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영화

영화 연동 燃冬 The Breaking Ice 주동우 류호연 굴초소 주연 브레이킹아이스 감독소개 출연진 등장인물 내용 리뷰 다시보기 미리보기

by royaltime 2023. 4. 16.

연동
주동우
류호연 수염 지못미지만 연기니까
앖는 모습이 훠얼씬 낫긴 하죠
굴초소
굴초소

 
사진출처는 감독 인스타그램 @antchen 과 출연배우들 개인웨이보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개인의견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난무하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 (링크는 허용) 이후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만약 개인적으로 보게 된다면 이후 리뷰는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주동우 류호연 굴초소 주연의 연동 (Ran Dong 燃冬). 연동 뜻을 직역하면 불타는 겨울. 영문제목은 부서진 얼음 The Breaking Ice 입니다.

 

대만영화 말고 중국영화는 아주 가끔씩 조우정 주연의 적인걸 시리즈 같은 그런 스타일의 영화 아니면 거의 관심을 안 갖는 편인데 백만년만에 굴초소의 인스타그램의 알람이 어제 왔더라구요.

보니 스토리에 이 영화 포스터가 나왔고 칸영화제에도 출품되었나 봅니다. 아래에 더 자세하게 언급할 거지만 사실 이 부분은 중국어로 된 영화지만 감독역량이 더 들어간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연동 브레이킹 아이스 출연진 소개

 

- 나나 (Na Na 娜娜) 역의 주동우 (Zhou Dongyu 周冬雨)

- 호풍 하오펑 (Hao Feng 浩丰) 역의 류호연 (Liu Haoran 刘昊然)

- 한소 한샤오 (Han Xiao 韩萧) 역의 굴초소 (Qu Chuxiao 屈楚萧)

 

주동우와 류호연은 평원상적화염 (平原上的火焰 Fire on the Plain )을 이전에 같이 찍었고 두번째 같이 하는 영화입니다. 저 영화는 2020년 촬영작으로 오늘 날자 기준 아직 미개봉작입니다. 연동이 먼저 공개가 되겠네요.

 

류호연 프로필등은 아래 주연 영화였던 사해에 관한 글에서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2022.01.20 - [리뷰,프리뷰/영화] - 영화 사해 류호연 류호존 심등 윤정 四海 Only Fools Rush In 등장인물 출연진프로필 필모 줄거리 ost 리뷰 프리뷰 다시보기

 

출연작으로 영화 드라마 눈에 띄는 작품들이 꽤 있는데요. 드라마로는 구주표묘록 빛과 어둠의 전쟁,  랑야방 시즌2 풍기장림 최호적아문 영화버전에도 출연한 당인가탐안 등이 있습니다.

 

다른 두 배우도 그렇긴 하지만 류호연도 주로 영화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하고 있긴 합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은 랑야방1이 너무 강력해서 사실 기대만큼은 미치지 못했습니다만 쏘쏘합니다. 화면이 촌스러워서 둘 중 하나만 추천하라면 무조건 시즌1이지만요.

시즌3가 제작된다는 소리가 있고 아직 캐스팅은 되지 않은 상태인데 남주에 오뢰가 가장 많이 웨이보나 바이두상에서 언급되고 있는 듯 합니다.

 

2022.02.10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티빙추천 랑야방 시즌1 권력의 기록 琅琊榜 Nirvana in Fire & 시즌2 풍기장림 (琅琊榜之风起长林) 리뷰 결말 줄거리 비교 스포 유

 

주동우 나이는 1992년 1월 31일생으로 키는 162cm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출연작으로는 두효와 주연을 한 산사나무 아래 (산사수지련山楂树之恋) 영화버전 칠월여안생 주동우 이양천새 주연의 소년시절의 너(소년적니) 정백연과 주연을 한 먼 훗날 우리 임경신과 주연작 동탁적니등 우리나라에도 알려진 작품들이 은근 있습니다.

 

개취는 아니라 개인적으로 본 영화는 없고 현지에서는 생전 없었던 연기력 논란이 있었던 선협물 천고결진만 본 듯 합니다.  최근 출연 개봉작으로는 장공지왕등이 있습니다.

 

2022.09.24 - [리뷰,프리뷰/영화] - 장공지왕 왕이보 후쥔 위스 저우동위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长空之王 Born to Fly 다시보기 리뷰

 

 

굴초소는 이 영화도 그렇지만 작품 보는 눈이 왠만큼은 있는 듯 한데요. 본인 출연료 반을 깍아서 투자 자금이 회수된 일섬일섬량성성에 호흡을 불어 넣은 것만 봐도 그렇죠.

 

일섬일섬량성성 (한국명 :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은 아직 안 보신 분들 추천합니다. 대만에 상견니가 있다면 중드에는 일섬일섬량성성이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두 작품 다 로맨스 타임슬립물이지만 결이 다른 작품입니다. 현지에서는 입소문이 나서 더 흥한 작품이기도 하고요. 상견니처럼 좀 더 퍼지면 좋을 거 같은데 말이죠.

 

장정의와 주연을 한 청춘적니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이야기 진행이나 결말은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요. 자세한 건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서 보실 분들 보세요.

 

2022.06.05 - [리뷰,프리뷰/영화 드라마 추천] - 중드 타임슬립 로맨스 추천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일섬일섬량성성 결말 리뷰 내용 해석 노래 ost 전곡 듣기 다시보기 스포 유

2022.01.18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드 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굴초소 장가녕 오희택 일섬일섬량성성 一闪一闪亮星星 Shining For One Thing 등장인물 출연진소개 줄거리 리뷰 프리뷰 다시보기

2022.02.06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장정의 장징이 Zhang Jingyi 张婧仪 프로필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차기작 작품 웨이보 인스타그램

2022.01.16 - [리뷰,프리뷰/영화] - 굴초소 장정의 청춘적니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등장인물 줄거리 ost 리뷰 결말 다시보기

 

굴초소 역시 다른 두 배우와 마찬가지로 영화 드라마 모두 활동하고 있지만 다작을 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오늘 날짜 기준 확실하게 촬영 된 거 같은 작품은 방일륜과 주연을 한 호월당공 : 목성전대 정도만 눈에 띄네요. 굴초소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5.11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굴초소 취추샤오 Qu ChuXiao 屈楚萧 프로필 필모 영화 드라마 노래 차기작 신작 웨이보 인스타그램 스캔들

 

✔️ 연동 브레이킹 아이스 감독 안소니천 Anthony Chen 소개

 

앞서 언급했다 시피 이 작품은 2023년 제 76회 칸영화제 출품작입니다.

 

십여년전에 이 작품 감독의 첫번째 장편영화인 일로일로 Ilo Ilo (파마부재가 Ba Ma Bu Zai Jia 爸妈不在家) 칸에서 상영되었었죠. 그 작품 같은 경우에는 제 66회 칸에서는 황금카메라상 대만 금마장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 신인감독상 각본상 여우조연상등 을 받은 바 있습니다.

금마장도 중화권에서는 어느정도 인정받는 영화제이지만 칸이 더 국제적으로는 명성이 훨씬 놓죠. 거기서 미래가 촉망되는 신인감독에게 주는 상을 받았다는 게 눈에 띄네요.

 

감독은 1984년생으로 중국계 싱가포르인으로 안소니 천 (Anthony Chen 진철예 Chen Zheyi 陈哲艺) 입니다. 싱가포르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감독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로도 활동중에 있습니다.

 

감독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니 자신의 네번째 장편(감독 프로듀서 겸한 작품 포함)이 칸에 오게 되서 너무 좋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제가 본인이어도 너무 좋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안소니 천 감독의 인스타그램은 @antchen 입니다.  피드를 보다보니까 낯익은 배우들의 얼굴이 보이더라구요.

주연으로 홍후이팡이라는 싱가포르 국민배우와 우리나라 배우 강형석 정동환 주연 특출로 여진구등이 나오는 아줌마라는 제목의 영화였습니다. 부국제 초청작이기도 합니다.

슈밍 허라는 싱가포르 감독이고 이 작품에 안소니 천은 프로듀서로 참여를 했습니다.

주연배우 중 강형석은 1992년 1월 1일생인 우리나라 배우로 월수금화목토 인간실격 갯마을 차차차 도도솔솔라라솔에 나왔던 배우입니다. 

 

정동환 홍후이팡 강형석
정동환

여진구 영화 소개

한국 싱가포르 합작 영화로 한국에서 촬영을 많이 했고 한국어 분량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용은 우리나라 드라마 팬인 싱가포르 아줌마가 한국에 드라마 촬영지를 둘러보러 왔다가 여행사 관방버스를 놓쳐서 홀로 낙오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 작품이 한류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고 저 나이대의 어머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듯 합니다.

아직 살아갈 날들이 더 많고 나이가 어쨌든 내 자신을 가꾸고 웃으며 즐겁게 살아가자는 취지를 말하고자 하는 거 같은데요. 노홍철님이 늘 외치듯 하루하루 재미있게 계획대로 나이들어가자는 걸 말하고자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 연동 내용 줄거리

 

' 물이 얼음이 되고 
얼음이 물이 되는 겨울.
심장이 뛰는 세 청년의 여행.'

 

' 국경의 도시에서 우연한 세 청년의 만남.
눈 속에 함께 동행을 시작한다.'

 

" 2022년 겨울 나나는 두 명의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얼음과 눈이 덮인 북쪽숲으로의 여행을 하며 동북쪽 변방마을에서 겨울을 나는 세 청년의 이야기입니다."

 

공개된 내용만으로는 개취는 아닐 거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데 칸에 초청까지 받은 영화면 작품성은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에 공개 된 이후 보게 된다면 이후 리뷰는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