놓지 않겠습니다. 주소는 영문으로 웨이보닷컴/xiaozhan1 입니다. 오아시스는 중국판 인스타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게시글은 거의 없어요. 그리고 인스타에 팬들이 다 바로 올리기도 하고요. 그래서 결론은 공작실을 통해 보는 소식이 제일 빨라서 공작실 웨이보 주소를 남겨 놓겠습니다. 샤오쟌 공작실은 2019년 9월에 만들어 졌습니다. 얼마 안되었죠. 


샤오쟌 공작실 weibo.com/u/6643123988

 

 

마지막으로 지난 2020년 12월 초에 연원청취위S2(演员请就位S2)에 출연해서 노래부른 샤오쟌 감상하고 가세요. 용진아적일절분향니(用尽我的一切奔向你)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요즘 운동을 해서 그런가 어깨도 넓어진것 같고 남성미 뿜뿜 하는 쟌꺼... 

사진출처는 모두 샤오쟌 공작실과 진정령공계 입니다. 같은 아시아인이라고 해도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딱 표가 나는데 샤오쟌. 초전은 이름은 정말 중국스러운데 외모는 한국미남의 느낌이 나네요. 쟌꺼... 아직도 나는 위무선 놓지못해... 

 

사오잔의 계속되는 필모와 정정사항 정보등은 계속해서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태그 눌러서 검색해서 보셔도 되고요.

 

2021.08.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샤오잔 임민 옥골요 玉骨遥 The Longest Promise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프로필

 

2022.02.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샤오잔 이심 몽중적나편해 梦中的那片海 Where Dreams Begin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