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by royaltime 2020. 8. 2.

간헐적 단식.

 

요즘 수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그 문제!!

 

 

다이어트가 과연 살 빼기만 해당되는 걸까요? 

 

저는 무조건적인 살빼기는 추구하지 않습니다. 인생 살면서 맛있는 게 얼마나 많은데

그 즐거움을 포기하고 살아가야 하나요? 

 

 


제가 했던 여러가지 방법 중 가장 길게 할 수 있었고 합리적인 선택이었던 건 바로 간헐적 단식!!! 

 

이미 많은 유튭과 블로그에 수많은 정보들이 있죠. 

하지만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고 내가 어떤 것을 택하느냐에 따라 내 결과도 달라지게 됩니다. 잘못된 정보를 받아들였을 때의 결과는 참으로 참담하죠. 

 

내가 들인 시간, 노력. 어쩔겨~~~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고 요요도 거의 없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사전적의미는 다이어터라면 당연히 알고 있듯이 일정 시간 금식하고 일정 시간 내에 식사를 하는 거죠. 

많이 하시는 단식법으로는 16:8 극한의 23:1 이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세요! 왜 둘 중하나 만 골라야 하나요??  

 

물론 이 간헐적 단식이 효과가 있는 이유는 다이어터라면 많이들 알고 계시죠.

당 섭취와 인슐린 저항성을 이용하여 몸이 에너지를 쓰게끔 만들어주는 바탕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점 또한 잘 이용해서 내 몸을 길들이면 됩니다. 각자의 생활패턴과 맞는 두 가지 간헐적 단식을 시기적절하게 이용하면 숨쉬기 운동과 평소 생활 속 움직임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터가 돼 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운동 귀차니즘자를 위해서 나온 신의 방법 같습니다. 

물론 급하게 효과가 나오진 않아요. 

 

먹을 거 다 먹고 빼는 건 생각보다 인내심을 요합니다. 하지만 쉽게 요요가 오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여기서도 중요한 건 술!!! 여름이면 생각나는 맥주!!! 를 끊으셔야 합니다. 

네. 제가 그래서 더이상 찌지나 말자라는 기분으로 늘 다이어트를 하지요. 

 

사실 아무리 간헐적 단식을 하며 먹을 거 다 먹고 하셔도 간은 늘 삼삼하게!!! 

시간은 본인패턴에 맞게 정하되 장기간의 규칙적인 시간 엄수!! 와 잠들기 4시간 전엔 아무것도 먹지 않기!! 

이 기본사항은 꼭 잊지 않고 지켜주셔야 합니다! 특히 제일 중요한 건 다시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는 시간엄수!!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같이 나아가봅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