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후기라 말하고 식습관 연습이라 쓴다. 

by royaltime 2020. 8. 16.

간헐적 단식 후기라고 말하고 식습관 연습이라 쓴다.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지 거의 1년(10달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중간에 몇달 안한 적도 있었는데 3kg 정도 빠진 것 같구요. 

 

정확히 말하자면 간헐적 단식을 시행한지 10개월 차이고 중간중간 한달씩 총 3달정도는 간헐적 단식을 하지 못하고 그냥 일반인처럼 먹고 밤에 맥주 마신적이 많습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되려 찌지 않은 게 다행일 정도 지요. 

 

그 사이가 아닌 기간에도 굶은 적 절대 없었고 치팅 데이가 아니더라도 그냥 식사시간에 밥대신 좋아하는 맥주도 간간히 마셔줬고 치팅데이때는 신나게 잘 먹었습니다. 중간에 몇달 안했을때는 이것저것 따로  신경 쓰이는 게 많아서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못하고 밤에 먹고 그랬어요. 예전 (간헐적 단식 하기 전)과 다른 점이라면 최대한 수면 시간과 시간을 두려고 노력은 했었습니다.

전엔  퇴근 하고 먹고 자기가 일상이었지만요. 

다이어트를 독하게 하신 분들에게는 만족할만한 결과가 아닐 수 있지만 저처럼 맥주든 치킨이든 떡볶이에 탄수화물 폭탄 면요리등 먹을 것 다 먹고 운동 조금 하는 저 같은 다이어터도 없을 겁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찌지 않은 게 신기할 정도인데 아무래도 간헐적 단식의 효과 인 듯 합니다.

 

간헐적 단식이라고 하지만 그리고 먹는 걸 여기에 포스팅한 다이어트 음식이나 제품을 간간히 구입해서 먹기도 하지만 그건 어차피 부수적인 것이고 밤에 먹지 않았던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를 시작한 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제 돈주고 구입한 제품들의 실제 솔직한 후기를 정보로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은 게 제일 첫번째이고 두번째는 요즘 다시 맥주를 손에 들고 있어서요. 그 동안 샀던 다이어트 보조제와 영양제 등등 보고 반성하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남들 눈엔 미미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다고 느낀 건 이렇게 하고도 운동도 안하고 밤에 먹는 것만 끊고 식사시간 사이를 최대한 지키려고 한 결과 살이 찌지도 않았고 되려 조금은 빠졌다는 겁니다. 

실제로 당수치를 낮추는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는 거겠지요. 

아마 독하게 마음먹고 16 : 8을 지키며 치팅데이( 막 먹는 게 아닌 일반식을 그동안 먹고 싶은 걸로)하고 맥주나 소주등 술을 확 끊고 운동까지 겸한다면 정말 배의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때로는 앞서 포스팅 한것처럼 단백질 쉐이크를 한끼 식사 대신 해도 될 것 같구요. 그렇게 하면 정말 살이 쫙쫙 빠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생 해야하는 게 다이어트고 함께 가야 한다면 각자 개인에 맞게 요요없이 지속가능성있는 다이어트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일년에 한번은 아예 금식으로 몸을 재정돈 하곤 하는데 이번에는 전에 포스팅한 3일만에 5kg빼기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3일 금식 후 야채탕으로 보식하고 그 몸무게를 유지할만큼 3~6개월 정도 빡쎄게 간헐적 단식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는 사실 완벽한 간헐적 단식이라기 보다 야식을 끊는 연습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로 살을 확 뺀다라는 느낌보다 식습관 패턴. 위에서 말한 것처럼 야식을 끊는다는 식습관을 들이는 연습이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밤 혹은 저녁에 먹는 각종 자극적인 야식들과 맥주 얼마나 맛있고 그 생각을 끊기가 어렵습니까? 또 사회생활하다보면 밤에 먹지 않기가 너무 어려운 일이지요.

그 버릇을 많이 자제 했다는 것만으로도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제가 빠진 살은 밤에 야식을 자제한 결과겠지요. 

그래서 앞으로는 정말 정석대로 시행할 생각입니다.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가 아닌 일시적인 눈 속임입니다.수분이 부족한 마른 비만도 마찬가지고요.

건강하게 나중에 때론  자주 치팅데이를 가져도 식사시간만 지킨다면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진짜 간헐적 단식은 생각보다 하기 어려운 일인 듯 합니다.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매일 지키는 건 어렵죠. 혼자 살고 혼자 일하는 사람이어도요. 우리는 인간이니까요.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것 같구요. 많은 분들이 굶어서 빼는 게 아닌 건강을 지키며 하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함께 해나가면 좋겠습니다. 

그 동안 먹지 않았던 다이어트 쉐이크도 유톻기한 전에 다 먹어야 할 것 같구요. 한끼는 다이어트 쉐이크, 한끼는 일반식인데 전보다 신경써서 먹구요. 맥주로 인한 기존 뱃살타파 운동도 병행하면서요. 

 

몸이 스스로 살을 정화하는 능력을 갖출 그 날까지

여러분 오늘도 다이어트 화이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