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굿와이프 장미전쟁 매괴지전 원천 황효명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다시보기 리뷰 玫瑰之战 Rose War 장미의 전쟁

by royaltime 2022. 9. 15.

굿와이프 : 장미전쟁 황효명 원천 장미전쟁 매괴지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매괴지전
원천
황효명
유비홍
대욱
우근유
우근유
왕학윤
호방생
왕지비
장예상
수준파

사진과 스틸컷출처는 매괴지전 관방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오역과 의역이 난무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황효명 원천 주연의 법정드라마 매괴지전 (Mei Gui Zhi Zhan 玫瑰之战). 영문제목은 Rose War 입니다. 매괴지전과 영문제목 같은 뜻이죠. 한국 제목은 장미의 전쟁정도가 될 듯 합니다.

 

총 40부작으로 현지에서는 cctv 텐센트 아이치이를 통해 2022년 8월에 방영된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시아앤에서 저작권이 잡혔고 방영되기 시작하면 티빙등에서 볼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사실 이 작품 같은 경우 현지 방영 전 대욱때문에 소개글을 쓸까 말까 했던 건데 우리나라에서 방영을 한다니 완결 나면 한글자막으로 찾아서 봐야 겠습니다.

 

 

✔️ 매괴지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구녠 (Gu Nian 顾念) 역의 원천 (Yuan Quan 袁泉)
: 법학계에서 인재로 뽑히던 그녀는 결혼 후 수년간 전업주부로 살아간다. 그녀는 남편의 스캔들이 터진후 가정과 사회에서 이중압박을 받는다. 전도유망한 변호사였던 그녀는 이러한 이유들로 남편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다시 로펌에 복귀한다.

 

- 펑성 (Feng Sheng 丰盛) 역의 황효명 (Huang Xiaoming 黄晓明)
: 의성화 로펌 창립 파트너이자 업계에서 에이스 변호사. 정직하고 따뜻한 그는 구녠이 다시 복귀 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면서 마음도 지켜주는 든든하고 소중한 동반자가 된다.

변호사로 일할때는 한치의 양보 없이 법의 공정성과 정의를 지켜왔으며 직장내에서는 상대에게 숨쉴틈 주지 않는 공격성도 있지만 직장 밖에서는 따뜻하고 다정한 공감대를 이루고 있다.

 

- 링이 (Ling Yi 令仪) 역의 유비홍 (Yu Feihong 俞飞鸿)
: 같은 로펌 파트너.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며 적극적으로 단호하게 일처리를 한다. 로펌 경영에 있어서도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택과 실행을 함에 있어 인내심과 뛰어난 판단력을 지는 로펌의 전능한 변호사이다.

어린 나이부터 삼십대중반까지 열심히 일해 성공을 거뒀지만 마음속으로는 감정의 자양분이 될 결혼의 따뜻함을 갈망한다. 성숙한 독립여성으로 미모와 집과 차 재력을 갖췄지만 안온한 가정만은 없다.

 

- 팡쉬 (Fang Xu 方旭) 역의 대욱 (Dai Xu 代旭)
: 리다웨이의 제자(견습생). 원래 의성화와 천륜건곤의 직원이었다. 일개 변호사였던 그는 뜨거운 가슴으로 가득차 열정적이었고 날카로운 사고를 지닌 크기만한 어린 소년이다. 그는 예친친을 좋아하고 그녀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한다.  

예기치 못하게 예친친과 송지아천과의 부적절한 관계를 발견한 그는 자신이 예친친이 아니라 탕샤오잉(예친친의 본명 : 당소앵 Tang Xiao Ying 唐小樱)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 송지아천 (Song Jiachen 宋嘉辰) 역의 우근유 (Yu Jinwei 于谨维)
: 금패변호사이자 구녠의 전남편.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던 그들의 가정이 깨지고 만회하려하지만 어쩌할 도리가 없다. 커리어적인 면에서 매우 유능했고 펑성보다 더 성공했었다.

일류로펌의 사장으로 카리스마가 넘쳐났지만 그의 사생활과 범죄스캔들로 인하여 휘청거렸고 구녠의 중재로 위기를 넘긴다.

</div

- 예친친 (Ye Qinqin 叶勤勤) 역의 왕학윤 (Wang Herun 王鹤润)
: 의성화의 신인변호사. 일처리 능력은 뛰어나지만 사교성이 없고 도도한 성격으로 동료들에게 신비라는 꼬리표가 붙는다.

하지만 그녀의 진짜 이름은 탕샤오잉이었다. 얼마지나지 않아 그녀는 팡쉬의 전화 한통으로 인해 그녀가 이전에 다른 사람을 사칭해 대학에 입학한 스캔들이 폭로되고 또 팡쉬를 통해 그녀와 송지아천사이에 부적절한 관계도 알려지게 된다. 이후 법원으로 부터 징역 6개월을 선고받고 새 삶을 살게 된다.

 

- 쉬무옌 (Xu Muyan 徐慕岩) 역의 노방생/호방생( Lu Fangsheng 芦芳生)
: 송지아천의 파트너이자 그의 변호인. 겉으로는 무던하고 단순 정직하게 보이지만 두강에게 포섭 되어 그를 배신한다. 그래서 겉으로는 송지아천의 증거수집을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두강의 확실한 증거를 인멸하는 것을 돕고 애매모호한 증거를 남겨 송지아천에게 누명을 씌운다. 심지어 저우융제까지 매수해 핵심단서를 숨긴다. 구녠이 조사과정에서 밝혀낸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게 되면서 그의 숨겨진 정체도 드러나게 된다.

 

- 리다웨이 (Li Dawei 李大为) 역의 왕지비 (Wang Zhifei 王志飞)
: 의성화 로펌의 파트너중 한명. 이혼 소송 전문가이며 로펌내에서 매끄러운 처사를 잘하는 냉철하고 영리한 현실주의자이다. 다정하고 상냥한 듯 하지만 말이 예리하고 그 화살을 잘 돌린다. 로펌수입을 대부분을 가져다주는 인기 변호사이며 회사내에서 확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고 동료들에게는 존경을 받고 리더들로부터는 높은 평가를 받기에 회사내에서 제멋대로 군다. 구녠이 자신의 이익을 해쳤기때문에 모든 곳에서 구녠을 겨냥한다.

 

- 선친 (Shen Qin 沈沁) 역의 장예상 (Zhang Yishang 张艺上)

- 쉬치엔니 (Xu Qianni 许倩妮) 역의 수준파 (Sui Junbo 隋俊波)

 

원천 나이는 1977년 10월 16일생으로 키는 168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남편도 역시 같은 중앙희극학원 출신으로 1976년생의 배우 하우입니다.

남주여주 나이가 같네요. 황효명도 1977년생입니다. 황효명같은 경우 올초에 이혼소식이 있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1.29 - [리뷰,프리뷰/스타] - 안젤라베이비 황효명 angelababy 黄晓明 양영 황샤오밍 이혼 만남에서 결별까지

 

장예상도 나오는데요. 설중한도행이나 중국판 심야식당 영화버전에서 본 장예상은 분명 매력이 있었는데 주연으로는 아직 확 와닿는 작품은 없는 듯 합니다.

 

2021.08.1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장약윤 설중한도행 雪中悍刀行 Sword Snow Stride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보기



주연작이었던 옥소령은 헤매코가 좀 안어울렸고 내용이 시즌1,2로 나눌만큼 매력적이지 않았었거든요. 오늘날짜 기준으로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왕서창 황종택과 찍은 묘수가 있습니다.

 

2022.05.2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묘수 황종택 장예상 왕서창 妙手 Wonderful Hand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이 작품 쓰게 된 계기는 대욱 지분이 큰데요. 초요에서 매우 인상적이었던 배우라 차기작이 나오면 관심갖고 보게 되는 듯 합니다.

 

대욱 나이는 1989년 10월 28일생으로 키는 180cm 중앙희극학원 출신입니다. 최근 방영 출연작으로는 아시진적애니 사랑 그 어디쯤, 이상지성, 몽화록등이 있습니다.

 

오늘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호일천 양결 주연의 청화저양적아연애파와 조미 진호 주연의 학구방(学区房)이 있는데 학구방은 조미때문에 방영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친애적, 대불기 (Qin Ai De Dui Bu Qi 亲爱的 对不起)도 있는데 역시 주진모 주연작이라.. 묵은작으로 계속 갈 듯 합니다. 뭐 근데 초요의 강렬한 캐릭터인 강무를 이길 작품은 아직 안보이는 듯 합니다.

</div

왕학윤 최근 방영작으로는 오기륭 상대역으로 나왔던 아적감개여왕, 유용전 일념시광 안리여광도시니등이 있었습니다.

유용전 조금 볼만했고 다른 작품들도 나름 그럭저럭 볼만했습니다만 빅잼은 있진 않았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개인적으로 엄청 기대하고 있는 성의 증순희 초순요 주연의 연화루가 있습니다. 각 출연작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0.10.17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아적감개여왕 임경신 오기륭 오근언 아적감가여왕 我的砍价女王 Bargain Division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2022.06.2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하빙 백빙 이내문 명수사관 유용전 류용추안 刘墉追案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결말 feat. 실존인물 유용과 화신 설명

2021.12.30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동몽실 왕학윤 일념시광 一念时光 Wonderful Time 등장인물 출연진 프리뷰 줄거리 볼 수 있는 곳

2022.01.0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왕학윤 라정 안리여광도시니 眼里余光都是你 Nothing But You 등장인물 출연진 간단프로필 필모 줄거리 다시보기

2022.06.2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연화루 성의 증순희 초순요 출연진 간단프로필필모소개 련화루 莲花楼 등장인물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 매괴지전 줄거리 결말 내용 보기

 

" 구녠은 남편을 외조하기 위해 자신의 커리어를 제쳐두고 집에서 십여년간 딸을 가르치며 나름 해복한 삶을 영위 하며 살아간다.

 

십여년 후 성공한 변호사였던 그녀의 남편은 부패사건에 연루되었을 뿐만 아니라 스캔들까지 터지게 된다. 충격을 받은 구녠은 그와 이혼하기로 결심하고 옛 동창이었던 펑성이 파트너로 있는 로폼에 들어가 홀로 고군분투 하며 일을 시작한다.

 

그녀는 펑성의 도움으로 빠르게 성장했고 여러 장애물을 극복하고 독립적인 여성으로서의 삶의 가치를 되찾는다. 구녠은 전남편인 송지아천을 도와 누명을 벗도록 도와주었지만 그와의 결혼생활을 다시 생각하는건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펑성은 대학시절부터 그녀를 좋아해왔고 두 사람은 직장에서 다시 관계를 만들며 점점 더 가까워진다. 하지만 그런 감정의 불씨가 직장생활에서의 두 사람의 차이까지 감싸안을 수는 없었다.

 

구녠은 펑성과 커리어적인 면에 대해 오해가 생겼고 두 사람은 서로 아쉬웠지만 헤어질 수 밖에 없었다. 구녠은 고심끝에 여러모로 풍족한 로펌을 떠나 후회없이 홀로 자립하여 나아가는 길을 택한다."

 

구녠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여자로서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한 법조인이 커리어를 쌓아가며 법의 공정성을 지키며 두려움없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독립적이고 강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작품일 듯 합니다. 결말이 예측가능한 작품이죠.

</div

이 작품 감독님이 손호 (Sun Hao 孙皓) 라는 분으로 경여년 감독님인데요.

아니 저기요.. 근데 감독님.. 도대체 올해도 경여년 2 촬영은 들어가지 않는건가요? 장약윤도 촬영일정 안주면 다른 작품 또 촬영들어간다고 하는 카더라를 본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최애 중드 중에 하나고 정말 각색이 잘된 작품에 연출과 출연진 모두 주목하게되는 작품인데 도대체 시즌2 언제 볼 수 있는 거냐고요.

 

너무 궁금해서 아래 이전 글 쓰며 원작내용 까지 찾아봤는데 이 내용이 시즌2에 어떻게 그려지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되는데 말이죠. 감독님도 배우님들도 이 작품 부터 찍어주세요. 시나리오 각색 이제는 끝난 거 아닌가요.

 

경여년 시나리오 작가님이 왕권이라는 분인데 그 분이 대송소년지, 투라대륙도 시나리오 작가로 참여하신 분이라 시즌2도 무지하게 기대가 된단 말이죠.

 

2022.04.3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최애 중드강추 경여년 QingYuNian 庆余年 시즌1 등장인물 줄거리 소설 경여년 내용 리뷰 결말 해설 다시보기 출연진 샤오잔 ost 여년 한글자막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