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생활정보

내돈내산 블리블리 콜라겐 선세럼 Sun Serun 선크림 리뷰

by royaltime 2021. 6. 23.

자외선 차단제추천 블리블리 콜라겐 선세럼 후기 마스크 쓰고 써본 리뷰

블리블리 콜라겐 세럼
구매내역 2개세트 할인
빈 곳 부분에 제형이 느껴지시죠. 콜라겐캡슐들
사용설명서
살구빛 선세럼
바른 부분 안바른 부분 차이가 확 나죠. 무보정입니다.


협찬받아서 돈안들이고 리뷰글을 쓰면 좋겠지만 상단의 사진 중 구매내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제나 제돈 주고 사서 쓰는 찐 리뷰입니다. 근데 사실 내돈내산이어야 찐 후기가 나오는 거 아니겠습니까 

자사몰에서 오픈을 먼저 안하고 롯데홈쇼핑에서 먼저해서 원래 홈쇼핑 같은 거 안하는데 할인때문에 저 앱을 지울 수가 없네요.

언제 끝이 날지 모르는 마스크시대에 (백신을 접종받아도 변이가 나타나고 전세계적으로 면역력이 생기지 않는 이상 코로나는 종식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쓴다고 썬크림을 바르지 않았더니 새카맣게 타서 기존에 있는 썬크림을 발랐더니 피부가 숨을 못쉬어서 그런지 트러블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선크림 같지 않은 선크림을 찾다가 기존에 콜라겐 라인으로 신뢰가 생긴 블리블리에서 세럼재질로 나오는 선블록 제품이 있다고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블리블리 콜라겐에 관한 찐 리뷰는 아래 이전 글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첫번째 글은 처음 사용시 두번째 글은 한달 사용 후기입니다.

2021.03.06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안티에이징 블리블리 프레스티지 콜라겐 에이지 앰플 크림 & 이집션크림 리뷰

2021.04.15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내돈내산 탄력 화이트닝 블리블리 프레스티지 콜라겐 앰플 크림 한세트 사용 후기

일단 블리블리 선세럼이 미백, 주름개선이 되고 자외선차단 지수가 SPF50+ PA++++ 라고 하고 선전을 해서 믿고 사봤습니다.

SPF란 sun protection factor 약자로 태양광 자외선 중 UVB를 차단해주는 지수를 뜻합니다. 그러니까 멜라닌 색소를 저하시켜주는 역할을 하죠. SPF지수가 50이면 대략 12시간정도 차단효과를 갖는다 합니다. 그래도 선블록 제품은 땀이나 기타등등에 지워지니 덧발라 주는 게 좋겠죠.

PA는 protection factor의 약자를 뜻하는데 보통 +, ++, +++, ++++ 네개로 나눠지는데 블리블리 선세럼 같은 경우 자외선 차단 효과가 매우높음에 속합니다.

PA는 태양광 자외선중 UVA를 차단해 주는 지수입니다. 탄력 주름 노화에 관련된 지수죠. 보통은 PA+++ 제품이 많은데 블리블리 선세럼은 사놓고 확인해보니 ++++나 되네요.

저는 두개에 39,000원이라길래 아직 할인이 적용이 안된 금액인 줄 알았는데 22% 할인되서 두개에 39,000원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개당 하나에 30ml라서 금방 쓸 것 같습니다. 한번 밖에 안 썼는데 위에 사진보시면 벌써 빈공간 보이시죠. ㅠ.ㅠ

여름되면 기존에 괜찮은 제품들도 다량구매시 할인이 선제품에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닌 듯 합니다. 다리에도 팔에도 막 바르면 정말 금방 쓸 거 같아서 일단 얼굴에만 바르고 다리와 팔은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써볼까 합니다.

기존 선블록 제품 쓰고 난 후 마스크 트러블들이 가라앉지는 않은 상태이긴 했지만(사진으로는 찍어도 보이지 않지만 땀꾸멍이 막히는 듯한 손으로 만지면 그 우드드 느낌 아시나요? 그 상태) 선세럼 사용 이후로 심해지진 않은 듯 합니다. 이런 걸 보면 이 제품이 꽤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함께 사용한 다른 기초제품은 낮에는 요즘 리바이포유 스킨 컨트롤 크림을 썼습니다.

2021.01.10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리바이 포유 RebuyForYou 입문 컨트롤로션 리본크림 사용후기 리뷰

2021.04.09 - [리뷰,프리뷰/생활정보] - 내돈내산 부드러운 각질제거 리바이포유 리치미네랄 토너 스킨 리뷰 후기 각질토너 강추

앰플은 블리블리 단백질 아니면 마스크트러블로 마데카 앰플을 써주고요. ( 블리블리 콜라겐라인은 자기전에) 그리고 블리블리 선세럼 발라주고 블리블리 톤업크림 발라주니 딱 좋더라구요.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바를때보다 무겁지도 않고요. 생얼 같은데 생얼같지 않은 생기있음이 표현됩니다. 원래는 에스디로더 파운데이션을 다년간 써왔는데 코시국이후에는 거의 안쓰게 되더라구요.

 

어쨌든 쓰던 스킨 앰플 로션 크림 세럼 톤업크림 이 순으로 쓰니 얼굴이 무겁지도 않고 굉장히 촉초크 하다고 할까요?

상위에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서 약간 찐득한 그런 느낌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살짝 머리카락이 달라 붙는 정도인데 막 심한 건 아니고 저분자 콜라겐 자체 성분이 그래요. 콜라겐 성분이 있는제 찐득 거리지 않는다면 그 화장품이 과연 콜라겐 성분이 들어간건가?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죠.

어쨌든 자외선 차단 지수에 지속시간도 높고 화장도 만약에 하면 굉장히 잘 먹을 거 같습니다. 톤업크림 자체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보다 가벼운 느낌이긴 하지만 잘 발리더라구요.

금방 써버릴 것 같아서 가격이 좀 부담되서 그렇지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2021년 6월 구매 유통기한은 2023년 5월입니다. 근데 자외선 차단제는 큰용량 보다 딱 이정도 용량이 좋은 듯 해요. 왜냐하면 오픈하고 화장품도 그렇지만 되도록 빨리 쓰는 게 효과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2~3개 구매시 할인율 좀 팍 올려서 오픈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기초제품 같은 부담없는 느낌의 자외선차단제라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들거든요. 콜라겐 성분이 느끼지기도 하고 바르고 나면 기존 선블록 제품과 다르게 무겁지 않고 촉촉해서 부담이 없어요.

향은 좀 뭐랄까 옛날 엄마화장품처럼 강한 편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마스크시대에 적합한 자외선차단제입니다.

하지만 다른 글에도 썼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어도 먹는 것도 그렇지만 화장품도 본인에게 안맞을 수 있어요. 그럴땐 과감히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다행히 2개 구매했는데 이 제품은 제겐 잘 맞았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