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류혁창 프로필 류이창 LiuYichang 필모그래피 드라마 작품소개

by royaltime 2020. 11. 28.

중국배우 소주차만행 류혁창 류이창 刘奕畅 LiuYichang 프로필 필모 드라마 작품 차기작 인스타 웨이보 작품소개

헤어까지 완메이
분위기가 옛날 홍콩배우 너끰
썬그라스 이렇게 끼는 거 어울리는 사람도 흔치 않은데
웨이보 류이창 프사
류이창 화보
여의방비 짤
여의방비짤
소주차만행 크랭크인날 순둥순둥 귀엽
모터사이클 류이창

 

✔ 류혁창 (류이창 LiuYichang 刘奕畅)은 1997년 10월 24일생으로 2020년 기준 우리나라 나이로 24살로 알려져 있고 키는 오피셜 180cm입니다. 

 2016년 12월 23일 로맨틱 코메디영화 파도인(摆渡人) 으로 데뷔했습니다. 맡은 역할은 그리 크지 않아보입니다. 

✔ 2017년 공상과학 e-스포츠 영화 전경기원지왕자여우(电竞纪元之王者女友)에 출연합니다. 여기서는 류호반 (Liu Haofan 刘皓繁)역을 맡았습니다. 총 90분 분량이고 촬영은 2017년 7월에 베이징에서 이루어졌는데요.

아이치이에서 방영될 거라 하는데... 아직 오픈을 안한 듯 보입니다. 그냥 묵히려나...? 촬영기간이 굉장히 짧아요. 7월 15~28이라고 중국포털 피셜인데 이렇게 짧은 기간에 찍을 수가 있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 2017년 9월 진요(첸야오), 공준과 함께 청춘판타지웹드 몽환서유(梦幻西游 Fantasy Westward Journey )를 찍습니다. 여기서는 수줍고 겸손한 대학원생 소한림(Xiao Han Lin 肖翰林)역을 맡았습니다.

총 20부작으로 2021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입니다.

✔ 2017년 12월~2018년1월에 로맨스공상과학 학원물 연혈여신(燃血女神 Hot-Blooded Goddess)이 요우쿠에서 방영 됩니다.

총 24부작으로 잘생긴 외모로 여학생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남주 임대어(Lin Da Yu 林大鱼)역을 맡았습니다.

 2018년 7월~8영 방영된 아화량개타(我和两个他 One and Another Him)에서 팽일륜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이 드라마는 총 24부작이고 우리가 잘아는 국민남편, 량화일타타의 웅재기 (熊梓淇), 아적린거수불착의 남주 왕자흠(王子鑫)도 출연했습니다.

이거 안본 작품인데 류혁창 필모정리하다 출연진들도 좋고 평점도 그리 나쁘지 않은 듯 해서 찾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2019년 주연을 맡은 청춘영화 당아문해활천공 (当我们海阔天空) 6월 6일 개봉하는데요. 이 영화로 제6회 문영상 미래별상도 수상했다고 하는데 음... 이 상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요. 뭐 어쨌든 상받은 건 좋은 거니까요. 

✔ 2020년 2월에는 우서흔, 낙명할등과 주연을 맡은 로코 탐정 고장극 소주차만행이 아이치이에서 방영됩니다.

저도 이 드라마를 보고 처음 류혁창에 대해서 안 듯 해요. 개인적으로 다들 취향이 다르겠지만 헤어스타일이 저는 류혁창은 좀 띄워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옛날에 저 헤어스타일은 안하고 다녔을 것 같지만 현대극과 가장 비슷한 헤어스타일이어서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류혁창이 드라마 삽입곡인 정로두(丁老头 dīng lăotóu)를 부르기도 합니다.

✔ 2020년 4월 망고tv, 텐센트에서 방영되었던 장안소년행(长安少年行) 에서는 독고목설역을 맡았습니다.

구주천공성2 여주 왕옥문과 유성화원의 오희택이 함께 출연한 드라마입니다.  근데 이 작품 재미있는게 성균관스캔들을 본 듯 하면서도 아닌 듯 하는 기분이 들게 하거든요. 거기다가 사생활 문제까지 일으킨 출연진이 있는 것까지 비슷해요. 대충 봤는데 저는 그냥 그렇더라고요. 

✔ 그리고 최근에 아이치이에서 방영이 끝난 작품이죠. 이건 저도 재미있게 봤어요. 쥐징이 장철한과 함께 출연한 여의방비(如意芳霏)가 있습니다.

같이 출연한 배우와 여의방비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2020/10/0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국정의 장철한 류혁창 여의방비 (如意芳霏)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2020/10/12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쥐징이 국정의 鞠婧祎 ju jing yi 프로필 필모그래피 소개

2020/11/13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장철한 張哲瀚 zhang zhe han 프로필 인스타그램 드라마

✔ 차기작으로는 아래 두 작품이 있습니다.

불능연애적비밀(不能恋爱的秘密 The Secret of Not Falling in Love)은 2020년 9월 10일에 크랭크인에 들어간 작품으로 친애적의기군(亲爱的义祁君)남주 장사범(张思帆 Zhang Si Fan)과 원우훤(袁雨萱) 과 함께 남주 이가상(Li Jia Shang李嘉尚)으로 출연합니다. 

원우훤은 열화여가, 삼생삼세침상서, 부요황후등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이 드라마는 망고티비에서 방영될 예정이긴 한데 아직 정확한 회차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동명의 만화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입니다. 

✔ 또 다른 작품으로는 2021년 아이치이에서 방영될 예정인 중드 이상지성 (理想之城The Ideal City)가 있습니다.

이 작품 총 40부작으로 주연들이 다들 연기파배우입니다. 조우정, 손려, 진명호 등이 출연하고 창조101로 알려진 양초월도 출연합니다.

조우정과 손려. 연기 잘하는 두 배우가 주연이라니 꽤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여기서는 그룹회장 특별비서역인 하종용(何从容)역을 맡았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손려가 남성중심의 건축업계에서 일에 있어서도 사랑에 있어서도 한참 잘 나가는데 그 직전에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고 후에 헤어진 남친이 뒤에서 조용히 서포트를 해주기도 하고 결국은 여주가 다시 일로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리하다 보니까 유난히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작품이 많네요. 이쯤 되면 아이치이의 아들인가... 

 

이상지성(理想之城) 2021이후 방영예정작
불능연애적비밀(不能恋爱的秘密) 2021이후 방영예정작 

 

✔ 아래는 류혁창 공작실 류혁창 웨이보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류혁창 공작실

weibo.com/u/7192014034

류혁창 웨이보
weibo.com/u/5774807561


류혁창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liu__yichang



인스타그램은 최근에 만들어졌지만 본인 게 맞는 것 같고요. 많이 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웨이보와 인스타를 보면서 느낀건데요. 뭐랄까 성격이... 한국 사람이면 꽤 매력있는 성격이겠다 싶어요. 약간 뭐라할까. 유머도 있고 장난끼도 있고 소탈하기도 하고 자기사람도 챙기는 것 같고 스포츠도 좋아하는 듯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소탈한 모습이 보이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근데 모르죠. 실제로 제가 겪은 건 아니니까요. 

아래는 류혁창이 공원...?에서 노래부르는 영상이에요. 목소리가 좋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들으면 들을 수록 묘하게 빠져듭니다. 

류혁창 2019930

以后我就开个小酒馆. 我要学吉他🎸  영상을 올리고 류혁창이 쓴 글이에요. 나는 나중에 작은주점을 차려서 기타를 배워서 치고 싶다. 뭐 이런 내용 같습니다. 노래는 무슨 노래인지 모르겠어요...? 

저는 류혁창발음 알아듣기 어려워요. 목소리는 참 좋은데 말이죠. 오서붕과 양정강이 올리는 영상이나 라이브를 보면 발음을 천천히 해주기도 하고 조금은 알아 들을 것도 같은데 류혁창은 제 귀엔 어려운 느낌이랄까요.? 

어쨌든 마지막으로 류혁창 노래부르는 거 보고 가세요. 뭔가 옆집 오빠같은 느낌인데 매력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ㅋ 

사진과 영상출처는  모두 류혁창공작소와 류혁창 웨이보입니다. 부족한 중국어와 번역기 동시사용으로 의역 오역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