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스타

중국배우 오뢰 우레이 吴磊 Wu Lei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차기작 인스타그램

by royaltime 2021. 6. 11.

중국배우 오뢰 우레이 吴磊 Wu Lei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차기작 인스타

홍콩느와르 영화비쥬얼도 어울릴듯한
운동 많이해서 수트필 뭘 입어도 나기 시작함
연기도잘하는데 기욤깜찍
이런 모습도 어울리고
셀카도 막찍어도 멋있네
소년미와 남성미
뭔가 대학가면 있을거 같은
멋있는 선배분위기
잘 컸다정말 면도기 광고도 어울리네
밴드리드싱어로 작품하나 찍어도 될 비쥬얼
쓰러진다 쓰러져 아니 운동중간의 이 모습이 이렇게 멋있을일. 잘컸다증말

사진 출처는 오뢰 웨이보 오뢰공작소웨이보, 각 작품들 관방웨이보입니다. 번역에 의역, 오역 있을 수 있으며 추가되는 정보나 필모는 이후에는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오뢰 나이는 1999년 12월 26일 생으로 키는 182cm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에 대학입시시험에서 456점을 받고 베이징영화대학(북경전영학원 北京电影学院)에 연기부분으로 1등으로 입학합니다.

중화권에서 우레이 나이 또래 중에서 이만큼 연기가 되는 남자배우도 드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중국은 외모만 좀 되면 막 뜨는 거 같아서요. 뭐 조금 나이차이가 있더라도 오뢰는 다른 중국내 젊은 배우들과 비교해봐도 연기실력이 확실히 특출나긴 합니다. 그래서 성인배우로도 확실히 자리매김을 해 나가고 있는 거겠죠.

어릴때부터 활동한 배우죠. 2002년 3살때부터 광고모델로 시작해서 꾸준히 활동을 했습니다. 연기는 2006년 호가 팽우안 하윤동 주연의 소년양가장(Shao Nian Yang Jia Jiang 少年杨家将)으로 시작했습니다. 소속사는 2016년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오뢰공작소입니다.

어린이 오뢰
아가아가 오뢰 졸귀
표정에 드러나는 나 연기잘함
2015년 청소년 오뢰

아역배우때부터 활발히 활동해서 필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사실 필모가 너무 어마어마 해서 계속 쓸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제가 한자나 중국어 능력자면 쑥쑥 써내려가겠는데 그게 아니다 보니 큰맘먹고 썼던 임우신 보다 더 방대한 필모에 쓰려고 마음먹었다가 내려놓고 쓰려하다 내려놓고 반복하다가 대표작과 최근작 차기작 중심으로 필모는 소개해드리는게 더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성인이 되고나서 더더욱 뭐랄까 소년미와 청년미, 그리고 최근에는 섹시함까지 오묘하게 섞인 배우가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매력적이죠. 확실히. 그리고 무엇보다 연기도 되고 관계자들 사이에서 매너도 좋다고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오랫동안 더 나이가 들어도 롱런할 수 있는 배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작품컨텍을 잘하는 듯 보입니다. 해외팬이 보기에도 크~게는 거슬리지 않게요. 

✔오뢰 우레이 영화


- 성하미래 (Sheng Xia Wei Lai 盛夏未来) : 정우성 (Zheng Yu Xing 郑宇星) 2021년 8월 14일 개봉예정작으로 장자풍/장쯔펑과 함께 찍은 학원청춘로맨스물.

성하미래


- 대요동해 (Dai Nao Dong Hai 大闹东海) : 2016년작 같은데요. 아직 미공개작입니다. 개봉이 될까요...? 형비와 함께 찍은 판타지 무협물입니다. 바이두에서 보니 제작비가 150,000,000 위안화로 오늘날짜로 계산해보니 원화로 하면 26,143,875,000원. 소소한 금액이 투자 된 건 아닌 거 같은데 근데 미공개작...켈룩...

- 영화버전 투파창궁 : 영화버전은 감독님이 우리나라 강제규감독님입니다. 영화버전은 1억위안이상 지금까지 투자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게 한화로 하면 얼마죠. 오늘 기준으로 계산하면 174억 좀 넘네요. 어마어마한 금액... 배우들 출연료와 cg만해도 좀 들어가긴 들어가겠지만요. 이건 왠지 공개 될 거 같긴 합니다.

✔ 오뢰 드라마


- 2014년 12월 신조협려2014 (Shen Diao Xia Lu 神雕侠侣 The Condor Heros )
: 진효 진연희 (천샤오 천옌시)주연의 신조협려에서 양과의 어린시절을 맡았습니다. 능글능글 어찌나 연기를 오뢰가 잘하는지!

진연희 에스코트하는 행사영상 찾아보니 이미 이때 키가 정말 크더라구요. 얼굴만 앳되었지. 개인적으로 신조협려2014버전 진연희가 안어울린다 어쩐다 한 얘기가 많았는데요. 저는 신조협려는 이 작품이 처음이었거든요.

사람들이 기존의 소용녀에 대한 이미지때문에 그렇지 저처럼 처음접하거나 편견없이 보면 진연희버전의 소용녀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진연희가 연기한 소용녀 예쁘기만하고 진효랑 너무 잘어울렸어요.

신조협려2014
신조협려2014


- 2015년 9월 랑야방 (Lang Ya Bang 琅琊榜)

: 비류 (Fei Liu)역. 유명한 고장극이죠. 많은 분들이 인생작이다 재밌다 하시는데 저는 매번 초반에 머물다 정주행포기. 이게 스킵하지 않고 쭈욱 봐야하는 스타일의 고장극같은데요. 시간이 너무 오래되어서 화면이 쩜쩜쩜... 배우나 스토리의 문제가 아닌 중드 자체의 문제겠죠. 화면이 그 몇년사이에 오래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신조협려2014볼때는 못느꼈는데 이건 집중해서 봐야하는 스타일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특히 초반을 참고 보면 재미있을 거 같긴 한데 그 초반을 못 참겠더라구요. 그렇다고 스킵하면 내용이 연결 안되서 재미없을 거 같고 초반을 참으려면 후에 다시 도전해보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재밌다고 하는건 이유가 있는 법이거든요. 물론 출연배우들도 화려하고요. 량야방은 지금 시즌2까지 나온 상태이고 시즌3도 나올 가능성이 있는 듯 합니다.

랑야방
랑야방
랑야방
량야방 후거 우레이


- 2017년 1월 기성기 : 다섯별의 전설

: 전웅비 (展雄飞)역. 총 51부작으로 오뢰 외에 천시앙(진상) 정합혜자, 장여희, 장준녕 등이 출연한 코믹 무협판타지물인데요. 음... 투파창궁 보고 오뢰에게 꽂혀서 왓챠에선가..? 봤던거 같습니다. 뭐라고 해야할까... 무념무상으로 스킵하면서 보면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기대는 하지마시고요.

기성기
기성기


- 2018년 7월 사해 (沙海 Tomb of the Sea )

: 총 52부작의 도묘필기 소년편입니다. 려족 (Li Cu 黎簇)역을 맡았으며 우시에역은 진호/천하오가 맡은 작품입니다.

사해
사해
사해
사해에서의 샤오거 초우량 종극필기에서도 같은 역


그 외 장맹, 양용, 우화위/위허웨이 장명은등이 출연한 작품입니다. 도묘필기 시리즈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도묘필기는 이야기 내용흐름상 한글자막이 없으면 이해가 힘들거든요. 사실 나오는 용어들이 한국말로 들어도 어렵다고 할까요? 그래서 보고 싶지만 못 본 작품입니다. 좋아하는 작품일수록 완벽하게 이해하고 싶은 욕심이랄까요. 됴묘필기 시리즈 중 종극필기는 좀 덜해요. 뭐 한글자막으로 아이치이 국제판에서 볼 수 있지만요.

주관적인 관점으로 도묘필기 시리즈 중에서 중계지극해청뢰도 좋았지만 종극필기를 더 추천합니다. 사해의 샤오거 역을 맡은 배우 초우량이 종극필기에서도 샤오거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좀 더 대중적이고 인간적인 샤오거가 나옵니다. 주일룡 황준첩, 진초하등이 나오는 중계지극해청뢰도 꽤 괜찮았습니다. 후반부 들어서 좀 힘이 빠졌지만요. 초반부는 중계지극해청뢰가 제일 재밌었던 거 같아요. 얼마전에 보니 왓챠에 시즌1이 올라왔더라구요. 보실 분들 보세요.

2020.12.09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0중드 아이치이방영 증순희 초우량 남파삼숙 종극필기 终极笔记 등장인물 출연진 예고편

2021.01.03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2021중드추천 종극필기 Ultimate Note 후기 리뷰 결말 다시보기

- 2018년 9월 투파창궁

: 소염 (Xiao Yan 萧炎)역. 이거 보고나서부터 오뢰에게 관심이 가기 시작한 듯 합니다. 진초하와의 케미도 너무 좋았고요. 재밌는데 시즌2나온다면서..나온다고 하고 끝냈으면서 애기를 하다 말았어요. 최소한 오뢰와 진초하는 바뀌지 않고 시즌2를 방영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1.20 - [리뷰,프리뷰/중드 대드 추천] - 중드추천 투파창궁(斗破苍穹)Fights Break Sphere 시즌 1 다시보기 결말 리뷰

투파창궁
투파창궁출연진과함께


- 2020년 2월 상고밀약(上古密约)

: 백리홍삭(Bai Li Hong Shuo 百里鸿烁)역. 왕준개, 송조아, 곽준진등이 나오는 총 45부작의 판타지 고장극입니다. 티빙과 웨이브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상고밀약


일단 화면이 굉장히 영화스럽습니다. 배우들 연기도 좋고요. 근데 스토리가 살짝 지루하면서 후반부가 쩜쩜쩜... 하지만 퀄리티가 좋아서 한번쯤 흘러가듯 봐도 괜찮을 작품입니다.

보고 나서 기억에 남은 건 젤 큰형 백리홍훤으로 나오는 배우 선언 (Xuan Yan 宣言)뿐인듯 합니다. 이 분 연기가 나오는 배우들 통틀어서 굉장히 인상깊었거든요. 중앙희극학원출신이고 나이는 1989년생 키는 178cm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작품활동이 그리 활발하진 않으신 듯 하더라구요. 아니 이렇게 연기를 잘하는데 왜? 라는 의문이 자꾸 드는.. 연기 더 못하는 배우들도 주연작 많이 하는 중드계인듯한데 말입니다.

- 2020년 7월 천월화선 : 크로스파이어 (Chuan Yue Huo Xian 穿越火线 Crossfire)

천월화선 루한 오뢰
컨티뉴팀
천월화선촬영시
천월화선 컨티뉴팀


: 총 36부작의 E-스포츠와 시공간을 초월하여 소통하는 청춘물입니다. 오뢰 외에 루한, 반미엽, 대로와,송연비, 류수량등이 출연합니다. 왓챠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마지막회 늘 이런 이스포츠물에 들어가는 중뽕과 중간중간 약간 유치한 부분들 빼면 꽤 괜찮은 작품입니다. 잘만든 생각이 들어요. 재밌어요 추천합니다. 

- 2021년 3월 장가행

장가행
장가행


: 크랭크인부터 출연진들로 인해서 많은 관심을 끌었던 고장극입니다. 오뢰, 디리러바, 조로사, 방일륜, 류우녕등 출연한 작품입니다. 조로사 방일륜 류우녕등의 프로필과 필모등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중화TV 에서 저작권이 잡힌 작품이죠. 아마 웨이브든 티빙이든 왓챠든 OTT플랫폼에도 한글자막으로 곧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리 보려다가 너무 기대한 작품이라 온전히 한글자막으로 보고 이해하고 싶어서 보지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한글자막으로 방영이 될 듯 하네요. 산하령을 실시간으로 대충 보고나서 최근에 한글자막으로 다시 정주행 시작했는데 재미가 반감되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꾹 참고 기다렸습니다.

2021.02.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2021중드 오뢰 디리러바 조로사 장가행 长歌行 thelongballad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보기



✔ 오뢰 우레이 차기작

( 2021년 6월 기준 )


- 영화 별인도설아문회분개 (bieren dou shuo women huifenkai 别人都说我们会分开)

: 청춘로맨스물로 교원(Qiao Yuan 乔远 )역. 저는 이십불혹에서 처음 봤던 배우인데요. 다른 출연작으로는 화호월우원 여주인 이경희(리겅시 李庚希)와 함께 맡은 주연작입니다. 많은 정보가 아직 나와 있지 않습니다. 더우반에만 살짝 나와있네요. 픽스된 작품인지 아닌지..?

2020.12.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황준첩 이경희 화호월우원 花好月又圆 Truth or Dare 줄거리 등장인물출연진 소개


- 드라마 계항당풍기시 (Qi Hang Dang Feng Qi Shi 启航当风起时)


: 소츰 (Xiao Chuang 萧闯)역. 원래 제목이 아문적시대(我们的时代)였던 거 같은데 이름이 어느새 바뀌었네요.

이 드라마 시작전부터 이름 순서로 좀 시끄럽더니 사실 전 이 드라마가 나올까 안나올까 반신반의 했거든요. 정보도 헷갈리고 나온 것도 별로 없고요. 하긴 하나 봅니다. 얼마전 텐센트 행사에 둘이 같이 나왔거든요.

총 36부작으로 텐센트 방영작이니 WeTV에서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둘 다 인지도가 있으니까요. 배경은 90년대로한 우정 비지니스물 같습니다.

- 드라마 성한찬란 (Xing Han Can Lan 星汉灿烂)

오뢰 웨이보 캡쳐본 성한찬란


: 남주 Ling Pu Yi역. 양양과 함께 차시천하 촬영을 마친 조로사의 차기작이기도 하죠. 로맨스 고장극입니다. 조로사가 먼저 캐스팅되고 남주가 오뢰라고 하는 카더라가 픽스 되었네요!! 완전 완전 기대가 됩니다. 오뢰와 조로사라니...!!! 장가행에 이어 두번째 같이 찍는 작품이네요. 장가행에서는 상대역이 아니었지만 여기서는 상대역이니 더 기대가 됩니다. 총 66부작 예정으로 텐센트방영작입니다. 회차와 제목은 중드특성상 방영전까지 바뀔수도 있습니다.

오뢰 인스타그램은 @leowu1226 인 듯 합니다. 유사 아이디에 조심하세요. 플필까지 똑같이 따라하고 팔로워도 많아서 당황쓰. 자주 하는 편은 아닙니다. 최근에 그나마 조금씩 올려주긴 합니다.

이게 오뢰계정이라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중국 유명 mc인 허지옹과 중국내 패션저널리스트로 유명한 셀럽이자 보그차이나 창립자인 안젤리카 청이 팔로를 했더라구요. 일단 안젤리카 청이 팔로한 계정은 거의 찐인 듯 해서요. 첫 게시물 보면 댓글도 달아줬고요.

하지만 워낙 인스타에 특히 중국배우경우 사칭계정이 은근 있어서 본인이 맞다고 하지 않는 이상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아래는 자연스러움이 멋있어서 오뢰웨이보에서 가져왔습니다. 최근에는 자전거도 즐겨타는 듯 하더라구요.

자연스러움이 멋있어서 오뢰 웨이보에서 가져왔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