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금천불시최후일천 양정강 미미 今天不是最后一天 Definitely Not Today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리뷰 feat. 양정강 다른 차기작

by royaltime 2022. 4. 1.

양정강 미미 금천불시최후일천 양정강 미미 Definitely Not Today 다시보기 미리보기 리뷰

양정강
이가호
증소종
전원
형한경
미미 양정강
귀여웡
메이요ㅋ 또 귀여웡
음... 다 졸귀
아..? 양정강티콘으로 쓰여도 되겠다능.

사진 스틸컷 짤 추출 출처는 금천불시최후일천 관방웨이보 미미웨이보입니다. 번역에는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복제, 전재, 인용등을 금합니다. 이후 추가되는 정보나 제가 보게 된다면 리뷰 결말등은 댓글로 계속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양정강 미미 주연의 금천불시최후일천 (Jin Tian Bu Shi Zui Hou Yi Tian Ding 今天不是最后一天). 영문제목은 Definitely Not Today 입니다. 한회당 20분정도로 짧고 총 8회정도 됩니다.

그래서 한글자막으로 국내 ott서비스플랫폼에 안들어올 줄 알았는데 웨이브등에서 서비스 될 예정일듯 하여 소개글 써봅니다.

 

실제 크랭크업은 2020년 1월 3일에 된 작품으로 현지에서는 2021년 9월에 유쿠와 텐센트에서 방영을 했던 드라마입니다. 짧은 드라마지만 꽤 나쁘지 않은 평이었는데요.

✔ 금천불시최후일천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미충 (Mi Chong 米虫)역의 양정강 (Liang Jingkang 梁靖康)

- 즈랴오 (Zhi Liao 知了)역의 미미(Wei Wei 薇薇 Vivienne Tien)

- 루밍 (Lu Ming 陆鸣)역의 전원 (Tian Yuan 田原)

- 치앙꺼 (Qiang Ge 强哥)역의 형한경 (Xing Han Qing 邢瀚卿)

- 진지에 (Jin Jie 金杰)역의 이가호 (Li Jia Hao 李嘉灏)

- 즈랴오 오빠 역의 증소종 (Tseng Shao Zhong 曾少宗)

- 즈셴 (Zhixian 志贤)역의 형은 (Liang En 梁恩)

- 아수이 (A Shui 阿水)역의 고장원 (高长远)

- 샤오동 (Xiaodong 晓东)역의 양박 (Yang Bo 阳博)

 

양정강과 미미는 기지적상반장과 두번째로 같이 한 작품이죠.기지적상반장에서도 커플로 나왔었는데요. 아무리봐도 심월과 양정강케미가 제일 좋았던 거 같습니다. 칠월여안생은 정말 딱 그 부분 때문에 봤는데 말이죠. 제발 심월 양정강의 로코물 소취~!! 

 

미미 나이는 바이두 백과에서는 1997년이라고 씌여 있는데 검색 결과 다른 데서는 1995년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중국계 미국인으로 상해희극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태어나기도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래는 함께 출연했던 기지적상반장에 관한 글입니다. 리뷰 결말등은 기지적상반장에 대한 아래 이전 글 댓글로 써놓았습니다. 짧게 언급하자면 연기는 잘하는데 이 극에서는 캐릭터에 부합했지만 기지적상반장에서는 예쁘고 초인기녀로 나오는데 이해가 안되었다고 할까요...?

 

2020.11.03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심월 양정강 적자로 장약남 신작 기지적상반장 机智的上半场 The Witty First Half 소개

이가호는 련련강호의 그 이가호가 아니라 동신미래 소속의 이가호입니다. 사실 천쿤의 동신미래 소속이 아니었으면 저도 그냥 지나쳤을 배우이긴 한데요. 확실히 동신미래 소속 배우들은 가벼운 인기작보다 극 작품 자체를 보는 경향이 더 있는 듯 합니다.

이가호 다른 차기작으로는 같은 소속사 장정의가 주연인 타화기여공주군등이 있습니다. 이 작품 같은 경우는 진비우와 장정의 비주얼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중이죠. 영화 청춘적니에도 같이 나왔었습니다. 

 

2021.10.02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진비우 장정의 조지위 타화기여공주군 打火机与公主裙 Lighter and Princess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소개

2022.01.16 - [리뷰,프리뷰/영화] - 굴초소 장정의 청춘적니 Love Will Tear Us Apart 아요아문재일기 我要我们在一起 등장인물 줄거리 ost 리뷰 결말 다시보기

 

증소종 나이는 1981년 11월 18일생으로 키는 178cm 대만배우입니다. 대드로 중화권 작품을 입문하신 분이라면 익숙한 얼굴일 수도 있습니다.

정원창 임의신 주연의 악작극지문 그 유명한 장난스런 키스와, 오건호 안이헌 주연의 하일참행복등에 나왔던 배우입니다. 한창 대드 부흥기에 출연했던 배우였는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중국자본에 잠식되기전 대드 참 볼만한 작품들 많았는데 아쉽네요. 상견니 같은 작품이 이따금 나오긴 하지만요.

 

양정강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필모 웨이보주소등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해주세요.

 

2021.06.28 - [리뷰,프리뷰/스타] - 중국배우 양정강 량징캉 梁靖康 LiangJingkang 프로필 영화 드라마 차기작 필모 웨이보

✔ 금천불시최후일천 줄거리

 

주변 친인척들이 세상을 떠나기 시작하면서 점차 자신을 세상으로부터 단절시키기 시작했고 심지어 자살까지 생각한 미충. 유일한 수입은 세입자가 지불하는 월세이다. 게으른 삶을 살고 있지만 나쁜 마음을 갖고 있진 않다. 매일 책과 신문을 읽고 영화를 보고 사람을 피하는 그런 오타쿠 생활을 한다.

 

그리고 5년전 작은 시골마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반항적인 소녀 즈랴오. 어린시절 사건으로 인하여 가족과 화해할 수 없었다.

 

심각한 사회적 불안을 가진 청년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두려움에 하루 종일 집에만 있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자살하려고 근처 강으로 향한 그 날, 즈랴오가 빠지는 걸 보자 그녀를 구하기 위해 뛰어든다.

 

미충은 몰랐지만 즈랴오 또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그와 달리 외향적인 그녀. 상반된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 사이에서는 생겨나지 않을 것 같은 우정이 생겨난다. 두 문제적 청년의 만남은 각자의 삶의 궤적을 바꾸고 가치관의 극한 충돌속에서 서로 따뜻하게 하며 상대방에서 삶의 의미를 되찾고 자신감도 되살린다.

 

실제 소년검찰원 사례를 바탕으로 각색해서 만든 드라마.

아직 저도 보기 전입니다만 살짝 본 바로는 짧은 극이지만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가 잇는 듯 하네요. 자칫 무겁기만한 미성년자 성폭행 사기, 청소년 자살등의 사회적 주제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환기시키고 사회적 무관심에서 벗어나도록 도운 작품인 듯 합니다.

 

그러고 보면 양정강도 작품선택이 꽤 흥미롭네요. 짧지만 출연한 이유가 있는 작품인듯 합니다. 최근 방영작으로는 로봇이 아니야 중국판 니호아, 아적귤자연인과 다른 차기작으로는 진요와 주연을 한 고장극 반성화우반군리 삼열유료신공작(三悦有了新工作)등이 있습니다.

 

삼열유료신공작에 대해서는 아마 따로 포스팅을 할 것 같진 않습니다. 내용이 그렇게 흥미롭진 않아 보여요. 그 작품 주연인 주의연 차기작 반전인생에 관한 글에서 짧게 소개글 썼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봐주세요.

 

2022.03.2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중국판 로봇이 아니야 양정강 손천 니호아 아적귤자연인 你好呀, 我的橘子恋人 Robot in the Orange Garden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2022.03.06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마사초 주의연 반전인생 反转人生 When You Be Me 줄거리 리뷰 다시보기 feat. 주의연 마사초 프로필 필모 웨이보 인스타

2021.06.14 - [리뷰,프리뷰/중드와 기타등등TV] - 반성화우반군리 양정강 진요 半城花雨伴君离 등장인물 줄거리 부룡비 프로필 필모 보기

728x90

댓글