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단마토 부작용과 단점 (한혜연다이어트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샤인마토)

by royaltime 2020. 8. 6.

단마토 부작용 (한혜연 다이어트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샤 인마토)



나 혼자 산다.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무척 좋아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거기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님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나오셨잖아요.

그분의 다이어트가 성공한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단마토! 일명 스테비아 토마토!

토마토는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에 토마토 안 라이코펜 성분의 항암효과  다이어트 때 담백한 단백질로 고기 등을 섭취할 때 같이 드시면 단백질 소화까지 도와주고 비타민C의 피부미용 효과, 비타민K가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 속 칼륨으로 인한 나트륨 배출로 고혈압 예방, 풍부한 식이섬유와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도 매추 좋은 식품입니다. 이런 토마토가 달다니!!! 

 

 

 

토마토를 설탕에 뿌려서 먹으면 안 좋은 이유가 토마토 속 비타민B의 흡수를 설탕이 방해하고 당수 치를 높여서 맛있지만 그냥 생으로 먹곤 했는데요. 자체가 단 토마토라니!!!

무척 귀가 솔깃했습니다. 달달한 그 설탕 뿌린 토마토의 맛!! 다들 아시잖아요!! 


저는 처음에 이야기를 들었을 때 토마토에 설탕 뿌려 먹는 것처럼 토마토 위에 스테비아를 뿌려서 드시나..? 했습니다.

그게 아니라 스테비아에서 추출한 스테비오사이드를 재배할 때부터 일부러 주입해서 키운 토마토라고 합니다.  

스테비아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08/08 - [건강하고 유쾌한 다이어트] - Worriga Erythritol with Stevia(에리스리톨 위드 스테비아)

 

Worriga Erythritol with Stevia(에리스리톨 위드 스테비아)

우리 가에서 구입한 에리스리톨 위드 스테비아 (스테비아 요리팁) 요즘 설탕대신 자일로스 슈가나 스테비아를 활용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저 역시 그러한데요. 평소 음료라든지 주스에라든지 �

royaltime.tistory.com

일반적으로 요리할 때도 설탕 대신 사용하고 있어서 꽤 괜찮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단마토 같은 경우엔 한번 입맛에 들이면 칼로리에도 부담이 없고 특히 다이어트할 땐 단거에 부담을 느껴서 많이 못 먹다가 다른 달달한 음식 대용으로 장기 복용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 복용 시에 신장에 무리가 가서 복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저혈당과 저혈압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단점이 금방 물러서 보관이 어렵고 비싸다는 데 있습니다.  

비싼데 금방 무르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우리가 먹는 일반 토마토는 잘만 관리하면 실온에서도 괜찮고 냉장보관하면 은근 오래 먹을 수도 있고요.

푸릇푸릇 토마토는 실온에서 후숙을 시켜도 오래가는데 아무래도 일부러 무언가를 가미시켜서 재배한 건 그만큼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토마토하면 청량하고 깔끔한 푸릇푸릇함이라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는 지나친 단맛에 금방 질리거나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냥 토마토가 좋더라고요! 

물론 어릴 때 엄마가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서 거기서 나오는 즙까지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긴 하지만 뭐랄까 단 토마토는 어색해요. 그리고 우리의 추억 속에 설탕 뿌린 토마토가 맛있었던 건 토마토 위 설탕이 씹히는 식감을 같이 음미하며 먹다가 나중에 달달한 주스처럼 남은 것까지 입에 탈탈 털어 먹는 그 맛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만약 단마토의 가격만 좀 낮아진다면 이따금씩 사 먹을 수도 있겠지만요. 

차라리 토마토에 살짝 소금을 뿌리면 단맛도 강화되고 영양소의 흡수율도 높다고 하니 그 방법으로 생으로 드시거나 주스로 갈아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