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주이룽 양언유 인생대사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人生大事 Lighting Up The Stars 주일룡 양은우 결말 리뷰 이후 댓글로

by royaltime 2022. 9. 17.

주일룡 양은우 중국영화 인생대사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내용 리뷰

인생대사
주일룡 눈빛이 정말 아기를 사랑스럽게 보네요 찐이다 찐
주일룡
다시 한번 느껴지는 헤매코의 중요성 이미지 확다른
양은우
왕과
류륙
라경민
오천 우치엔
무대인사 제작발표회 같습니다

사진 스틸컷 출처는 인생대사 관방웨이보와 주일룡 개인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의역과 오역이 난무하며 사견이 섞여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후 제가 본 이후 리뷰 결말 정정사항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주일룡 양은우 주연의 가족 영화 인생대사 (Ren Sheng Da Shi 人生大事). 영문제목은 Lighting Up The Stars입니다. 러닝타임 한시간 52분정도이고 현지에서 개봉은 2022년 6월 24일에 된 작품입니다.

 

포스터와 제목을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내용입니다. 결말까지 당연하게 유추될 수 있죠.

그래도 현지반응도 나쁘지 않았고 오늘 날짜 기준 더우반 평점은 7.2정도 되네요. 공식계정가보니 현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한 작품이기도 하구요.

나름 볼만 할거 같기도 하고 주일룡 주연작이기도 하고 아역배우가 딱 봐도 연기 잘 하게 보이기도 해서 관심이 살짝 가는데요.

 

결정적으로 넷플릭스에서 2022년 9월 24일 한글자막으로 공개되서 소개글 써봅니다. 뭐라뭐라 해도 한국 사람에게 가장 친근한 OTT플랫폼은 넷플릭스인듯 합니다. 왓챠를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 했는데 이상하게 홈화면이 바뀌었더라구요. 보기 저만 불편한가 싶네요. 검색해서 보기 쉬운 건 티빙이 제일 좋은 거 같구요.

 

 

✔️ 인생대사 등장인물 출연진

 

- 모산메이 (Mo San Mei 莫三妹)역의 주일룡 (Zhu Yi Long 朱一龙)
: 옥살이를 하고 나온 후 그저 그렇게 야망도 없이 살아간다. 그의 삶에서 우샤오원의 등장은 점차 그의 마음 속에 무언가에 불을 붙인다. 그는 자격을 갖춘 아버지로 살아가기 위해 장의업체인 상천당을 제대로 운영하기 시작한다.

 

- 우샤오원 (Wu Xiao Wen 武小文)역의 양은우 (Yang En You 杨恩又)
: 약간 무법천지로 활동하는 면이 있지만 천진난만하고 정도 있고 순수하고 사랑스럽다. 어린 나이지만 분별력이 있으며 사천 사투리를 구사한다. 어린 나이에 할머니를 잃고 그 모습을 직접 보며 서서히 세상과 이별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하기 시작한다.

 

- 왕지엔런 (Wang Jianren 王建仁)역의 왕과 (Wang Ge 王戈)
: 상천당 보조 장례지도사. 그는 마치 가정부처럼 상천당의 잡무를 맡아서 처리한다. 샤오원이 나타난 이후 마치 엄마처럼 머리를 빗겨주고 그녀의 밥을 챙긴다.

- 인바이쉐 (Yin Bai Xue 银白雪)역의 류륙 (Liu Lu 刘陆)
: 원래 연극단에서 일했지만 극단폐쇄후 실직했다. 상천당에서 인연이 닿아 발인때 날라리(태평소와 같은 악기)를 부는 일을 하게 되고 셋째형, 왕지엔런, 우샤오원과 따뜻한 생활을 하며 비혈연으로 맺어진 가족이 된다.

 

- 모산메이 부친 (Lao Mo 老莫)역의 라경민 (Luo Jingmin 罗京民)

- 우샤오원의 삼촌 역의 진창 (Chen Chuang 陈创)

 

- 시시 (Xixi 熙熙)역의 오천 우치엔 (Wu Qian 吴倩)
: 모삼메이의 전 여자친구. 모삼메이와 헤어진 후 류거와 함께 하게 된다. 모삼메이는 류거와 싸우다 옥고를 치루게 되었지만 출소할때쯤 이미 결혼한 상태였다. 그녀가 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아 그녀의 남편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장례지도사로 일하는 모삼메이에게 사후 정리를 부탁한다.

 

아역배우 양은우 나이는 2013년 10월 16일생으로 쓰촨성 청두 태생입니다. 2022년 기준 소속사는 련서영업 (联瑞影业)입니다.

소속사가 이 영화 출품한 회사중 한 곳이기도 하고 장신성 채문정 주연의 광망 빛을 쫓는 자 , 팽욱창 허은이 윤정등이 나오는 영화 연아소년적천공(Ran Ye Shao Nian De Tian Kong 燃野少年的天空 The Day We Lit Up the Sky )등도 제작한 회사이기도 하죠.

 

2020.10.1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빛을 쫓는 자 장신성 채문정 광망 光芒 the justice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양은우 오늘 날짜 기준 다른 출연작으로는 2018년 드라마 종우조도이를 통해 연기 데뷔를 했고 그외 드라마 한편 영화두어편정도가 더 있는데 눈에 들어오진 않네요.

주일룡 최근 드라마 크인 소식이 안들려서 뭐하나 했는데 영화 찍고 있었나 봅니다. 중국영화는 그렇게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아서 근황을 이제서야 찾아보다 발견했습니다.

 

다른 영화 차기작으로 니니 문영산등과 출연하는 소실적타( Xiao Shi De Ta 消失的她)가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미스테리 스릴러물로 2021년 11월에 크인해서 2022년 3월에 크랭크업한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일룡 출연작중 가장 재밌게 본 건 됴묘필기 시리즈인 중계지극해청뢰였습니다. 초반부 장난 아니게 재밌었는데 후반부는 살짝 졸면서 봤지만요. 그 외에 허니부생약몽 아무 생각없이 봤다가 나름 볼만 했었던 거 같구요. 백우와 주연을 한 진혼도 유명한데 개취는 아니었습니다. 나중에 봐서 너무 기대를 많이 한탓 같습니다.

 

오천이 나와서 살짝 의외기도 했는데요. 올해 초 장우검과 결별소식이 들리기도 했었죠. 최근 방영작으로 WeTV에서 방영중인 연애적하천이 있었는데요. 알다시피 중국판 연애의 발견인데 내용은 비슷합니다. 단지 느낌이 전과 같은 그런 청량한 느낌이 많이 없어진거 같다고 할까요?

 

개봉이 곧 될 거 같았는데 안된 오세훈 송위룡과 찍은 아애묘성인이라는 영화도 있는데 아래 아애묘성인에 관한 이전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느낌이 정말 이전에는 청순 청량 했거든요. 같은 얼굴인데 이렇게까지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을까 하네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게 아니라 연애적하천에 나온 우첸의 모습에 현지 반응도 그런 듯 합니다.

오늘 날짜 기준 우첸의 다른 드라마 미방영 차기작으로 라운희와 주연을 한 추광자, 장빈빈과 주연을 한 삼분야등이 있습니다.

 

2022.02.15 - [리뷰,프리뷰/스타] - 오천 우치엔 장우검 장위젠 오천 이혼 WuQian 吴倩 ZhangYuJian 张雨剑 결별

2021.12.2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연애의 발견 중국판 오천 진준걸 우치엔 양병탁 연애적하천 恋爱的夏天 Discovery of Romance 특별출연 류우녕 정추홍

2021.07.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라운희 오천 추광자 追光者 The Light of Life 등장인물 줄거리 보기

2021.03.02 - [리뷰,프리뷰/영화] - 2021영화 오천 오세훈 송위룡 아애묘성인 我爱喵星人 Catman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인스타 보기

 

 

✔️ 인생대사 줄거리 내용 보기

' 힐링을 가져다주는 불꽃놀이 같은 세상의 따뜻한 동화같은 이야기.

어떤 사람들은 혈연이 아니어도 가족으로 정해져 있고 그들은 서로를 치유하며 함께 성장하고 살아간다.'

 

"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지 얼마되지 않은 모삼메이는 부친으로 인해 장례지도사로 일하게 되고 그러던 어느날 고아인 우샤오원과 마주치게 된다.

 

그렇게 얽히게 된 그들의 관계는 그의 삶에 여러 문제를 가져오지만 어느새 그들의 관계는 특별한 아버지와 딸의 관계가 되어간다.

여러 우여곡절이 있기도 했지만 예상치 못하게 정들어버린 부녀관계가 되어버린 그들의 관계속에서 모삼메이는 자신의 삶과 지금 하고 있는 직업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그에 따른 태도도 바뀌게 된다."

 

 

앞서 말한 것처럼 안봐도 알것 같은 내용의 전개지만 이런 뻔한 내용이어도 알면서도 이런 감동을 받기 위해 보는 이유도 있으니까요. 주일룡 연기야 어느정도 믿고 보는 거고 아역배우 연기가 시강일 듯 합니다.

 

아래는 개인적으로 엄청 기다리고 있는 중국영화 봉신 삼부곡에 관한 글입니다. 천쿤 주연인 고장극으로 여기 나오는 신인 배우들이 장난 아닌데 왜 이 작품도 개봉이 미뤄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021.11.15 - [리뷰,프리뷰/영화] - 봉신 삼부곡 封神三部曲 Creation of the Gods 요란국상 마도쟁봉 봉신천하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보기

 

인생대사의 스포가 될 수 있는 자세한 내용과 리뷰 결말등은 시청 후에 댓글로 이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