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장천애 장호유 왕서창 아맥종군 阿麦从军 Fighting for Love 등장인물 캐릭터소개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by royaltime 2022. 4. 13.

아맥종군 Fighting for Love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리뷰 다시보기

장천애
장호유
왕서창
고과
장운혜
왕서창 흰색말 잘어울리네요
이 셀카 맘에 드네요.ㅋ
은근히 얼굴 작은 듯한 왕서창
장호유
장호유 장천애
크랭크인날 왕서창 장호유 장천애 장준녕 순
왕서창은 멋있으니까 한장 더
크랭크인은 장준녕
장준녕 진짜 헬쓰 장난아니게 하는 듯하죠. 근육이 반팔을 뚫고 나오네요
크랭크업 날은 고과로 바뀐 캐릭터 탕샤오이

스틸컷 포스터 비하인드 촬영사진등은 아맥종군 관방웨이보, 왕서창 웨이보입니다. 이후 추가되는 방영일정등의 정보나 제가 만약 보게 된다면 리뷰 결말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을 금합니다.

 

장천애 장호유 왕서창 고과 주연의 아맥종군 (A Mai Cong Jun 阿麦从军) 영문제목은 Fighting for Love 입니다.

실제 촬영이 2021년 8월 29일 크랭크인해서 12월 20일에 크랭크업 된 작품으로 약 4개월동안 촬영을 했네요. 회차는 바이두 검색해보니 34~40회정도일듯 하고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입니다.

 

늘 중드 소개할때 하는 말이지만 회차는 방영전까지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대략 저 정도쯤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저번에 자기전에 웨이보글 쭈욱 넘기며 보다보니 이제는 회차뿐만 아니라 광총에서 앞뒤에 예고편 나오는 분량의 시간까지 제재하는 것 같던데요. 어쨌든 이 부분 픽스되면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아맥종군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실제 방영 후 디테일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해 주시면 될 듯 하나 전체적인 흐름은 비슷할 듯 합니다.)

 

- 아맥 (Amai 阿麦)역의 장천애 (Zhang Tianai 张天爱)
: 남하 정국공의 딸. 어린 시절 소꿉친구였던 진기에 의해 가족이 살해 당한 뒤 남장을 하고 복수를 위해 강호를 떠돌기 시작한다.(이건 바이두 백과 등장인물 설명인데 이 부분 다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후 우연히 아맥은 장공주의 아들 상역지를 구해주게 되고 그 후로도 여러분 곤경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두 사람의 운명은 얽히게 된다.

전쟁이 일어나자 아맥은 군영에 들어가 보병이 되고 비범한 군사적 능력을 발휘하여 여러 공을 세워 맥수(지휘관)이 된다.

 

- 상역지 (Shang Yizhi 商易之)역의 장호유 (Zhang Haowei 张昊唯)
: 남하 선태자의 유복자, 본이름은 제환(Qi Huan 齊流)이고 풍류를 즐길 줄 아는 호탕한 기개가 있고 지혜가 풍부하여 후에 성화장공주(盛華長公主)에게 입양된다.

여러해동안 눈에 띄지 않고 왕좌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아맥과의 관계에도 우여곡절을 겪으며 결국 운명의 수레바퀴 속에서 미지의 방향으로 나아간다.

 

- 상옥청 (Chang Yuqing 常钰青 )역의 왕서창 (Wang Ruichang 王瑞昌)
: 무장집안출신으로 자존감이 충만한 성격이다. 전장에서 아맥과 적으로 늘 싸우지만 전장 밖에서는 우연히 생사를 함께 하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를 그렇게 알아가고 아끼게 된다.

 

- 당소의 (Tang Shaoyi 唐绍义)역의 고과 (Gao Ge 高戈)
: 남하의 명장으로 기병술에 능하며 충직하고 강직한 성격이다. 그는 아맥이 세작이라고 착각하여 만나게 되었다가 후엔 깊은 우정을 쌓게 된다.

- 성화장공주(盛华长公主)역의 양동서 (Yang Tongshu 杨童舒)
: 황제 제경의 누이동생으로 현덕하여 보이지만 속을 드러내지 않는다. 정남후 상유와 결혼 한 후 상역지를 양자로 받아 친자식으로 여기고 열심히 가르친다.

 

- 제경 (Qi jing 齐景)역의 윤주성 (Yin Zhusheng 尹铸胜)
: 남하황제. 의심이 많고 기쁨과 노여움이 불확실하다. 임상과 합세하여 수도에서 수상한 모든 사람들은 모두 엄중하게 단속하고 오살일지언정 한명도 놓치지 않아 대중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조정을 술렁이게 한다.

- 임상 (Lin Xiang 林相)역의 왕영천 (Wang Yongquan 王永泉)

- 서정 (Xu Jing 徐静)역의 우양 (Yu Yang 于洋 )

- 서수아 (Xu Xiuer 徐秀儿)역의 장운혜 (Jiang Yunxi 蒋韵兮)

 

장운혜 나이는 2005년 8월 19일생으로 키는 164cm 더 어릴때부터 아동복모델부터 활동을 했습니다.

필모를 보니 제가 본 작품이 없는 듯 한데 왜 이리 낯이 익은지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아동복 모델을 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필문군과 왕서창주연의 탈몽이 있습니다.

 

2021.01.21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서창 필문군 탈몽夺梦 Seizing Dreams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소개

 

얼마전에 장호유가 게스트로 출연한 타래료,청폐안 봤는데 최근이 더 어려보이네요. 아직 타래료 청폐안 안보신 분 추천합니다.

그저 그런 중드보다 예전 작품이지만 연기 좀 되는 배우들이 출연하는 중드가 더 재밌는 듯 해요. 한글자막 가입하지 않고 보실 수 있는 곳은 아래 타래료 청폐안에관한 이전 글 참조하시면 됩니다.

 

장호유 2022년 4월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환락송3 와 고장극 량불의가 있습니다. 량불의는 작년에 방영된다 소리를 들었는데 넘어왔네요. 그러고보니 이 작품 비중이 좀 있는 배우가 중간에 바뀌었는데 환락송3도 배우 한명이 포스터 촬영까지 다 하고 바뀌었군요.

 

2021.09.25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량불의 两不疑 The Trust 등장인물 줄거리 장호유 송연비 프로필 필모 보기

2021.06.19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환락송3 欢乐颂 Ode to Joy 등장인물 출연배우 간단프로필 줄거리 소개

2022.04.05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주로 중드대드)] - 수사로맨스 중드추천 곽건화 마사순 왕카이 윤정 타래료 청폐안 他来了 请闭眼 Love me, If you dare 눈을감아, 그가 왔어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결말 다시보기 한글자막 볼 수 있는 곳

탕샤오이 역이 장준녕(张峻宁)에서 고과로 바뀐 듯 합니다. 크랭크인과 크랭크업사이에 배우의 이미지가 확 달라졌지만 기본적으로 둘다 피지컬은 좋네요. 중국배우보면 마르기만한 배우들 많은데 운동 많이 한 건 공통점이구요.

 

고과라는 배우는 처음 본 거 같은데 웃는게 왜이렇게 호탕하게 귀엽죠? 개인적으로 장준녕 연기 괜찮다고 생각해서 아쉽기도 하지만 저 배우가 가진 아우라가 매력적이어서 상쇄되네요.

장준녕 진철원 주연의 봉려구천에서 인상깊었었는데 말이죠. 약간 개인적으로는 모자준 같은 느낌이랄까요? 외모도 피지컬도 분위기도 나쁘지 않지만 크게 뜨지 않는 주연을 하기에도 안하기에도 애매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

 

근데 저는 장준녕도 모자준도 연기 나쁘지 않고 중국배우 중에서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캐릭터 설명을 보니 장준녕이 하기에는 살짝 좀 불만족 스럽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정말 큰 S급 대작 고장극에서 이 정도 배역이었으면 괜찮다 라고 생각이 될텐데 이만한 극에서는 주연에 가까운 조연이면 수긍이 될 듯 한데 방영이 되봐야 알겠지만 그게 아닌 듯 보여요. 뭐때문에 중간에 바뀐 건지는 사실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고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당소의 역을 맡은 고과 나이는 1992년 12월 9일생으로 발레리나 출신입니다.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근데 정말 웃는게 매력적이긴 하네요.

 

사실 이 작품은 왕서창때문에 눈길이 가서 쓰기 시작했는데 소개글 쓰다보니 은근 끌리는 작품이네요. 왕서창 최근 방영작으로는 원래시로사아와 상유가 있었습니다.

상류같은 경우 티빙과 웨이브등에서 한글자막으로 방영중에 있습니다. 호의선과 한 주연작이었고 왕추천합니다. 꽤 잘만든 중드 청춘물이에요. 약간 응팔 보는 기분이기도 하구요. 리뷰 결말 등은 상류에 대한 아래 이전 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021.12.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학동 장가녕 왕서창 원래시로사아 原来是老师啊! Brilliant Class 8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다시 보기

2021.07.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서창 호의선 상유 상류 上游 A River Runs Through If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보기

✔ 아맥종군 줄거리

 

선등 (Xian Cheng 鲜橙) 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남하의 개국 여장군 아맥이 전투복을 입고 고생끝에 한 세대의 여자 전신이 되는 이야기.

 

남하 정국공의 딸이었던 아맥은 어린 시절 친구인 진기(Chen Qi)에 의해 가족이 모두 몰살된다. 몇년의 시간이 지난 후 성장한 그녀는 남장을 하고 강호에 섞여 진기에게 복수를 하려 한다. (라고 바이두 백과에서는 설명하나 다른 중국내 영화 드라마 전문 사이트에서는 남북조 시대의 난세에 그렇게 되었다고도 말이 있습니다. 이 부분 방영이 되봐야 확실할 듯 하나 가문의 복수를 위해서 천진난만하던 소녀가 강호에 들어가는 설정은 비슷합니다.)

 

어느날 그녀는 우연히 상역지를 구출하게 되고 곤경에 처한 그를 여러분 돕게 된다. 그들의 운명은 그 이후로도 계속 얽히게 된다. 그러는 동안 전쟁이 일어나게 되고 아맥은 군영에 들어가서 보병이 되고 놀라운 업적을 쌓고 보병에서 지휘관으로 승격하게 된다. 동시에 추격당해 간신히 살아남은 상역지를 보필하여 그가 형세를 역전하는 것을 돕는다.

 

한편 그녀는 전장에서 상옥청과 계속해서 마주치게 된다.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그 둘은 전장 밖에서 생사를 함께 경험하며 서로를 아끼지만 시대의 잔혹함에 직면하여 아맥은 그녀의 나라를 위해 결단을 내려야 했다.

그리고 참혹한 전쟁속에서 아맥은 청춘의 피로 군을 지킨다. 결국 아맥은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고 군대를 떠나 강호에 은둔하면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게 된다.



앞서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하는 부분에 명시하였긴 했으나 디테일한 장치나 상황등은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큰 테두리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결말은 비슷한 흐름으로 가지 않을까 하네요.

솔직히 장천애의 팬이라거나 장천애를 주의깊게 봤다거나 하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설중한도행에서 나온 거 보고 오... 정말 참 오랜만에 무술하는 연기하는 여배우인데 카리스마가 있다고 느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이 작품도 꽤나 기대가 됩니다.

설중한도행에서는 방영전 소개에서는 장천애가 장약윤의 부인이 된다고 나와 있던데 아직 시즌2가 방영전이고 디테일한 부분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부분이라서 시즌2에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경희와 어떻게 될까요.

 

말이 나왔으니 또 하지만 다 찍어놓고 왜 시즌2를 안내놓냐고요... 하나의 작품을 시즌1,2로 나눠서 보다 만 기분인데... 뭐가 문제일까요... 광총에 걸릴만한 게 있는 건지 아니면 결말을 다르게 내고 싶은건지... 알 수 없네요.

 

장천애에 대한 간단소개와 서개빙과의 열애설등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아적표량붕우/디어프렌즈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세요.

 

2020.12.0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천애 서개빙 아적표량붕우 디어프렌즈 我的漂亮朋友 youngandbeautiful 등장인물 줄거리 열애설

2021.08.1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장약윤 설중한도행 雪中悍刀行 Sword Snow Stride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