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여성 근력운동 식단에 좋은 오징어

by royaltime 2020. 8. 4.

여성 근력운동 식단에 좋은 오징어

 

누구든 다이어트하면 닭가슴살을 떠올립니다. 

저부터도 다이어트에 필요한 건 닭가슴살이야!!라고 생각되죠. 

그런데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한다면 닭가슴살 보다 해산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더 좋다는 말을 듣고 여러 가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모델 한혜진씨도 '나 혼자 산다'에서 오징어를 데쳐서 드시는 걸 볼 수 있었죠.


다른 해산물과 단백질 함량은 비슷할 수 있겠으나  단백질ㆍ칼슘ㆍ인 등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탄수화물과 지방은 거의 없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고 볼 수 있겠죠. 

또 오징어는 닭가슴살만큼이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심지어 그람 수 대비 닭가슴살보다 칼로리가 적고 운동하는 분들에게 닭가슴살보다 오징어가 더 좋은 이유가 시력 회복과 근육의 피로 해소에 효력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그 안에 포함되어 있는 타우린은  피로회복 효과가 크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타우린성분이 100g 당 300 - 800 mg으로 다른 어류에 비해 3배 높고 육류보다는 30배 - 60배 높다고 합니다. 여기서 타우린이란 피로 해소용 드링크에 많이 첨가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체내에 강력한 항산화, 암, 성인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셀레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인체세포 대사에 필수적인 희뮈미네랄 원소입니다.)

또 오징어 안 풍부한 EPA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 하고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키며 편두통을 예방해 주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EPS, DHA의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뇌기능 증진, 학습 및 기억능력을 향상하고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고요. 


하지만 오징어는 인산의 함량이 많은 산성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알카리성인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오징어가 아무리 좋다한들 가미된 오징어는 우리가 원하는 방향과 거리가 좀 멀어지겠죠? 

 저는 오징어보다는 닭가슴살을 택했습니다. 왜냐면 편의성 때문인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닭가슴살 제품들이 워낙 잘 나와 있잖아요. 캔으로도 있어서 오래 보관 가능하고 오픈만 하면 언제든지 먹을 수 있고 요즘엔 소시지에 스테이크에 금방 조리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군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여성분들의 근력운동와 다른 건강의 장점을 생각해보면 닭가슴살보다 오징어가 여러모로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